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의 명언 바보는 일을 성사시킬 수 있다
중국, 줄곧 총명한 사람이 통치해 왔지만, 노신은 지금의 세상은 총명한 사람에게 의지하면 안 되고, 바보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말을 분석하는 데는 여러 가지 뜻이 있을 수 있다.
첫째, 오래된 통치계급은 총명하고 부패하고, 죽어가고, 몸부림치며, 중외 반동세력이 한통속이 되어 인민을 해치고, 나라를 멸망시킬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중국에는 지식인을 자랑스럽게 하는 사대부 전통이 있는데, 독서인은 인파 위에 높이 살고, 거친 소민을 업신여기고, 노동 대중보다 얼마나 똑똑한지 자각하고 있다. 노신의 뜻은, 그 악취나는 거드름을 피우지 마라, 너희들 이 총명한 사람들이 세상을 지배하고, 세상은 나쁘고, 권력은 각성한 많은 인민, 즉 그해 그 독서인들이 업신여긴 바보들에게 돌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노신은 중국인의 간사함, 게으름, 원숙함, 교묘함 등을 깊이 미워하는데, 이것은 모두 똑똑한 사람의 특성이다. 들풀: 똑똑한 사람과 바보와 노예가 어떻게 일을 할 수 있는지 볼 수 있다.
추천 참조:
능력과 능력은 다르다. 능력은 단지 유능한 잠재력일 뿐, 필수조건이지만 충분한 조건은 아니다. 능력 있는 사람은 반드시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니며, 능력도 있고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은 실제로 하늘이 그에게 준 좋은 조건에 부끄러워하며, 그들은 왕왕 그다지 잘 살지 않는다. 그들의 몸에는 더럽고 도도한 자연의 결합이 드러난다. 노신이 쓴 공을기는 전형적인 대표이다. 그는 회향콩의 몇 가지 표기법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일을 하지 않고 가난하고 도도하게 되었다.
능력이란 단지 한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두 가지 일에 비교적 유능하지만, 평생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능력이란 일을 성사시키거나 일을 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첫째,
에 초점을 맞추는 법을 배웁니다유능한 사람은 고의로 혹은 무심코 초점 원리를 운용한 것이 틀림없다.
초점원리란 한 사람이 자신의 에너지를 모아 자신의 에너지를 충분히 동원해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에너지를 모을 수 있을까요?
1, 주의력을 집중해야 한다
주의력은 에너지의 방향을 반영하지만 에너지의 크기는 반영하지 않는다.
주의력에 집중하는 사람은 에너지를 같은 방향으로 모아서, 방향이 맞으면 에너지가 가장 효과적으로 발휘된다. (존 F. 케네디, 에너지명언)
내가 어렸을 때 책을 읽었을 때 한 가지 경험이 있었다. 학업 성적이 좋은 사람은 뇌반응이 빠른 사람이 아니라 주의력이 특히 집중된 사람이다.
집중은 힘이다.
...
2, 이동성 향상
행동력이 약한 사람, 한 가지 근본 원인은 항상 생각하고, 너무 많이 생각하고, 행동하지 않고 싶어 하는 것이기 때문에, 때로는 일을 생각하는 것이 일의 적이다.
행동력을 높이려면 생각과 행동을 단계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이 있다. 일을 생각할 때는 전심전력으로 그것을 꿰뚫어보고, 일을 할 때는 집중해서 하고,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마음이 산만하게 미리 생각한 대로 한다.
둘째, 시간의 방향을 파악하십시오
아시다시피, 공간은 3 차원 특성, 즉 전후, 좌우, 상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시간도 그 특성, 즉 되돌릴 수 없는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시간의 방향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목표없이 일을 잡으면 하고, 하는 일은 과거와는 무관하며, 미래에 달성해야 할 목표와 무관하거나, 아예 목표가 없고, 평생 분주하고, 꾸르륵꾸르륵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유능한 사람은 반드시 시간의 방향성 특징을 파악한 것이 틀림없다. 일을 하기 전에 그가 먼저 선택할 것이다. 이 일을 해야 할지 말지, 눈앞의 시간을 이 일에 써야 할지, 시간의 방향성에서 정확하게 선택해야 한다.
두 번째는 견지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견지하는 것이다.
유능한 사람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은 과거 일련의 일의 연속일 뿐만 아니라 미래 목표로의 확장, 접근, 연속성, 인과성이 그가 하는 스타일이 되었다.
셋째, 약자의 생존 방법을 배우십시오
앞의 두 방면의 능력을 갖춘 사람은 절대 자신의 칼에 의지하여 강함을 부리지 마라. 산 밖에는 산이 있고, 강중에는 강한 손이 있고, 강자의 생존길은 정복이다. 네가 강함을 하면 너보다 더 강한 사람이 정복할 수 있는 물건이 되어 희생양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유능한 사람은' 약자' 의 생존 방법을 배워야 한다.
넷째, "없음" 을 다루는 법을 배우십시오
앞서 논술한 세 가지 방면은 강하든 약하든, 단지' 있다' 와 교제할 뿐,' 있다' 와 교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유능한 사람은 반드시' 없음' 과 교제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소위' 없음' 이란 인간의 인지와 통제력 밖에 있는 것이다.
우주에 대한 우리의 견해는 제한되어 있다. 매크로관에서 일정 범위 밖의 것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인지와 통제를 할 수 없다. 우리는' 없음' 이라고 생각한다. 미시적인 면에서, 작은 것부터 일정 범위 이내까지 우리는 인지와 통제를 할 수 없고, 우리도' 없음' 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인지 범위 내에 있는 많은 것들도 우리가 간파하고 장악하기 어려운 많은 것들이 있으며, 그들은 우리에게도 마찬가지로' 없음'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우리가 인식하고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있다' 라고 생각한다.
다섯째, "빈" 을 배우십시오
당신이' 있다' 와 교제하는 법을 배울 때, 집착은 당신에게 통제감을 줄 수 있지만, 그것은 종종 대립을 일으켜 고통을 가져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없음" 을 다루는 법을 배우면 포기하는 것입니다. 포기는 네가 운만 따라 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너는 매우 수동적이라고 느낀다.
그래서 당신이' 예',' 없음' 과의 교제를 장악한다 해도, 당신은 고통스러운 주재자이거나 운명의 노예입니다.
진정으로 유능한 사람의 최고 경지는' 빈' 을 배우는 것이다.
비어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공백에는 "있음" 과 "없음" 이 포함됩니다.
텅 비어 있으면 무상하다. 어떤 성적도 과거가 될 것이고, 보잘것없다. 우리는 이미 달성한 성적을 잊고, 허황된 마음을 품고, 자신을 비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성적명언) 어떤 액운도 과거가 될 수 있으니, 우리는 고민과 회한에 빠지지 말고 빠져나갈 수 없다. 감정과 생각에 좌우되지 말고 침착하고 침착해야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 다섯 가지 측면을 파악하면 유능한 사람이 되고, 유능한 사람이 되는 것은 이렇게 간단하다.
노신의 명언
1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짜기만 하면 항상 있다.
2 만일 책만 읽는다면 책장이 된다.
3 나는 마치 소 한 마리인 것 같고, 풀을 먹고, 우유를 짜냈다.
4 불만은 위로 올라가는 바퀴로, 자만하지 않는 사람을 태우고 전진할 수 있다.
5 횡미냉대 천부지손가락, 머리를 숙여 유자소
6, 차가운 별, 나는 내 피로 헌원
을 추천한다7. 중국 청년들이 모두 냉기에서 벗어나길 바라며, 단지 위로 올라갈 뿐, 자포자기의 말을 듣지 않아도 된다.
8, 사실, 지상에는 길이 없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가고, 또한 길이되었습니다.
9. 어디에 천재가 있는가, 나는 다른 사람이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모두 일에 썼다.
10. 민족혼만이 귀중한 것이다. 그것이 발양해야 중국이 진정한 발전을 할 수 있다.
11, 침착하고 용맹하며 분별이 있고 이기적이지 않다.
12, 어렸을 때, 그를 사람으로 여기지 않으면, 크면 사람이 될 수 없다.
(13), 무정함이 반드시 진짜 호걸은 것은 아니다. 애처로운 아들이 어떻게 남편
14, 어려울수록 더 해야 한다. 개혁은 줄곧 순조롭지 못했다.
15, 항상 연구해야 이해할 수 있다.
16,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생존해야 하고, 둘째, 식량과 의복, 셋째, 발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17. 반드시 용감하게 직시해야 한다. 그래야 감히 생각하고, 말하고, 하고, 할 수 있다.
18, 용감한 분노, 더 강한 칼날; 비겁한 자는 분노하지만, 칼날은 더 약한 자를 향해 나아간다. 구제할 수 없는 민족 중에는 틀림없이 많은 영웅들이 있을 것이며, 오로지 아이들에게 눈을 부릅뜨고 있을 것이다. 이 약부들.
19. 중국은 항상 실패한 영웅이 거의 없고, 끈기 있는 반항도 적고, 독신으로 싸우는 무인도 거의 없고, 배신자를 어루만지는 문객이 거의 없다. 승조를 보면 분분히 모이고, 패조를 보면 분분히 달아난다.
20, 내가 운동회를 볼 때마다 우승자는 물론 존경스럽지만, 뒤떨어져도 종점으로 달려가지 않는 경기자와 이런 경기자를 만나 숙연하게 웃지 않는 관람객들은 바로 중국의 장래의 등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21, 우리 중국인은 자기 것이 아닌 것에 대해, 혹은 자기 소유가 아닌 것에 대해, 항상 파괴해야 쾌활하다.
(22), 중국의 일부 사대부들은 항상 무에서 태어나는 것을 좋아하며, 꽃을 옮겨 나무를 이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데, 그들은 생애를 노래할 뿐만 아니라 어둠을 미화한다.
23. 한 말은 세지 않고 중국인의 큰 결점이다.
24, 우리는 예로부터 열심히 일하는 사람, 필사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 백성을 위해 목숨을 구하는 사람, 목숨을 바쳐 법을 구하는 사람 ...
25. 한때 호사스러운 사람은 복고풍이고, 한창 호사스러운 사람은 현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아직 호사스러운 사람은 혁신해야 하는데, 대체로 이렇다.
26, 인간은 결코 외롭지 않을 것이다. 생명은 진보하고 타고난 것이라고 생각한다.
27, 만큼 지금까지, 아기 ......
(28), 인간의 애환은 서로 통하지 않는다 ...
(29), 유령은 수술도 있고, 효과도 있지만, 한계가 있어, 이를 큰일로 삼는 사람은 옛날에는 없다.
(30), 적은 두려움이 부족하고, 가장 무서운 것은 자기 진영의 좀이다. 많은 일이 그들의 손에 패했다.
31. 결점이 있는 전사는 결국 전사이고, 귀중한 파리도 결국 파리에 불과하다.
(32), 하아 개는 종종 주인보다 더 엄하다.
33, 너무 많은 지적 지식, 심장 생활, 또는 부드러운 마음. 마음 사는 것은 헛된 생각을 하고, 마음이 연약하면 매운 손을 내리려 하지 않는다 ...... 그래서 지능은 근절할 수 없다.
34. 게임은 아이들의 가장 정당한 행동이고 장난감은 아이들의 천사다.
(35), 어른에 대한 유치함, 노인에 대한 아이처럼 결코 치욕이 없다. 작품도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유치하고, 수치스럽지 않다.
36, 사실은 무정한 물건이다, 그것은 빈말을 산산조각 낼 수 있다.
(37), 잉크가 쓴 거짓말은 결코 피가 쓴 사실을 감출 수 없다.
38, 결코, 그렇지?
39, 사실 개척자들은 걸림돌이 되기 쉽다.
(40), 문인 작문, 농민이 괭이를 파는 것은 평범합니다. 만약 사진을 찍을 때 문인은 한사코 거친 사람인 척하고, "호괭이가 삿갓도를 가지고 놀다" 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호미, 호미, 호미, 호미, 호미) 농부는 버드나무 밑에서 책 한 권을 들고' 깊은 버드나무 독서도' 같은 척하면 사람을 오글거리게 한다.
(41), 탐욕과 안정은 자유가 없다. 자유를 원한다면 위험을 겪어야 한다. 이 두 길밖에 없다.
42. 일을 할 때 얼굴을 마주 보아야 한다면 아무 일도 할 수 없다.
43, 시간은 생명이다. 공연히 남의 시간을 허비하는 것은 사실 재물을 도모하는 것과 다름없다.
44, 유명 인사와 이야기, 그의 말에 대해, 가끔 모르는 척 할 때. 너무 모르면서 업신여김을 당하고, 너무 알면 미움을 받는다. 간혹 모르는 점이 있으면, 서로 가장 적합하다.
45, 한 가지 일을, 크기에 관계없이, 만약 항심이 없다면, 매우 좋지 않다.
46, 우리는 친구와 함께 있으면 옷을 벗을 수 있지만, 출전할 때는 갑옷을 입어야 한다.
(47), 죽은 사람이 산 사람의 마음 속에 묻히지 않으면 정말 죽는다.
48, 격렬하고 빠르며, 평화롭고 빠르며, 심지어 퇴폐적인 빠르기도 하다.
49, 자신을 개조하는 것은 항상 다른 사람이 오는 것을 금지하는 것보다 어렵다.
50, 거대한 건물, 항상 한 나무와 한 돌이 쌓여 있는데, 우리는 왜 이 나무와 한 돌을 만들까? 나는 늘 자질구레한 일을 하는데, 바로 이 때문이다.
51. 꽃 한 송이만 키울 수 있다면 썩을 썩은 풀을 만들 수 있다.
52, 내가 침묵 할 때, 나는 성취감을 느낀다. 나는 입을 열면서 동시에 공허함을 느낄 것이다.
53, 나는 나의 들풀을 자애하지만, 나는 들풀로 장식된 이 땅을 싫어한다.
(54), 차라리 적과 분명히 싸우고, 같은 사람의 암산을 받고 싶지 않다.
55, 분명히 어떤 사람을 경멸하는 것은 결코 완전한 경멸이 아니다. 침묵은 가장 높은 경멸이다.-가장 높은 경멸은 무언이며 눈동자도 돌아가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56), 옛것을 생각하는 그윽한 정은 왕왕 현재를 위한 것이다.
용감한 분노, 더 강한 블레이드; 비겁한 자는 분노하지만, 칼날은 더 약한 자를 향해 나아간다. 구제할 수 없는 민족 중에는 틀림없이 많은 영웅들이 있을 것이며, 오로지 아이들에게 눈을 부릅뜨고 있을 것이다. 이 약부들. -노신
민족혼만이 귀중한 것이다. 그것이 발양해야 중국이 진정한 발전을 할 수 있다. -노신
우정은 두 마음을 진실하게 대하는 것이지, 한 마음이 다른 마음을 두드리는 것이 아니다. -노신
요즘 청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예' 이지' 말' 이 아니다. -노신
독서는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노신
다른 사람을 편하게 해주고, 자신이 행복하지 않은 것은 중요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행복한 생활을 하는 것을 보는 것도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노신
여곡으로 청년을 키우는 것은 결코 커지지 않을 것이며, 미래의 성취는 더욱 보잘것없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노신
우리 모두는 노신의 명언을 기억한다: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다", 이것은 사실 노신의 일생의 친분을 묘사한 것이다. 노신은 중국인민과 중화민족을 위해 평생 부지런히 개척한' 유자소' 다. 그는 그의 깊은 사상촛불로 민족의 현실과 미래를 비추었다. 노신의 또 다른 명언처럼 "먹는 것은 풀이고, 짜낸 것은 우유, 피다" 고 말했다. 지금까지 노신이 그의 위대한 사상으로 빚은 젖과 피는 여전히 이상과 광명을 추구하는 모든 후배들을 키우고 있다. 나뿐만 아니라 너를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대에서 중화민족은 쇠약에서 강성으로 접어들면서 노신이 우리를 위해 끊임없이 정신적인' 젖' 과' 피' 를 전달하는 것과 큰 관계가 있다고 말할 수 없다.
그래서 루쉰 (Lu Xun) 은 우리의 "민족 영혼" 입니다! 노신의 위대한 사상은 공허한 것이 아니다. 이는 당연히 그가 일생 동안 독립정신으로 많은 고금의 책을 읽었다는 것을 빼놓을 수 없다. 이것이 노신이' 유자소' 로 필사적으로' 풀' 을 먹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노신을 이해한다면, 왜 노신이 어떻게 책을 읽었는지 아는 것부터 시작하지 않겠습니까? 노신이 문학에서 이룬 성과는 확실히 우리 앞에 가로놓여 있는 높은 산과 같아서 문학에 산꼭대기의 주아를 세우려고 하면 자연스럽게 노신의 어깨를 겨냥하고, 심지어 앞으로 나아가는 어깨 밟는 기세까지 나타났다. 아니, 명작가 한석산도 최근' 문학자유담' 에 글을 쓰고 (2003 년 제 1 호' 자성, 가식 등') 노신의 어깨를 밟았다. 한 선생은 노신을 논할 때 "그가 새로운 문화의 지도자라고 말하고, 새 문학의 개산조사로서, 정말 명실상부하지 않다" 고 단언했다. 이어 한 선생은 노신의 문장 "그의 문장, 소설 포함, 단어에도 공을 들인다" 고 분석했다. 그의 문학적 주장은 바로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그가 말하기를, 다 쓴 후 적어도 세 번은 (사실 노신이 말한 것은 두 번이고, 한 선생이 소홀히 했는지, 아니면 다른 뜻이 있는지, 노신 《 북두잡지사 문의 답변 》 을 보고), 가능한 단어, 단어, 문장을 삭제하려고 애쓴다 삭제해서 삭제하면 바싹 마른 힘줄 몇 개가 남았고, 풍만한 기운이 없어, 통쾌한 것도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렇게 대추를 삼키고 노신의 한 선생을 삼키며, 심지어 노신이 쓴 "그녀는 한 손에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안에 한 그릇을 들고, 비어 있다" 는 문장도 놓지 않았다. 한 선생은 그의 학생의 입을 빌려 말했다. "노신은 왜 안에 빈 깨진 그릇을 말하지 않고, 한사발 중 하나를 말하려 하느냐, 비어 있는가?"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선생이 이렇게 굳이 계란에서 뼈를 골라내야 한다는 열의가 있다니, 정말 그를 난처하게 한다.
용막자동차막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