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유' 임안 봄비 초지' 원문 및 번역 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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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안봄비 초지 원문: < /p>
세미는 해마다 원사처럼 얇아 누가 승마객 경화. 작은 건물은 밤새 봄비를 듣고, 깊은 골목은 명나라에 살구꽃을 판다. 나지막한 종이 사행은 한가하게 풀을 만들고, 맑은 창 가는 유극은 차를 나눈다. 스와 이순신 모 먼지 한숨 에서, 여전히 Qingming 집에 갈 수 있습니다. 임안 봄비 초지 번역 및 주석 < /p>
번역은 최근 몇 년 동안 관직을 하는 흥취가 은은한 아사 한 층 같은데, 누가 또 나를 타고 교토에 와서 번화한 손님으로 물들게 했는가? 작은 건물에 살면서 밤새 내린 봄비가 주룩주룩주룩 들려왔다. 이른 아침에는 골목길 깊은 곳에서 살구꽃 파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은 종이를 펴놓고 여유롭게 줄을 비스듬히 쓰며, 글자는 장법이 있고, 맑은 날 창문 앞에서 세심하게 물을 끓이고, 차를 만들고, 거품을 뿌리고, 명차를 시험해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오, 그 교토의 먼지가 하얀 옷을 더럽힐 것이라고 한숨을 쉬지 마라, 청명절에도 거울 호숫가의 산음고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 < /p>
주석 1 지 (Ji): 비가 온 후 또는 눈이 내린 후 맑아집니다. 2 세 맛: 세상의 맛; 사회적 인정. 3 객: 객거. 4 경화: 경성의 미칭. 경성은 문화재와 인재가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그렇게 부른다. 5 깊은 골목: 긴 골목길. 6 명 (조): 내일 아침. 7 짧은 종이: 짧은 종이, 작은 종이. 8 사선: 기울어진 행렬. 9 초: 초서를 가리킨다. 10 개의 맑은 창: 밝은 창문. ⑵ 세유: 차를 마실 때 수면은 하얀 작은 거품이다. ⑶ 차: 송원시 차를 굽는 법. 국물을 주입한 후 젓가락으로 차유를 휘저어서 국물의 잔물결이 여러 가지 모양으로 변하게 한다. ⒀ 일반 의류: 원래 흰색 옷을 가리키며, 여기서 대체명으로 사용됩니다. 자신에 대한 시인의 겸손 ('소자' 와 유사) 이다. ⒁ 먼지 한숨: 먼지 때문에 한숨. 경성의 나쁜 풍조가 자신의 품질을 오염시킬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임안봄비 초지 감상 < /p>
작가의 이름을 가리고 이' 임안봄비 초지' 를 읽으면' 철마김고',' 기삼잔죄수' 의 육방옹의 손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다. 시 속에는 살구꽃 같은 봄빛이 있지만,' 세상 맛이 사각처럼 얇다' 는 감상적인 감정과' 한가한 풀',' 희분차' 의 지루함을 더욱 함축하고 있다. 이는' 국수륜대' 를 외치며' 전신보국' 을 부르는 육유의 웅장하고 비장한 스타일 특징과 일치하지 않는다. < /p>
순희 5 년 효종이 육유회를 소집한 이후 그는 중용되지 않고 푸젠과 강서에서 상평차 소금 공무 두 가지를 들었다. 다음 5 년 후, 정치권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정치무대에서의 경연 변화에 대해 세태가 서늘한 것에 대해 그는 더욱 깊이 체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그래서 시의 시작은 독특하고 쉽게 움직일 수 있는 교묘한 비유를 써서, 세태의 인정이 반투명한 원사처럼 얇다는 것을 한탄했다. 그래서 첫 번째 연립은' 세미' 의' 얇다' 라고 말하며' 누가 승마객 경화' 를 시켰는지 물었다. 육유 때는 이미 62 세였으며, 장기 환해가 가라앉았을 뿐만 아니라, 장대한 의욕도 지불하지 않고, 개인 생활의 각종 불행을 겸비하고, 이 운명이 기구한 노인은 비탄하며 세태에 대한 서늘한 심정을 토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런 비탄은 다른 사람에게 의심할 여지가 없을 수도 있지만,' 뻣뻣한 고촌은 자애하지 않고, 여전히 국수륜대를 생각하고 있다' 는 육유에는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다. 이 봉 차오 베이징, Yanzhou 지사 로 임명되었다. 평생 분투하고 시종 변함없이 자신의 보국 이상을 실현하는 육유에게 권력을 부여하여 국유문에 보답하게 하는 것은 결국 그의' 누구' 의 의문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 /p>
는' 시안' 을 공동으로 지적하며 육유의 명문이자 언어가 신선하고 영영 () 하다. 시인은 홀로 작은 건물에 살면서 밤새 봄비의 주룩을 들었다. 다음날 아침, 그윽한 골목에서 살구꽃을 파는 소리가 들려와 봄이 깊었다는 것을 알렸다. 끊임없이 내리는 봄비는 시인의 청각에 의해 쓰여졌다. 싱거운 봄빛은 꽃파는 소리에 새어 나온다. 형상적으로 써서 심오하다. 전설에 의하면, 이 두 구절은 나중에 궁중으로 전해졌는데, 효종이 칭찬하는 것을 보면, 순간적으로 낭송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로부터 이 시를 논평해 온 사람들은 이 두 구절이 섬세하고 적절하다고 생각하여 밝고 생동감 있는 봄빛 그림을 그렸지만, 시 전체의 역할이 봄빛을 새기는 것이 아니라 앞뒤의 시와 혼연하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작은 건물에서 하룻밤 동안 봄비를 듣는다' 는 것은 봄비가 근심스러운 생각처럼 계속된다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를 읽을 때,' 하룻밤' 이라는 단어는 가볍게 놓아서는 안 된다. 시인은 하룻밤 사이에 잠을 이루지 못했고, 국사가의 근심은 이 빗소리와 함께 미간 마음에 솟아올랐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상은은의' 가을은 서리를 흩날리지 않고 늦는다. 고하를 남겨두고 빗소리를 듣는다' 는 것은 고하로 비를 듣고 우애를 품고 있는 그리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육유는 여기에 더욱 함축적으로 쓰여졌다. 그는 비교적 명쾌한 말을 썼지만, 자신의 우울함과 서글픔을 표현하려는 의도였다. 그리고 바로 밝은 봄빛을 배경으로 하여 비로소 자신의 낙한 감정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 /p>
이어지는 목련은 그의 이런 심정을 드러냈다. 이 밝은 봄빛 속에서 시인은' 나지막한 종이 사행 한가한 풀' 만 할 수 있고, 육유는 풀을 잘 행한다. 현존하는 육유 필적을 보면 그의 행초가 소란하고 멋이 소탈하다. 이 문장은 정말 장지의 전고를 은밀히 사용하였다. 장지는 초서를 잘 쓴다고 하는데 평소에 해서자를 쓰는데, 사람들은 그 이유를 묻고는 "황급히 초서를 쓸 수 없다" 고 대답했다. 즉 초서를 쓰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쓸 겨를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육유객은 경화 () 에 거주하고, 한가함은 매우 지루해서 초서로 소일거리를 한다. 가랑비 초지 때문에' 맑은 창',' 세유극 분차' 가 바로 차를 맛보고 다도를 하는 곳이다. 아무 일 없이 초서를 만들고, 맑은 창문 밑에 맑은 명주를 쓰고, 표면적으로 보면 매우 한가하고 고요한 경지이지만, 그 뒤에는 시인의 무한한 감개무량과 불평이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육유 는 항상 국가를 위해 장렬한 사업을 할 수 있는 큰 소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엄주 지사 직위는 그의 소지와 맞지 않았다. 하물며 황제를 한 번 뵈었다. 객사에서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 모르겠다! 국가는 바로 다사다난한 가을이지만 시인은 책 시음차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정말 지루하고 슬프다! 그래서 더 이상 마음속의 원망을 억누를 수 없었고, 마지막 두 문장을 썼다. < /p>
미련은 옛사람들이' 소의화 ()' 에 대해 불평하는 것과는 달리' 소의화 ()' (진육기 ('구언선에게 좋은 선물':' 경로도풍진, 소의화'),' 경로도풍진 시인은 청명이 멀지 않다고 주장하며, 이른바' 인간 천국' 이라는 강남 임안에 오래 머물지 않고 일찍 귀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육유는 여기서 그 뜻을 역용하는데, 사실은 스스로 조소하는 것이다. < /p>
육유의 많은 유명한 시편에는' 관산월',' 가을밤에 울타리 밖으로 나와 서늘함을 맞이하는 느낌' 과 같은 강렬한 애국우민 작품이 있다. "11 월 4 일 비바람 대작" 과 같이, "11 월 4 일 비바람대작" 과 같이, 이 시들은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지 않고, 통절설을 하거나, 필묵이 종횡무진하고, 옛 사금을 쓰다듬으며, 모두 웅장한 대기의 웅장한 작품이다. 저자는 또한 "Shanxi Village 여행" 과 같은 아름답고 순박한 농촌 생활 묘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을 추모하고 지난날의 행복을 회상하는 슬픈 작품도 있다. 예를 들면' 심원' 과 같다. 잠깐, 이것들은 모두' 임안 봄비 초지' 와 매우 다르다. 임안 봄비 초지' 는 호창도 없고, 비명도 없고, 분노도 없고, 눈물도 없고, 결장의 난해한 우울함과 담담한 한숨만 있을 뿐, "마음 속에 맛이 있지 않다" 고 말했다. < /p>
가혹한 현실, 그는 법원에 황제에 대해, 인생에 대해 사회에 대해 어두운 결론을 내려야 했다. 그의 많은 꿈의 시와 달리, 심야에 만신창이가 적막할 때, 작가는 눈앞에서 현실 생활의 정경이 교란되지 않아, 멀리 떨어진 별빛과 비오는 밤을 향해 마음대로 환상을 하며 어떤 말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영 제국의 수도에서 작가는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임안시는 봄빛이 밝지만 관료들은 편안하여 국원수를 갚는 것을 잊고 태평을 희롱한다. 작가는 항상 깨어 있다. 그는 표면의 승평기상과 번영의 면모에서 세상의 무감각, 조정의 졸음을 보고 자신의 미봉에 대한 의욕을 떠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러나 그는 노래를 부를 수도 없고, 정몽을 맡길 수도 없었고, 춘색으로 근심을 말하고 봄을 무정한 물건으로 쓸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p>
는' 임안봄비 초지' 가 작가의 내면세계를 반영한 반면, 작가는 전쟁터, 천막, 밤하늘 아래에서 보국을 부르는 것 외에도 가끔 서글픈 배회할 때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거의 동시에 하는' 서분' 에서 작가는 전혀 다른 일관된 호정을 나타냈다. "서분" 은 어느 정도 의미에서 작가가 자신의 비장한 일생에 대한 총결산이다. \ "초기 세 는 어려운 일 을 알고 \" 하지만 결국 용기를 가지고 \ "천 년 누가 캄 Bozhong 사이 \"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역사의 판단을 위해 인생을 떠났다. 임안봄비 초지',' 서분' 의 비교는 시인의 감정사상의 짧은 반복을 드러낼 수 있다. 육유는 결국 육유이기 때문에, 그는 영원히' 한가한'' 연극' 위에 머물지 않을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엄주임에서 여전히 항금을 견지하고, 시문에 행동으로 옮기고, 마침내' 풍월을 조롱하다' 는 죄명으로 파관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의' 살구꽃 봄비' 는' 11 월 4 일 비바람대작' 에서' 철마 빙하가 꿈에 들어온다' 는 질풍폭우로 발전했다. < /p>
한 시인의 성격은 복잡하며, 시종 강건하고 불굴의 뜻을 굽히지 않는 열사는 간혹 서글픈 우울증을 피할 수 없다. 이런 우울증은 서글프고 웅장한 비장과 모순되지 않는다. 우울증과 서글픔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서글픈 후에야 더욱 강한 정서의 분출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우울명언) 시 중 처음부터' 세미박망사' 라고 말한 것은 바로 작가의 현실에 대한 부정이며, 작가의 강직한 기절을 반영한 것이다. 시말이 소매를 털고 가는 것도 시인이 부화제도를 경멸하는 것이다. 따라서, 원래의 시의 표면을 통해, 어렴풋이 여전히 위풍당당하고 굴하지 않는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 이 이미지야말로 작가의 진정한 일관적인 자신이다. 임안봄비 초지 창작 배경 < /p>
육유라는 이' 임안봄비 초지' 를 썼을 때 그는 이미 62 세였으며 고향인 산인 (오늘 저장사오싱) 에서 5 년을 한가하게 보냈다. 시인 소년 시절의 의기풍발과 장년 때의 여어마경광은 모두 세월이 흐르면서 돌아오지 않았다. 비록 그가 중원을 광복하려는 의욕은 쇠퇴하지 않았지만, 편안 일각의 남송소조정의 연약함과 어둠에 대해 점점 더 잘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서왕,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육유는 왕염이 천시를 전출한 이후 순희 5 년 (기원 1178 년) 촉동귀에서 푸젠, 강서, 절강 일대에서 저급 관리를 하고 있다. \ "침대에서 몇 가지 공포 볼트, 어려운 호 치 칼 머리 음료 \" 상황, 그리고 왕염 에서 재사용 할 수있는 상황은 매우 다릅니다. 순희 13 년 (기원 1186 년) 봄, 저자가 베이징에 입성하여 엄주 지사의 직무를 받아들였고, 부임하기 전에 임안 (오늘 저장항주) 에 먼저 가서 황제를 뵈러 갔고, 서호 변두리에 사는 여관에서 소환을 기다리고 있었다. 백심란한 라이 중 () 에서 이 널리 낭송된 명작을 적었다. 시사 작품: 임안 봄비 초제시 작가: 송대 육유시 분류: 고시 300 곡, 봄, 비 쓰기, 슬픔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