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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및 디자인 2권 1~4 검토 개요(상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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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및 디자인 2 검토 개요
1장: 구조 및 디자인
p >(1) 공통 구조의 이해:
1. 구조는 사물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질서 있게 결합하고 배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자연: 천체의 구조, 식물의 구조, 동물의 구조 예: 생산과 생활의 다른 제품 구조는 자연의 구조에서 영감을 얻었습니까? 예: 톱(식물의 잎), 잠수함(어류), 레이더(박쥐) 등
2. 기술 분야: 자동차 구조, 마이크로컴퓨터 구조, 디지털 제어 침대 구조(사례) : 퀘벡 다리의 붕괴 P4)
3. 사회 분야: 교육 관리 시스템의 구조, 일반 기술의 과목 구조, 교실 수업 구조
2. p>
1. 내부 힘: 구조가 외부 힘에 의해 작용하면 내부 입자 사이의 상호 작용이 변화하여 내부 힘이라고 하는 저항력이 생성됩니다. 응력(Stress): 부품의 단위 단면에 생성되는 내부 힘입니다. 응력은 공식 σ= F/s로 표현됩니다. 여기서 F는 내부 힘, S는 응력을 받는 영역, σ는 응력입니다.
2. 구성 요소의 기본 힘 형태:
① 장력: 물체가 견디는 힘
②압력: 물체를 누르는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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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단력: 서로 매우 가깝고 크기가 같고 방향이 반대인 두 개의 평행한 힘이 동일한 물체에 작용합니다.
④ 비틀림 힘: 물체의 양쪽 끝을 향해 반대 방향으로 균일하게 물체를 비틀고 변형시키는 힘을 가하는 힘
⑤굴곡력: 물체에 작용하여 구부러지게 하는 힘
< p>3. 구조의 분류물체가 응력을 받을 때 힘을 견디고 전달하는 방식의 차이는 고체 구조, 프레임 구조, 쉘 구조로 구분됩니다.
1. 견고한 구조----일반적으로 구조 자체가 견고한 구조임을 나타냅니다.
힘 특성: 외부 힘이 볼륨 전체에 분산됩니다. 주로 벽, 기둥, 단단한 공 등과 같은 압력을 견뎌냅니다.
2. 프레임 구조----일반적으로 공간을 지지하지만 공간을 채우지는 않는 가느다란 부재로 구성된 구조 자체를 말합니다. 공간. 창문, 액자, 주택 구조물 등
골조 구조물의 응력 특성: 견고한 구조물은 스트립의 연결을 통해 하중을 견디며 압력과 장력을 견딜 수 있습니다.
3, 쉘 구조 ----- 일반적으로 계층 구조를 나타냅니다. 포탄, 헬멧, 자동차 및 비행기 포탄 등과 같은.
조개 모양 구조물의 힘 특성: 외부 힘이 구조물의 표면에 작용합니다(조개 모양 구조물은 힘을 전달하고 하중을 지탱합니다. 쉘 모양, 특히 상단에 압력을 가하면 힘이 고르게 분산됩니다.)
(2) 안정구조 해석
1. 구조의 안정성
구조의 안정성 - 하중의 작용에도 구조가 원래의 형상을 유지하는 능력 균형 잡힌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는 구조의 중요한 특성 중 하나입니다.
무게중심의 높이, 구조물과 지면의 접촉에 의해 형성되는 지지면의 크기, 구조물의 형상 등 구조물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양하다. 구조.
1. 구조의 무게중심(원레그형 커피테이블은 무게중심을 낮춰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2. 구조물의 기초(건물, 교량 등 대형 고정 구조물의 경우 기초가 크고 견고할수록 안정성이 좋습니다).
3. 구조물의 형태(카메라 지지대는 다른 형태 대신 삼각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구조물의 강도
구조란 외부 힘에 의한 손상에 저항하는 구조의 능력을 말합니다.
1. 구조적 강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구조의 형태, 사용된 재료, 구성요소 간의 연결 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2. 삼각형은 프레임 구조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 중 하나이며, 강하고 안정적이며 재료의 양이 가장 적습니다.
구조 구성 요소 사이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의 연결이 있습니다.
a. 힌지 연결: 연결된 구성 요소는 연결에서 서로를 기준으로 이동할 수 없지만 서로를 기준으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접는 우산살의 연결부, 문과 문틀의 연결부 등 볼트 풀림, 리벳팅 등이 있습니다.
b. 강체 연결: 연결된 구성 요소는 연결 시 서로에 대해 움직이거나 회전할 수 없습니다. 특히 고정 연결과 같은 장부 연결, 접착 연결 등이 포함됩니다. 움직일 수 없는 철제 침대 프레임. 테이블 다리와 탁상 사이의 연결 등.
재료마다 연결 방법이 다릅니다. 구성 요소를 연결하는 방법이 다르면 구조의 강도가 달라집니다.
3. 구조와 기능(사례: 자전거의 구조와 기능 P21)
3. 구조설계 시 주요 고려사항 포함: 설계 객체에 대한 사용자의 안정성 및 강도 요구 사항, 안전 요소, 대중과 사용자의 미적 요구, 사용자의 개별 요구, 설계 객체에 대한 비용 관리 요구 사항 및 특정 서비스 수명 등을 충족합니다. (교과서 P25)
2. 심플한 디자인 사례 요구 사항 (예: 디자인 액자 P26):
① 디자인 프로젝트 ② 디자인 요구 사항 ③ 디자인 분석 ④ 디자인 계획 ⑤ 프리젠테이션 스케치
4. 고전적 건축물 감상
구조 디자인 작품 감상은 기술적 측면과 문화적 측면 모두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기술적 관점은 주로 구조의 기능 구현, 구조의 안정성과 내구성, 구조 설계의 창의성과 표현성, 재료 사용의 합리성, 구조의 정교함 등을 포함합니다. 제조과정 등
문화적 관점은 주로 건축물의 문화적 의미와 소통, 대중이 인식하는 미적 원리, 반영된 시대·국가·관습의 특성, 건축물의 성격적 특성 등을 포함한다. .
단원 2: 프로세스와 디자인
1. 프로세스의 의미:
1. 프로세스의 개념:
프로세스는 a 활동 또는 일련의 지속적이고 규칙적인 사건이나 행동. 모든 프로세스는 특정 순서를 반영하고 특정 링크를 반영합니다.
⑴ 링크: 활동이나 이벤트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특정 특성이나 방법에 따라 프로세스가 여러 개의 작은 프로세스로 분해될 수 있으며, 이러한 작은 프로세스를 링크라고 합니다. 예: 종자 절단, 천 파종, 종자 피복 공정, 필름 가공 및 인쇄 공정 등
⑴ 타이밍: 프로세스 경험에서 각 링크가 특정 시간 순서에 따라 나타나고 완료됩니다. 이 시간 순서 관계를 타이밍이라고 합니다. 타이밍은 특정 활동의 순서를 반영합니다. 이 순서에서 일부 단계 사이의 타이밍은 바뀔 수 있지만 일부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2. 프로세스 표현(플로우 차트):
프로세스의 성격과 사람들의 표현 습관에 따라 플로우 차트에는 텍스트 표현, 테이블 표현, 다이어그램 표현, 모델 표현 등이 포함됩니다. 애니메이션 시연 등
2. 프로세스 분석:
1. 생활 및 프로세스: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프로세스는 일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업무와 학습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효율성은 우리의 삶을 질서있고 합리적으로 만들어주며, 우리의 안전을 보장합니다(예: 세탁, 조리 및 조리 과정, 요오드 첨가 소금 및 MSG 조미료 첨가 과정, 페니실린 주입 과정 등).
2. 생산 및 프로세스: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프로세스를 사용하면 생산을 효과적으로 조직하고, 생산 효율성을 개선하고, 제품 품질을 보장하고, 안전한 생산을 보장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내 프로세스의 작동 모드(직렬 및 병렬)입니다. 이전 프로세스가 완료된 후에야 다음 프로세스인 직렬화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러 작업이 동시에 병렬로 수행됩니다.
3. 간단한 흐름도 읽기:
흐름도 읽기의 핵심 포인트: ⑴ 프로세스에서 링크를 찾아 각 링크의 기능과 역할을 명확히 합니다. 타이밍의 구현 및 특성 ⑶ 프로세스는 기술의 핵심 개념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프로세스는 종종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것이 품질이다",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것이 이익이다" 등 다양한 이점을 가져옵니다.
3. 프로세스 설계:
1. 프로세스 설계의 기본 요구 사항:
⑴ 효율성 향상. ⑵품질을 향상시킵니다. ⑶자원을 절약하세요. ⑷안전한 생산. ⑸ 경제적 이익을 향상시킵니다. ⑹ 관리수준을 향상시킨다.
2. 공정 설계의 기본 요소:
생산 활동의 공정 설계의 기본 요소에는 주로 재료, 공정, 장비, 인력, 자금 및 환경이 포함됩니다.
프로세스 설계에서 고려되는 기본 요소는 산업마다 다릅니다.
프로세스 디자인은 디자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물의 고유한 속성과 객관적인 변화 법칙을 기반으로 타이밍과 링크를 과학적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3. 프로세스 설계 단계:
1단계: 먼저 설계의 목적과 작업을 명확히 하고 프로세스가 따라야 하는 고유한 변경 규칙을 명확히 합니다. 2단계: 기존 자재, 장비, 자금, 인력, 프로세스, 환경 및 기타 요소를 분석합니다. 3단계: 프로세스에 관련된 주요 항목을 나열하고 사전 준비를 합니다. 4단계: 다양한 사항(단계) 간의 순서를 분석하고 프로세스의 시기와 링크를 합리적으로 조정합니다. 5단계: 순서도를 그리는 데 적합한 표현을 선택하세요. 시간이 엄격한 시퀀스의 경우 시간을 표시하세요. 참고: 프로세스 설계의 기본 요소는 링크와 타이밍입니다.
4. 프로세스 설계 블록 다이어그램 그리는 법 배우기:
프로세스 설계 블록 다이어그램을 그리는 일반적인 방법: ⑴ 사물의 고유한 속성과 법칙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관련 고려 사항, 프로세스 설계 그리기 전체 프로세스는 여러 개의 작은 프로세스로 구분됩니다. 즉, 각 단계의 다양한 기능과 효과에 따른 링크이며 링크는 상자로 표시됩니다. ⑵ 각각의 작은 과정이 거쳐야 하는 시간의 순서에 따라 연결고리를 순서대로 배열하고 화살표로 연결한다.
IV. 프로세스 최적화:
1. 프로세스 최적화 및 목적: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구현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인 수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개선, 이러한 프로세스 수정 프로세스를 프로세스 최적화라고 합니다.
목적: 업무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노동 강도 감소, 에너지 소비 절감, 환경 오염 감소, 안전한 생산 보장 등
2. 프로세스 최적화 내용:
일반 프로세스 최적화의 주요 내용에는 일정 최적화, 프로세스 최적화, 비용 최적화, 기술 최적화, 품질 최적화 등이 포함됩니다.
프로세스 최적화는 전체 프로세스를 포괄적으로 최적화하는 것일 수도 있고, 특정 지표를 최적화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한 지표는 최적화되고 다른 지표는 하락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 최적화로 인해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비용 최적화로 인해 품질이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때 전체적인 최적화 결과를 얻으려면 포괄적인 균형을 달성해야 합니다.
3. 프로세스 최적화를 위한 조건:
프로세스 개선 및 최적화는 장비 및 프로세스 수준의 개선과 고유 메커니즘에 대한 추가 이해를 기반으로 합니다.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부품 가공 중 재료가 변경되면 장비 및 공정 방법이 변경되므로 재료가 변경되지 않고 가공 기술이 변경되면 장비도 변경되고 프로세스도 변경됩니다. 따라서 프로세스는 재료, 장비 및 프로세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때 이러한 조건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단원 3: 시스템과 디자인
1. 시스템의 의미:
1 시스템의 개념:
상호 연결됨 상호작용하고, 서로 의존하고, 서로를 제한하는 여러 요소 또는 부분으로 구성된 특정 기능을 가진 유기적 전체를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시스템을 구성하려면 세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첫째, 시스템을 구성하려면 최소한 두 개 이상의 요소(부분)가 있어야 하며, 둘째, 요소(부분)가 서로 연결되어 상호 작용해야 합니다. , 특정 방식으로 전체를 형성합니다. 셋째, 이 전체는 각 요소(부분)의 기능에서 찾을 수 없는 기능을 갖습니다.
2. 시스템 유형:
시스템은 어디에나 있고 다양합니다. 시스템은 필요에 따라 다르게 분류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은 자연 시스템과 인공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연 시스템은 자연적으로 형성된 시스템(예: 생태계)이고 인공 시스템은 인공적으로 제조 및 처리되는 시스템(예: 컴퓨터 시스템 및 기계적 전송 시스템)입니다. 시스템은 실체체계(entity system)와 추상체계(abstract system)로 나누어진다. 실체체계는 물리적 형태(생물학적 체계, 기계체계 등)이고 추상체계는 비물리적 형태(철학적 체계 등)이다.
3. 시스템의 기본 특성:
시스템의 기본 특성에는 주로 전체 행(글로벌, 컬렉션), 상관 관계(매칭, 연관), 목적(기능)이 포함됩니다. , 동적(갱신) 및 환경 적응성(적응) 등. 이러한 특성은 모두 특정 아이디어와 방법을 반영합니다. (교과서 관련 사례와 결합하여 시스템의 기본 특성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주변 시스템을 분석합니다. 특히 P69페이지의 5가지 사례)
2. >1. 시스템 분석 및 목적:
시스템 분석은 시스템의 기능을 발휘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시스템을 신중하게 검사, 분석, 비교 및 테스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일련의 효과적인 처리 단계 및 절차를 공식화하거나 원래 시스템에 대한 개선을 제안하는 프로세스를 수립합니다.
목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결정을 찾는 것입니다.
2. 시스템 분석의 일반적인 단계:
문제 해결, 목표 설정 - 데이터 수집, 계획 수립 - 분석 및 계산, 평가 및 비교 - 테스트 및 확인, 결정 .
(Tian Ji의 경마 사례와 결합)
3. 시스템 분석의 주요 원칙:
시스템 분석은 무결성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Ding은 말했습니다. 궁궐을 복원했다는 것), 과학적 성의 원리(3, 3에서 9는 2,510만큼 좋지 않음)와 포괄의 원리(소상고속도로)입니다.
3. 시스템 최적화:
1. 시스템 최적화의 목적:
시스템 최적화는 주어진 조건(또는 제약 조건) 하에서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시스템의 최적화 목표에 따라 시스템의 목표 값을 최대화(또는 최소화)하기 위해 특정 수단과 방법이 채택됩니다.
최소 비용 - 최대 이익, 최단 건설 기간 - 최소 에너지 소비 - 더 많은 토지 단위 면적 - 더 높은 농업 생산량. (사례: 농업 간작, 가구 이익 문제 등)
여러 키워드: 최적화 목적 함수, 영향 요인;
2. 시스템 최적화 방법:
수학적 모델 - 최적의 솔루션, 과학적 추정 및 테스트 - 만족스러운 솔루션.
IV. 시스템 설계:
1. 시스템 설계의 목적, 방법 및 프로세스:
시스템 설계는 다양한 시스템을 조사하는 과정입니다. , 기획 및 연구, 평가 실시, 운영 개선 등 업무를 조율할 수 있는 실제 시스템이 완성될 때까지 진행됩니다.
시스템 설계에서는 목적과 요구 사항(시스템의 전체 기능 최적화를 목표로 함), 시스템의 다양한 부분 간의 상호 연결 및 상호 작용, 시스템 설계 계획 최적화(전체 최적화, 전체적 최적화)를 고려해야 합니다. 계획) 및 기타 문제.
2. 시스템 설계의 일반적인 단계:
시스템 설계 단계에는 시스템을 여러 하위 시스템으로 분해하고, 각 하위 시스템의 목표, 기능 및 상호 관계를 결정하고, 기술 설계가 포함됩니다. 하위 시스템의 평가, 시스템의 전반적인 기술 설계 및 평가 등
3. 간단한 시스템 설계:
시스템 설계가 해결해야 할 주요 문제와 기본 설계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다음을 포함한 시스템 설계 또는 시스템 최적화 설계를 위한 서면 계획을 작성합니다. 필요한 디자인 스케치 및 정량적 데이터.
(사례: 손전등 조명 전원 공급 장치 설계)
4과 제어 및 설계
1. 제어 수단 및 응용
1. 또는 목적, 특정 수단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향해 상황이 발전하도록 하는 것이 통제입니다.
어떤 통제 현상을 이해하려면 통제의 대상이 무엇인지, 통제가 달성하려는 목적은 무엇인지, 어떤 통제 수단을 채택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력 세발자전거의 회전 과정에서 방향 제어 문제 제어의 목적은 인력 세발자전거의 방향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양손으로 핸들바를 돌려 앞바퀴의 방향을 바꾸고 뒷바퀴를 구동합니다.
제어 프로세스에 대한 수동 개입의 관점에서 제어는 수동 제어와 자동 제어(직접 참여 여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어는 실행 구성 요소에 따라 기계 제어, 공압 제어, 유압 제어, 전자 제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론 많은 통제의 경우 통제 수단은 포괄적일 수 있습니다.
2. 제어 시스템의 작동 프로세스 및 방법
모든 종류의 제어 실현은 여러 링크를 거쳐야 하며 이러한 링크는 제어 시스템이라는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제어 시스템의 출력과 입력 사이에는 일정한 대응 관계가 있습니다.
제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개루프 제어 시스템과 폐루프 제어 시스템으로 구분됩니다.
1. 제어 시스템의 출력은 시스템 제어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제어 시스템을 개방 루프 제어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개루프 제어 시스템의 경우 일반적으로 다음 블록 다이어그램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제어 수량
입력 수량——→컨트롤러—— →액추에이터 ——→제어 대상——→출력 수량
2. 제어 시스템은 주어진 값과 비교하기 위해 출력 수량을 입력 단자로 반환하여 폐루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의 출력이 입력으로 돌아가 제어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는 제어 시스템을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3.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의 간섭 및 피드백
1. 간섭 요인
제어 시스템에서는 입력량(주어진 값) ), 원인 제어량을 변화시키는 다양한 요인을 간섭 요인이라고 합니다. 일부 간섭 요인은 환경에 의해 발생하고 일부 간섭 요인은 항공기 항법 신호에 영향을 미치는 휴대폰 신호와 같은 인적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제어 시스템에는 간섭 요인이 하나일 수도 있고 여러 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제어 시스템은 작업 과정에서 간섭을 극복하여 제어 수량을 안정화해야 합니다.
2. 피드백(Feedback): 제어 시스템에서 출력을 적절한 감지 장치를 통해 입력으로 되돌리고 이를 입력과 비교하는 과정이 피드백입니다.
피드백을 이용하여 제어된 객체를 분석 및 처리하고, 시스템의 출력을 통해 시스템의 동작을 조정하며, 예상된 목표에 따라 시스템이 실행되도록 하는 방식을 피드백 방식이라고 합니다.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의 작동 프로세스
피드백의 관점에서 볼 때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은 출력 끝과 입력 끝 사이에 피드백 루프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시스템 및 출력은 제어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칩니다. 폐루프 제어 시스템의 핵심은 피드백을 통해 제어량(출력량)의 편차를 줄이는 것입니다.
일부 간섭 요소의 존재로 인해 시스템의 제어량이 주어진 값에서 벗어날 경우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의 피드백 링크는 시간에 따라 제어량의 값을 감지하고 주어진 값과 비교하고 컨트롤러는 비교에서 얻은 편차 신호를 기반으로 조정하여 시스템의 제어량이 주어진 값에 가까워지도록 하여 정밀한 제어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 따라서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은 외부 간섭을 극복하고 주어진 값 근처에서 제어 변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과 개방 루프 제어 시스템의 비교
개 루프 제어 시스템 자체는 제어량의 편차를 조정하고 보상할 수 없습니다. 즉, 일부 간섭 신호로 인해 출력 신호가 비정상적인 상태에 있는 경우 시스템 자체에는 자동으로 수정하는 기능이 없으므로 수동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개루프 제어 시스템의 제어 정확도(또는 제어 정확도)는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그러나 제어 시스템의 각 구성 요소 특성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외부 간섭이 상대적으로 작은 경우 개방 루프 제어 시스템도 일정한 정확도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개루프 제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구조가 간단하고 제어 정확도가 높지 않고 시스템 자체의 구성 요소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상황에 적합합니다.
폐루프 제어 시스템의 장점은 제어 정확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시스템의 출력이 주어진 양에서 벗어나는 원인이 무엇이든 폐루프 제어 시스템은 제어 효과를 생성하여 감소시킵니다. 이 편차. 개방 루프 제어 시스템과 비교하여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의 설계는 더 까다롭고 구조가 상대적으로 복잡하며 제어 시스템 구축 비용이 더 높습니다.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은 자동 제어에 널리 사용되는 제어 방법으로 높은 정밀도와 신뢰성이 요구되는 상황에 사용됩니다.
3. 기능적 시뮬레이션 방법
기능과 동작의 유사성을 바탕으로 "모델"을 사용하여 "프로토타입"의 기능과 동작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은 기능적입니다. 시뮬레이션 방법.
4. 블랙박스 방식
시스템의 입력과 출력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여 시스템의 내부 구조와 기능을 유추하는 방식이 블랙박스 방식이다.
IV. 제어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제어 시스템을 잘 설계하려면 시스템의 목적이 무엇인지, 제어 대상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객체가 제어되는지, 제어 및 제어되는 수량은 무엇인지, 주요 외부 간섭 요인은 무엇인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설계 솔루션은 무엇인지, 경제적이고 구현하기 쉬운지, 장비를 선택하는 방법 및 구성 요소 등
제어 시스템을 설계할 때 개루프 제어를 선택할지 폐루프 제어를 선택할지는 제어 정확도에 대한 요구 사항과 조건의 타당성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제어 시스템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제어 대상의 특성을 직접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제어 대상의 입력과 출력 간의 관계를 이해하여 기본 특성을 분석하여 제어기의 작동 방법을 결정합니다. 제어 시스템 시스템에는 여러 가지 간섭 요인이 있을 수 있으며 시스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간섭 요인을 찾기 위해 1차 및 2차 요인을 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어 계획의 핵심은 제어해야 할 수량을 다음과 같이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어량과 제어량은 제어 가능하도록 선택해야 하며, 간섭 요인을 억제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액츄에이터와 감지기의 선택은 통제된 수량과 통제된 수량의 필요성을 기반으로 해야 하며, 통제된 조건에서 수행되는 액츄에이터와 감지기의 선택이 필요합니다. 즉, 제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지, 구현하기 쉬운 제어 방법을 사용하는지, 제어 비용을 절감하고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는지는 제어 시스템을 설계할 때 고려해야 할 기본 문제입니다.
제어 시스템의 설계 계획에는 필요한 설계 도면(제어 회로 설계 또는 시스템 구조 설계) 및 구현 도면 작성, 설계 지침 작성 등도 포함됩니다.
개루프 제어 시스템 설계
개루프 제어 시스템의 설계는 설계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고 제어 대상, 제어 수량 및 제어 수량을 명확히 한 후 비교적 간단합니다. 특정 제어 시스템에 대한 옵션을 고려하십시오.
폐루프 제어 시스템 설계
먼저, 폐루프 제어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먼저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둘째, 제어 시스템의 제어 정확도는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즉, 시스템의 출력과 주어진 값의 차이가 허용 범위 내에서 제어되어야 합니다.
셋째,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은 더 나은 간섭 방지 성능을 가져야 합니다.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을 설계할 때 여러 제어 요구 사항 간에 충돌이 자주 발생하며, 이를 포괄적으로 해결하거나 특정 문제와 결합하여 집중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블랙홀 배우 테이블 빔 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