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재 감독 김키드
성공적으로 동그라미를 친 10 편의 영화
"인생은 가까우면 멀고, 멀면 가까워진다. 계속 먹는 밥도 못 먹고 사랑도 재미없어. 인생은 이렇다. 영화를 통해서도 수없이 말하지 않았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하지만 너는 네가 찍은 그런 것을 살 수 없다. 너의 영화 속 캐릭터처럼, 그런 강인한 결단력은 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너의 영화 속 주인공은 너를 보면 모두 안타까워할 것이다. 영화에는 야수의 캐릭터처럼 많은데, 너는 오히려 이렇게 단순하다. "
-김키드
김기드는 영화에서 줄곧 생활에 대한 심사를 고수해 왔으며, 그의 영화는 항상 대사를 버리고 화면으로 말하고, 얼굴 감정과 눈빛이 캐릭터 감정의 발설구가 되도록 노력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는 소수의 변두리 사람들에게 카메라를 겨누고 극단적인 성과 폭력으로 인류와 민족의 비극을 해석했다.
가장 가장자리에 있는 것이 가장 심오합니다.
01: "진실"
진실' 은 실험영화로 불리는데, 김키드 영화의 전환점일 뿐만 아니라 자기검토이기도 하다.
"영화는 현실을 바꾸지 않고 개인의 이데올로기만 바꾼다"
02:' 춘하 가을겨울 또 한 봄'
김기드는 영화' 춘하 가을겨울 또 한 봄' 에서 인생에 대한 사고와 인생에 대한 탐구를 힘써 표현했다.
03: "사마리아 소녀"
사마리아소녀' 라는 영화에서 김키드는 종교의 예술적 색채에 가입하여 몸의 더러움과 영혼의 거룩함을 보존했다. 깊은 인간성 발굴과 현실을 직시하는 인문적 배려는 영화를 폭력적이고 연민으로 가득 채웠다.
04: "빈 방"
영화' 빈방' 은 김키드가 순이상주의적인 수법으로' 외로운 사람의 꿈' 을 말하는 것이다
그 꿈속 사람의 사랑, 외로움, 외로움, 어쩔 수 없다.
05: "활"
낮에는 활이 소녀를 지켜주고, 여자아이의 이기를 차지하며, 밤에는 활이 소녀에게 위로를 주고, 고민을 없애는 멜로디를 연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06: "거룩한 전쟁"
영화' 성전' 의 이름은 유럽 르네상스 시대 예술대사 미켈란젤로의 동명 조각품에서 유래했다.
07: "뫼비우스"
영화' 뫼비우스' 에서 모든 캐릭터에는 대사도 없고 이름도 없다. 김키드 감독은 가정 윤리의 비극과 인간성의 욕망, 사랑, 악의 노출을 폭력적인 방식으로 우리 앞에 선보였다.
08: "일대일"
일대일' 은 김키드 감독의 새로운 세계다. 이 세상은 죄, 폭력, 피비린내로 가득 차 있지만 사회 밑바닥 곳곳에서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는 사람들을 확대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09: "인간, 공간, 시간, 사람"
인간, 공간, 시간, 사람', 김키드는 영화에서 모든 것을 해체하는 것 같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환상 속에서 자신을 죽이고 고통 속에서 점점 절망하고 있다.
사회질서, 인성, 도덕이 점차 와해되고, 그 여모가 피를 마시는 시대로 돌아가 에덴동산으로 돌아와 어머니와 아들이 인류의 만대를 번식시키는 우화를 복제했다.
10: "인터넷"
영화' 인터넷' 에서 김키드는 어부라는 인물에 실험을 집중했고, 변두리 인물의 비극은 북한 하층민들이 완전히 되돌릴 수 없는 순환의 불행을 드러냈다.
"제 영화는 폭력적이지만 제 인생은 아닙니다. 제 인격을 영화로 보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