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o Ming에는 "Pipa Ji"만 있고 "Pipa Xing"은 Bai Juyi가 썼습니다. 전문:
첫날 밤에 Xunyang River가 손님을 배웅합니다. 가을에는 단풍잎과 꽃이 바스락거린다. 선생은 말에서 내려 배에 타고 있었는데, 포도주를 마시고 싶었으나 오케스트라가 없었다.
우리는 너무 취해서 슬프게 이별을 하게 된다. 이별을 고할 때 광활한 강은 달빛에 젖는다. 갑자기 물 위에서 노는 비파 소리가 들려왔고, 주인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누가 몰래 물어보는 걸까요? 비파 소리가 멈추고 말을 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배를 더 가까이 움직여 우리가 서로 만나도록 초대하고, 와인을 추가하고, 불을 끄고, 연회를 재개하십시오.
오랫동안 전화를 걸고 나온 그는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린 채 나왔다. 회전하는 축에 의해 현이 튕겨지는 소리가 3~2개 있고, 곡이 만들어지기 전의 감동이 있습니다.
현악은 마치 인생의 실패를 불평하는 듯 소리와 생각을 뭉개버린다. 편지의 격식은 낮은 눈썹으로 이어지며 마음속에 있는 무한한 것들을 모두 말해주었다.
가볍게 모아서 천천히 비틀었다가 다시 골랐던, 처음엔 화려한 드레스였고 그다음엔 여섯 살이 됐다. 큰 현은 비처럼 시끄럽고, 작은 현은 속삭임과 같습니다.
시끄럽고 뒤죽박죽된 총알, 옥판 위로 떨어지는 크고 작은 구슬들. 관관의 꾀꼬리들이 꽃 밑바닥에서 말을 하고 있고, 샘물이 해변을 따라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물샘은 차갑고 떫은맛이 나며 현이 응결되어 결로가 절대 통과되지 않고 점차 소리가 멈춘다. 걱정하지 말고 자신을 미워하지 마십시오. 이때는 침묵이 소리보다 낫습니다.
은병이 터지고, 물 슬러리가 터져 나오는데, 검과 총을 들고 있는 기병대가 눈에 띈다. 노래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플렉트럼이 조심스럽게 그려지고, 4개의 현은 비단이 갈라지는 듯한 소리를 냅니다.
동쪽 배와 서쪽 배는 강 한가운데에 떠 있는 하얀 가을 달 외에는 조용했다. 그는 노래를 부르고 현을 뜯는 동안 옷을 단정히 하고 이목구비를 조여주었다.
원래 수도 출신의 소녀였으며 가족은 하두꺼비 묘 아래서 살았다고 한다. 13세에 그는 비파를 성공적으로 배워 교단의 첫 번째 구성원이 되었습니다.
취바는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옷차림과 화장 방법을 가르치는 경우가 많아, 취니앙은 그녀를 질투한다. 우링의 청년들은 머리가 복잡하게 얽혀 붉은 비단 노래를 수없이 불렀다.
양철 머리 부분의 은창살은 산산조각이 나고, 피묻은 치마는 포도주로 얼룩져 있었다. 올해의 웃음은 다음 해를 불러오고, 가을 달과 봄바람은 쉽게 지나갈 것입니다.
동생은 군대에 갔는데, 이모가 돌아가셨다. 현관문은 텅 비어 있고 차와 말이 거의 없습니다. 사장은 사업가와 결혼했습니다.
기업인들은 이별보다 이윤을 중시한다. 지난달에는 부량에 차를 사러 갔다. 빈 배를 달라고 강 어귀까지 왔다 갔다 하다가 밝은 달 아래서 배를 한 바퀴 돌았더니 강물이 차가웠다.
늦은 밤 갑자기 청춘의 꿈을 꾸게 되면서 붉은 화장을 하고 눈물을 흘렸다. 나는 비파를 들으면서 한숨을 쉬었고, 그 말을 들으면 또 한숨을 쉬었다.
우리 둘 다 종말에 타락한 인간인데 왜 진작에 알았어야 했을까. 나는 작년에 제국 수도에서 물러나고 몸이 아파서 순양시로 강등되었습니다.
Xunyang의 외딴 곳에서는 음악이 없으며 일년 내내 비단과 대나무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내가 사는 환청 근처 땅은 낮고 습하며, 집 주변에는 누런 갈대와 쓴 대나무가 자랍니다.
아침, 저녁에 무슨 말을 들었나요? 뻐꾸기는 울고, 흡혈원숭이는 신음한다. 가을 달빛을 바라보며 꽃이 핀 봄강에서 술을 마시며 혼자 와인을 마시는 경우가 많다.
민요나 마을피리는 없나요? 토하고 중얼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이 어렵습니다. 오늘 밤, 당신의 비파 음악을 들으면 마치 요정 음악을 듣는 것처럼 내 귀가 갑자기 밝아집니다.
Mo Cigen은 자리에 앉아 악보를 연주하고 이를 비파 라인으로 번역했습니다. 오랫동안 이 말을 해온 것 같은데, 앉으면 현이 급격하게 돌아가는 것 같다.
슬픈 소리는 앞으로 들려오는 소리와는 다르고, 그 소리를 다시 듣고 집에 있는 모두가 눈물을 흘리고 있다. 여러분 중에 누가 가장 많이 울었나요? Jiangzhou Sima의 녹색 셔츠가 젖었습니다.
창작 배경
원화 10년(815년) 6월, 당나라 가신 성에서 보낸 자객들이 장길에서 재상 오원행을 찔러 죽였다. 그리고 황실 검열관 중성 페이 두(Zhongcheng Pei Du)를 찔렀습니다. 정부와 대중 사이에 소란이 일어났고, 가신 성의 세력은 가신 성의 "반란적인" 의도를 진정시키기 위해 페이 두의 제거를 더욱 요구했습니다. Bai Juyi는 "자신의 의무를 초과"한 혐의로 살인자를 엄격하게 체포 할 것을 옹호했으며, Bai Juyi는 보통 우화적인시를 썼고 이는 법원의 강력한 관리들을 불쾌하게하여 Jiangzhou Sima로 강등되었습니다. 사마(Sima)는 중당(中唐)나라 때 태수(母師)의 보좌관으로, 많은 '범죄자' 관리들을 배치했는데, 이는 위장된 유통 형태였다. 이 사건은 백거이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그의 이념적 변화에 전환점이 되었다. 그때부터 그의 초기 투쟁 정신은 점차 사라지고 그의 부정적인 감정은 날로 증가했습니다. 원화 11년(816년) 가을, 백거이는 강주사마로 강등된 지 2년 만에 순양강 상류에서 손님을 배웅하던 중 우연히 유명해진 가수를 만났다. 그녀는 젊었을 때 실력을 잃었지만 노년기에 버려졌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여행 경험과 결합하여 노래라는 장르를 사용하여 유명한 "Pipa Xing"(원작 "Pipa Yin")을 만들었습니다. .
작품 감상
장편의 서사시로서 이 시는 엄밀하고 치밀한 구조와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우여곡절과 우여곡절을 담고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손님을 강에서 배웅하던 중 갑자기 비파 소리가 들리자 비파 소녀를 유인하기 위해 설명을 하는 내용이다. '순양강의 첫날 밤 손님 배웅'부터 '비파로 얼굴을 반쯤 가린 채'까지, 송별회에서 음악이 없는 것에 대한 아쉬움, 사업가를 초대해 비파를 연주하는 장면, 그리고 비파소녀의 이미지 형성에 중점을 두고 비파의 음색을 세심하게 묘사합니다.
첫 번째 문장인 "쉰양강의 첫날 밤에 손님을 배웅하라"는 7단어만으로 등장인물(주인과 손님), 장소(쉰양강의 어류), 이벤트(주인이 손님을 배웅하는 것)와 시간(밤)을 차례로 그린 다음 "단풍잎, 가을에 바스락거리는 디화꽃"이라는 문장을 사용하여 환경을 색칠하고 손님을 배웅하는 황량하고 쓸쓸한 느낌을 표현합니다. 가을밤이 거듭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그는 쓸쓸하고 외로웠기 때문에 '관현악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와인을 키운다'는 기분에 빠졌다. "오케스트라 없음"이라는 세 단어는 다음과 같은 "일년 내내 비단과 대나무의 소리가 없다"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비파 소녀의 등장과 연주에 대한 길을 열어줍니다. "관현악이 없다"는 이유로 "우리는 너무 취해서 작별 인사를 하기엔 너무 비참하다"라는 복선이 이미 매우 강력하고, 거기에 "우리가 작별 인사를 하면 넓은 강이 달빛에 잠긴다"라는 복선이 겹겹이 추가된다. 환경적 색채는 강한 우울감을 만들어내며 '갑자기'를 만들어낸다. "가을의 적막함", "관현악 없음", "밤에 손님 배웅"할 때의 "불편한 이별"에서 "돌연히 듣는 소리", "소리 찾기", "비밀 문의", "배 이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만남의 초대'까지, 이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비파걸의 등장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만남에 초대'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며, 그녀가 '커밍아웃'하기까지 '수천 번의 전화'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녀가 지위에 관심을 두는 것은 아닙니다. '나'가 "세상 종말에 대한 증오를 적고 싶다"는 선녀적인 비파소리를 듣고 싶어 하는 것처럼, 그녀도 "수천번 불러내고 나온다"는 것은 "성격"이 있기 때문이다. 세상 종말에 대한 증오'라고 말하기엔 좀 불편하고, 누구도 보고 싶지 않다. 시인은 이 점을 간파하고 “비파 소리가 그쳐 말을 할 수 없는 상태”,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숨긴 채”라는 초상화 묘사로 말할 수 없는 고통을 표현했다. 비파소녀의 모습에 대한 묘사는 생생하고 감동적이다. 그녀는 그녀를 보기 전에 비파 소리를 들었고, 그녀의 말을 듣기 전에 그녀의 내면의 고통이 살짝 드러났기 때문에 그녀의 발전에 많은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이야기는 나중에.
2부에서는 비파소녀와 그녀가 연주하는 비파 음악에 대해 글을 쓰는데, 비파소녀의 내면 세계가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드러난다. '실패한 인생'으로 인해 '불려나온다'는 비파소녀의 뛰어난 연주 실력은 비파의 음색 묘사를 통해서도 표현된다. 손가락으로 현을 치는 것(닫기), 손가락으로 현을 진동시키는 것(트위스트), 손가락으로 튕기는 것(닦아내는 것), 백핸드로 하는 것(픽하는 것) 등의 동작이 능숙하고 자연스럽습니다. 굵은 실은 '폭우처럼' 무겁고 장엄하고, 가는 실은 '속삭임'처럼 꺾이고 부러지고, 옥판 위에 떨어지는 구슬처럼 싱싱하고 둥글며, 꽃 아래에서 속삭이는 꾀꼬리처럼 묘사된다. 시각적, 청각적 관점. "현이 소리를 덮고 소리가 생각된다"의 다음 6개의 문장은 "처음에는 "네온 상", 그 다음에는 "유요"의 연주 과정을 요약하고 있으며, "조"는 연주 자세를 설명하고 있으며, "좋아요"도 사용합니다. 인생의 실패를 불평하다', '마음 속에 있는 무한한 것을 다 이야기한다' 등 비파소녀의 생각과 감정을 음악을 통해 정리한 것이다. 다음 14개의 문장에서는 언어의 음운론을 사용하여 음악을 설명할 때 음악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하고 생생한 은유도 사용됩니다. "큰 현은 쏟아지는 비처럼 시끄럽다"는 단어 "caocao"가 겹쳐서 소리를 흉내낼뿐만 아니라 "폭우처럼"을 사용하여 시각화합니다. "작은 현이 속삭임처럼 들린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시끄럽고 혼란스러운 폭탄'은 '폭우처럼'과 '속삭임처럼' 두 멜로디가 얽힌 모습을 재현한 뒤 '옥판 위에 떨어지는 큰 구슬과 작은 구슬'에 비유했다. 시각 이미지와 청각 이미지가 동시에 공개돼 눈부시게 압도적이었다. 멜로디는 계속해서 바뀌는데, 두 가지 예술적 개념이 먼저 "미끄러움"으로 나타나고 그 다음에는 "떫은맛"으로 나타납니다. "Jianguan"의 소리는 활기차고 유창하며, 이 소리는 마치 "꽃 밑의 명금의 목소리"와 같습니다. 시각적 이미지의 아름다움은 청각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강화합니다. '목구멍'의 소리는 슬프고 목이 막히는 소리인데, 이 소리는 '얼음 아래 흐르는 샘물'과 같아서 시각적 이미지의 차가움이 청각적 이미지의 차가움을 강화시킨다. '차갑다'에서 '응축하다'로 가는 과정은 '소리가 점점 멈춘다'는 과정이다. 시인은 '슬프거나 원망하지 마라, 이때는 침묵이 낫다'라는 아름다운 대사로 그 여운과 끝없는 의미를 표현한다. 소리보다". 예술적 영역은 놀랍습니다. 이 시점에서 나는 끝났다고 생각했습니다. 뜻밖에도 '소리가 점차 그쳐가는' 과정에서 그 '슬픔과 증오'는 무한한 힘을 축적해 억누르지 못하고 마침내는 '은병이 깨졌다', '쇠처럼' 물과 슬러리가 쏟아져 나왔다. 기병이 튀어나오며, 칼과 총이 포효하며, '응결'의 저류는 갑자기 최고조에 이른다. 클라이맥스에 도달하자마자 그림이 갑자기 멈췄다. 노래가 끝나도 음악의 흥겹고 설레는 매력은 사라지지 않았다. 시인은 또한 “동서의 배는 조용하고, 강 한가운데에는 가을의 흰 달만 떠 있다”는 환경적 묘사를 측면 대비로 볼 수 있어 독자들에게 뒷맛의 여백이 넓다.
세 번째 부분은 비파소녀의 인생 경험에 대한 자기 보고이다. "줄을 당기며 신음하다"부터 "꿈과 울음, 화장도 붉고 눈물도 붉다"까지 시인은 상인 여인의 인생 경험을 이야기하고, 어린 소녀에서 상인 여인이 되기까지의 경험은 소리의 설렘과 은은함과 같다. 비파의.
"만남에의 초대" 이후와 마찬가지로 노래가 끝난 후 비파 연주에 대한 초대의 세부 사항도 생략되고, 인생 경험에 대한 질문도 생략되며, 초상화를 설명하는 두 문장이 사용됩니다. self-talk": ""깊이 생각하는" 모습은 분명히 탐구와 관련이 있는데, 이는 말하고 싶지만 포기하지 않는 그녀의 내면적 갈등을 반영한다. 끈', '옷 수선', '일어나기', '얼굴 모으기' 등 갈등을 극복하고 목소리를 내는 그녀의 심리 활동을 보여준다. '혼잣말'에 이어 원망, 감탄, 눈물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비파소녀의 반감기 체험을 애절하게 표현한 곡으로 '내 마음속의 무한한 일을 말하다'의 음악을 완성한다. 비파소녀의 이야기. 주인공의 이미지 창조. 여주인공의 이미지는 매우 생생하고 사실적이며 매우 전형적입니다. 이 이미지를 통해 봉건 사회에서 모욕과 피해를 입은 음악가와 예술가들의 비극적 운명을 깊이 반영합니다.
4부에서는 '비파 소리를 들으니 한숨이 나왔다'부터 마지막 '장저우 시마의 녹색 셔츠가 젖었다'까지 시인의 깊은 감정을 쓴다. *** 시인에 관한 26문장. 네 번째 부분에서는 시인이 주장(九江)으로 강등된 이후의 외로움과 자신의 삶의 경험을 한탄하며 비파소녀에 대한 연민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과 비파 소녀 모두 번화한 수도에서 이 외딴 곳으로 떨어졌다. 시인의 연민은 자신의 불행에 대한 한숨으로 가득 차 있고, "인생의 실패를 불평하는 듯한" 비파의 소리도 시인의 내면의 불의를 말해준다. 시인은 비파소녀의 운명에 감동의 물결을 일으키며 “우리 둘 다 세상에 타락한 인간인데 왜 만나기도 전에 알았어야 했겠는가”라고 한숨을 내쉬며 연민과 연민의 마음을 표현했다. 같은 사람들. 시에는 밝은 운율이 있어 각 단계를 반영하고 모든 곳을 장식합니다. 그 감정은 강렬해서 영원히 잃어버린 사람들에게는 눈물을 흘리고, 영원히 잃어버린 사람들에게는 첫눈에 반하는 사랑의 기회를 촉발하기도 합니다.
전체 텍스트는 문자를 단서로 사용하여 비파 소녀의 삶의 경험과 시인의 감정을 모두 설명하고 "우리는 둘 다 타락한 사람들입니다"라는 두 문장으로 수렴됩니다. 세상의 종말". . 가수의 비극적 경험은 매우 구체적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시인의 감정이 대사 사이에 스며들어 비파소녀가 연주하는 음악과 그녀의 삶의 경험의 끊임없는 변화로 파급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은선으로 간주됩니다. 이 빛과 어둠, 하나의 현실과 하나의 상상은 줄거리를 기복하게 만든다. 이야기는 구불구불하고 감동적이며, 표현하는 감정은 사람의 감정을 자극할 수 있고, 언어는 아름답지만 화려하지 않고, 정확하지만 모호하지 않으며, 내용은 생활에 가깝지만 사회적 성격이 넓으며, 우아하면서도 대중적입니다. .
참고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바이두 [2018-1-19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