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공쯔진의 인생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① 20세 이전에 그는 집에서 유교 고전과 문학을 공부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로부터 교육을 받았으며 시 읽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8세부터 고전, 역사, 초등학교를 공부했습니다. 12세 때 Duan Yucai에게 "Shuowen"을 배웠습니다. 그는 인물의 이름에 관한 일화를 수집하고 정리하며, 인물을 설명하기 위해 고전을 사용하고, 서지, 금석학 등을 연구합니다. 동시에 그는 문학에서도 자신의 창의적인 재능을 보여주었다. 13세에 수필집의 기초가 되는 『인식분석』을 썼고, 15세에 시집을 편찬하고 그 소리를 바탕으로 가사를 썼다. ; 21세에 『회인관자』 3권과 『홍찬자』 2권을 편찬하였다. Duan Yucai의 서문에는 "시와 산문이 많고 고전과 역사에 관한 작품도 있습니다. 그는 매우 인기가 있고 비교할 수 없는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특히 길고 짧은 문장을 좋아한다"고 "생각과 단어를 창조하고, Han Li의 "기사"와 거의 비슷하게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약한 왕관을 사용하여 재능을 발전시킬 수 있다면 그의 재능의 독특함과 그의 기질의 평온함을 알 수 있습니다"( "회인각의 말씀 서문"). 이는 공자진이 스무 살이 되기 전의 학문을 요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② 20세부터 28세까지, 과거에 응시하여 공무원이 되기까지. 가경 15년(1810년), 공자진은 19세에 순천성(順仁省) 시험에 응시하여 감독에 의해 중국 대의원 28위에 올랐다. 23년(1818년) 절강성(浙江省) 과거에 응시하여 합격하였다. 이듬해 종합시험에 낙방한 후 가경 25년(1820)에 관직을 시작하여 내각의 서기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점차 사회정치적 현실에 접하게 되었고, 과학적 시험의 실패로 인한 정치적 부패를 경험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개혁에 대한 요구와 사상이 생겨났고, 유봉로에게서 『공양전』을 공부하게 되었다. 그는 "Ming Liang Lun", "Zun Yin", "Everlasting Pian"및 기타 정치 논문과 같은 정치 논문을 썼습니다. 가경 22년, 그는 수필집 '정에서 울다'와 시집을 가지고 '오중준수' 왕기순에게 자문을 구했다. Wang은 그의 "시는 상처를 주는 말과 꾸짖는 말들로 가득 차 있다"고 믿었습니다("Dingzhen Chronicle Waiji"). 같은 해에 그는 시를 그만두기 시작했다. 이 시기 현존하는 시로는 "주백천의 원운인 니로의 벽에 새겨진 비문", "잡시, 봄여름에 도성에서 지은 지마오가 열에 네 개를 얻었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에.
③29세부터 사망까지. 가경 24년 일반시험에 낙방한 후, 5번의 일반시험에 더 응시하였다. 도광 9년(1829년) 제6회 합시에서 38세에 진사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내각장관으로 재직했다. 도광 15년(1835년)에 종인 저택(宗仁殿)으로 옮겨 관직을 맡았다. 대신 예식부가 맡아서 제사장들이 걸어 다녔다. 2년 후, 그는 호스트 및 게스트 부문의 책임자로 임명되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공식 직위는 매우 겸손하고 부하 직원을 당혹스럽게 만듭니다. 48세에 사임하고 남으로 돌아왔다(1839년, 도광 19년). 50세의 나이로 아편전쟁 2년(도광21년, 1841년) 단양 운양서원에서 급사하였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정치 현실에 대한 인식은 점점 더 깊어졌고 많은 개혁 제안을 내놓았으며 "서부 지역의 지방 발전에 관한 지방 제안", "동남 지역의 판보 금지 제안"과 같은 유명한 논평을 많이 썼습니다. , "완 상수 연대기의 첫 번째 서문", "황실 사신 허우 관린 공서에게 보내기"및 "고대 역사 Gou Shen Lun"등의 역사 철학적 논문. 그 밖에도 『괴물 잡기』, 『서진령』, 『지해가 6월에 다시 양주를 지나갔다』, 『빙메이관기』 등 유명한 문학 산문 작품도 많이 있다. 능령공영의 여행(Neng Ling Gong Young's Journey), 역사에의 송시(Ode to History), 서변에 지는 꽃의 노래(West 교외에 지는 꽃의 노래), 지하의 잡시(Jihai 잡시) 등 그의 유명한 시들 중 상당수도 이 시기의 작품입니다. 공자진의 잉크정치사상 공자진은 통일된 봉건국가가 쇠퇴하고 붕괴되는 시대에 살았으며, 국내 계급 모순이 날로 첨예화되고 외국 자본가의 침략이 심화되는 새로운 역사적 단계로 나아가고 있었습니다. 계속 깊어졌습니다.
공자진은 어렸을 때부터 봉건국의 심각한 위기를 깊이 인식하고 남다른 감수성을 갖고 있다. "가을 공기는 홀의 제비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지는 해는 여전히 길가의 까마귀를 좋아합니다."("주백천의 원운") Liang Qicha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온 나라가 평화를 누리고 있지만 다른 세대(공자진, 위원 참조)는 하늘을 가리키며 땅을 그리고 세계의 계획을 세우는 끊임없는 국면을 견디지 못한다.”(서문) 청나라 학계”) 이미 가경 25년에 “수도 초기부터 거의 모든 부유한 집이 가난해졌다”며 “전반적인 상황이 그러했다”고 지적한 바 있다. 각 지방은 너무 위태로워서 월일 지원이 거의 불가능하다”(<서부지역 지방매수에 관한 지방정부 건의안>). 그는 도광에서의 3년 동안 외국 자본가의 침략으로 인한 심각한 국가적 위기를 깊이 깨닫고 "서로 가까운 영국인과 야만인은 실제로 거대한 속임수입니다. 시퀀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시대의 위기를 뼈저리게 느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살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제안하며, 미래 시대의 피할 수 없는 변화를 긍정하고 거기에 열정적인 환상과 희망을 걸고 있다. Gong Zizhen은 과도기 시대의 시작에 있습니다. 그의 사고의 전개는 어렵고 복잡하며 굴곡진 과정이었다.
그는 처음에는 Dai Zhen, Duan Yucai, Wang Niansun 및 Wang Yinzhi가 대표하는 정통 텍스트 비평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본문비평의 장벽을 깨고 가문학문과 시대적 학문양식에 얽매이지 않았다. 농민 봉기를 중심으로 한 실제 사회 운동에서 영감을 받은 그는 특유의 예민한 시각으로 현실을 관찰하고 연구했습니다. 그는 『명량론』, 『이씨를 계기로』 등의 글에서 퇴폐적이고 암울한 현실정치와 사회를 깊이 폭로하고 비판했다. 『평등 장』은 빈부 불평등으로 인한 사회 부패 현상과 그 위험한 결과를 지적하며, “작은 불평등은 점차 큰 불평등으로 발전하고, 큰 불평등은 세계의 상실로 이어질 것”이라고 제안한다. 개혁안은 '가장 중요한 것은 근본에 근거하고 시대에 따라 조정해야 한다', '남을 배려해야 한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이 평등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그는 『준음』에서 농민봉기에 대한 대담한 상상력과 열정적인 찬미를 미묘하고 구불구불한 방식으로 표현하며, 미래 시대의 대변화를 염원한다. 그러나 그의 정치적 사상과 이상은 불완전했다. 나중에 토지평등이 불가능함을 보고 『농종편』을 썼다. 씨족제도에 따라 토지를 나누어 대씨족이 100에이커, 소규모 씨족과 집단씨족이 25에이커, 나머지 게으름뱅이는 소작인으로 나누는 것을 주장했다. 그 목적은 "상위가 아닌 중하위의 사람들을 평등화"하고 중소 지주를 기반으로 한 봉건 통치를 확립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는 봉건계급의 근본적인 입장을 타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농종 문답 제1호』와 『농종 문답 제4호』에서 대지주의 위상을 확증했다.
공쯔진은 30세가 되자 학문적 사고에도 큰 변화를 겪었다. 그는 정통 경전 연구를 신랄하게 비판하다가 경전 연구를 단호히 포기하고 공양학파 금문경설(春文智雪)의 영향을 받아들이고, 유봉로(劉鳳魯)의 춘추(春節) 지모(樂節)의 가르침을 배웠다. 수도의 여름, 10명 중 4명"). 그러나 그는 텍스트 비평의 유용한 부분을 확인하는 동시에 Jinwen Jingxue의 혼합 예언과 오행에 대한 예언의 "나쁜 습관"을 비판하고 "지식을 세상에 적용하는 것"을 옹호하고 학문을 옹호했습니다. 현실 정치에 봉사해야 한다. 그때부터 그는 학문적 연구와 실제 정치, 사회 문제를 긴밀하게 연결하는 것을 더욱 의식하게 되었고, 더 폭넓은 주제를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하늘, 땅, 동쪽, 서쪽, 북쪽, 남쪽을 연구하기 위해" 지리학을 공부했으며, 특히 현대의 규정과 제도 및 변경 민족 집단의 지리학에 전념하여 50권의 책을 썼습니다. -10명 중 6명은 또한 실제 정치 및 사회 문제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했으며, 외국 자본주의 침략에 대한 저항을 옹호하는 "서부 지역의 지방 발전을 위한 지방 제안"과 "동남 반란"을 썼습니다. 북서쪽 국경을 통합합니다. 그는 삶의 경험과 역사적 지식의 성장, 정치적, 학술적 사고의 점진적인 성숙과 함께 세상 만물의 기원과 발전, 사회 문화를 깊이 탐구하고 고전, 역사, 수백 가지 학파를 결합했습니다. , 초등학교, 여론, 현대 규정 및 시스템 연구가 완전히 통일되어 상당히 완전한 역사적 관점을 형성합니다. 그는 “주(周)나라의 가장 큰 관료는 역사(歷史)였다. 역사 밖에는 언어가 없었고, 역사 밖에 글이 없었으며, 역사 밖에 있으면 도덕률이 없었다”고 말했다. 죽고, 주 죽는다.” (고대사 고신륜 2) 이것은 “육경은 모두 역사이다”라는 선대 장설성(張薩成)의 견해에 영향을 받았지만, 보다 확장되고, 접근 가능하며, 완전하고, 보다 과학적이고, Zhang Shuo보다 전투적입니다. 그는 고대 역사와 문화의 모든 업적과 범죄를 전적으로 역사가들에게 돌리고, 자신을 현대 역사가, 즉 역사가로 여겼습니다. 그는 역사가들이 존경받는 이유는 역사가가 당당하게 서서 현실 정치사회를 종합적으로 바라보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비판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믿는다. 이는 실제로 역사를 현실의 정치적, 사회적 문제인 '오늘의 일'과 연결시키고, '춘추' 공양학파의 변화하는 관점과 발전적 관점을 적용시키기 위한 것이며, '역사 존중'이라는 슬로건 아래, 퇴폐적인 현실 정치, 사회 문제를 포괄적으로 비판합니다. 이는 그가 『준음』에서 존경했던 '하늘과 땅을 넘나드는 숨김'을 구현한 것이다. 동시에 그는 현실 정치사회의 주요 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끊임없이 비판과 제안을 내놓았으며 결코 저속한 관료들과 동조하지 않았습니다. 도광9년(1829) 궁궐의 《대책》에서는 고전과 역사의 역할을 확인하고, 고전과 역사의 활용이 실천적 문제에 기초해야 한다는 점까지 지적하였다. 무엇이 가능하고, 무엇이 불가능합니까?”실천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특히 북서쪽 변경과 남동쪽 해안 방어에 관심을 갖고, 황제에게 “남쪽 나라 사람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서쪽에 있는 장수들에게 이익이 되도록”을 요청했습니다. .” 같은 해 12월에는 내각제도 개혁을 제안한 『상대학자서』가 발간됐다. 그는 썩은 관료제와 저속한 관료제를 싫어했습니다. 도광(道光) 12년(1832) 여름, 그는 또 『오늘의 8가지 긴급사항』을 제정했는데, 그 중 하나가 '중복을 없애는 것'('길해잡시' 참조)이다. 도광 18년(1838), 임칙서는 광동성 해구에 가서 아편을 금지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황사 허우관임공에게 보내는 서문』을 써서 『세 가지 결정적인 의미』를 제시했다. 세 가지 측면 의미, 세 가지 어려운 질문에 대한 답변, 한 가지 반환". "Xuyi".
그는 아편에 대한 엄격한 금지와 영국 침략자들에 대한 단호한 저항을 옹호했으며 외국과의 유익한 무역을 옹호하고 사치품 수입을 엄격히 금지했으며 관리, 비서, 관광객, 상인, 신사 등 다양한 항복 주의자들의 해로운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 청-영 아편전쟁 이후 장쑤성 지사 량장주(梁張局)는 상하이에 주재하고 있었는데, 그가 참사를 당하기 며칠 전 단양학원의 량에게 편지를 보내 "현안을 논의하고 그날 학원 방문 약속을 잡아 도움을 청했다"고 말했다. 글을 쓴다.”(량장거 『사상집』 제6권('임화와 공정전 담당' 기사)은 양장거의 막부에 합류하여 공동으로 영국침략자들에 저항하겠다는 희망을 표현했으며, 또한 양장거의 애국정신을 보여주었다. 외국의 침략에 단호히 저항합니다.
공자전은 중년이 된 이후 공직생활이 실패하면서 점점 슬픔에 빠졌고 그의 생각은 모순과 고민, 고통에 빠졌고, 벤탄의 마지막에 두 개의 십자가로 원본 기록이 완성됐다. "). 때로는 "문학을 모으는 것"으로 자위하고 싶고, "이 삶의 근원이기도 한 문학에 중년을 낭비하고 싶다"( "맹이") 심지어 "큰 마음을 갖고"나의 환상을 담고 싶다. 초월적인 해방을 추구하기 위해 불교에서. 그러나 그는 조국을 사랑하고 현실을 걱정했기 때문에 '외부 상황'을 배제할 수 없었고 결국 불자가 될 수 없었다. 공자진의 사상은 면이 지배적이다. 비록 비판이 철저하지 않고 개혁의 목표가 명확하지 않지만 그의 정치적 사고와 태도는 항상 긍정적이다. 그는 청나라의 실제 통치를 '쇠퇴'로 본다. ”. 미래시대는 엄청난 변화를 겪게 될 것이라고 믿고 큰 열정과 희망을 품는 것도 일관적이다. 그는 중국 봉건 사회의 주요 변화를 앞두고 퇴폐적인 현상 유지를 개혁하고 외국 자본주의 침략과 현대 부르주아 개혁주의에 저항하는 계몽주의 사상가였습니다. 그는 생애 동안 정치 개혁으로 인해 은퇴해야 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문학 창작
공쯔진의 문학 창작은 전례 없는 새로운 특징을 보여주었고 현대 문학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 공쯔진은 문학이 반드시 유용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는 "성인이라 불릴 때에는 공덕이 가장 중요하다"며 "정치적인 일과 말과 문학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곳이 바로 이곳"이라고 말했다. 유교와 정무, 시가 같은 목적을 갖고 있다는 점이 지적되어 유용하다. 그는 시와 역사가 사회사를 비판하는 동일한 기능을 갖고 있으며, 기사와 시가 역사와 직접적인 관계를 갖고 있다고 믿는다. 그는 "육경"이 주역사의 장남이라고 믿고 있으며, "시집"은 역사가들이 수집하고 편찬한 것이며, "시인의 손가락은 이 그룹의 지류인 음악을 맹목적으로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 "이와 빙의 노래") 제 17"). 그러므로 시를 선정하고 역사를 쓰는 목적은 '타인을 이용하고, 비판하고, 비교하고' 사회·역사 비평을 하고자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는 자신의 시를 '명확한 토론'이나 '논평'으로 간주하고, '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서로를 보호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세상의 순수한 토론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잡시집, 지마오'). Mu Chun Xia는 수도에서 썼고 시 10개 중 4개가 수여되었습니다."); "Ande의 말은 한 체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시는 참석자들의 해설로 만들어졌습니다"("Ye Zhi"). 이러한 시론의 관점에서 그는 시 창작의 동기가 '외부 환경', 즉 현실 생활에서 비롯된다고 믿었다. '바람과 물, 온갖 사물처럼 외부 환경이 차례로 찾아온다. 존재하고 그것들은 모두 기사가 된다”(“With Jiang Jiang”) Layman's Notes”), 그래야만 한다. 창작 방법은 역사 서술과 동일하며 모든 역사적 자료를 사용해야합니다 ( "Xu Tiesun 서문"). 공자진의 시는 그의 시론과 일맥상통한다. 그는 청나라 중기 이후 시계의 침묵을 깨뜨렸고, 자연풍경을 단순하게 묘사한 적이 없으며, 언제나 현실의 정치적, 사회적 상황에 주목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자유롭게 토론하였다. 그의 시는 사회적, 역사적 내용으로 가득 차 있으며 역사가이자 정치가의 시이다. 그는 15세에 시를 편찬하기 시작해 47세에 27권의 시를 남겼습니다. 그는 자신의 젊은 작품을 매우 소중히 여겼습니다. "문후작은 왕관에 앉아 열정적인 노래를 들었고, 그의 작품은 정확하고 엄격해서 다듬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정확한', '진실한' 작품은 사라졌지만 당시에는 정치적 부패와 관료적 저속함을 겨냥한 '시대를 초월한' 작품이었고, 일반 서기관들에게는 '위대한 작품'으로 여겨졌다. 캔트". 그래서 그는 여러 번 시를 그만뒀다.
가경 25년(1820) 가을, 장경(張景)에서 시험에 응시하지 못하여 시를 삼가기 시작하여 15수의 시를 지었다. 샤오유셴"이라며 기권을 또 깨뜨렸다. 도광7년(1827년) 10월 『포계조』 2권을 편찬한 뒤 “과거에는 시가 있었지만 경진의 시는 언어가 풍부했기 때문이다.”라고 다짐했다. 그의 시가 퇴폐적이고 저속한 사회에 기여할 수 없다는 사실에 분노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그는 계를 깨고 시를 썼습니다. 현재 존재하는 공자진의 시는 600여 편이 넘는데, 그 중 대부분은 중년 이후의 작품이다. 주요 내용은 여전히 '상처받는 시간'과 '저주하는 앉아 있는 것'이다. 도광 5년에 지은 7행의 『역사시』는 이러한 시류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이 시는 남조(南朝)의 역사적 사건을 찬양하고, 당시 양쯔강 이남의 유명인들이 청나라의 불길한 통치에 압도당했다는 것을 한탄하고 있습니다. 시의 마지막에는 전횡(Tian Heng)이 한나라에 저항한 이야기를 사용하여 청나라가 명성과 부를 가지고 서기관을 속이려는 의도를 폭로했습니다. 왕자?" 또 다른 예는 도광 6년(1826)에 쓴 7행의 "설명 4"입니다. "1호"는 속된 관료들이 자신을 비방하는 것에 대해 분노하여 "어떤 기사도 한때 질병이 아니었고 거기에는 벌레가 너무 많아서 말을 못 할 정도였다.", 또한 그는 황실 대관료들이 자신을 싫어하는 것에 대해 "침묵을 지키고, 외모를 지키며,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하지 말라"고 신랄하게 조롱했다. ." 시인은 만년의 유명한 『지하이 잡시』에서 외세 자본주의 세력의 중국 침략과 피해, 지배계급의 무지와 타락을 지적했을 뿐만 아니라 인민들의 고통을 눈여겨보며 표현했다. “한 줄이면 열 명 이상의 사람을 키울 수 있다”, “소금이나 쇠, 강은 없다” 등 그의 깊은 연민과 죄의식은 당시 사회의 주요 모순을 반영하고 심오한 실천적, 심오한 의미를 지닌다. 역사적 의미.
공쯔진의 서정적인 시는 시인의 깊은 우울, 외로움, 자부심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도광 3년(1823년)에 지은 『야좌(夜坐)』에는 7운과 2구가 있다. 시인의 냉철한 야망과 외로움이 표현됩니다. 도광 6년에 지은 『가을삼시』7게에 “그의 칼은 서북에는 차갑고 피리 소리는 동남에 가득하도다”라고 했습니다. 칼을 들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이 많지 않고, 친한 친구를 가진 전우가 부족하다는 것을 한탄하는 국경 요새입니다. 그는 자신의 생각과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검"과 "Xiao", "Jian Qi"및 "Xiao Xin"을 사용합니다. "피리와 칼이 장사를 끝낼 수 있고, 그는 15년 동안 유명해졌습니다."("망간") "청년은 검술을 할 때 더 많이 피리를 불고, 그의 검 정신과 피리 마음은 사라졌습니다." ( "지하이의 잡시"); 자신의 야망에 대해 야망이 실현되지 않아 우울해집니다. "호수와 산에 가을피리를 남기고 세상에 슬픔이 없다"("꿈속의 네 문장")라는 현실적인 환경에서 시인은 감정을 표현하고 자유롭게 토론할 뿐만 아니라 행복했던 시절을 회상한다. 향수에 젖을 만한 과거와 현실에 대한 환상은 시인의 사유에서 피할 수 없는 전개이자 배출구가 되었다. 따라서 시인의 많은 작품에는 많은 모순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도광원년에 지은 칠자고시 『능령공소운행』은 시인의 사상에 담긴 모순을 상당히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허공으로의 도피에 관한 시에는 부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더 긍정적인 의미는 무력한 현실 사회 환경에 대한 시인의 극도의 혐오감과 부정에 있다. 큰 덕', '규주는 노하고 의지한다' 두 시 '바람과 뇌'에서는 전례 없는 시대적 변화가 반드시 닥쳐올 것을 확신하고, '바람과 뇌'의 폭발을 바라고 있다. '는 모든 것을 쓸어버리는 빠른 기세로 답답하고 무기력한 상황을 깨뜨릴 예정이다.
[이 문단 편집] 공자진 시의 특징
1. 정치적 논평과 서정성, 예술적 이미지의 통일성. 그의 시의 대부분은 서정적이고 논쟁적이지만 사실을 포함하지 않고 논쟁이 구체적이지 않은 대신 현실의 공통된 현상을 사회사의 정점으로 끌어올리고 질문을 제기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태도를 표현합니다. 그리고 소원. 그는 정치적 논평을 바탕으로 시를 썼지만 추상적인 내용이나 산문을 논하지는 않았다.
2. 풍부하고 기묘한 상상력으로 생생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형성한다. 그의 시 '달의 분노', '꽃그림자의 분노', '태항의 분노', '태항비', '발톱의 분노', '영의 분노' 등에서는 일상의 풍경이 생생하고 감동적이 되어 색다른 상상을 불러일으킨다. . 또 다른 예는 『서교 낙화곡』의 낙화에 대한 묘사인데, 이는 슬프고 쇠퇴해가는 장면을 보통의 상상을 뛰어넘는 지극히 장엄한 장면으로 변화시킨다. "붉게 물드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이 되어 꽃을 보호하는 것"(지하이 잡시)은 쇠퇴로부터 새로운 생명을 보여주는 것이다. “가을의 운명은 엄숙하지만 봄의 기운은 사람으로 가득 차 있다”(“봄에서 가을까지 가끔 닿았으나 열다섯 편의 시를 얻었도다”)에서 우리는 쇠퇴시대의 새로운 삶도 볼 수 있다.
3. 다양한 형태와 스타일. 시인은 의식적으로 다양한 전통 시 형식을 사용한다. “주나라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문체를 사용하며, 3~4 단어 혼합에서 8~9 단어 혼합까지 모두 사용한다”(“Jiecaao에 대한 추신”) . 실제로 그는 5~7자짜리 '고대시'와 7자짜리 '현대시'를 더 많이 썼는데, 그중 7자로 된 절구가 가장 흔했다. 운율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하며 목소리를 내는 것이 일반적인 경향입니다. 이는 7자 절구에서도 가장 두드러지게 표현된다. 도광 19년(1839년)에 지은 시가 315편이 있는데, 그 내용은 시인의 행적과 생애 경험을 포함하여 총체적이다. 그리고 그의 생각과 감정의 전개와 변화는 생생하고 회화적이어서 자기서사시의 한 형태가 된다. 시로 읽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풍부하고 창의적인 활용으로 인해 7자 절구는 자연스럽게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가볍고 단순하며 가장 집중된 형태가 되었습니다. 복잡하고 심오한 이념적 내용과 다양한 언어형식은 공시가의 시풍을 다양화하는 기반이 된다. "나는 항상 재능이 있는 사람이었지만 외모는 한결같지 않다"("왕쯔메이 강도에 새긴 시 그림"). 그의 옛 시는 5언으로 간결하고 7언으로 얽매이지 않으며, 현대 시에서는 7언의 운문이 함축적이고 꾸준하며, 절구는 자연스럽고 자연스럽다.
4. 언어는 독특하고 다양하며 일부는 훌륭하고 일부는 단순하며 일부는 흔하지 않으며 일부는 인기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고 우아하며, 차분하고 세련되며, 두한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인유의 과도한 사용, 인유의 과도한 사용 또는 과도한 회선으로 인해 일부 장에서는 어렵고 모호합니다. 공쯔진(Gong Zizhen)의 진보된 사상은 그의 수많은 뛰어난 시들의 영혼입니다. 사상의 심오함과 예술의 독창성은 공시를 독특하게 만들고 당송시와는 다른 새로운 시적 시대를 창조하며 현대시의 새로운 스타일을 열어줍니다. 당시 공시를 감상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지만, 그 영향력은 청나라 말기보다 커지기 시작했는데, 이는 주로 서정성과 사상정치적 내용을 결합하여 서정시를 겸비한 뛰어난 사상적, 정치적 성격 때문이었다. , 지식 및 토론. 공자진의 글은 당시 그의 시보다 더 유명했고, 일반 서기관들로부터도 더욱 비판을 받아 금기시되어 감히 보지 못했습니다. 여러 학술 논문 그룹 외에도 중요한 부분은 다양한 형태의 정치 논문입니다. 일부는 "정치 논평을 위해 유교 고전을 사용합니다" "공양이를 인용하여 시사를 조롱하고 독재를 폄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양치차오의 "청나라 학자 입문"). 이들 글은 모두 『춘추실록』의 공양학파 견해를 현실 정치와 연결하고, 과거를 인용해 현재를 기술하고, 과거를 실용적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이와 빙의 계기로", "이와 빙의 계기로", "이와 섭의 계기로", "준음" 등은 모두 공양의 "삼대"를 응용한 것이다. 이론". 『명량륜』 등 청나라의 부패한 통치를 직접적으로 폭로하고 비판하는 내용도 있고, 『의미장』, 『서역 지방 건의에 관한 지방 건의』 등 긍정적인 시사점을 담은 다양한 장, "대책", "황실 사신 파견", "후관린 공서"등. 또 다른 유형은 '괴물 잡기', '병매화정 이야기' 등과 같은 풍자 우화이다. 그 밖에도 『항대종일화』, 『서금령』, 『왕중취비문』, 『서거용관』, 『재해6월항로』, 『양저우』 등 인물, 사건, 명승지, 장소를 기록한 설화도 많다. 역대기' 등의 내용이 다양하고 실천적 의미가 가득하다.
[이 단락 편집] Gong Wen의 표현 방법
대체로 매우 간단하지만 요약이 과장될 수 있고 일부는 간단하고 일부는 이상할 수 있습니다. 그의 산문 언어는 생생하고 다양합니다. 일부 방황에는 평행선이 포함되어 있고 일부는 웅장하고 일부는 고대이며 심지어 멀리 떨어져 있고 둔하고 모호합니다. 공산문은 당, 송, 동성파의 고대산문과 달리 선진(前秦)·한(한)시대의 고대산문을 계승하여 고대산문이나 산문의 새로운 경향을 창조한 독특한 발전이다. 공쯔진(孝紫珍)의 시도 매우 유명하다. Tan Xian은 Gong의 시가 "Zhou와 Xin을 하나로 결합하려는 의도로 부드럽고 아름답습니다. 이는 훌륭한 작품입니다"( "Futang Diary"2)라고 믿습니다. 실제로 그의 가사는 전통적인 가사의 영향을 없애지 않고 가사의 낭만적인 성격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외롭고 자랑스러운 감정과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가지를 밟는 까치", "사람의 버려진 정원 건너기"와 같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몇 가지 단어를 썼습니다. Book Wish"는 "Neng Ling Gong Shao Xing"과 유사한 소원을 씁니다. [백자 링] "Tou Yuan Da Qin Nan"은 Yuan Qin Nan이 어렸을 때 같은 가문에서 썼습니다. 장면; [ Xiang Yue] "서호의 Ren Shen Xia Boating"은 검 자세와 피리 마음 사이의 이념적 모순을 묘사합니다. 그는 무언가를 하겠다고 결심하지만, 또한 은퇴하고 싶어하며 산과 강을 그리워합니다.
그러나 공씨의 시는 여전히 대부분 여운을 표현한 여가용 작품으로, 그 성과는 시에 비해 훨씬 뒤떨어진다. 말년에 그는 시의 단점을 발견했다: "우아할 수도 없고 유령같을 수도 없고, 작가의 집에 영혼이 들어가기도 어렵다. 그는 남겨진 딸을 죽인 것을 후회하고, 깃발 누각을 가로질러 부채질을 한 것을 후회한다." " ("지하이의 잡시") 그가 정신이라고 부르는 것은 스타일이며, 자기 인식에는 실제 사회적 내용이 부족합니다. 이 모음집과 판본은 대대로 전해지는 공의 모음집이 많이 있는데, 처음에는 『정서전』 3권, 『우전』 1권, 『소좌』 1권으로 되어 있다. 도광 3년에 직접 인쇄한 것이다. "지하이 잡시"에도 도광 재위 19년에 직접 새긴 판이 있습니다. 공자진이 죽은 지 2년 만에 위원은 『정서문록』 12권과 문헌연구, 잡화, 시집 12권(정서문록)을 편찬했다. 그 후 『정주전집』 3권과 『속편』 4권이 출판되었는데, 이는 동치 7년에 오서가 인쇄한 것입니다. 현재 상하이상업출판사 완유도서관에서 인쇄한 "정주선집" 4권이 있고, 한분루가 복사한 "정주선집" 3권이 모두 오서의 판본입니다.
광서 시대부터 청나라 말까지 사본이 점점 더 많아졌고, 광서 12년에 주지진의 『정주전집부』를 포함하여 4권이 『전서』로 명명되었다. "는 광서 23년 만서당이 간행한 "공정서전서"이고, 현통 원년에 중국학로타리클럽에서 간행한 "공정전전서"의 조판본이 있다. ; 현통 1년에 수한자이가 편찬한 "공정전"의 조판본이 10권 있고, 현통 2년에 사오예산방이 출판한 "정정"의 석판본이 있습니다. 작품' 등 민국 이후에는 1935년 상하이 금하각에서 간행한 <공정서전서>, 1935년 왕원여가 편찬한 <공정서전서>, <공정서전서>가 있다. 1937년 Xia Tonglan이 World Bookstore에서 편집함. 『공자전전』은 1959년 왕페이위안이 출판하고 상하이 중화서점에서 편집한 것으로 기본적으로 수한자이의 개정판을 참조하며 11권부터 8권까지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9권과 10권은 시, 11권은 가사로 구성되어 있다.
스물일곱 살에 주렌으로 임명됐다. 도광 원년(1821년)에 내각 서기와 국립 역사 박물관의 교정자를 역임했다. 9년째에 진사가 되었다. 공무원에서 의례부 장관까지. 19년에 관직을 버리고 남쪽으로 돌아왔다. 21년에 강소성 운양서원에서 급사하였다. 공자진은 처음에는 집필과 주석을 시작으로 가문의 학문적 기원을 이어받았고, 나중에는 금석과 목록에 참여하여 시, 지리, 고전과 역사에까지 확장되었습니다. 그는 당시 등장한 '춘추공양학'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 가도시대에 점점 심각해지는 사회위기에 직면하여 그는 문자비평과 주석 공부를 버리고 세상 경영에 전념하며 일생을 개혁에 힘썼다. 그가 젊었을 때 쓴 『명량론』, 『이씨논론』 등의 글은 봉건 독재정치의 오랜 폐해를 폭로하고 비판했다. 그의 사상은 강유위 등이 자신을 개혁하고 강화하기 위해 공양학파를 옹호하는 길을 열었습니다. 중년 이후 그는 야망을 잃고 불교에 귀의했지만 '실천적인 목적으로 세상을 경영'하려는 그의 야망은 줄어들지 않았다. 그는 아편 금지에 있어 임칙서(Lin Zexu)를 지지했고, 임칙서에게 군사 시설을 강화하고 영국 침략자들에 맞서 싸울 준비를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공자진은 평생 동안 '법개량'을 추구했지만, 죽을 때까지 실현되지는 않았지만 여러 면에서 유익한 영향을 미쳤다. 사회관 측면에서는 사회 불안의 근본 원인이 빈부 격차에 있다고 지적하며, “고전과 실용에 정통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고시 제도를 개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철학사상으로는 천태종의 불교관을 개괄하고, 인간의 본성은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으며 선과 악은 모두 나중에 온다고 주장한다. 역사에 관해서는 '역사를 존중하라'고 호소하고 서북 역사와 지리 논의에 전념했다. 문학에서는 '감정 존중'론을 내세워 시와 사람은 하나임을 주장했다. 그는 평생 동안 시와 산문이 풍부하여 후세에 의해 편찬되어 "공자전 전집"으로 편찬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Ji Hai의 잡시 두 편
시대: 청나라
저자: Gong Zizhen
작품: 기타 Ji Hai Poetry의 시
내용:
규슈는 바람과 천둥에 분노를 표하는데,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하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격려해 주시고 어떤 종류의 재능이라도 보내주시길 간구합니다.
시대: 청나라
저자: 공자진
작품: 계해잡시
내용:
< p>웅장하다 이추에서는 낮(하)에 해가 지고 있다.음채는 세상의 끝인 동쪽을 가리킨다.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의 진흙으로 변합니다.
길해: 도광 19년. 공쯔진은 올해 마흔여덟 살이었다.
'인편'이라는 문장은 작가가 베이징을 떠나 남쪽으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음 채찍: 시인이 타는 채찍.
'낙홍'의 두 문장: 꽃이 흙 속에 떨어져도 여전히 봄의 진흙으로 변해 흰 꽃이 자라난다는 뜻이다. 낙홍: 지는 꽃, 시인은 자신을 묘사합니다.
[이 단락 편집] 공자전 기념관
공자전 기념관은 항저우시 동쪽 마포항 6호 Xiaocaiyuan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0년에 문을 열었으며 600평방미터가 넘는다. 공자진(孔子現), 본명은 공자(孝子), 호(朱)는 청나라의 사상가이자 문필가로 절강(浙江)성(현 항저우) 출신이다. 그는 Lin Zexu 등과 함께 현재의 학대를 비판하고 외국의 침략에 저항하며 고전을 실제 응용에 적용하는 진보적인 아이디어를 공동으로 시작했으며 Liu Yazi는 이를 "300년 만에 최고"라고 칭찬했습니다.
공자전기념관은 청나라 말기에 건축된 중국풍의 가옥으로, 흔히 청나라 퉁샹 출신인 왕웨이(王灯)가 지은 건물이다. "샤오미 정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나라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작가인 공자진(孔子現)은 마포거리에서 태어났다. 공자진(1792-1841) 도광 9년 금사. 관료부터 내각비서, 의례부 국장 등 그는 학문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그의 시와 수필에서는 법의 개혁과 개혁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으며 "국정과 세상의 정세와 국민의 사생활을 자질로 삼고" "역사적 기록을 낭송하고 고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화를 다루며, 세상사를 아낌없이 논한다”고 하였으며, 『정안전집』의 저자이며, 현재는 『공자진전집』이 있다.
공쯔진은 11세 때 아버지를 따라 북경으로 가서 오랫동안 외국 생활을 하며 항저우에 여러 번 돌아오지 못했지만, 『고대 이야기를 누구에게 하겠는가』라는 시에서 고향에 대한 애착이 자주 드러났다. 지금부터 몇번은 지는 해가 마포레인 밖에 서있나요?" 1988년부터 1989년까지 샤오미 정원을 개조하여 공쯔진 기념관으로 사용했습니다. 박물관 면적은 약 0.7헥타르, 건축 면적은 498제곱미터입니다. 시립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기념관의 본체는 청나라 양식의 2층 건물로 상하 5개의 칸이 있고 날개실, 조각된 들보, 채색된 기둥이 있어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 박물관 본당에는 공쯔진의 청동 흉상이 안치되어 있으며, 주변에는 사몽하이(Sha Menghai), 조푸추(Zhao Puchu) 등 유명 인사가 쓴 명판과 대련이 있습니다. 4개의 전시실에는 그림과 글, 주요 사건의 연대기, 역사적 자료, 공씨 가문의 연대기, 선별된 시, 후세 연구 작품 모음 등을 통해 공쯔진의 생애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작은 다리, 흐르는 물, 꽃과 나무로 둘러싸인 안뜰의 암석과 정자는 고전 정원의 특징을 가득 담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특히 노인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이 문단 편집] 공자진의 고통
청나라 말기의 위대한 시인 공자진이 한탄한 “자저에는 재능 있는 도둑이 없다”, 당시 중국의 인재가 극도로 부족한 것에 대해 그는 “하나님이 힘을 모아 어떤 인재든 보내주시길 간절히 바란다”는 충격적인 문장을 썼다. 공쯔진은 자신이 죽은 지 20년이 채 지나지 않아 그가 '칭찬'한 '재능 있는 도적', '탁월한 도적'이 탄생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 그리고 이 사람은 바로 그의 아들 공성(Gong Cheng)입니다.
공성(Gong Cheng)은 공자진(Gong Zizhen)의 장남이다. 예명은 샤오공(Xiaogong)이고 별명은 반륜(Banlun)이다. 중국인들은 '오행(五行)'을 중시하지만, 공 선생은 자신의 어린 아내 외에는 누구도 사랑하지 않아 스스로를 '절반의 윤리'라 칭해 사람들이 존경한다. 공반륜은 자유분방한 사람이기는 했지만, 무식하고 미숙한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반대로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했습니다. 그는 "강소(江蘇)와 절강(浙江)에 있는 책을 매우 풍부하게 소장하고 있었고, 사대(村庫)에는 소장되지 않은 책도 많이 있었습니다. ." 그는 젊었을 때 "그들 속에 빠져 있었다".
공반륜은 좋은 교육을 받은 집안 출신이고 엄격한 아버지가 있어 가르쳤지만, 천성적으로 오만하고 공허한 말을 좋아해 세상에 미친 사람으로 알려졌었다. 이런 이유로 공쯔진은 아들에게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거듭 충고했다. 불행하게도 공반륜은 아버지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그 후 그는 상하이에 살면서 계속 방탕하고 매춘부들에게 돈을 썼습니다.
그냥 '미치광이'라면 괜찮겠지만, 공씨는 절망에 빠졌을 때 영국 장관 위트머에게 의지했다. 장관은 공반륜의 유창한 영어에 놀랐다. Weishi는 그를 매우 높이 평가하고 그에게 매우 높은 급여를 주었고 경비원이 뒤따랐으며 한 달에 수만 금을 지불했습니다. 장관 자신을 포함해 모두가 그를 공씨라고 정중하게 불렀다. 지인의 은혜는 봄으로 갚아야 하고, 드디어 공반륜이 외국인을 섬기는 날이 왔다.
<청왕조비사>, <이화원 파괴연구> 등의 기록에 따르면, 1860년 공반륜(功舌輪) 이후 영국군과 프랑스군이 중국을 침략했다. 북경으로 향하는 영국 배에서 그는 땋은 머리를 머리에 이고 외국 옷을 입고 모자와 흰 양복을 입고 외국 군부대를 드나들며 힘세고 힘센 척을 하여 마음이 매우 불편하였다. . 나중에 그는 연합군을 구 이화원에 소개하고 혼자서 곧장 들어가 보물과 무기를 되찾고 재산을 벌었습니다. 그러다가 중국과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 화재는 백년이 넘는 세월 동안 타오르고 있으며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모든 중국인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며, 또한 세계의 모든 양심을 가진 사람들을 아프게 합니다. 세상은 마음이 아프다.
공반륜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인물은 그의 아버지 공쯔진이다. 아버지와 아들은 모두 애국자이자 반역자로, 한 사람은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고 다른 한 사람은 영원히 오명을 쓰게 될 것입니다. 청나라의 조의(趙儀)는 명왕의 아들은 도덕이 나쁜 경우가 많다고 말했는데, 이는 필연은 아니지만 명왕의 아들이 반항하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아버지를 가르치지 않는다”고 공자진은 비난을 면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