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잉
황잉의 본명은 황하이밍(1956.10.28-1992)이며, 황밍(또 다른 말로는 왕밍)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필명도 있습니다. "루 링". 1956년 10월 28일 베이징 출생. 원래 광둥성 중산 출신으로 '초자연적 추론 학교'의 작가입니다.
Wong Ying은 홍콩의 출판, 영화, 텔레비전, 만화계에서 유명한 작가이자 시나리오 작가입니다.
중국 이름: Huang Haiming
별명: Huang Ying, Huang Ming, Wang Ming, Lu Ling
국적: 중국
민족 : 한 국적
출생지: 베이징
생년월일: 1956년
사망일: 1992년
직업: 작가, 시나리오 작가< /p>
대표 작품: "여섯 가지 무서운 이야기", "누에의 변신" 시리즈, 영웅 Shen Shengyi
캐릭터 체험
그는 홍콩에 왔습니다. 아이. 나는 중학교 때부터 무협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그의 창작 스타일은 고롱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구롱의 "공포의 여섯 장"을 집필한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누에의 변신', '영웅 심성이' 시리즈 등이 있다. 그 중 "Shen Shengyi"는 "Li's Yingsheng"의 TV 시리즈로도 제작되었습니다. Yu Wuyu와 함께 귀왕으로 등장하는 "좀비 시리즈" 소설도 있습니다.
황잉은 글의 아름다움, 예술적 개념의 우아함, 상상력, 그리고 그의 리듬의 경쾌함은 모두 고룡의 전성기 성과를 직접적으로 따라잡는다. 많은 유명한 작품들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황영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 재능이 있고 "무술에 탁월"한 그는 또한 젊어서 죽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황잉이 어렸을 때 죽지 않았다면 『량진고』 이후의 무술계는 결코 문루안과 황이를 아름답게 놔두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안타깝게도 이 진술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황잉은 1970년대 후반 홍콩 리 TV 방송국에서 일하기 위해 슈약위안(Siu Ruoyuan)에 고용됐다. 1980년 그는 영화 대본 '도난'을 썼고 이후 수십 편의 영화를 만들었다. 대본을 쓰고 프로듀서, 프로듀서, 감독, 배우 등 다양한 직업을 가졌으며, "글로벌 출판사"에서 일했으며 출판사에서 발행하는 서적과 정기 간행물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황잉은 귀신과 신을 아주 잘 다룬다. '여섯 가지 무서운 이야기'에 나오는 이 말도 안 되는 이야기는 거듭 부정됐지만, 그의 소설은 늘 그것을 좋아해 '귀신'을 활용하는 데 애를 썼다. 그의 '좀비 시리즈' 소설은 우무위와 함께 '귀신왕'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의 단독 연출 영화 '미스터 좀비'는 '귀신재능'으로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미스터 좀비> 촬영 당시 제작진은 한 달 넘게 광야에서 촬영을 했는데, 이 기간 동안 별다른 이상한 일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영화가 개봉된 지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 명이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1991년, 황병요가 외국에서 갑자기 사망했습니다! 불과 1년 차이로 황잉도 요절했다. 놀라운 것은 두 사람 모두 사망 당시 50세 미만이었는데, 황병요는 독일에서 촬영 중 심장마비로 사망했고, 황영은 사채업자를 빌려 영화를 촬영하는 비참한 상황에 빠졌고, 결국 채권자에게 구타를 당해 심각한 부상을 입고 집에서 시신이 곰팡이가 생길 때까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미스터 좀비>가 개봉되기 불과 6~7년 전이었습니다!
주요 작품
소설
⊙ "여섯 가지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구롱의 창의성을 계승함):
"피 앵무새"( 이전에는 Huang Ying이 대필한 4개의 장), "Black Lizard_", "Pink Skeleton"("Rakshasa Girl"이라고도 함).
⊙'심생이' 시리즈:
'오솽푸'(영웅 심생이), '은검증오', '십삼살인', '백거미', '백거미' Lovesick Lady'(일명 'Lovesick Sword'), '아구창', '봉황 환란', '창자 없는 아들', '천검', '은늑대', '죽음의 새', '옥잠자리', ' 용살', '귀신샤오', '청혈귀', '혈박쥐', '800마일 사냥', '바람과 천둥', '7야의 영혼유혹', '스켈레톤 킬러', '마법의 칼' (일명 "마검"), "천리의 천둥", "엑스터시", "풍신의 칠환", "불사조 계곡", "황금 악마 동상", "지옥 암살자", "붉은 박쥐" , "Death Killer"(테스트 예정), "Three Evils from Beyond the World"(테스트 예정), "Double Dragon Club"(테스트 예정).
⊙'천상누에의 변신' 시리즈:
'천상누에의 변신', '천상누에의 변신', '천상의 비밀' 드래곤'(윤비양의 외전).
⊙'대제전설' 시리즈:
'신들의 환란', '비룡의 노래', '무적의 비홍', '황족' 킬러', '기러기 피의 향기', '9월의 천둥', '철혈의 베이징'('베이징에서 흩날리는 푸른 피'라고도 함)
⊙'대환상의 전설 Sky' 시리즈:
'명검', '천모', '오독천라', '독사슬', '폭풍의 열일곱검', '데몬소울', '스켈레톤 포스트' , "세계 최고의 암살자", "도둑의 이익"
⊙ 좀비 시리즈:
"미스터 좀비", "중국 최초의 좀비", "좀비 환생", "악마는 높다".
⊙기타 소설:
'마계', '썬더볼트 무자비', '사신의 이룡', '일검로맨스', '황금제비', ' 혈강종려(血河樹)', '말에 기댄 각룡기'(용성풍 공저), '무술요재', '화룡' 등이 있다.
영화 참여
스토리
'명검'(1980), '날개없는 박쥐'(1980), '핑크 스컬'(1981) , "검은 도마뱀"(1981), "영웅 심성이"(1983), "누에의 변신"(1983), "크리스탈 맨"(1983), "마혼"(1983), "The Look" of the Commoner'(1984), 'Mr. Zombie'(1985);
각본가
'The Stolen'(1980), 'The Famous Sword'(1980), " 투혼'(1980), '핑크 해골'(1981), '크리스탈 맨'(1983), '홍주먹의 달인'(1984), '잘못된 뼈를 만져라'(1985), '그대로' Comes'(1985), 'Moshan Academy'(1986), 'Sweet Sixteen' 'Years Old'(1986), 'Rogue Hero'(1986), 'Zombie Reincarnation'(1986), 'The Devil Is High'(1987) ), "Yibenwuyan"(1987), "The King of Gamblers"(1990), "The Swordsman"(1990),
제작 프로듀서
"The Devil's Tall"(1987) ), <도박왕>(1990), <최강의 시체>(1991, 참여),
감독 작품
<잘못된 뼈>(1985), " 마오산 아카데미'(1986), '악마의 고등학교'(1987).
수상 기록
인격 평가
1 황영을 말하다 - 위군자(2007-05-0819:33:58)
유명 무술 고수들 중 황잉은 누구일까요?
말하기 어렵다.
대부분의 영화와 TV 드라마에 작품을 각색한 유명 아티스트를 꼽자면 황잉은 상위 10위 안에 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황잉 자신도 총잡이이자 시나리오 작가이기 때문에 무협소설 분야에서 그의 위상을 높이기는 여전히 어렵다.
예를 들어 '뱀파이어 나방'은 추이하크의 영화 '나비'로 각색됐지만, '뱀파이어 나방'은 황잉이 구롱을 위해 대필한 '무서운 식스'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Gu Long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였기 때문에 모두가 Gu Daxia에게 영예를 돌렸습니다. '천상 누에'는 무술 드라마의 이정표라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 대본을 공동으로 제작하여 드라마 시리즈로 만든 것은 Xiao Ruoyuan, Huang Ying, Jiang Long이었고 Huang Ying은 나중에 소설로 썼습니다. 『윤비양』을 창작한 시나리오 작가 중 가장 많은 공헌을 한 사람과 창작을 주도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신용을 두고 끝없는 경쟁이 벌어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남을 위한 대필과 대작 드라마를 소설로 만드는 것은 모두 지름길이지만, 이 두 가지 요령을 터득할 수 있다는 것은 황잉 특유의 삶의 기술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황잉의 대표작인 '영웅 심성이'도 있다. 작문 실력이나 캐릭터 창조, 추리의 서스펜스 등은 여전히 고룡과 다르지 않지만, 특히 그 수준은 더 이상 고룡보다 뒤떨어지지 않는다. '심생이'라는 캐릭터는 살과 피를 담고 있으며, 영화와 TV 드라마로의 각색도 큰 성공을 거두었고, 오랫동안 추류샹(Chu Liuxiang), 루샤오펑(Lu Xiaofeng), 무협 캐릭터 갤러리에 고전적인 이미지로 등재되어 왔습니다. 윤페이양.
그러나 황잉은 초창기에는 총잡이 생활에 익숙해졌고, 이후 수년 동안 훌륭한 작품을 많이 썼고 많은 돈을 벌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명성은 높았다. 아직은 유명하지 않았어요. 10여 년 전, 무술 소설 '영웅 심성이'는 본토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내 남동생을 포함한 많은 독자들이 이 책에 매료됐지만, 그들은 그것이 고롱의 작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황잉의 업적은 무협소설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시나리오 작가로도 활동 중이다. 당시 그는 대만 출신의 샤오루오위안(Xiao Ruoyuan)의 초청을 받아 홍콩리(ATV의 전신)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일했다. 이후 영화 '누에의 변신'으로 유명해졌고, 이후 삼모홍 감독의 바오허에 합류했다. 회사는 '미스터 좀비'와 '좀비 환생' 두 편을 집필했으며, 이 대본은 흥행에 성공해 홍콩과 대만에서 수년간 좀비 영화 붐을 일으켰습니다. 이 기회를 보고 황영은 자연스럽게 대본을 좀비 소설로 바꾸었고, 실제로 '귀왕'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그러나 황잉의 야망은 시나리오와 소설 집필 그 이상이다. 이제 좀비 영화가 흥행하고 있고, 금메달을 딴 좀비 시나리오 작가인 황잉이 각본과 연출을 잘할 수 있다는 것은 그의 첫 감독작인 '중국 최초의 좀비'('마오산 학원'으로 개봉), 는 충분히 창의적이지만 전체적인 질은 평범하고, 유치한 넌센스에 너무 빠져 있었고, 당시의 좀비영화 진부함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적응. 그 후 그는 또 다른 영화 '악마의 키'를 연출했는데, 이 영화는 좀비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살벌하고 역겨운 장면을 모두 담고 있으면서도 약간의 스릴과 위험도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좀비 영화 붐은 지나가고 흥행은 저조했다. 평범한.
'좀비 영화'에 대해 황잉은 "내가 이런 종류의 충격적이고 재미있는 영화를 선호하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따라서 에릭창이 만든 것은 당연하다"고 인정했다. 7년 전 영화에서 그는 농담삼아 '귀신의 왕'으로 알려졌는데, 이러한 귀신과 귀신에 관한 정보는 사실 상상과 추측에만 의존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10년 넘게 이 분야에 대한 정보를 얻으면서, 책 수집의 풍부함은 지금은 도저히 구입할 수 없을 만큼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료에 개인적인 임의의 생각이 더해져 자연스럽게 더 다채로워집니다." 이러한 선호와 박식, 그리고 적절한 시기를 통해 황잉이 무술 분야 밖에서 유령 주제를 탐구하여 유명해진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잠시 동안. 하지만 1985년부터 1992년까지 8년 동안 수백편의 좀비영화가 만들어졌다.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도 시간이 부족하고, 관객도 오래전에 지칠 것이다.
원래 황잉은 계속해서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할 수 있었는데, 추이하크는 <검객>을 촬영할 계획이었을 때 그에게 대본을 써달라고 부탁했고, 그는 어렸을 때부터 계속해서 무술 소설을 쓸 수도 있었다. , 그리고 그는 Gu Long에게서 최고의 것을 배웠습니다. 그들이 집중해서 열심히 일할 수 있다면 1990년대 이후 무술 문학계는 Wen Ruian과 Huang Yi Zhuanmei를 결코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오늘 황잉의 좀비와 귀신 소설을 읽어도 여전히 죽음만큼이나 흥미롭다. 최근 인터넷에 떠도는 판타지 괴물 테마 못지않게 흥미롭다. 당시 황잉이 영화에 푹 빠져 있었던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슈츠>와 <신씨 좀비>가 속속 촬영되고 개봉되는 것을 보고, 좀비 귀신 영화가 곧 부활할 거라고 생각했다. 이것이 과잉생산으로 시장을 망칠 위기에 처한 홍콩영화의 후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그는 사채업자를 빌려 영화를 촬영했으나 채권추심자에게 중상을 입어 집에서 안타깝게 사망했다. 그의 시신은 일주일 후 그의 시신에서 악취가 나기 전까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더 안타까운 것은 언론에서는 황잉의 사망 소식을 '뇌출혈'로 보도했지만, 그 뒤에 숨은 진실을 조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는 점이다. 황영의 사후는 더욱 암울했다. 그의 아내는 오래 전에 어머니를 홀로 두고 슬픔에 잠겨 있었다. 그는 일생 동안 유명한 무술가이자 귀왕의 세대였으며, 그의 장례식은 폐허에서 이루어졌다. 문 앞에는 이전에 '금메달 시나리오 작가'이기도 했던 황병요(황병요와 함께), 잉잉과 시투탁한('미스터 좀비' 공동 편집자)의 장례식이 인산인해로 가득 찼고, 스타들도 북적거렸다. 정말 차이가 나는 세상이에요! Cai Lan 씨가 불만을 표현한 것도 당연합니다!
황잉이 죽은 지 7년 후, 그의 진정한 죽음의 원인은 그의 '백락' 샤오약원에 의해 밝혀졌다.
이제 이 사람이 세상을 떠났으니, 황영이 누구인지 기억하는 사람이 세상에 얼마나 될까요? 이 글을 쓰면서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황잉 본인의 사진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2 황수리가 흰 구름 속으로 들어갔다 - 제갈무윤의 황수리단지
2003년 9월, 우연히 구우탑에 들어갔는데 마치 바다에 뛰어든 것 같았다. 무술. 국내외에 무술 마니아들이 이렇게 많을 줄은 몰랐습니다. 특히, 그동안 소홀했던 유명 무술 고수들이 옛 비탑에서 주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진용이 예전만큼 예쁘지 않았다면 더욱 감동적이었을 텐데.
몇 달 전 Wengu Zhixin 섹션에서 Huang Ying 씨에 대한 몇 가지 기사를 읽었으며 그에 대한 나의 작은 지식을 표현하고 작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몇 개의 게시물에 답글을 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정보.
15년 전 처음으로 해외에 나갔다. 책을 좋아해서 가족들이 해외로 책을 가져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런데 떠나기 전날 밤, 나는 좋은 친구에게서 홍콩판 소설 '선생이의 사랑병 아가씨'를 '반은 빼앗고 반은 빌렸다'. (친구는 이를 위해 20위안까지 줬다고 합니다. 당시 20위안은 매우 비쌌습니다.)
1980년대 후반, 중국 본토에서 고대 속담이 유행하던 시절, 『사랑병 부인』의 한 페이지를 읽다가 황잉 작가의 문체에 매료되어 “구(孝) 같은 것도 있구나”라고 외쳤다. 롱의 글쓰기 스타일과 비슷한 사람들.
실제로 한 달 동안 100페이지 정도의 홍콩판 소설을 읽었다. 천천히 읽은 것이 아니라, 더 이상 읽지 못할까 봐 꺼려졌다는 것이다. 읽은 후에 읽을 수 있습니다. 친애하는 Jiuyulou 친구 여러분, 여러분은 15년 전 독일에는 샌프란시스코나 파리 같은 차이나타운이 없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독일에는 중국 서점이 없었고, 그 당시 해외로 나가는 것은 정말 "세상 끝까지 먼 길이다. 돌이켜보면 그 때 내가 어디에 있었는지 모르겠다"는 느낌이었다.
10대 때 처음 외국에 왔을 때 '사랑병 부인'을 마주하면서 상사병에 대한 마음이 조금 따뜻해질 수밖에 없었다. 물론 그 당시 나는 사랑병보다 향수병이 더 많았습니다!
그리고 얼마 뒤 홍콩에서 온 지인에게 황잉 작가의 작품을 홍콩에서 구입해달라고 부탁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1993년 중국에 돌아와서 '누에는 또 변한다'라는 영상을 보고 이 작품도 황잉 선생님의 작품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우연히 중고서점에서 '천상의 누에의 마법' 불법복제본 6권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즉시 먹거나 자지 않고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나는 윤페이양의 어린 시절이 양궈의 어린 시절과 매우 흡사했다고 생각했습니다(지금도 그렇습니다). 황영씨가 진용씨에게서 영감을 받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천상의 누에 마법"의 결말은 매우 엉성하고 윤 페이 양의 죽음에 대한 설명이 불분명합니다. 악당 Dugu Wudi는 매우 대담하게 작성되었습니다. Wolongsheng의 Li Cangjie 및 Wen Ruian의 Yancang Beimei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두구무제는 영웅적인 인물이었지만 황영선생이 뒤늦게까지 두구무제를 대했고, 그의 영웅적 정신은 나쁜 행동으로 인해 망가진 것 같았다. 황잉 선생이 이 책을 편집할 당시 TV 시리즈의 줄거리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 생각에 '천상의 누에 변신'의 첫 번째 촬영은 집단 창작이었고, 샤오셩이 황영에게 소설로 바꿔달라고 요청했는데, 샤오셩씨도 이에 대한 기사를 썼는데, 오래 전 일이다. . 나도 명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는다. 요컨대, "천상의 누에의 변신"은 황영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의 관점에서 볼 때 당시 황영 선생의 글쓰기 능력은 아직 성숙한 상태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나는 그 당시(1993년) 책을 다 읽은 후 친구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황잉이 쓴 이 책의 구조는 매우 크고 다리도 잘 건설되어 있습니다. 세 부분이 있는데 황잉은 두 부분만 얻습니다."
그런데 '천상의 누에 변신'은 계속해서 화면에 담긴다. 서사오창(Xu Shaoqiang), 우오난(Yu Onan), 구관중(Gu Guanzhong) 모두 이 영화 컬렉션을 통해 유명해진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누에는 또 변한다' 주제가를 부른 관칭킷은 이미 미국에 거주했고, 막간을 부른 지지렁은 현재 디바다.
2000년대 젊은 무술 스타 우징이 '금비양'에서 신세대 윤비양 역을 맡아 제작 여부와 관계없이 황영의 원작은 명시되지 않았다. 나는 영화 전체의 오프닝과 클로징 크레딧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1994년에 한 친구가 나에게 편지를 보내 '핑크 스컬'과 '13킬러'가 구롱의 작품이냐고 물었다. 그 당시 그는 고룡의 소설에 푹 빠져 있었는데, 황영의 작품이 중국 본토에서 출판됐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는 즉시 이것이 황영의 작품이라는 편지를 써서 모두 사서 독일로 보냈다. 드디어 '향시부인'을 만난 지 6년 만에 '심성이'를 다시 만났습니다. 그 당시 『사랑의 병든 여인』을 읽는 것은 금만큼 귀한 일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바람과 구름』과 『배고프고 목마르다』였는데, 6년 동안 기다리던 책이 드디어 내 앞에 나타났다.
서문과 후기에는 글쓴이의 생각이 가장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는 항상 소설과 영화 경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싶었습니다. 1990년대에는 서관계 감독의 '검객' 각본에 참여했으며, 그 전에는 주윤발이 출연한 강호 영화 '의혈'의 각본도 맡았으나 그렇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진지하게 받아들였습니다.
2000년 어느 날, 채럼씨의 글을 읽고 황잉씨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접하게 됐다(나중에 미국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 황영 씨의 전성기가 지났습니다. 애도실은 텅 비어 있었고 까이럼 씨는 매우 감정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떠났을 때 황영씨의 백발의 어머니는 슬프게 울었고, 나도 그랬다. 나는 외로웠던 시절에 나와 함께 해준 『사랑병 부인』의 한 권을 늘 소중히 간직해왔다. 지난 몇 년은 종종 귀중한 해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맹목적으로 진용을 숭배할 때, 황영 역시 무술계를 위해 열심히 일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황영 선생의 작품을 보면, 고룡이 유용의 시를 좋아하는 것처럼 그도 리상인의 시를 좋아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끝내기 전에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이 선배님에 대한 존경심과 추모의 뜻을 담아 짤막한 시도 짓겠습니다.
노란 독수리는 흰 구름 속으로 들어가고,
선랑은 옷도 입지 않은 채 홀로 남겨진다.
이쯤 되면 누에의 명주실이 고갈되겠지만, 밀랍 횃불은 여전히 역사에 빛을 발할 것입니다.
사망 논란
황잉의 사망 원인에 대해서는 공식 보도에 따르면 그가 뇌출혈로 사망했다고 한다. 7년 후인 1999년, 샤오약원은 한 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진실을 밝혔습니다. 1990년대 황잉은 '좀비 영화'를 찍기 위해 돈이 부족해 사채업자에게 빌린 뒤 모든 돈을 잃었습니다. 집에서 채권추심자들에게 구타를 당해 사망했습니다. 만준 홍콩 영화상 회장도 사채업자에게 돈을 빌렸다는 이유로 구타를 당해 사망했다는 설도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