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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학 연구 논문

음악학은 음악을 연구하는 모든 이론적 학문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음악학의 전반적인 임무는 다양한 현상을 통해 음악과 관련된 현상의 본질과 법칙을 해명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음악학 연구 논문의 내용입니다.

음악학 연구 논문 1부

간략한 분석을 참고해 보세요! 형식화된 음악 프로그램이 호스트에게 미치는 영향 요구 사항

미국에서 시작된 형식화된 음악 방송은 이번 새로운 프로그램 형식에서 전체적인 주파수 이미지 형성과 호스트의 해설 길이를 규정한다는 점에서 신선합니다. , 주파수의 전반적인 스타일이 라이브로 녹음되고 주파수가 눈에 띄는 스타일에서 호스트의 개성이 점점 경시됩니다. 청취자들이 라디오에 대해 느끼는 방식은 각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적인 경험에서 주파수 전체에 대한 파악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특정 프로그램을 기다리거나 검색할 인내심을 갖지 않고, 특정 주파수의 방송 내용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입니다. 라디오 프로그램의 동반 기능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안산음악방송을 예로 들면, 장르의 특성을 강조하며 음악 자체의 감상에 중점을 둔다. 각 프로그램은 '뮤직 모닝 브리즈', '뮤직 플라잉', '뮤직 선샤인', '뮤직 워킹' 등 이름이 붙었지만 엄밀히 말하면 서로 다른 리듬과 매력을 선보인다. 구별로서. 채널의 홍보 광고는 "음악을 사랑하고 인생을 사랑하라"로, 언제든지 음악이 청취자와 함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음악 라디오에서는 진행자의 언어가 더욱 간결해야 하고, 프로그램이 더욱 표준화되어야 하며, 전반적인 특성이 독특해야 합니다. 선명한 음질, 편안하고 패셔너블하며 로맨틱하고 친근하며 젊고 역동적인 프로그램 스타일, 풍부하고 빠른 음악 리소스, 변경 가능한 콘텐츠 및 형식, 간결한 언어와 음악을 통합하는 독특한 프로그램 최적화 조합이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형식적인 음악 라디오의 진행자로서 직업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1. 음악을 주도적으로 하고 진행자의 공간을 압축하세요

음악은 가장 오래된 언어입니다 , 국경 없는 감성소통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진행자의 말보다 음악 자체가 더 흥미롭다. 그러면 진행자가 해야 할 일은 주파수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개인 진행 스타일을 통합하고, 트랙 간 자연스러운 전환을 만들고, 짧고 흥미로운 노래 리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주파수의 전반적인 스타일을 보장하고 현대인의 삶의 속도가 빨라지고 청중이 호스트의 대화를 너무 많이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여 호스트의 언어는 시간당 3분으로 제한됩니다. 안산음악라디오의 청취자는 음악을 좋아하고 문화소양이 높은 15~45세의 청취자들입니다. 그 중 도시 사람들이 주요 청취 그룹이므로 프로그램의 설정도 사람들의 생활, 기분 등의 규칙에 따라 도시 사람들의 삶과 밀접하게 통합됩니다. 노래 선택은 도시 사람들의 청취 환경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마치 친구들과 함께 있는 것처럼 리듬의 변화에 ​​의존하여 청취를 완성하고 최종적으로 전체적인 주파수 스타일을 표현합니다.

2. 진행자는 시간 개념을 강화해야 한다

타자화된 음악 라디오의 진행자는 바늘에 실을 꿰는 역할을 한다.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여 노래 간의 연결을 능숙하게 연결하는 것은 모든 진행자가 먼저 명확히 해야 할 사항입니다. 음악과 담론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형식화된 음악방송은 둘의 비율을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안산음악방송은 각 시간의 프로그램 내용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배치하고 편곡하여 진행자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말하다"는 6번이고, 각 "말하는" 시간은 30초로 제한되며, 이는 이전 노래의 끝 부분과 다음 노래의 인트로 사이에만 가능하며 진행자의 언어와 가수의 목소리가 엄격하게 혼합되어야 합니다. . 일반적인 방송 역시 가장 인기 있고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최대한 짧은 시간 내에 시청자와 공유해야 합니다. 하지만 진행자의 책임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진행자에게 더 높은 전문적 자질, 더 강한 일반화 능력, 더 정확한 언어 표현, 그리고 노래에 대한 더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청중은 진행자의 지나친 언어에 방해받지 않고 노래를 최대한 감상할 수 있으며, 주파수가 자신만의 고유한 스타일을 확립하고 효과적으로 음악을 하루 종일 원활하게 방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신의 주파수 브랜드.

3. 진행자는 말을 할 때 객체감을 갖고 동료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타자화된 음악 방송을 듣는 사람이 누구인지, 나이가 몇 살인지, 이 그룹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가치관은 무엇인지, 우리 라디오 프로그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등. 여전히 "안산 음악 방송"을 예로 들면 음악 방송 아이디어는 "고전적이고 대중적"이며 주로 중국어로 유럽과 서양을 장식합니다. 호스트는 언제든지 이러한 음악적 아이디어를 파악하고 각 호스트의 오프닝 내용을 적시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는 비배타적 매체이다. 이 매체의 특성으로 인해 국내외에서 모바일 라디오를 청취하는 청취자의 비율은 자동차의 성장과 정비례합니다. '반주'라는 개념을 확립하고 청중이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노래를 감상하려면 독선적이지 말고, 음악 주제를 중심으로 언어 콘텐츠를 구성해야 하며, 날씨, 교통, 오락 등 적절한 서비스 정보를 추가하여 청취자가 노래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용한 생활 정보도 알아보세요. 진행자의 언어상태의 친밀감은 진행자와 청중 사이의 정서적 소통(거리 제로)과 청중의 진행자에 대한 친밀감에서 비롯됩니다. 따라서 형식화된 음악 프로그램을 진행하려면 내용, 음색, 감정 등을 잘 측정해야 합니다. 한 시간에 짧은 단락이 몇 개 있지만 인생 개념, 삶의 태도, 가족 및 관계의 모든 측면을 포함합니다. 노래하는 것보다 말하는 것을 더 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4. 진행자는 독특한 성격의 매력을 키워야 한다

많은 인기 프로그램에는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가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진행자의 독특한 성격이 있다는 것입니다. 형식화된 음악 방송의 프로그램 내용은 일반적으로 시스템에 의해 선정된 후 전담 음악 감독이 결정합니다. 그러한 상태를 달성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모두 음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제한된 시간 안에 노래를 잇달아 엮어주는데, 시청자들은 진행을 좋아하고, 엮고 나면 노래의 맛이 달라지는 걸 느끼는 게 바로 진행자의 성격이다. 입력된 호스트는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야외 활동은 호스트의 개성이 집중적으로 발휘될 수 있는 또 다른 플랫폼이다. 창저우 뮤직 스테이션(Changzhou Music Station)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자체 밴드를 구성하여 뮤지컬과 드라마를 공연하고 호스트에게 라틴 댄스, 대중 노래, 악기 등을 교육합니다. 이러한 활동에는 두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첫째, 청중의 관심 지점을 파악하고 팀의 전반적인 협력에 의지한 후 결과는 특정 인물을 점화하는 것이 아니라 팀을 점화하고 팀 전체를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둘째, 진행자의 일상적인 모습이나 작품이 교묘하게 숨겨져 있다는 점이다. 진행자는 관객과의 실제 모습을 마주할 필요가 없다. 강조해야 할 것은 그가 연기하는 역할과 새로운 콘셉트다. 라디오 호스트를 위한 전문적인 미스터리. 방송의 우아함과 생동감을 보여주며 차별성을 추구하고, 진행자의 개성을 살려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 소리와 색깔 모두 새로운 시대의 방송 스타일입니다.

형식화된 음악 라디오 청취자는 주파수의 특정 열이 아닌 주파수에 충실합니다. 주파수 프로그램의 내용과 스타일이 고도로 통일되어 있어 이 주파수를 좋아하는 청취자가 언제든지 듣고 싶은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도록 진행자와 프로그램이 통합되어 있으며, 주파수 유형의 특성이 부각되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지향성 청취 및 청취 문제 지속적인 청취의 문제는 타자형 라디오가 추구하는 최고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음악학 연구 논문 2부

재즈 피아노 작품 "Jasmine"의 음악에 대한 간략한 분석

수많은 새로운 세력이 탄생했습니다. 우리나라 작곡계의 평균연령은 25세 미만인 이들이 주로 주요 음악학교 학생들이다. 이는 2007년 상하이 산카를로컵 피아노 작곡대회에서도 볼 수 있다. 대회의 1등 및 2등 수상자는 모두 중앙 음악원과 상하이 음악원의 학생들입니다. 우승한 젊은이들은 그들의 작품의 창의성과 활력을 더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재즈피아노 작품 'Jasmine in Bud'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저자 장시안(Zhang Xian)은 당시 17세에 불과했고 상하이 음악원 소속 고등학교 학생이었다. 승자.

이 작품의 혁신적인 재즈 스타일은 현재의 기성 작곡가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저자는 중국 민요 "재스민"과 유럽 및 미국 재즈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작품은 독특하고 풍부한 재즈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중국 근현대 피아노 작품 중에서 매우 신선하고 인상적입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재즈는 미국 클래식 음악으로 미국 음악 문화의 혼이자 미국 민족음악의 정수를 표현하는 민족적 퓨전의 밴드 형태로 표현된 독특한 음악언어이다. ?①

전체 곡은 한 섹션에 123마디로 길지 않은 구조를 갖고 있으며, 1부와 3부가 아다지오, 2부와 3부가 4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 번째 부분은 Allegro로, 명확하고 체계적이며 계층화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1~25마디)에서 저자는 아다지오를 70에 해당하는 4분음표 속도로 표시했는데, 특히 처음 4마디인 4/4 4/5 4/6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불규칙적인 비트를 매우 느린 속도로 연주하고, 자유로운 동음 운지법과 긴 음표의 확장된 마킹이 결합되어 분위기가 천천히 흔들리고 있는데 이는 재즈의 즉흥성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재즈와 유사한 느슨한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작품 소개. 다섯 번째 섹션의 멜로디 부분은 민요 '자스민'의 주요 모티브를 직접적으로 드러내며 작품의 주제적 핵심 소재와 음악적 내용을 보여준다.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각 부분의 멜로디 부분은 오름차순 단조 3번 미솔을 3회 반복하며, 재즈에서 흔히 사용하는 당김음과 점선율도 질감 부분을 통해 흘러나온다. 끊임없이 스윙하며 자유롭고 캐주얼한 즉흥 연주 스타일을 형성하는 동시에 은은하게 자스민 향이 풍긴다.

두 번째 부분(26~74마디)은 알레그로 부분으로, 이전 부분의 음악과 전혀 다른 점이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규칙적인 리듬으로, 분위기가 따뜻하고 경쾌하며, 는 댄스 음악을 표현하며, 음악적 소재의 변화, 연주 강도의 점진적인 강화, 리듬의 점진적인 단편화 등을 통해 일관되고 깔끔한 소리를 내며 작품의 첫 번째 클라이맥스를 형성하는 점진적인 발전 추세를 보여줍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여러 개의 고정된 베이스 리듬으로 구성된 왼손 부분이다. 이는 재즈 피아노 연주의 특징 중 하나, 즉 블루스 음악 스타일의 부기우기 연주 방식이기도 하다. 26번부터 39번 마디까지는 점 8도와 16도를 교대로 바꾸는 작문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음높이는 변하지 않고 오른손의 멜로디 프레이즈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40~49마디의 베이스는 동일한 8분음표 리듬이 지배하며, 오른손 악센트가 약해 리듬이 급박해집니다. 다음 몇 소절에서는 왼손과 오른손의 리듬이 동기화되고 FF의 강도가 동시에 음악을 클라이막스로 밀어넣는 데 사용됩니다. 59마디부터 불규칙한 비트가 나타나며, 거의 모든 마디마다 비트가 바뀌며 베이스의 뼈대를 받쳐주는 3옥타브 4분음표 악센트로 마무리됩니다. .

3부(75~87마디)에서는 음악이 다시 아다지오로 돌아가면서 분위기가 부드러워지고, 중간부부터 민요 '재스민'의 선율이 다시 들리며 또렷해진다. 79마디에서는 첫 번째 문장 전체도 들을 수 있지만 저자는 펜을 바꿔 82마디에 bE를 썼고, 영리하고 아름다운 재즈 색상으로 전환했으며, 화성 부분의 긴밀한 연결 없이 4번째로 전환했습니다. .

4번째 부분(88-123마디) 역시 알레그로이며 88-93마디, 94-99마디, 101-112마디, 나머지 11마디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작품의 핵심부분으로 열정적이고 거침없는 춤처럼 재즈피아노 스타일이 아주 뚜렷하게 부각된다. 왼손의 베이스 부분에는 연속적인 옥타브 점프가 많이 있어 독특한 "장대 베이스"를 형성하여 오른손의 멜로디를 강조합니다. 113마디부터 시작되는 왼손 옥타브와 4분음표의 강한 연주는 61마디, 68마디와 마찬가지로 다시 한 번 따뜻한 분위기를 넓혀주었고, 이후 두 손이 옥타브를 빠르게 오르며 카덴자 포르타멘토처럼 내려오며, 음악을 완벽한 하모니로 마무리합니다.

음악 창작의 개념에서든, 음악에 표현된 중국 전통 문화 콘텐츠에서든, 'Jasmine in Bud'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성공적이고 탁월하며, 유연성과 청취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기술은 아직 다소 미숙하지만 현대 중국 피아노 음악 창작 분야에서는 젊은 세대의 작가들이 거침없이 아이디어와 새로운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조직위원회가 이 출판된 컬렉션을 명명한 이유가 될 것입니다. 수상작 "Jasmine in Bud"의 목적.

참고:

① Wang Min. 미국 음악의 역사 [M]. 상하이: 상하이 음악 출판사,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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