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5년 1월.
산둥성 국민당 당국은 40대 중년 남성을 체포해 저우언라이의 행방을 알려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이 사람은 늘 비밀을 지키다가 결국 적의 모진 고문을 받고 죽었습니다.
그리고 이 중년 남성은 저우언라이의 남동생 저우언푸이다.
Zhou Enpu의 조상 고향은 절강 성 소흥입니다. Shaoxing의 Zhou 가족은 현지에서 대가족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당시의 전반적인 배경 하에서 주씨와 같은 전통적인 가문은 필연적으로 쇠퇴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봉건적 가부장 체제는 여전히 가족에 의해 보존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현상은 옛 중국에도 많이 있었다. 결국 현대 중국은 사회 변혁의 상태에 있습니다. 원래의 봉건 사회가 붕괴되고 있으며 새로운 사회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우언라이가 태어난 직후 저우씨의 장로들은 저우언라이의 삼촌에게 아들이 없다고 생각하여 저우언라이를 그의 삼촌에게 양자로 삼았습니다. 즉, 과거 전통에 따르면 저우언라이와 그의 친부모는 더 이상 함께 있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아버지와 아들, 어머니와 아들의 관계입니다.
저우언푸는 저우언라이보다 1년 늦게 태어났다. Zhou Enpu의 탄생은 Zhou Enlai의 부모를 매우 행복하게 만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시 아들을 낳았고 이전 규칙에 따르면 Zhou Enpu는 부모의 윤리적 의미에서 장남으로 간주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옛날 중국에서는 의료 수준이 낙후되어 신생아가 무사히 자랄 확률은 실제로 높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옛날에는 낙후된 의료수준의 객관적인 현실에 기초하여 자녀가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선택하는 가정이 많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자녀에게 장수 자물쇠를 주는 것입니다. 아이의 수명이 굳건히 가두어지기를 바랍니다.
두 번째 옵션은 Ergouzi와 같은 별명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1980년대에도 많은 농촌 지역에는 여전히 이러한 명명 관습이 있었습니다.
세 번째 방법은 아이를 사찰이나 도교 사원에 보내 명목상의 승려이자 도교 소년이 되도록 하는 것으로, 아이가 승려이며 신과 부처의 축복을 받기를 희망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주은보의 부모는 주은보가 무사히 자랄 수 있기를 바라며 세 번째 방법을 선택했다.
——그들은 주은보(周恩赤)를 사찰에 보낸 뒤 승려들에게 보살 앞에서 명목상 승려가 되어 보살의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경험은 또한 Zhou Enpu에게 "스님"이라는 별명을 부여했습니다.
Zhou Enpu는 자라면서 직업을 찾아야 했습니다. 당시 중국 옛 사람들의 대부분은 머뭇거리는 상태에 있었습니다. 소위 망설임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다는 뜻으로 이해될 수 있다.
루쉰 씨는 『방황』이라는 수필집을 갖고 있다. 루쉰은 "당시 사회 환경으로 인해 자신의 길이 어디에 있는지, 나라의 길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했고 당연히 사람들은 갈 길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마오둔의 소설에서. "Midnight" 이러한 세부 사항을 언급하는 것은 흥미 롭습니다. 즉, 농부의 경우 농업의 결과는 더 많이 농사를할수록 더 가난해 지지만 농업과 사업가 없이는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탈출구가 없습니다. 제국주의 탄압도 농민농업이라는 이상한 집단에 속한다.
이는 Zhou Enpu가 일자리를 찾고 싶다면 그 시대에는 적합한 일자리를 찾지 못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심부름을 찾아야합니다.
결국 저우 형제는 성장하면서 시대의 흐름에 맞서 서로 다른 길을 통해 같은 목표에 도달하려는 선택을 했다. Zhou Enlai는 혁명에 참여하기로 결정했고 Zhou Enpu는 처음에 삼촌을 따라 북동쪽으로 일자리를 찾아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당시 중국 동북지방은 제국주의에 의해 남북으로 분단되어 있었다. 하얼빈과 같은 도시는 북부에 생겨났고, 다롄(Dalian)과 잉커우(Yingkou)와 같은 도시는 남부에 생겨났습니다.
우리의 현대 개념에 따르면 하얼빈, 다롄, 잉커우는 모두 매우 평범하게 쇠퇴하는 도시입니다. 그러나 현대 중국에서는 이러한 도시들도 한동안 두드러졌습니다.
예를 들어, 하얼빈에는 옛 중국 시대에 '동양의 모스크바'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하얼빈에는 벨로루시 사업가, 일본 상공회의소, 그리고 일부 부유한 유대인 사업가들이 하얼빈에서 부동산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게다가 많은 유명 국제 은행들이 하얼빈에 지점을 개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롄(Dalian)과 잉커우(Yingkou)도 항구 덕분에 번영을 누렸습니다.
또한 일본은 처음에 동북지방을 점령하고 풍패군벌이 전국을 장악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동북지방에 많은 투자를 했다. 이로 인해 많은 관동인들이 생계를 위해 북동쪽으로 이주하게 되었고, 관동에서는 새로운 봉우리가 시작되었습니다.
주은보(周恩寶)는 생계를 꾸리기 위해 북동쪽으로 왔는데, 이는 사실상 관동으로 모험을 떠나는 방법이었다. 그러나 Zhou Enpu는 그의 관동 침공이 이후 중국 역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몰랐을 것입니다.
1927년 장제스와 왕징웨이는 진보적인 사람들을 잇달아 학살했다. 그 전에도 북양군벌들은 진보적인 사람들에 대한 광적인 복수를 벌였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변화는 혁명사업이 새로운 단계에 진입해야 함을 의미했습니다.
이전의 혁명투쟁강령에 따르면 우리는 주로 노동자운동, 농민운동, 학생운동에 초점을 맞췄다. 북양정권과 장제스정권의 진보세력에 대한 미친 학살 역시 우리에게 적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무장투쟁을 고려할 필요성을 일깨워주었다.
따라서 1927년 '8월 7일 당대회'에서 당 대표들은 다음 혁명적 추세를 결정하기 위해 '제6차 당대회'를 조속히 소집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런데 '제6차 전국대표대회'는 어디서 개최되어야 하는가? 이 문제는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결국 현재 중국 본토에는 안전한 곳이 거의 없습니다.
적군이 정강산에 기지를 열었음에도 불구하고 정강산은 실제로 적들에게 둘러싸여 있습니다. 대표자들이 적의 봉쇄 겹을 넘는 것은 실제로 매우 비현실적입니다.
많은 고민 끝에 일부 대표자들은 이번 회의를 영국 홍콩 당국이 통치하는 홍콩이나 포르투갈과 마카오 당국이 통제하는 마카오에서 개최하자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제안은 주류 대표자들에 의해 여전히 거부되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포르투갈과 마카오 당국은 난징을 공격할 의사가 없는 반면, 영국 홍콩 당국은 적군을 싫어합니다. 특히 '10월 혁명' 이후 영국은 계속해서 간섭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러시아 혁명.
마침내 대표단은 논의 끝에 모스크바에서 회의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우리 당 역사상 유일한 당대회가 외국에서 개최된 기록이기도 하다.
비록 저우언푸는 이번 회의에 참여할 자격은 없었지만, 저우언푸는 이번 회의를 소집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당시 우리 당의 지도자는 천두슈였다. 그러나 '대혁명'이 실패한 후 진두슈와 올바른 길은 멀어졌다. 따라서 공산주의 인터내셔널은 취추바이(Qu Qiubai)와 저우언라이(Zhou Enlai)를 일시적으로 당의 전반적인 업무를 책임지게 임명하기로 결정했다.
과거 관행에 따르면 '제6차 전국대표대회'와 같은 주요 행사를 위해 취추바이와 저우언라이는 미리 모스크바에 가서 회의가 시작될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다. 회의를 구체적으로 준비하기 전에
당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모스크바로 가시나요? 안전한 환경인 것 같습니다. 결국 국민당이 아무리 강력해도 사람들을 체포하기 위해 모스크바에 갈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 앞에는 매우 어려운 질문이 놓여 있습니다. 소련에 어떻게 가나요?
대의원들이 갈 길은 두 가지였습니다. 하나는 배로 이동할 수 있는 해로로 상하이항에서 출발해 소련 블라디보스토크에 상륙한 후 직행열차를 타고 시베리아 철도를 따라 동유럽을 거쳐 모스크바에 도착하는 방식이다.
다른 하나는 육로입니다. 이 육로도 역시 두 개의 도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도로는 하얼빈에서 시작하여 만저우리에 도착한 다음 만저우리에서 소련으로 들어갑니다. 이 길은 매우 위험합니다. 괴뢰만주국 시대에도 하얼빈에서 만저우리로 가는 길에는 여전히 도적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길을 이용하면 국민당 당국의 추격을 피할 수 있다고 해도 도적 등의 위급한 상황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
두 번째 길도 하얼빈에서 출발해 쑤이펀허까지 이어진 뒤 쑤이펀허에서 소련으로 들어간다.
다시 저울질을 거듭한 끝에 주은래는 마침내 동북을 통과해 동북에서 소련으로 들어가기로 결정했다.
'제6차 전국대표대회'가 열릴 것이라는 소식에 난징의 장개석도 정보기관을 통해 이 소식을 듣고 '푸싱'의 정탐꾼들에게 명령을 내렸다. 사회"(훗날 중앙통일기구의 전신)는 물론이고 각지의 사람들까지 경찰은 모든 사회적 자원을 동원하여 소련에 회의하러 가는 대표단들의 상황을 파악하고 중간에 차단할 준비를 했다. .
육로를 이용하는 것에 비해 수로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우리 국민들은 이것을 알고 있고 국민당도 이것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간첩들과 경찰, 심지어 헌병대까지 상하이-블라디보스토크 항로에서 선박 승객들의 상황을 조사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 채널을 선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저우언라이는 상하이-다롄 노선을 선택해 다롄에 착륙한 뒤 다롄에서 하얼빈에 도착했다. Zhou Enpu는 수년 동안 북동쪽에 살았으며 지인, 인맥 및 지역 규칙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은래는 동생에게 연락해 동생이 자신을 도와주기를 바랐다.
당시 주은푸는 이미 결혼한 상태였고 아내의 이름은 왕란방(王蘭坊)이었다.
물론 Zhou Enpu는 형의 상황에 대해 매우 분명했습니다. 더욱이 저우언라이는 당시 상하이에서 코소보 특별 활동을 담당하고 있었으며, 동시에 상하이에서 폭정을 도운 사람들에게도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따라서 장개석은 주은래를 깊이 미워하고 주은래를 포로로 잡은 대가로 큰 보상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주은푸는 형의 행동을 이해하고 존경했다. 결국 퇴폐적인 옛 중국이 아니었다면 왜 고향을 떠나 생계를 꾸려야 했겠는가? 동시에 Zhou Enpu는 형의 감정에 감동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노력과 투쟁, 그리고 자신이 감수한 위험이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국가와 4천만 명의 미래를 위한 것임을 알았습니다.
이것을 생각하면서 Zhou Enpu는 약간 흥분했습니다. 그는 Zhou Enlai의 남동생이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그의 자부심에 합당하고 그의 헌신에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이에 주은푸와 왕란방은 동북에서 주은래를 접대하기 위해 목숨을 걸었고, 주은래의 성공적인 소련 입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앞서 왕란방도 저우언라이에게 '불친절한 부탁'을 했다. 즉, 현재 '큰형'이 집권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도 혁명에 동참하고 싶다는 뜻이었다. 당내의 일을 처리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까? 뒷문으로 들어가도록 하십시오.
이 말을 듣고 저우언라이도 매우 감동하고 기뻐했습니다.
이 '백도어'는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일으키려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당시 국민당이 절대우위를 갖고 있던 때 우리 혁명에 참여하는 것은 피비린내 나는 폭풍이요, 심지어 아슬아슬한 탈출을 의미했기 때문입니다.
주은래가 소련으로 떠난 뒤, 주은푸 부부는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그 후 주은푸와 그의 아내는 10년 넘게 평범한 삶을 살았다. 1938년까지 Zhou Enpu는 산동에 왔습니다.
이때 일본은 중국 동북부를 7년간 점령하고 있었다. 이 기간 동안 일본은 계속해서 중국 동북부의 사회적 부를 약탈했고, 주은푸의 삶은 부끄러워졌다.
——특히 1937년 일본군이 중국을 전면 침공한 후, 전쟁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일본의 중국 동북 탐색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만주국 화폐 가치도 나날이 나빠지고 있다. Zhou Enpu도 다시 실업자가되었습니다. 필사적으로 Zhou Enpu는 산동에 왔습니다.
물론 주은푸는 형을 괴롭히고 싶지 않았다. Zhou Enpu는 그의 형이 "가난한 팀"의 리더이고 기본적으로 자신을 부양할 추가 돈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Zhou Enpu가 산동에 온 후 그는 당시 산동의 상황이 상대적으로 복잡하고 세 당사자가 동등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때 일본군은 지난과 같은 도시를 점령했습니다. 이멍산 지역에는 팔로군의 항일 기지가 있었고 패전한 국민당군이 주둔하고 있는 지역도 있지만 여전히 충칭의 명령을 따르고 있습니다.
산둥성에서는 3당 세력이 얽혀 있어 상황이 매우 복잡하다.
이때 주은푸도 산동에서 항일팀에 합류했으나 1945년 1월 국민당 반대파에 의해 체포됐다.
——당시 국민당 요원들은 어디서 소식을 듣고 주은푸가 주은래의 남동생이라는 사실을 알고 주은푸를 고문하고 주은푸에게 주은래가 주은래를 준비하기 위해 최근 행한 일을 전해달라고 부탁했다. 엔라이의 죽음.
하지만 당연히 주은푸는 적에게 한마디도 밝히지 않았고, 결국 적의 고문을 견디지 못해 영웅적으로 죽었습니다. 그의 나이는 고작 46세였습니다.
비록 주은보가 형처럼 시대의 흐름 속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지는 못했지만, 주은보도 형처럼 책임감 있고 야심찬 사람이었던 것은 사실이다.
——형의 소련 여행을 보장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감히 감수하지 못한 위험을 감수했으며 형의 정체성 때문에 팔로군에 도움을 구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형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다.
저우언푸의 정신은 현대인에게서 배울 가치가 있다. 우리 대부분은 매우 평범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어떻게 책임감 있는 평범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Zhou Enpu는 우리에게 답을 알려주기 위해 그의 삶을 사용했습니다.
주은푸는 형처럼 역사상 큰 인물이나 영향력 있는 사람, 역사 과정의 발기인이 되지는 못했지만, 주은푸는 형의 경력에 공헌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중국이 발전할 수 있는 이유는 저우언라이 같은 지도자뿐만 아니라 최선을 다해 기여하는 저우언푸 같은 평범한 사람들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주은푸는 더 이상 살아있지 않지만, 신중국의 건국과 번영을 목격한 가족들이 전 세계에 남아 있습니다.
그의 아내 왕란팡은 일찍이 중국 동북부에 있을 때부터 혁명조직에 가입해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을 향상시키고 조국과 민족의 해방에 기여할 것을 제안했다. 따라서 중국 동북이 함락된 후 왕란방은 유격대에 합류하여 일본 침략자들과 싸웠습니다.
동북항일전쟁은 적군의 대장정 못지않게 힘들었다. 겨울이 되면 동북지방은 얼어붙은 겨울을 견디다 못해 동상에 걸린 항일군도 있었다.
또한 일본은 동북부에 괴뢰국정권을 수립한 후 종종 괴뢰만군과 경찰을 모아 일본군과 협력하여 유격대에 대한 미친 포위진압전을 벌였다. Wang Lanfang은 게릴라전에 참가할 때 적에게 부상을 입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실제로 살아남은 반동맹 전사는 극소수였다. 따라서 국가는 당시의 실제 재원에 따라 이들 퇴역 군인들에게 일정한 대우를 제공했습니다. Wang Lanfang의 자격에 따라 그녀는 간부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우언라이는 금전적인 부담을 고려하여 솔선하여 왕란팡에게 "왕란팡이 국가에서 제공하는 치료를 포기했으면 좋겠다. 왕란팡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생활의 원천이 있습니다." Wang Lanfang은 Zhou Enlai의 제안에 기꺼이 동의했습니다.
Zhou Enpu와 Wang Lanfang에는 Zhou Rongqing이라는 아들도 있습니다.
Zhou Rongqing은 어렸을 때 군대에서 군인으로 복무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동료들은 Zhou Rongqing이 Zhou Enlai의 조카라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Zhou Rongqing은 또한 자신이 평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매우 겸손합니다.
이후 자오쭤시 구리산 철강 공장에서 일할 때 공장에서 진주칭이라는 어린 소녀와 연애 관계를 맺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여자친구 앞에서도 저우언라이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었다.
이 말을 들은 진주칭도 조금 감동받았다. 그 후 그녀는 Zhou Rongqing과 결혼한 후 Zhou Rongqing처럼 매우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Zhou Rongqing의 후손은 여전히 허난성 Jiaozuo에 살고 있습니다. 그의 후손은 Zhou Rongqing만큼 겸손하며 Zhou Enlai의 단순하고 절제된 가족 스타일을 대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어느 순간 주은푸의 아내 왕란방이 중병에 걸렸고, 주은래는 지방 정부에 전화를 걸어 주영경의 집을 찾기까지 오랜 시간을 헤매다가 가족들이 붐비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10제곱미터가 넘는 집에서 오랫동안 함께 지냈어요.
Wang Lanfang의 중병이 아니었다면 Zhou Enpu의 후손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조차 모두가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사실 주은보이든 그의 아들 주영경이든 그들의 삶에는 그런 특징이 있다. 즉 그들은 자신을 평범한 사람으로 여긴다.
그러나 그는 평범하면서도 사회와 국민을 위해 자신의 공헌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예를 들어, 혼란스러운 시대에는 일어 서서 최선을 다하지만, 평화와 번영의 시대에는 익명으로 남아 정부의 한 푼도 사용하지 않고 국민의 벽돌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 글을 주은푸와 그의 후손들과 같은 어려운 시대의 무명 영웅들에게 바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