대학 입시 작문자료 1 : 리바이
1. 리바이는 "여행이 어렵다"고 말했지만, 걸으면서도 이승을 바라보며 미소를 지으며 계속 걸어갔다. 오랜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 탁한 포도주 한 병은 "8만 마일이 넘는 산과 강을 노래할" 수 있고, 가벼운 배는 "하늘로 향하는 양쯔강의 흐름만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백은 또한 하나님을 질투하는 선비이기도 했습니다! 그를 질투하는 사람은 젊은 인재이고, 그를 질투하는 시는 무궁화이다. 리바이는 "여행이 어렵다"고 말하면서도 계속해서 걸었다. 한린이 강등되자 "하늘을 우러러 웃으며 나갔다. 내가 어떻게 펑하오인이 될 수 있겠는가?" 예랑은 유배되어 "봉황의 노래로 공자를 비웃고 평생 동안 명산 여행을 즐겼습니다"! 저는 리바이가 걸어온 길을 더욱 존경합니다. 비록 이렇게 말하는 것은 부당하지만, 나는 여전히 이백의 삶의 고난이 도천과 굴자보다 적다고 느낀다. 그러나 그는 '긴 바람과 파도가 있을 때가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었기 때문에 계속 걸어갔다. "! 경직된 정치무대 속에서 옥 한 조각이 찢기고 찢겨졌으나 전혀 얼룩지거나 닳지 않았습니다!
2. 이백은 자유롭고 편안하며 대당의 엄숙함을 의지하지 않고 관직의 부를 부러워하지 않으며 당나라의 산천 위에 서서 시인은 바람이 마음을 맑게 하고 달빛과 함께 춤을 췄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내가 많은 돈을 쓰고 돌아올 것이다." 투지; "우리는 기쁘고 날고 싶어하며 밝은 달을 품기 위해 하늘로 올라가고 싶습니다."그 결과 당나라의 역사가 조금 얻었습니다. 더 많은 무게와 민첩성! 공식적인 경력이 없는 리바이가 자신의 가치를 반영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는가?
3. 리바이가 재사용되지 않았을 때도 천목에서는 여전히 행복하게 몽유병을 앓을 수 있었지만, 여전히 잔을 들고 술을 마실 수 있었다. 그는 내일에 대한 낙관적인 미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소시는 거듭 강등되었지만 여전히 '적벽 위의 뱃놀이'의 기품과 '시대의 모든 영웅을 사냥하는' 영웅적 기품을 갖고 있었다. 그는 내일에 대한 희망으로 웃는다. 굴원이 강에 뛰어들었을 때 미소를 지었던 것 같습니다. "모두가 취했지만 나는 깨어 있고, 세상은 진흙투성이지만 나 혼자는 맑다"라는 말이 미래에 대한 생각과 경계를 가져올 것이라고 굳게 믿었기 때문입니다. 세대.
4. 응결 장소에 초승달이 낮게 걸려 있고, 개구리밥 조각이 부서져 에메랄드빛으로 흔들리고 있다. 시인은 긴 한숨을 쉬었고, 먹향이 피어올랐다. 이백의 삶은 세상의 보기 흉한 풍조를 본받지 않았고, '종, 북, 음식, 옥'을 버리고 진정한 자신이 되었기 때문에 역사에 기억될 것입니다. 그의 인생은 성공적이다. 만약 그가 당시의 선비 관료들처럼 부와 명예를 추구하고 자신의 영혼을 거스른다면, 그의 우아한 옷은 더 이상 조국의 산천에서 볼 수 없고 그의 명작도 더 이상 노래되지 않을 것입니다. 역사속의 세계 . 역사의 비는 타이바이의 영혼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역사에 썼습니다.
5. 사람들은 야망이 있을 때만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안능은 눈썹을 짓밟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을 섬기는 것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이백은 남의 비방을 받고 현종에게 금을 받고 풀려났다. 별과 재능은 해와 달처럼 밝았으나 결국에는 사라지고 말았으며,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부르고, 서로 마주보며 세 사람을 이룬다"는 의욕이 넘쳤다. 슬픔이 담긴 술은 달을 칠검의 기운으로 변하게 했고, 당나라의 번영의 절반이 한 침에 드러났다. 기운이 없다면 어떻게 그렇게 개방적일 수 있겠습니까?
6. 리바이는 말을 타고 어두컴컴한 고대 길을 질주했습니다. 그러나 관료계의 음모와 세속적 신성은 그의 행보를 가로막았고, 냉혹한 현실은 그의 열정을 식혀주었다. 네, 그때 생각해보면 권력자가 내 장화를 벗고 귀한 첩이 잉크를 닦을 때가 그의 생애에서 가장 순조로운 시기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우연히 권세자의 추악한 모습과 귀족 후궁의 숨겨진 미소를 보고, 언제나 달리는 발을 멈추고 이 어두운 금마문을 떠나야 한다고 느꼈다. 그는 당나라의 "왕실 학자"가 되기보다는 단지 술 취하기 위해 그의 모든 돈을 쓰는 것이 낫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칼과 술잔을 들고 명산에 임시로 놓아두었던 흰사슴을 찾아 영원히 어두운 출세의 문을 나섰다. 과거에는 말을 타고 질주하라는 명령을 받았지만, 지금은 흰 사슴을 타고 꿈꾸던 먼 곳을 향해 달려간다. 탁한 술을 깊이 마시고, 행복한 곳으로 돌아가고, 한적한 곳을 찾아 술을 많이 마시고, 영원한 슬픔을 나누고, 남쪽으로 오월로 여행하고, 천목에서 몽유병을 앓고, 우리의 야망을 갚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이야기합니다. 달리기는 그를 계속해서 넘어지게 만들었고, 달리기는 그를 영적인 초월에 도달하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생각은 항상 망설임과 좌절 속에서 성숙해졌습니다.
7. "강자를 개의치 않는" 청련 재인은 한때 공자를 거침없이 웃으며 꾸짖었다. 그는 한때 "죽은 첩처럼 웃고 있는" 양옥환에게 자신을 위해 먹물을 갈아달라고 부탁한 적이 있다. 부츠를 벗는 가오리시. 얼마나 "이단적인" 움직임이고 얼마나 우스꽝스러운 움직임입니까. 그러나 태백은 세상에서 용납할 수 없는 흙을 보고 화가 나서 떠났다. "이번에 처음으로 '슬픔'을 어떻게 말하겠는가?"라고 한 평신도 이안의 슬픔도 없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보며"라고 한 유삼변의 슬픔도 없다. 그의 손은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습니다." “북창에서 시를 읊고 시를 지을 때 말 없이는 물 한 잔을 심을 수 없다”는 문장은 그저 미소와 한숨뿐이다.
8.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고, 돛이 곧게 뻗어 바다를 도우리라." 의기양양한 이백은 미래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는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고, 국가에 봉사하고, 관직을 통해 자신의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수년간의 공직 생활과 수년간의 검을 들고 여행하면서 이백은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성공과 실패가 있었고 마침내 그는 관리가 되는 어려움과 어둠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고력사는 그에게 부츠를 신었지만 실제로는 발에 수갑을 채웠고 법원의 보상은 실제로 그의 주인에게 구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종, 북, 음식, 옥은 비싸지 않지만 오랫동안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는 마음의 우울함을 정화하기 위해 좋은 술을 사용했고, 마음을 정화하기 위해 산천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술에 취해 잠에서 깨어날 때마다 전국을 돌아다니며 다시 세상과 자연을 바라보기 시작했다. 그는 언제나 신념과 불타오르는 시적 충동, 그리고 '들어오고 나가는' 초월적인 자유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궁정에서 재이용되지는 못하였지만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지도 않았고 백성들에게 잊혀지지도 않았다.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희망을 되찾았고 계속해서 "시장으로부터 자신을 숨겼다". 아마도 그의 삶의 철학은 "우주의 생명은 우주의 내부에도 있고 외부에도 있다"일 것입니다! 리 바이! 그는 '시적 불멸자'라 불릴 만하지만, 시장에 따라 살아가는 불멸자이다.
대학 입시 작문 자료 2 : 소시
1. 소동포는 오대시 사건으로 황주로 강등됐으나 물질적, 정신적 우울증에 시달렸다. 마침내 그를 격려하고 성숙하게 만들었습니다. 요란한 산바람은 계곡 어귀에서 흡수되어 잔잔한 하북으로 변하고, 흐르는 강은 강 어귀에서 속도가 느려지고 광활한 광활함으로 변하며, 고통의 장소에서 끝나고 성숙함으로 변한다. 무관심. So Su Dongpo는 황주에서 출발하여 마침내 "dajiang"이라는 단어로 적벽에 대해 두 편의시를 썼으며 그의 이름은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졌으며 후대에 수많은 학자와 손님에게 혜택을주었습니다.
2. 야망이 있을 때만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오직 강물의 시원한 바람과 산의 밝은 달만이 귀로 들리고 눈으로 볼 수 있느니라.” 소자는 관료와 문인의 오물을 뿌렸지만 기백이 넘쳤습니다. 현장에서도 그는 "생선과 새우는 엘크와 친구다"라고 말하며 여전히 의기양양한 모습을 보여 개방적인 성격을 보여주고 있다.
3. 동포는 흐트러진 머리를 한 채 하늘을 우러러보며 “큰 강은 동쪽으로 간다”라고 외쳤다. 그가 마주한 번거롭고 사소한 일들은 순식간에 밀려드는 파도 속으로 가라앉아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장엄하게 솟아오르는 강물은 동포로 하여금 공직 생활에 대한 좌절과 슬픔, 불만을 잊기로 결심하게 만들었습니다.
4. "시원한 나뭇가지를 다 줍고 그 위에 앉기를 거부하는" 갈까마귀인가? "평생 안개와 비의 우리 속에서 살 수 있는" 여행자인가? , 휘파람을 불며 천천히 걸어가는 것은 어떨까요? "대시인"을 노래하는 보행자입니까? "양쯔강 동쪽으로 갔다"는 시인입니까? 송의 신종 황제가 칭찬 한 위대한 사람 소식시 "이백과 같은 재능을 가지고 있고 이백보다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왕조는 악당들에게 쫓겨나는 하수구를 겪고 강등된 후 모든 좌절을 잊었습니다. 그는 황주(黃州)에서 농사를 짓고 포도주를 양조했는데, 황주에서 “밤에 동쪽 비탈에서 마시고 또 취하여 깨어났다”, “막대에 기대어 강의 소리를 들으며”, 『큰 강은 동쪽으로 흐른다』라고 썼다. 황저우. 그는 항상 너무 무관심하고 침착했습니다. 그는 항상 모든 고통과 좌절을 뒤로하고 세상의 아름다움을 기억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동포 고기를 직접 요리한다', '하루에 리치 300개를 먹고 링난 토박이로 성장한다'는 그 넓은 마음과 영웅심은 어디서 나올 것인가?
5. 맹더상 Red Cliff의 슬픈 노래 Zhou Yu는 Red Cliff에서 채팅하고 웃고 있었지만 실제로 Red Cliff에 완벽한 영웅주의를 가져온 사람은 Su Shi였습니다. 관료계의 위험한 혼란도 그의 높은 의지를 꺾지 못했고, 삶의 빈곤도 그의 낙천주의를 침식하지 못했습니다. 흘러내리는 봄을 동반하고, 옛 풍속을 듣고, 고향을 떠돌며, 은백발과 밝은 달빛이 서로를 보완한다. 하나의 동상이 달을 강에 돌려보내고, 얼마나 영웅적인 건배인지, 얼마나 많은 슬픔과 삶의 고난이 사라졌는지 - 수시를 기념하는 것은 어렵고 역경 속에서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 있는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해줍니다...
식스, 한때 뛰어난 문인이었던 소시는 황주시 사건으로 인해 쇠퇴하기 시작하여 방황하며 곤경에 처하게 된다.
적벽의 달밤에 그는 낙담하여 "강의 바람과 산의 밝은 달"을 바라보며 춤추는 학의 꿈을 꾸었습니다. 강물처럼 깊은 실망에 직면한 그는 바람이 산꼭대기에서 휘파람을 불며 돌고, 그리고 몸과 뼈가 찢기는 고통을 안고 어두운 가시숲을 걷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 순간, 마음의 침체와 뒤엉킨 고통이 바람과 함께 사라졌다. 좌절, 고통은 잊혀질 수밖에 없다
대학 입시 구성 소재 3: 굴원
1. "길이 너무 멀어서 찾아보겠습니다. 취자는 긴 길에서 출발하여 정의감과 풍부한 시서예 재능을 가지고 역사의 회랑을 걸어나왔다. 그러나 세련된 사회에서 그의 인품의 가장자리와 구석구석이 어떻게 보존될 수 있겠는가? 그래서 굴자는 호호지백을 위해 세상에 홀로 서기 위해 '비극의 길'을 선택했다. 밀려오는 밀라강에서 그는 너무나 깨끗하고 깨끗하게 몸을 씻었습니다. 하지만 혼탁한 세상을 잊어버렸을 때, 수백만 명의 사람이 있었고 자신의 숭고한 이상이 있었다는 사실을 어떻게 기억할 수 있었습니까?
2. 인간의 타고난 요소인 감정은 한 세대에서 항상 중요했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의 삶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드러내고 충만하고 개방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굴원은 정말 진실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긴 숨을 쉬며 눈물을 흘리며 국민들의 삶의 고난을 애도한다”고 큰 소리로 불렀다. 그는 “나는 마음속으로 잘했고, 아홉 번 죽어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외치며, 마침내 신하의 마음을 꺼내 가식 없이 모두 앞에 내놓았다. 그의 기질은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3. "다들 취했는데 나 혼자 깨어 있다", "길이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리라", 애국자 굴원은 "아홉 번이나 죽었으나 아직도 후회없다' 망가진 세상을 마주한 조국에서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서민들 앞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는 선비 관료들은 요동치는 강물에 뛰어들어 세상의 칭찬과 칭송을 받는 인물이 되었다. 후대. 그는 자신의 자리를 올바르게 찾았고, 이나라 사람들의 행복한 삶을 추구한 선비였고, 조정의 탄압에 직면하여 어쩔 수 없이 바다에 몸을 던져 목숨을 바칠 수밖에 없었다. 모국.
4. 음강가에 펼쳐져 있는 취자이다. 초국의 지는 해가 눈앞의 밀라강을 붉게 물들이고, 자란이 비방하고, 정수가 혼란에 빠지니, 백성들은 마른 길 위의 잉어처럼 헐떡이며 몸부림친다. Qu Zi의 끈기가 유용한가요? 그 자신도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어야 할 것 같습니다. 초나라가 멸망하면서 그의 생명이 끝나는 순간이기도 했다. 그는 시인의 지위보다 정치가로서의 지위를 훨씬 더 높게 평가했다. “누가 몸을 관찰하고 사물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겠는가?” 그는 삶의 시인은 아니지만 죽음의 길은 시인의 길이다. 인내는 마치 Quzi와도 같은데 왜 "성자는 사물에 갇히지 않는다"는 말을 듣지 못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