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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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1: 마작의 기원은 어느 완전한 마작 카드 ***152 장에서 유래한 것인가. 서패, 화패, 서수 카드, 와일드 카드 포함. 인기 있는 것은 간략화된 마작으로, 백반과 대화이트보드는 포함되지 않고, ***144 장이다. 국가 표준 마작에서, 농가는 주사위를 던지고, 세 주사위의 합계로 얻은 점의 수는 바로 카드를 여는 기수이다. 농가를 1 위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점 수를 세고, 점 수를 세는 위치는 카드를 여는 담장이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점 수와 같은 부두까지 세어보세요. < /p>
주소: zhidao.bmh.la
질문 2: 마작의 기원은 어느 나라입니까? 마작의 역사와 기원 < /p>
마작은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 왕실과 왕공 귀족의 게임으로, 그 역사는 3,4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오랜 역사 진화 과정에서 마작은 점차 궁정에서 민간으로, 청나라 중엽에 이르기까지 기본 정형화되었다. < /p>
명나라 만병창이라는 사람이' 잎격극' 을 바탕으로 마작을 만들어 자신의 이름' 만, 빵, 바' 를 세 가지 기본 무늬로 사용한다고 한다. 한편, 마작이 장쑤 태창' 식량카드' 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 "통" 패턴은 화약총입니다. 또 마작의 기본 장수는 108 장으로, 수호리의 108 명의 사나이를 대표하고, 동남서북은 이 사나이들이 동남서북 사방팔방에서 왔다는 것을 대표한다. 중백은 이 사람들 중 일부는 중산층, 어떤 이들은 고위 귀족, 어떤 이들은 백정 출신이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산층, 중산층, 중산층, 중산층, 중산층) < /p>
관련 자료에 따르면 장쑤 태창현에는 왕실의 큰 곡창이 있었고, 일년 내내 벼를 쌓아' 남곡 북조' 를 위해 비축해 두었다. 식량이 많으면 자연새가 빈번하게 생겨 매년 새병으로 인해 적지 않은 식량을 잃는다. 곡창을 관리하는 관리는 새를 잡는 사람에게 상을 주기 위해 대나무로 만든 카드로 새를 잡는 수를 기록하여 사례금을 지급한다. 이것이 바로 태창의' 식량보호 카드' 다. 이런 카드에는 각종 부호와 숫자가 새겨져 있어 구경도 할 수 있고 게임도 할 수 있고 보너스 증빙도 할 수 있다. 이런 호식패는 그 놀이, 기호, 호칭 용어가 모두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 /p>
예를 들어, "통" 의 패턴은 화약총의 횡단면이고, "통" 은 총통이고, 몇 통은 화약총 몇 자루를 나타낸다. "케이블" 즉 "끈" 은 가는 끈으로 묶인 새이기 때문에 "한 줄" 의 도안은 새로 표현되고, 몇 줄은 몇 다발의 새이고, 상금은 새의 수에 따라 계산됩니다. "만" 은 상금의 단위이고, 수만 원은 상금의 수이다. < /p>
또한' 동남북서쪽' 은 풍향이므로' 바람' 이라고 불리며 화약총사새는 풍향을 고려해야 한다. "중간, 흰색, 머리카락": "중간" 은 명중의 의미이므로 빨간색입니다. "흰색" 즉 화이트 보드, 배출 총; "머리" 는 상금을 지급하고 상을 받아 부자가 되는 것이다. < /p>
마작놀이라는 용어도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터치" 또는 "펭" 총소리와 같습니다. 또 다른 예는 "붙여 넣기", "붙여 넣기", "鳔" 동음 이의어, "鳔" 은 새를 잡는 독수리입니다. 이 외에도' 먹기',' 바' 등의 용어도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렇다면 왜' 마작' 이라고도 불리죠? 태창 지방방언은' 참새' 를' 마작' 이라고 부르는데, 참새를 치면 자연히 마작이라고 불린다. < /p>
질문 3: 마작의 기원은 언제입니까? 마작의 기원과 발전 < /p>
마작의 유래: < /p>
마작, 일명' 참새' 또는' 새패' 는 본격적인 국수다. 마작을 하는 것은 우리나라 국수에서 가장 보편화된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명말에 성행하는 말꼬리표, 카드 개발, 진화에서 나온 것이다. 말 태그, 카드 등 오락게임은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오래된 오락게임인' 박극' 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심지어' 혈연' 관계까지. 현재 유행하는 바둑, 카드 등 게임극 오락은 박극의 기초 위에서 발전, 파생, 진화한 것이 아니다. < /p>
구박극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정확한 연대는 말하기 어렵다. 사기' 와 기타 관련 문자들에 따르면 박극의 출현은 적어도 은주왕 이전이다. < /p>
우리나라 최초의 박극은' 육보' 라고 불리며, 6 개의 젓가락과 12 개의 바둑말이 있는데, 젓가락은 일종의 긴 대나무 제품으로, 오늘 마작패를 할 때 쓰는 주사위와 맞먹는다. < /p>
' 안씨 가훈' 에 따르면? 잡예 \ "에 포함 된 바와 같이, 박극은 또 대박, 소보로 나뉜다.
대박의 바둑 행법은 이미 시험할 수 없다. 소보의 놀이는' 구박경' 에 비교적 상세한 기록이 있다. < /p>
두 사람이 서로 마주 앉아 바둑판은 12 도로, 양쪽 끝은 물이다. 직사각형의 흑백을 각각 여섯 개의 바둑돌을 바둑판 위에 놓다. 물고기 두 마리로 물에 담았다. 경기 쌍방은 번갈아 조안 (즉 주사위) 을 던지며, 던지는 크기에 따라 바둑말이 전진하는 단계 수를 결정한다. 바둑말이 종점에 도달하여 바둑을 곤두세우고, 바둑 (또는 바둑) 이 되었다. 용맹한 바둑이 되면, 물에 들어가' 물고기를 잡는다' 는 상을 받을 수 있다. 6 승을 거두다. 아직 기개가 되지 않은 바둑을 산기라고 한다. 바둑은 상대의 바둑을 공격할 수도 있고, 걸을 기회를 포기하고 움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바둑은 흩어져서는 안 된다. < /p>
마작의 변화: < /p>
한위 이후 박극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박극 중의 바둑은 조앤을 떠나 독립하여 장기를 향해 발전하여 일종의 게임이 되었다. 박극의 조앤은 오목, 즉 다섯 개의 목제 주사위가 되었고, 독립하여 박극도구인 민들레로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던지기로 승부를 가리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또 조식을 위해 만든 주사위는 당시 옥으로 만든 후 골제로 바꾸었다. 오목을 두 개의 주사위, 입방체, 그 6 면에 점을 새기고, 점의 수는 1 에서 6 까지이다. 그래서 당시' 쌍육' 이라고도 불렸다. < /p>
질문 4: 마작은 어느 나라에서 기원했습니까? 마작은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 황실과 왕공 귀족의 게임으로, 그 역사는 3,4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오랜 역사 진화 과정에서 마작은 점차 궁정에서 민간으로, 청나라 중엽에 이르기까지 기본 정형화되었다. < /p>
마작 카드 (일명 참새패라고도 함) 는 명말에 성행한 말 태그, 카드 개발, 진화한 것이다. 말 태그, 카드 등 오락게임은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오래된 오락게임인 박극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심지어' 혈연' 관계까지. 현재 유행하는 바둑, 카드 등 게임놀이 오락은 박극을 기초로 발전하고, 파생하고, 진화한 < /p>
질문 5: 마작이 어느 시대에서 시작되었는지, 어느 곳에서 시작되었는가? 마작은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 왕실과 왕공귀족의 게임으로, 그 역사는 3,4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오랜 역사 진화 과정에서 마작은 점차 궁정에서 민간으로, 청나라 중엽에 이르기까지 기본 정형화되었다. < /p>
명나라 만병표 (또는 만병장) 라는 사람이' 잎격극' 을 바탕으로 마작을 만들어 자신의 이름' 만, 빵, 바' 를 세 가지 기본 무늬로 만들었다고 한다. 한편, 마작이 장쑤 태창' 식량카드' 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 "통" 패턴은 화약총입니다. < /p>
관련 자료에 따르면 장쑤 태창에는 왕실의 큰 곡창이 있었고, 일년 내내 벼를 쌓아' 남곡 북조' 를 위해 비축해 두었다. 식량이 많으면 자연새가 빈번하게 생겨 매년 새병으로 인해 적지 않은 식량을 잃는다. 곡창을 관리하는 관리는 새 잡는 사람에게 상을 주기 위해 죽제 포패로 < /p>
질문 6: 마작이 언제 마작이 원래' 참새' 라고 불렸는지,' 말걸이' 라고 불리기도 했지만,' 말걸이' 라는 단어가 강절강 일대의 구어발음과 참새' 는 거의 똑같다. 현재 일본, 홍콩, 유럽, 유럽 등 세계에서 마작이 유행하고 있는 지역은 거의 13 장의 마작을 주류로 삼고 있다. 아마도 16 장의 마작이 카드놀이를 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후패의 제한은 13 장의 마작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현재 대만에서는 여전히 16 장의 마작을 주류로 삼고 있다. 일반적으로 마작 13 장은 사표 동작을 할 때 카드를 자신의 앞 카드 (해저) 앞에 순서대로 놓아야 하고, 터치를 할 때는 특정 방향으로 가로질러야 한다. 이는 이 카드가 닿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이 규칙들의 원래 의도는 카드놀이를 하는 모든 팬들에게 국중의 관계를 분명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고, 또 카드와의 번수에 신경을 쓰는 것은 호패의 패형이 몇 배의 제한보다 작을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카드판에서 카드를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카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카드명언) 13 장의 고수가 카드상에서 승률을 80% 로 올리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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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지 풍속습관과 문화유산에 따라 마작의 규칙도 통일되지 않아 베이징 마작, 상하이 마작, 쓰촨 마작, 동북 마작, 16 장 놀이의 대만 마작 등 각지의 다양한 놀이가 생겨나고 있다 넘어뜨리고 노는 것을 보면,' 기예 일운구' 라고 할 수 있고, 원래의 마작을 잃은 카드 고풍이다. < /p>
마작, 일명' 참새' 또는' 참새' 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이미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정통 국수이다. 마작을 하는 것은 우리나라 국수에서 가장 보편화된 오락 활동이다. 마작의 기원은 당나라로 거슬러 올라간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대의 위주창악 (오늘 허난성 창락현) 에는 장수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어려서부터 총명한 사람이 있었는데, 후에 출가하여 스님이 되어 법명을 한 줄로 삼았다고 한다. 일행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과학자로 천문 수학 등에 걸출한 공헌을 한 적이 있다. 서기 722 년경, 일행 스님들은 오락용 카드 한 세트를 편찬한 적이 있다. "카드" 규격은 폭 3.5cm, 길이 15cm, 인쇄만, 케이블, 통 도안입니다. 나중에 동, 남, 서, 북, 중, 머리, 흰색과 같은 7 가지 카드를 추가했습니다. < /p>
마작만, 소, 통은 그 자체로 고대 화폐량의 개념이다 카드가 손에 들고 있는 것이 불편하고, 정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오락 과정에서 보기에 더욱 장애가 되는 것 같으니, 그 결함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가 급선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오락명언) < /p>
실제 경험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며 카드 대신 딱딱한 것을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카드의 도안이 대나무 조각이나 골재 위에 새겨져 새로운 경질카드가 등장해' 카드' 라는 호칭이 자취를 감추었다. 사회가 전진하고 발전함에 따라, 제표 재료는 원래의 대나무 조각, 골재에서 오늘날의 단단한 플라스틱과 유기유리로 발전될 때까지 점차 발전해 왔다. < /p>
마작은 우리나라가 예로부터 카지노에 있었던 전통 프로그램으로, 오락자들은 그 과정에서 반드시' 사방을 바라보며 팔면을 둘러보고', 서로를 지켜본 유연한 전술을 채택해야 한다. 마작을 하는 데는 많은 이점이 있다. 노년 자폐증, 일부 만성질환, 신경긴장 조절 등에 모두 완화 작용을 한다. 공자는 말했다: "하루 종일 배불리 먹고, 아무런 속셈도 없고, 어렵구나! 아니 게임 거의, 여전히 음과 평화 "("논어? " 양품). 즉,' 게임' 은 하루 종일 배불리 먹는 것보다, 아무런 속셈도 없고, 두려움에 떨며 하루 종일 할 수 없는 것보다 훨씬 낫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특히 노인들에게는 체력과 정신력이 점차 쇠퇴하고, 질병이 많아지고, 해가 서산한 한숨, 외로움, 우울감, 꽃을 기르고 낚시를 할 수 있지만, * * * * * * * * * * * * * * * * * * * * *. 우울한 정은 늘 심신 건강에 매우 해롭다. 만약 수십 명이 모여서 마작을 적당히 한다면, 즉 웃음소리를 하고, 감정을 교류하는데, 왜 그렇게 하지 않겠는가? 따라서 한가롭게 마작을 하는 것은 심신 건강에 좋다. 따라서 소문이 지금까지 시들지 않고 유럽 동남아 지역으로 널리 퍼지면서 일본이 더욱 성행하고 있다. < /p>
마작의 기원에 대해서는 대부분 모호하고 설득력 있는 역사적 사실이 없다. 마작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 /p>
각종 마작의 기원설 < /p>
질문 7: 마작의 기원은 어느 왕조입니까? 양산 호걸의 사람들이 발명한 것 같다 ~~
질문 8: 마작이 중국 어느 동완 < /p>
서애 [18][19] 와 [1] 마작이' 말걸이' 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카드 장상으로 볼 때, 말걸이는 확실히 마작의 먼 친척이다. 마조본은 카드극으로, 그 원류는 명나라 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서초는 송대에 이미 말걸이가 있다는 것을 가리키지만, 카드제나 놀이는 명청 () 두 대의 마조만이 카드경을 남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카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카드명언)
명대 말걸이는 십자 만자 소자 문돈 (한 케이블 즉 백문돈) 네 문으로 나뉜다. 청대에 이르러 말걸이에서 파생된' 묵화표' 와' 터치와 카드' 는 만, 소, 문돈 세 개만 남았는데,' 참새' 의 만, 소, 통과 비슷하다. 일부 말걸이의 용어도 현대 마작의 용어와 직접 상응한다 (아래의' 마작 용어' 섹션 참조). "통" 은 서가에 따르면 동전의 중간에 있는 구멍을 가리키고, "케이블" 은 동전을 입은 케이블 [20] 을 가리킨다. 이는 단지 구멍을 뚫는 회의 ("통" 은 실제로 "구리" (동전) 의 구오) 로 해석될 수 있지만 그러나 < /p>
그러나, 게임 플레이를 논할 때 명대 마거는 현대' 천구' 패와 같은 큰 타격으로 작은 게임으로 마작처럼 빠르게 조립되는 것이 아니므로 마작하는 놀이가 마조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오류여야 하며' 참새 박사' 라고 불리는 옛 유명 작가가 간결하게' 참새 박사' 라고 부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반인들이 마작의 기원에 대해 토론할 때 마작의 카드인지 놀이인지 거의 밝히지 않아 큰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홍콩에서는 TVB 의 고풍극이 영향을 받아' 마작고' 라는 말이 유행하여 명대 말걸이의 놀이가 현대마작과 비슷하다고 착각했다. < /p>
마작놀이의 원조상은 사실 청대의' 묵화표' 와' 터치와 카드' (이 터치와 다른 천구패의 만남) 였다. 이 두 가지 카드극은 비록 말걸이를 카드도구로 사용하지만, 노는 법 ('중국 도박사' [22] 한 권의 책에는 이에 대한 상세한 묘사가 있음) 은 명대 말걸이와 크게 다르며 현대 마작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모두 카드 그룹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터치' 라는 용어는 또 터치와 카드에서 유래한다. 또 머와 카드도 4 명의 플레이어 제도를 마련했다. 말 매달리는 네 명으로 제한되지만, 카드 사례 자체는 네 명을 기준으로 하지 않는다. 머와 카드는 정반대입니다. 4 명의 플레이어가 있어야 하고, 또 다른 한 명은 패를 담당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 /p>
' 묵화표' 와' 터치와 카드' 에 대한 묘사는 청건륭년 김학시가 쓴' 목돼지 잡담' 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에 무리하게 말해야 할 말은 고대 마작이 명말 청초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현대 마작의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카드장, 패면 무늬, 놀이에 상관없이 여전히 현대 마작과 많은 차이가 있다. 현대 마작 패제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혹은 각종 화판과 서패가 어디서 왔는지, 이것들은 모두 의외로 많은 문헌을 찾아볼 수 없다. 당분간, 앞서 언급 한 서비스에 따르면, 선생님 [3] 과 Culin[4] 의 문장, 침묵과 카드 및 터치 및 카드와 현대 마작 사이, 또한 "참새" 로 알려진 "스틱 카드" 와 혼합 됩니다. 신문 칼럼니스트 [23] 는 몽둥이가 현대의' 동완유호표' 로 마작의 진정한 전신이라고 생각한다. 삼가순의 묘사 [24] 에 따르면 마작의 삼문패를' 만, 빵, 바' 라고 부르는데, 청말 몽둥이의 기존 관행이기도 하다. 몽둥이라는' 참새' 가 현대 마작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현대 마작의 경우 청말 상하이 남양공학 (현재 교통대학) 에서 가르쳤던 허지엄은' 십엽야문' (1917) 에 의해 베이징에서 광서 말엽에, 갑오전쟁이 끝난 후에야 점차 유행하고 있다 [14]. 만약 이 말이 사실이라면, 현대 마작은 청말에야 형성되어야 하며, 상당히 근대적인 게임이다. 또한 Culin 문장 [4] 에 실린 사진에서' 어느 정도 마작에 가까운 카드' 가 1909 년에 등장해 현대마작보다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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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 외에도 동완패와 현대마작 사이의 실제 변화 과정이 어떠한지, 아니면 다른 발전이 있는지, 문헌은 거의 텅 비어 있지만 민간 전설은 적지 않다. < /p>
[편집] 전설
이런 마작은 나중에 닝보에 전해졌다. (그러나 그는 책 속의 또 다른 곳 [20] 에서' 참새' 의 근원을 가리킨다. GT; Gt; < /p>질문 9: 마작의 기원은 어디입니까? 마작은 곡창 () 에서 기원하고, 마장 () 은 장쑤 태창 () 에서 기원하는데, 이것은 쑤저우 잡문 작가 곡신 () 의 연구에서 얻은 결론이다. < /p>
태창은 고대에는 황실 곡창이었고, 창고 내에는 일년 내내 벼를 쌓아' 남곡 북운' 을 위해 비축했다. 곡창이 모두 설치되었으니, 새가 앓으면 바로 태어난다. Shoucang bingding 재미 핀치 를 잡기 위해, 창고 관리 는 보상 으로 격려를 변경, 대나무 칩 카운트 보상을 발행. 이 카드에는 게임 도구로 사용할 수 있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 브랜드는 또 상금이고, 증권가치가 있기 때문에 승패로 쓸 수 있다. 이런 게임은 전해지고 정형화하여 참새 카드, 즉 오늘의 마작이 되었다. 그 놀이, 용어 등은 모두 참새를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 /p>
예: 통, 케이블, 만. 배럴의 패턴은 총의 상형 기호 (단면) 입니다. 몇 통은 몇 구의 총을 나타낸다. 케이블 즉 묶음은 가는 묶음으로 묶인 새이기 때문에 한 줄의 도안은 새이고, 두 줄은 대나무 절처럼 새새의 발을 나타내고, 관리는 검수를 할 때 새발로 세고, 병사들은 새새 * * * 를' 묶음' 으로 만들었다. 만, 즉 상전이다. < /p>
또한 동, 서, 남, 북은 풍향이고 토총은 힘이 없는데 발사할 때 바람을 고려해야 하나요? 。 중간, 즉 명중, 그래서 빨간색을 발랐다. 화이트, 화이트 보드, 빈 총을 쏘는 것. 보내면 상을 받고 부자가 된다. "터치", < /p>
는 "쾅", 총소리입니다. 카드 \ "후진타오 \" 로, 정말 \ "\" \ "입니다; 독수리의 일종으로, 강력한 새 잡는 능력이 있어, 물새가 있으면 참새를 잡을 걱정이 없기 때문에, 매 판승마다 모두' 물새'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이 밖에도 마작에서' 먹기',' 바' 등의 용어는 거의 참새 잡는 것과 연결되어 있다. < /p>
그럼 n, 참새패는 또 어떻게 n 을' 마작 카드' 라고 부르는가? 원래 태창 방언의' 새' 는' 마작',' 새' 또는' 참새' 를 통칭하여' 마작'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참새패는' 마작' 이라고도 불린다. < /p>
유래 3 < /p>
우리나라 최초의 마작에 관한 계재는 송나라 양대년의' 마작경' 이다. 그 내용은 오늘날의 마작과 비슷하다. 마작은 청조로 발전하여 "새 한 마리" (한 마리) 가 없고, 일곱 글자는 "공", "후", "장", "상", "문", "무", "백" 이다 도광년 에, 학자 진실문 은 그의 형 의 배 를 타고 사방 을 여행 하고, 배 의 선원 은 심심심히 도박을 하고, 진실문 일 관 을 하여 도박구 를 개선할 생각 을 하고, 배 행시 풍향 이 자주 바뀌기 때문에, 그는 공후상 을 동남서북풍으로 바꾸었다. 당시 배 는 각 곳 에서 교역하는 화폐 제도 는 10 통 은 1 소 에 해당하며, 10 삭은 1 만 에 해당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기서' 통' 은 중간에 구멍이 있는 동전이고, 밧줄은 한 무더기의 동전을 꿰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마작에서 이러한 사용 하지만, 케이블 과 두 케이블 은 매우 혼동 하기 쉽습니다, 어느 날 그는 \ "새 \" 로 케이블 을 변경 하는 영감, 보트에서 제기 새를 보았다. 마작은 지금까지 이미 대체적으로 형성되었지만, 문무백이라는 세 글자는 shn 으로 바꿔야 합니까? 진실문은 이 때문에 골머리를 썩였다. 일단 선원이 바둑을 둘 때 포장군으로 상대편에서 "우리 포백발백중도" 라고 말했다. 진실문은 문무백발백중 백발백중 백발백발을 중백백으로 바꾸는 것을 들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오늘의 마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국수' 라고 불리는 마작은 이미 오래전부터 유행했지만 기원 문제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는 것 같다. "서재" 잡지는 2005 년 1 기에 "마작학이 미미하다" 라는 기사가 있었는데, 그 작가는 글 속에서 감개무량한 지금까지도 마작은 여전히' 첩신불명' 으로 남아 있다. 과연 그럴까? 아직도 유행하는 몇 가지 마작의 기원설을 먼저 빗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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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작의 기원설은' 호설',' 정화설',' 태창설',' 닝보설'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호수설" 파는 청대 문학가 다이 명세와 민국 역사학자 () 를 대표하는 것으로, "마작 () 이 말 () 을 협박할 때, 말은 또 말 () 에서 유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중 다천지삭의 양산 사나이 이미지, 송강은 만금의 가장 큰 패로, 성패는' 호수' 라고 하는데, 이' 호수' 는 양산포를 가리킨다. 정화설' 은 마작의 일부 명칭 (북풍, 소, 동아프리카 연안에서 마작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을 근거로 정화가 서양에 갔을 때의 발명으로 추정된다. 선원이 일년 내내 바다를 떠돌아다녔고, 한가한 나머지 점차 이런 세계를 풍미하는 게임을 했다. 그리고 카드를 만들 때' 와' (음후) 라고 하는데, 마침 삼보어른의 이름과 맞붙는다. 몇 년 전 한 시대를 풍미한' 태창파' 는 마작의 발원지가 장쑤 태창에 있다고 단정했다. 그 이유는 이 지역이 한때 황실 곡창 () 이었으며, 쌀저장용 () 으로, 참새 () 로 인해 참새 () 를 치는 게임이 있었기 때문이다. 독수리는 독수리의 일종으로, 그 참새가 독수리를 만나면 당연히 다 놀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不' 이라는 글자를 불러서 카드를 만들면, 다른 몇 집은 순순히 머리를 숙이고 잡을 수밖에 없었다. 참신한 증거를 논론하는 것은 충분하여, 잠시 화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닝보파는 진창 () 을 은밀히 건너는 기술을 사용하였다. 장사에 능한 닝보 사람들은 승발 선득을 믿고. GT; Gt; < /p>
질문 10: 마작을 누가 발명했습니까? 기원은 어느 왕조입니까? 참새패라는 말은 가장 주류 마작의 기원이라는 표현이다. 마작 카드는 참새 카드, 참새 카드라고도 하는데, 본래 장쑤 태창 () 의' 식량카드' 이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장쑤 태창현에는 왕실의 큰 곡창이 있었는데, 일년 내내 벼를 사재기하여' 남곡 북조' 를 제공하였다. 식량이 많으면 자연새가 빈번하게 생겨 매년 새병으로 인해 적지 않은 식량을 잃는다. 곡창을 관리하는 관리는 새를 잡는 사람에게 상을 주기 위해 대나무로 만든 카드로 새를 잡는 수를 기록하여 사례금을 지급한다. 이것이 바로 태창의' 식량보호 카드' 다. 이런 카드에는 각종 부호와 숫자가 새겨져 있어 구경도 할 수 있고 게임도 할 수 있고 보너스 증빙도 할 수 있다. 이런 호식패는 그 놀이, 기호, 호칭 용어가 모두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 /p>
참새패의 세 가지 기본 무늬의 이름은' 만, 묶음, 통' 입니다. "통" 의 패턴은 화약총의 횡단면이고, "통" 은 총통이고, 몇 통은 화약총 몇 자루를 나타낸다. "케이블" 즉 "끈" 은 가는 끈으로 묶인 새이기 때문에 "한 줄" 의 도안은 새로 표현되고, 몇 줄은 몇 다발의 새이고, 상금은 새의 수에 따라 계산됩니다. "만" 은 상금의 단위이고, 수만 원은 상금의 수이다. < /p>
또한' 동남북서쪽' 은 풍향이므로' 바람' 이라고 불리며 화약총사새는 풍향을 고려해야 한다. "중간, 흰색, 머리카락": "중간" 은 명중의 의미이므로 빨간색입니다. "흰색" 즉 화이트 보드, 배출 총; "머리" 는 상금을 지급하고 상을 받아 부자가 되는 것이다. < /p>
마작놀이라는 용어도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터치" 또는 "펭" 총소리와 같습니다. 또 다른 예는 "와", "와", "와", ",",","는 새를 잡는 독수리이다. 이 외에도' 먹기',' 바' 등의 용어도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 /p>
그렇다면 왜' 마작' 이라고도 불리는가? 태창 방언에서는 참새와 마작 발음이 비교적 가깝다. 태창말의 말소리는' 참새아' 를 치면 자연히' 마작' 이라고 불린다. 태창 사투리 참새, 합치면 장수가 된다. 청대 대학자 다이 명세' 우암집' 등 고서적 기록에 따르면' 국치' 로 불리는 마작 카드는 명나라 때 만병장 (또는 만병장) 이라는 사람이 발명한 것이다. 만병장은 슈나이암' 수호전' 책의 양산 108 명의 사나이에게 탄복해 그들을 기념하기 위한 오락 도구를 만들고 싶었다. 며칠 동안 세심하게 설계한 끝에 마작 카드를 개발하였다. 그는 마작 카드를 108 장으로 설계했고, 은유는' 수호' 의 양산 108 명의 사나이를 비유했다. 카드 속의 구삭은' 구문룡' 사진을 가리키고, 이삭은' 쌍채찍' 을 가리키는 등. 다음으로, 만병오는 양산 100 만팔이가 각각 동, 서, 남, 북, 중 5 개 방위에서 나올 것이며,' 동',' 서',' 남',' 북',' 중' 이 각각 4 장씩 추가될 것이라는 점을 고려했다. *
한편 양산영웅 호걸들 중 빈민과 부잣집 출신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빈민' 을' 백' (판),' 부' 를' 발' (돈)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화이트',' 헤어' 는 각각 4 장, * * * * 8 장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전체 카드 136 장을 구성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