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골스와이, 1867 년 부유한 자산계급 가정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런던의 유명한 변호사였다. 1890 년에 그는 옥스포드를 졸업한 후 변호사 자격증을 받았다. 하지만 그는 이런 직업에 관심이 없어 2 년 동안 세계 각지를 여행하다가 결국 호주에 도착했다. 귀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문학 창작의 길에 올랐다.
고리스와이의 초기 작품은 존 신존의 필명으로 발표되었다. 그에게 있어서, 창작 성취의 달성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1897 년, 그는 서른 살 때 처녀작 중편소설' 천애각' 을 발표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몇 편의 중편을 연속 발표했다. 그 후 그는 플로베르, 모포산, 톨스토이, 체호프 등 외국 문학 대가들의 창작 경험을 열심히 공부했고, 약 5 년간의 고된 투쟁 끝에 기본적인 문학 기교를 익혔다. 1904 년, 그는 자신의 본명' 존 골스와이' 로 장편 소설' 바리새인도' 를 출판하기 시작하면서 영국 상류층의 저속한 추악함과 사회적 놀라운 불평등 현상을 폭로하여 처음으로 독자의 주의를 끌었다. 나중에 그는 많은 중요한 작품을 발표했다. 20 여 년 동안 거의 매년 장편소설 한 편과 극본 한 편을 창작했는데, 그의 거대한 명성이 영국 문단을 뒤흔들었다. 말년이 되자 작가연합회' 필회' 회장으로 선정돼 1932 년 노벨문학상 금을 수상했다.
1900 년 골스와이가 발표한 제 1 편의 장편소설' 로빈빌라' 가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예봉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이후 그는 장원 (1907), 우애 (1909), 프리랜드의 집 (1915) 등 장편 소설을 많이 썼다. 그의 가장 중요한 작품은 포르세 가문의 서사시적인 소설 3 부작' 포르세 세가지',' 현대코미디' 와' 장의 끝' 이다.
포르사이세가의 3 부작에는' 산업이 있는 사람' (1906),' 호랑이 타기' (1920),' 임대' (1921)3 편의 장편 소설이 포함되어 있다. (현대 코미디) 3 부작에는' 백원숭이' (1924),' 은수저' (1926) 와' 백조의 노래' (1928) 가 포함된다. 한 장의 끝' 3 부작에는' 여종' (1931),' 꽃이 피는 황야' (1932) 와' 강 저쪽' (1933) 이 포함된다. 이 9 편의' 산업이 있는 사람' 을 시작으로 계속되는 장편소설은 골스와이가 26 ~ 7 년 동안 참담한 경영으로 쓴 것이다. 각 조 3 부작 사이에는 에피소드가 있어 각 부분을 연결한다. 예를 들면' 포르사이세 세가가' 에' 잔하' (1918) 와' 각성' (1920) 을 삽입한다. 현대코미디' 에는' 묵묵한 감정' (1928) 과' 나그네' 등이 삽입됐다. 또 어떤 3 부작 세트에도 포함되지 않은 독립적인 포르세 소설도 몇 편 썼다. 예를 들어' 포르사이거래소에서' (1930) 와 사후에 출판된 단편 소설집' 포르세, 판디스 등' (1935) 이 있다.
이 긴 단편 소설은 영국 전체 사회를 배경으로 포르사이세 가문 세대의 생활 내막을 폭로해 19 세기 말부터 20 세기 초까지 영국 자산계급의 일상생활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영국 자산계급이 흥성에서 망까지 전 과정을 보여주며 영국 사회생활의 전 시대를 위한 예술 연대기를 만들어 20 세기 영국 문학에서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최고봉작이라고 할 수 있다.
산업이 있는 사람' 은 골스와이가 거대한 문학적 명성을 얻은 기초가 되었다. 그것의 주인공 소미스는 출세 후 포르세 가문의 4 세대다. 작가는 이 가족의 모든 구성원의 가장 중요한 특징, 즉 재산의 끝없는 추구와 강한 소유욕을 새겼다. 소미스는 가난한 교수의 딸 이린을 아내로 삼았고, 이린은 남편의 이기심을 싫어했고,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예술을 사랑하는 건축가 포시니를 따로 사랑하게 되었다. 소미스는 난폭한 수단을 써서 포시니를 교통사고로 죽게 했고, 일린은 한을 품고 가출했다. 작가는 전체 자본주의 제도의 멸종 인간성을 고소해 자산계급의 정신적 타락을 폭로했다.
"호랑이 타기" 는 소미스와 일린의 운명을 계속 서술한다.
소미스는 나중에 그보다 20 살 어린 미모의 프랑스 여자인 앤넷과 결혼하여 딸 프레이를 낳았다. 이린은 어린 조리언과 결혼하여 아들 존을 낳았다. 작가는 소미스와 이린의 이혼 과정을 묘사할 때 소미스의 깊은 내적 고통을 기록하면서 이린에 대한 그의 감정이 꺼지지 않았음을 지적하였다. 작가는 빅토리아 왕후의 사망을 묘사하며 자산계급의 번영시대가 끝났고 자산계급 생활방식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임대' 는 주로 19 년 후 프레이와 존의 사랑 갈등을 썼다. 그 두 사람은 회화 전시관에서 우연히 만나 사랑을 했지만, 그들 중 누구도 그들의 부모 사이의 관계를 알지 못했다. 이린이 이 혼사를 고집해서 존은 어쩔 수 없이 어머니와 함께 미국으로 갔다. 프레이는 의기소침한 가운데 그녀가 사랑하지 않는 청년 귀족 마지르와 결혼했다. 작품은 소미스의' 임대' 고택의 줄거리도 썼는데, 이는 자산계급이 일조멸망의 위기에 직면해 있음을 상징한다.
현대코미디' 3 부작은 주로 소미스 딸 프레이의 결혼 및 사랑 사건을 중심으로 포르세 가문의 성격과 붕괴 과정을 더욱 보여준다. 그중' 백유인원' 은 퇴폐시인 위프리가 프레이와 사랑에 빠졌고, 그는 직접 남편에게 "당신의 아내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했다. 남편이 프레이에게 스스로 선택하게 하자, 프레이는 남편과 함께 있기로 결정했고, 위프리는 영국을 떠나야 했다. 은수저' 는 프레이와 또 다른 상류사회 여자 사이에 일어난 분쟁을 썼다. 이 작품은 영국 정계의 어둠과 부패를 풍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작가는 영국을 은수저를 함유한 노부인에 비유했는데, 그녀는 이가 없어 은수저를 물고, 그것을 입에서 내려놓으려 하지 않았다. 백조의 노래' 는 1926 년 노동자 총파업을 묘사했다. 프레이는 파업 진압 대열에 참가하여 공적들을 위해 식당을 창설했다. 이때 프레이는 해외에서 돌아온 첫사랑 때 애인 존을 만나 속임수로 존을 유혹했다. 이 소설에서 영혼 전체가 구리 냄새가 배어 있는 소미스는 도덕적으로 고상하고 불요불굴하며 자기희생정신이 풍부한 완벽한 이미지로 묘사되었다. 이 인물의 이미지 변화는 작가가 자산계급을 미화하려는 시도를 보여 주며 작가의 세계관의 변화를 반영한다.
장의 끝' 3 부작은 영국 자산계급 귀족 사회가 이미 막다른 길에 들어섰다는 것을 반영한다. 그러나 작가는 독자에게 자산계급 귀족 사회의 몰락은 단지' 장의 끝' 일 뿐, 새로운 장도 잇따르고 낙관적인 앞날도 있을 것이라고 말하려 했다.
고리스와이는 뛰어난 소설가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극작가이기도 하다. 그의 주요 극본은' 은함' (1906),' 투쟁' (1909),' 정의' (1910) 등이다. 그의 극본은 성숙한 현실주의 수법으로 영국 자산계급 사회에 대해 깊은 폭로와 비판을 하였다. 투쟁' 은 고리스와이 연극 창작의 대표작이다. 이 연극은 노동자들의 파업 투쟁을 묘사함으로써 자본주의 사회의 두 적대 계급의 날카로운 갈등과 갈등을 드러내고, 자본가의 잔혹한 착취 아래 수많은 노동자들의 고난 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자본주의 제도의 피비린내 나는 죄악을 무자비하게 비판했다. 저자의 자산계급 개량주의의 한계를 반영하였다.
고리스와수는 영국 근대 문학사에서 우수한 문풍을 지닌 대가이다. 그는 진실한 생활 화면과 기억에 남는 전형적인 성격으로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작품의 언어는 생동감 있고 매혹적이다. 작품에는 종종 함축적인 냉소와 깊은 비꼬가 스며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