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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엔지니어 음향 지식

오디오 엔지니어 음향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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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 엔지니어 필수 음향 지식 < /p>

다음과 같은 음향 기본 지식은 오디오 엔지니어가 숙지하고 알아야 하는 것으로, 독서 참고용으로 제공한다. < /p>

방 * * * 진동 < /p>

* * * 진동 현상이 발생할 때 음원의 일부 주파수가 특히 강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소음은 전등갓 또는 창유리를 진동시켜 소리를 낼 수 있으며, 소리의 음조는 일정합니다. 물체가 외부 간섭 진동에 의해 자극될 때 객관적인 존재 자체의 * * * 진동 주파수 중 하나에 따라 진동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여기 주파수가 물체의 특정 * * * 진동 주파수에 가까울수록 * * * 진동 응답이 커집니다. 관악기의 경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진동 주파수는 주로 공기 기둥의 길이에 의해 결정됩니다. 한 방에서 공기 진동의 * * * 진동 주파수는 주로 방 크기에 의해 결정됩니다. 또한, 이 방 * * * 진동은 특정 주파수 (주로 저주파) 의 소리를 공간 분포에서 고르지 않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즉, 특정 고정 위치에서의 강화 (피크) 와 일부 고정 위치에서의 약화 (밸리) 가 발생합니다. < /p>

음원의 지향성 < /p>

사람의 머리와 스피커는 저주파 소리의 파장에 비해 작으며, 이 경우 지향성이 없는 점 음원으로 간주될 수 있지만 고주파 사운드에는 뚜렷한 지향성이 있습니다. 주파수가 높고, 음파가 길고, 음원 아래의 음압이 뒷면과 측면보다 훨씬 크며, 직통 음향은 복사축 부근에 집중되어 지향성이 강하다. 저주파 소리, 음원 전후의 음압 변화는 크지 않다. 사실, 무대에서의 배우의 대사나 노래는 주파수의 높낮이에 따라 지향성을 띠고 있다. 사람이 말을 할 때, 주변으로 골고루 방사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에서 가장 크고, 뒤에서 가장 가볍다. 즉 입술 앞을 따라 어느 정도 지향성이 있고, 발성자와 같은 거리의 앞, 뒤 위치, 높은 주파수의 언어소리에 대해서는 소리의 차이가 1 배 이상이다. 따라서 연사 뒤나 측면에 서 있는 사람은 직통 소리에 중요한 고주파 성분이 부족해 알아듣기 어렵다. 연설자 주위에 반사면을 적절히 설치하면 연사 뒤의 선명도를 높일 수 있지만 고주파 소리는 저주파 소리보다 벽면 소재와 공기에 더 쉽게 흡수되기 때문에 연사 뒤에서 항상 나쁘게 들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설명언) 따라서 홀 모양의 디자인과 필드 음향 위치의 배치는 모두 음원의 지향성을 고려해야 한다. < /p>

반향 시간 < /p>

반향 시간이란 무엇입니까? 실내 음장이 안정에 도달하고 음원이 소리를 멈추면 음압 레벨이 60dB 를 낮추는 시간을 반향시간이라고 하며 T60 또는 RT 로 기록하고 단위는 초 (S) 입니다. 반향 시간은 현재 음질 설계에서 정량적으로 추정할 수 있는 중요한 평가 지표이다. 그것은 홀의 음질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오랫동안 반향과정 행진곡을 연구해 실제 공사에 적용되는 반향시간 계산 공식, 즉 사이빈 공식과 일린 공식을 얻어냈다. 그러나 이 두 공식에는 다음과 같은 가정이 있습니다. 첫째, 실내의 소리는 완전히 흩어져 있습니다. 즉, 실내의 어느 지점에서든 사운드 강도가 같고 어느 방향으로든 강도가 같습니다. 둘째, 실내 소리는 같은 비율로 실내의 각 표면에 흡수됩니다. 즉 흡수는 균일합니다. < /p>

방 부피가 클수록 인터페이스 흡음량이 직진하면 각 반사가 지나가는 거리가 길어지고 사운드 감쇄가 느려지므로 반향 시간이 길어집니다. < /p>

반향시간을 계산할 때 일반적으로 125, 250, 500, 1000, 2000, 4000Hz 6 개 주파수의 값을 계산합니다. 녹음실과 스튜디오의 경우 63Hz 와 8000Hz 의 반향 시간도 추가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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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 회의 중, 오페라 하우스 건축 설계 < /p>

극장, 콘서트 홀, 오페라 하우스, 회당, 스튜디오, 영화관, 체육관 등 다양한 홀 설계는 모두 관객 (및 배우) 을 만족시켜야 한다 청당의 청자, 번체자 쓰기는 청각감각의 즐거움을 만족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며, 심지어 이런 관연 건축 설계의 성패를 결정하는 열쇠가 되기도 한다. 이를 위해서는 홀 음질 디자인을 열심히 해야 한다. < /p>

음질 설계의 임무는 실내 음향 및 소음 제어학의 연구 결과를 활용하여 예상되는 음질 효과 (일반적으로 객관적인 음질 지표를 통해 구현됨) 를 달성하고 적절한 음향 측정을 통해 규정 준수를 어렵게 하는 것입니다. 음질 디자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사람들의 좋은 청음 감각의 주관적인 요구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음질 설계 내용에는 청당 위치, 총평면 배치, 체형 부피의 그램 결정, 음질 지표 고려 사항, 반사면 배치, 반향 설계, 소음 제어 등이 포함됩니다. 음질 설계는 반드시 건축 방안을 고려하는 것에서 시작해야 한다. 예비 설계 단계부터 개입을 시작했으니, 건축 설계가 대체로 완성되고 나서 내부 음향 인테리어를 할 때까지 기다려서는 안 된다. 음질 설계는 청당 건축 설계의 중요한 유기적 구성 요소이다. 건축가와 음향 컨설턴트는 음질 설계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다른 건축 설계 관련 전문가와 협력해야 합니다. < /p>

음질 설계 절차 및 절차에는 < /p>

(1) 로비 토지 선택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선택 가능한 장소의 환경 소음과 진동을 비교하고, 음향 환경 영향 평가를 하고, 가능한 조용한 장소를 선택하세요. < /p>

(2) 일반 평면 배치. 현장 음향 환경의 영향에 대한 평가 결과에 따르면, 관객실과 에어컨 장비실 및 소음과 진동 간섭을 일으키기 쉬운 기타 방과의 관계를 포함하여 해당 소음 감소를 위한 전반적인 배치 방안을 고려합니다. < /p>

(3) 관객실 용적과 체형 디자인. 적절한 관중청 평면과 단면 형태를 선택하고 청당이 최적의 반향 시간, 음량 및 효과적인 음향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하고 음질 결함을 방지하는 방안을 선택합니다. < /p>

(4) 음질 지표 선택 및 계산. 각 음질 지표를 결정하고, 선호 값을 선택하고, 반향 시간을 포함한 다양한 지표를 계산하고, 필요한 경우 컴퓨터 시뮬레이션이나 음향 축소 모델 테스트를 수행하여 음질 설계를 보조할 수 있습니다. < /p>

(5) 소음 진동 제어. 봉투 구조의 방음 방안을 확정하다. 에어컨 및 냉각 장비와 같은 소음원을 포함한 소음 감소 및 감진 설계를 수행합니다. < /p>

(6) 관객실 내부의 음향 설계. 관객청의 체형을 수정하고 음향적 관점에서 무대, 악조, 상자, 누석, 좌석 배치 등의 세부 사항을 고려하고, 음향 반사면을 배치하고, 흡음재와 구조를 배치하고, 청당 내부의 음향 인테리어 설계를 진행하다. < /p>

(7) 수행된 음질 테스트 및 조정. 필요한 경우 시공 과정에서 음질 테스트 작업을 수행하고, 각 음질 지표 계산의 정확도를 검사하고, 측정 결과에 따라 필요한 수정 설계를 해야 합니다. < /p>

(8) 음질 평가 및 수락. 완공 후 주관적 평가, 청취자 조사, 객관적 음질 측정을 포함한 음질 평가를 실시한다. 중요한 관연 건물의 음질 설계에는 위와 같은 단계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며, 부차적인 로비의 경우 시간 제한이 있으며, 컴퓨터 시뮬레이션, 모델 테스트 및 시공 중 음향 측정과 같은 단계와 내용 중 일부를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단계와 내용은 모두 없어서는 안 된다. < /p>

< P > 건축가는 미리 결정된 음질 설계의 목표에 따라 설계 절차에 따라 음향 컨설턴트 엔지니어를 포함한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를 조율하여 음향 요구 사항과 다른 건물 요구 사항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건물의 전반적인 설계에 음질 설계를 통합해야 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