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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의 『공이지』를 읽은 후

누구나 책을 읽고 나면 마음속에 많은 통찰이 담겨 있을 텐데요. 이때, 읽고 난 후 리뷰를 작성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읽은 후 생각을 더 전염시키기 위해 어떻게 쓸 수 있습니까? 다음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Lu Xun의 "Kong Yiji"에 대한 리뷰입니다. 루쉰의 『공이지』를 읽고 느낀 점 1

『공이지』의 성공은 후기 봉건 사회의 전형적인 하층 지식인의 이미지를 만들어낸 데에 있다.

돈벌이도 모르고, 술을 좋아하고, 일하기에도 게으른 데다가, 선비의 신분을 상징하는 더럽고 찢겨진 가운을 벗기를 거부하는 인물이다. 그는 말을 많이 하며 자신이 독특한 독자임을 보여주는 것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를 비웃을 때에도 그는 계속해서 오만함과 자기 존경심을 드러냈습니다. 사람들이 그의 영혼 깊은 곳에 있는 상처를 만졌을 때, “그는 왜 선비의 절반도 잡지 못하는가?”라고 단번에 낙담과 불안을 드러냈다. 그는 오랜 봉건문화와 교육기간 동안 다른 선비관료들과 마찬가지로 '부지런'하고 '알곡'도 모르고, 생계를 꾸려나가는 방법을 모르고 술을 마시고 게으른 나쁜 버릇을 키웠다. . 때로는 어쩔 수 없이 도둑질을 하다가 다리가 부러지는 비참한 상황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는 현학적이고, 우스꽝스럽고, 무감각했고, 죽을 때까지 그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봉건문화와 교육, 고시제도는 그의 영혼을 독살하고 파괴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육체도 파괴했다. 공이지 캐릭터의 슬픈 점을 묘사하고 그의 봉건적이고 후진적인 의식을 비판하는 동시에, 작가는 "나"에게 읽는 법을 가르치고 아이들에게 스위트피를 주는 등 그를 위한 친절과 필요한 동정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즉, 그는 "결코 불이행하지 않고" "글을 잘 쓴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묘사는 자신을 독살하고 파괴한 봉건사회와 황실고시제도에 대한 독자들의 분노를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공이지가 치욕을 당하는 사회적 근본 원인이다. 공이지(孔柳)는 무감각하고 냉담한 사회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불행한 인물이다. 공이지의 정신적 고통은 육체적 고통보다 더 컸다. 저자는 공이지의 외모, 의복, 자세, 언어, 행동 등을 함께 엮어 평생 동안 고시제도에 속고 속아온 이 하층 지식인의 모습을 독자에게 선사한다. 입체적 감각: 명성은 얻지 못하지만 성공은 성취됩니다. 만물은 질이 낮고, 독서만이 좋다'는 봉건사상에 중독된 공이지(孔査)는 생애 말년에 세상에서 기어나갔다. 루쉰의 『공이지』를 읽은 후의 생각 2

『공이지』는 루쉰 선생의 유명한 단편 소설로, 봉건 교육의 박해를 받아 황량해진 학자인 공이지를 허구화한 것이다. 루쉰 선생의 문체는 게으르고, 체면에 욕심이 많고, 현학적이고, 우스꽝스럽고, 둔감한 이미지로 깊이 해석되었습니다.

학교 다닐 때 이 글을 읽고 공이지가 생계나 공부를 위해 '책도둑'이 됐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더럽고 찢어진 가운을 상징하는 옷을 벗기를 거부했다. 체면을 위한 학자의 지위. 단지 지식을 과시하기 위해 쓸데없는 말을 하는 사람들의 행동에는 참으로 우스꽝스러운 일이 많습니다. 오늘은 할 일이 없어서 이 글을 다시 읽었는데 갑자기 공이지의 장점 중 일부는 배울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사에는 공이지의 호텔 신용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한 달 안에 다 갚을 것"이라는 문장은 공이지의 성실함, 즉 성실함을 반영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면 호텔 주인은 자신의 신용 문제에 대해 안심할 수 있었습니까? 그러나 오늘날 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공이지처럼 성실성을 잃었습니까? 모두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때 친구, 가족, 사회에 대한 성실성을 잊어버리고 많은 "늑대가 온다"는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 그것은 사회를 속입니다. 콩이지의 청렴한 정신을 칭찬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공이지 씨는 호텔 소년에게 먼저 회향콩에 '회향'이라는 단어를 쓰는 네 가지 방법을 가르쳐 주었고, 아이들에게 콩을 나누어 준 친절한 사람임을 엿볼 수 있다. 그는 기꺼이 다른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반면,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한 우리 사회에서 사람들은 모두가 시간과 경쟁하는 빠른 속도의 삶에 들어섰습니다. 누구도 낯선 사람을 돕기 위해 시간을 낭비할 의향이 없고, 누구도 기꺼이 나서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과 공유할 소지품. 사회에는 '도와주지 말 것'을 고민하는 사람, '아무 일도 아닌 것처럼 전화를 끊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공이지가 우리 사회에 온다면 우리의 리듬에 적응할 수 있을까요?

공이지 시대에 비하면 우리 사회는 참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정신문명 건설에 대한 투자는 조금 덜했습니까? 우리가 공이지의 청렴한 정신과 남을 도우려는 의지를 이어간다면 사회는 더욱 안정되고 친구들은 더욱 성실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루쉰의 『공이지』를 읽은 후의 생각 3

루쉰 씨는 많은 긍정적이고 측면적인 세부 사항을 통해 공이지의 성격 특성과 비극적 경험을 부각시켰으며, 그중에서도 그의 언어의 세밀한 윤곽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는 사람들과 이야기 할 때 항상 말이 많고, 절반도 이해하지 못한 것을 가르칩니다.” 공이지 씨는 긴 셔츠 가문과 짧은 셔츠 가문 사이에 끼어 가난해서 그림을 그려야 했습니다. 짧은 셔츠 클랜과의 명확한 선을 긋고 지식을 과시하므로 낮은 자존감과 허영심 많은 남자의 심리를 완전히 반영하고 그의 비극적 운명을 조용히 예고하는 고전 한자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공이지(Kong Yiji)는 술에 중독되었기 때문에 셴헝 호텔(Xianheng Hotel)에 들어갔다. "와인 두 그릇을 데우고 회향콩 한 접시를 달라고 하세요." '술 한 그릇을 데우다' 전후의 겉보기에 무해해 보이는 '술을 청하다'는 말은 그의 운명이 처음에는 순조로웠으나 나중에는 비극적으로 변하는 것에서 유추할 수 있다. 이 또한 헛된 '배치'와 일치한다. "와 우울한 얼굴 전후. Anaphora.

읽는 법을 가르치는 소년의 진심 어린 말과 열정적인 태도는 그가 선비지만 매우 현학적인 학자임을 보여준다. 루쉰이 설정한 '회'라는 단어를 쓰는 네 가지 방식이 인상적입니다. 중국은 고대에는 과학기술이 발달했지만 현대에는 서양에 비해 많이 뒤쳐져 있다. 이는 지식인들이 말에만 집착하고 실용성을 중시하지 않기 때문이다.

아이와 콩을 나눠먹다 보면 공이지의 순수함과 둥그스름함도 엿볼 수 있다. 힘들게 얻은 회향콩을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더니 "그는 고개를 저으며 '더 이상은 안돼! 너무 많지 않아? 너무 많지 않아'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지식 과시의 구체화입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공이지가 관중들과 함께 자신을 방어하는 장면이다. 첫째, 자신의 자기기만과 훔치는 행동을 옹호하기 위해 "'책을 훔치는 것은 훔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없다... 책을 훔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없다!... 학자들이 하는 일을 훔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는가?'"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번에는 다 사실이에요. 그런 게 이해가 안 돼요.” 이런 식으로 그는 자신이 고귀하다고 주장하며 지난번에 학교에 들어갈 수 없다는 사실을 피하고 낙담하여 포기했습니다. 학자의 고집과 위엄의 마지막 부분: "이번에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Shan은 '나를 놀리지 마세요! 넘어져라, 넘어져라...'"라고 말했습니다. 결국 공이지가 긴 옷을 벗고 표정을 바꾸자 그의 언어는 더 이상 '선비'로서의 자신의 정체성에 초점을 맞추지 않게 됐다... 루쉰의 '공이지'를 읽은 후의 생각 4

공이지의 이 텍스트를 접하고 느낀 점은 한없이 슬픈 느낌이었습니다...

이 공이지의 텍스트는 공이지의 비극적 묘사를 통해 퇴폐적인 봉건제도에 의해 하층 지식인들이 받는 박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삶. 이는 과거고시제도의 폐해에 맞서는 동시에 봉건사회 민중의 무감각함과 명예와 부를 중시하는 당시 하층 지식인의 모습을 비판하기도 했다. 헐렁한 남자로서 가난한 사람들 사이에서 긴 옷을 입고 함께 술을 마시고 있었고, 산도 너덜 너덜해서 술을 마시러 올 때마다 다른 손님들의 비웃음을 더듬고 반박했습니다. 분명히 가난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부자인 것처럼 행동해야 했고, 심지어 그 대가를 지불해야 했던 것은 당시 공이지가 자신을 단옷파와 분리시키고 싶어했던 당시의 정신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사실 공이지 역시 가난한 운명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공이기지는 이미 봉건사회의 하층 노동자들의 희생자이다. 양보하고 공감해야 했지만 결국 비웃음을 당하게 된 것은 당시 사회의 어두움을 보여주는 일이다. 수천 권의 책을 읽었지만 결국 공식적인 자리를 얻지 못한 것은 비웃음뿐이었다. 마음 속으로 계속 묻고 6년 동안 책을 읽었는데 책이 언제 좋은지 나쁜지조차 알 수 없습니다. 이제 음식과 음료가 있는 삶은 너무 아름답지만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6년 동안 공부했는데 아무것도 얻지 못한 셈이다.

나중에 공이지가 후제예의 말을 중얼거려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했고, 이를 통해 공이지가 봉건 교육에 중독됐음을 더욱 드러냈다. 공이지 나는 음식에 너무 게을러서 음식을 구걸하여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그들에게서 배우지도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봉건 교육에 대한 비판이 깊어졌습니다.

결국 공이지씨는 딩주렌에 의해 다리가 부러졌습니다. 가게 주인과 손님들은 무관심했고, 딩주렌은 아무런 배려도 하지 못했습니다. 익숙한 호텔에서 일어난 일이 저를 소름 끼치게 만들었습니다. 공이지가 호텔에 올라가려고 애쓰자 가게 주인은 그에게 빚진 돈을 요구했고, 마침내 그는 매우 우울해졌습니다. 가게 주인은 쿵이지가 물건을 훔쳐서 다리가 부러졌다고 말했고, 가게 주인은 그에게 돈을 주고 싶지 않았지만 여전히 이런 것들로 쿵이지에게 모욕을 주었습니다. 그 시절의 어둠... 루쉰의 '공이지' 5권을 읽고

루쉰 선생님을 읽고 10년 동안 쓴 소설 '공이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전에.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기사는 개인적인 언어 설명을 통해 공이지의 독선적이고 현학적이며 자기기만적인 성격을 드러냅니다. 이는 그가 봉건교육에 깊이 중독되었음을 반영한다. 공이지(Kong Yiji)는 '나'에게 읽는 법을 가르친 후 아이들에게 회향콩 한 개씩 나누어 주었고 친절을 베풀었습니다. 공이지의 삶은 슬프고 불쌍했다. 그 이유는 자기 자신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빈곤한 상태에서 그는 자신을 탐닉했고 영혼 깊은 곳의 압박감을 해소하기 위해 영혼 깊은 곳에서 자기 위안으로 물러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그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결국 가난하게 죽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허세를 부리더라도 사회 현실과 자신의 운명이 미치는 영향을 견딜 수 없습니다.

소설은 학자들에게 봉건문화와 교육의 독을 반영하고, 황실고시제도의 폐단을 고발하며, 봉건사회의 냉담함, 무관심, 무감각 등의 인간 심리상태를 드러낸다. 그리고 무기력함, 그리고 불행한 사람들에 대한 사회의 대우는 한쪽에서 봉건 사회의 퇴폐와 병리를 반영합니다.

공이지의 삶은 특별한 시대에 태어나 특별한 경험을 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이것이었다. 영광과 부를 얻기 위해. 공이지의 일그러진 영혼은 봉건문화에 얽매여 가난했고 인의와 도덕이 충만했지만 결국은 '신사'가 되도록 강요당했다. 그에게 있어서 최고의 안도감은 사회 곳곳에 만연해 있는 봉건적 억압이며, 오직 죽은 자들과 미치광이들만이 살아남습니다! 그는 개선을 추구하지 않고 무감각하고 현학적이라고 비난하는 동시에 자신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겪은 참상에 대해 조금은 동정심을 느꼈다. 상황은 기대에 어긋났고, 공이지를 기다리는 것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지위가 없는 비참한 삶의 경험이었고, 필요없고 우스꽝스럽고 불쌍한 남은 존재였습니다.

그의 길이 어디에서 시작되는지는 모르지만 그는 무관심의 시대, 낡은 체제의 쇠퇴, 시대의 쇠퇴 등 끝이 어디인지 알고 있다. 루쉰의 『공이지』6을 읽고 느낀 점

그는 학교에 입학하지 않은 학자이다.

그는 남은 자이다.

그는 모두의 웃음거리이다.

공이지입니다.

어둠의 세력에 압도된 공이지에게 오만하고 무관심한 군중의 비웃음이 쏟아졌다. 가게 주인은 손님을 끌어들이려는 그를 비웃었고, 심지어 열한 살, 열두 살짜리 아이들도 그를 업신여겼습니다. 그는 술을 좋아하고 일에는 게으른 교육을 받은 도둑이지만 "남들보다 품행이 더 좋다". 그는 돈을 불태우지 않으며 오직 아이들에게 회향콩을 먹일 것이다. 그는 정말 예측할 수 없는 사람이다.

그 누구도 그에게 동정이나 보살핌, 따뜻함을 베풀려 하지 않습니다. 마침내 다리가 부러진 후에도 그는 여전히 많은 구경꾼들에게 비웃음을 당하고 농담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당시 중국인들의 무관심과 무자비함이었습니다.

그는 결국 4센트밖에 남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음식이나 약을 사는데는 사용하지 않았다. 남들이 비웃고 조롱하고 와서 술 한 잔 마시라. 그 당시 그는 이미 비참했습니다. "그의 얼굴은 어둡고 여위었고, 그는 이미 흉측했습니다. 그는 찢어진 재킷을 입고 있었고, 다리를 꼬고 있었고, 머리 아래에는 부들 주머니가 걸려 있었습니다. 어깨에 짚줄을 걸고." 이런 그의 외모 묘사는 공이지의 안타까움을 더욱 부각시켰다. 그러나 그는 익숙한 호텔에서 아무런 따뜻함도 얻지 못했다. 오히려 조롱당하고 조롱당해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다. 가게 주인은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쿵이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직 19위안을 빚지고 있어요!” 그는 여전히 그를 쫓아다니며 “내가 도둑질을 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내 다리가 부러질 수 있겠습니까?” 포인트.

루쉰 선생이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선택한 것도 당연하다. 중국인들이 사상적으로 자각하지 못한다면 질병이 치료되더라도 의미 없는 홍보자료이자 구경꾼이 될 뿐입니다. 당시 중국에 가장 필요한 것은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이었다. 그는 마침내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추구하기로 결심하고 펜을 사용하여 중국 사람들을 일깨웠습니다. 루쉰의 『공이지』를 읽고 느낀 점 7

지난번에 언급한 화자의 특별한 선택에 더해 루쉰은 어린 소년의 관점을 사용했기 때문에 공이지와 공이지에 대한 소개를 많이 생략했다. 그의 비극적인 운명 이 청년의 눈에는 공이지의 외모에 대한 포괄적인 묘사가 없다. 표현 방식에 있어서 『공이지』는 설명도 없고 표현도 없고 단순 서사뿐이다. 이는 루쉰의 다른 유명 작품들과는 매우 다르다.

표현에 있어서 '공이지'라는 기사에는 과장된 부분이 없고, 단지 평이한 서사일 뿐이다. "그 사람 없이도 사람들은 똑같이 행복할 것"이라는 기사가 쓰여진 후 나중에 호텔에서 소설이 쓰여졌습니다. 사람들은 공이지가 오랫동안 여기에 없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A 술꾼이 "어떻게 돌아왔지?...다리가 부러졌어"라고 말하자 가게 주인은 "아!" "그 사람은 늘 도둑질을 하더군요. 이번에는 의식이 없어서 딩주렌 집에 찾아갔습니다. ?" "그 후는 어땠어요?" "어땠어요? 처음엔 맞고 그 다음에는 다리가 부러졌죠." "그 후엔 어떻게 됐어요?" "어떻게요?...그 사람이 죽었을지도 모르죠." 가게 주인은 묻기를 멈추고 천천히 계산을 계속했다.

말 그대로 사람의 '행복'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단어는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대화의 어조에서 제보자의 심리가 엿보인다. 화자는 Ding Juren이 Kong Yiji의 다리를 부러뜨린 것에 대해 전혀 의구심을 갖지 않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이 그것을 당연하고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느낌을 줍니다. 특이한 점은 공이지가 사망했을지도 모른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 말하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모두 충격을 받았다는 점이다. "상점 주인은 묻기를 멈추고 천천히 정산을 계속했다. 호텔에 웃음을 안겨준 남자의 불행에도 전혀 반응하지 않았다." 이는 루쉰 대화 묘사의 엄청난 잠재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의도적으로 화자의 유쾌한 태도를 직접적으로 지적하지도 않고 심지어 뉴스를 전파하는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도 않고 독자의 상상의 여지를 남겨두는 것입니다.

차분하고 평범하고 담백할 때만 이런 잔인함과 무자비함이 나타날 수 있다. 평범하기 때문에 아무런 느낌도 고통도 없으며, 루쉰의 글은 이 보이지 않는 정신의 공포를 드러내는 것이다. 고문. 루쉰의 '공이지'를 읽은 후의 생각 8

루쉰이 쓴 이 비극적인 글 '공이지'를 읽고 마음이 조금 쓸쓸하고 동정적이었습니다. 그런 시대에 살지 않아서 다행이니까 지금의 삶을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해요.

과거의 잔혹한 과거제도는 셀 수 없이 많은 후회를 안겨주었고 공이지의 인생의 운명을 바꿔놓았지만, 공이지의 이상은 과거제도 시대에 산산조각이 났다.

생활의 압박에 눌려 공이지 씨는 점차 사회적 쓰레기로 전락해 갔다. 만약 고시제도가 확립되지 않았다면 공이지가 이런 상황에 처하지는 않았을 것이나 이는 불변의 사실이다. 매일 많은 사람들이 삶에 강요당하고, 삶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걸어다니는 좀비가 되고, 매우 게으르게 됩니다.

기사에 이런 문구가 있다. "긴 가운을 입고 서서 술을 마시는 사람은 공이지 뿐이다. 키가 크고, 안색이 창백하고, 주름 사이에 흉터가 자주 섞인다." 헝클어진 회색 수염을 기른 ​​루쉰은 쿵이지의 모습을 매우 생생하게 묘사하며 쿵이지가 일하려는 본능은 있었지만 생활의 부끄러움과 고시제도의 탄압으로 인해 계속 퇴폐적이었다고 썼다. , 결과적으로 게으르고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구타당하고 조롱당합니다. 그리고 그 강력한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무시하고, 사랑이 없고 무감각합니다. 공이지(孔紀)는 실패로 인해 퇴폐적이었고, 누구도 그를 동정하지 않았고 모두가 그를 비웃었습니다. 황실 시험 제도는 마지막 순간에 그의 손을 사용하여 땅을 지탱했습니다. 천천히. 천천히 떠나세요. 그리고 사랑이 없는 사람은 그를 동정하거나 동정하지 않습니다. 이는 낡은 사회 사람들의 무관심과 무감각을 반영합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더 이상 고시제도가 존재하지 않고, 누구에게나 입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기회는 고시제도의 통제 없이 자신의 손에 있으며, 아이들은 학교에서 행복하게 생활하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나라는 점점 번영하고 있지만,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이상을 고수하고 온 힘을 다해 추구해야 합니다.

내 아이들이 배려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상을 고수하고 절대 포기하지 않으며 성공을 향한 나만의 길을 향해 나아가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