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에 대해 조금밖에 아시지 못하고, 하나만 아시고 다른 하나는 모르시며, 기계적, 형이상학적 응용을 선호하시다보니 불필요한 질문과 고민이 너무 많으십니다. 궁금한 점을 하나씩 답변해 보겠습니다.
1. 왼쪽이 높고 오른쪽이 낮습니다. 풍수는 집, 즉 집 문 왼쪽입니다. 집 안에 서서 문 밖을 바라보고 있을 때 왼쪽과 오른쪽 방향. 이것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면 요점은 무엇입니까? 또한 왼쪽이 높고 오른쪽이 낮은 것이 좋으며 청룡의 지위가 강해야 한다. 하지만 백호는 흙과 함정을 피하고, 풍수에서도 오행의 조화와 음양의 균형에 주목한다는 사실은 아직도 모르실 겁니다. 백호를 맹목적으로 제한하면 찰나의 시간에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추구하는 것은 극도로 미묘한 균형이며, 그것도 풍수 고수의 개인적인 경험과 실천에 따라 판단되는 것인데, 책 몇 페이지를 넘기거나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아보는 것으로 어떻게 자의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겠습니까?
2. 집 뒤쪽에 등받이가 있다면 외부 배치가 좋아야 합니다. 하지만 지탱할 수 있는 산이 아니라 집일 수도 있습니다. 집보다 약간 높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좋은 지지대라고 생각됩니다. 쉽게 말하면, 집 뒤편이 산비탈이나 절벽을 향하고 있지 않다면, 자신과 같은 높이의 집들이 줄지어 있어도 충분합니다.
3.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죠. 어떤 산을 말하는 걸까요? 문과 매우 가까운 곳은 산을 마주하고 있어 교통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직업에 장애가 되고 모든 일이 잘못됩니다. 먼 곳에는 무성한 초목으로 둘러싸인 산이 있고, 멀지 않은 곳에 맑은 호수가 있다면 그것은 뛰어난 '물에 둘러싸인 산' 패턴이다.
4. 집에 면한 언덕은 약간 높은 산이 있고, 꼭대기나 측면이 튀어나온 것을 탐침이라 부른다. 고층 빌딩이 많은 오늘날의 도시에서 튀어나온 머리가 없는 곳은 어디일까요? 외로운 건물에 사는 것이 가능합니까? 그래도 프로브악을 피하면 다시 가양악을 저지르게 된다!
5. 도로 혼잡은 주요 도로, 특히 교통량이 많은 주요 도로와 육교를 말합니다. 5~6가구가 이용하는 진입로가 있습니다. 하루에 몇 대의 차량만 통과하고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휘어진? 사람들을 웃겨 죽게 만들지 않을까요? 꼬리 없는 골목이니 뭐니를 설명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6. 모서리가 누락되고 완전한 정사각형 레이아웃이 거의 없는 집이 많이 있습니다. 북동쪽 모퉁이가 없다고 하셨는데 집 방향에 따라 다릅니다. 집의 평면도를 볼 수 있나요? 초등학교 때 선생님이 가르친 내용(위, 북쪽, 아래, 남쪽, 왼쪽, 서쪽, 오른쪽, 동쪽)을 이해하시나요? 사라진 북동쪽 모서리는 일반적으로 태산석으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집에 하나 있어요.
7. 운세론은 매우 복잡하다. 또한 각 종파마다 측정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단지 수련의 수준에만 근거하여 고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나 자신을 오도하지 않도록.
드디어 말씀하신 몇 문장이 이해가 되네요. 도시에는 완벽한 집이 있을 수 없어요. 산에 가서 좋다고 생각하는 풍수지리를 찾아 초가집을 짓고 살아보지 않는가? ! 지금 집을 구입할 때 외부 조건은 바꿀 수 없지만, 내부 패턴은 장식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 현대 주택은 전통적인 풍수 이론을 엄격하게 고수하기 어렵고 개인의 편안함이 가장 좋습니다. 지원시설, 교통상황, 주변환경, 더 중요하게는 가격차이, 건축품질 등 실제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주택을 솔직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결국 이것이 가장 실용적인 표준입니다.
집은 동쪽, 북동쪽 모서리, 왼쪽 상단 모서리를 향하고 있으며, 집이 흔들리거나 닫혀 있어도 방향은 변하지 않습니다. 내부 레이아웃은 리모델링 시 보완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게다가 풍수지리도 바뀌고 있는데, 불운을 겪지 않고는 항상 행운이 있을 수 없다는 말이 있으니, 보기에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좋은 집이 보이면 구입하세요. 그럼 앞으로는 천천히 조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