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소

당대의' 개원철소' 가 출토되어 당나라 성세의 번화함을 다시 한 번 재현하였다. 1988 년에 개원철소는 영제현 경내에서 발굴되었는데, 큰 것은 70 톤, 작은 것은 30 톤이었다. 전체 조형은 매우 정교하고, 몸은 엎드려 있고, 두 눈은 동그랗게 뜨고, 뒷다리는 웅크리고, 마치 힘을 다해 앞으로 나아가는 것 같다. 이렇게 거대하고 아름다운 철소가 1000 여 년 전 당나라에서 어떻게 주조되었는지는 상상하기 어렵다. 그중에서 얼마나 많은 장인의 심혈을 응결해야 하는지, 그래서 철소가 나오자 당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개원년 동안 민들레는 황하 동쪽이 장안을 연결하는 중요한 허브로 장안 경제의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당현종 이롱기 () 는 장안 () 과 외부 세계와의 교류를 가속화하는 거대한 부교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시에는 대량의 인력과 물력을 투입했고, 이 부교의 핵심 난점은 교각에 있었다. 당시 이 여덟 개의 교각은 당나라 연간 80 개의 철강을 소비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대인들은 실용성을 고려한 기초 위에서 그 아름다움을 고려했다.

그들은 여덟 개의 철기둥을 붓기로 한 것이 아니라 수많은 정력을 들여 교각을 쇠소의 이미지로 주조하여 대당성대의 휘황찬란함을 쇠소의 형식으로 보여 주었다.

한 가지는 매우 이상하다. 문화재는 일반적으로 출토 후 보호된다. 개원철우' 는 완전히 의외였다. 그들은 황하에서 인양된 이후 간단한 처리를 거쳐 쇠소가 밝힌 황사녹을 제거한 이후 더 이상 추가적인 보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원철소, 원철소, 원철소, 원철소)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까요?

사실 문화재 전문가들은' 개원철소' 를 보호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이다. 앞서 전차의 교훈이 있었다. 과학은 현재 상당히 발달했지만 거대한 철질 유물에 직면했을 때 보호 방식은 여전히 심사숙고해야 한다. 일단 잘 처리하지 못하면' 뱀발 그리기'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문화재를 보호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간접적으로 문화재를 파괴할 수도 있다. 앞차의 교훈, 창주가 하늘을 진동시키는 처지가 가슴 아프다

창주시 () 는' 사자성 ()' 이라고 불리는데, 그 도시 밖에 거대한 사자가 있기 때문이다. 기원 953 년에 설립되어 차영이 건설한 후, 사자 전체가' 개원철소' 보다 훨씬 젊다. 사자는 개원사 밖에 지어졌고, 몸은 거대한 대야를 짊어지고, 조형은 정교하고 생동감이 있다. 개원사는 문수보살을 모시는 절이기 때문에 관련 기록에 따르면' 천지호호' 는 문수보살의 승산이라고 한다.

천하의 악룡을 막기 위해 바닷바람이 불고, 사자가 노호하며, 바다 속의 악룡은 사자의 노호를 듣고 바다 밑으로 순순히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전설도 있다. 핑안 한 편을 지키기 위해' 하늘을 진동시키는 것' 은 수천 년이다. 바람과 비, 햇볕, 비를 겪은 후에도 여전히 생생하다.

시간의 침식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청조 말년 이후 화하 대지는 몇 차례 침몰하여 자연재해와 인화의 작용으로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계절에 쓰러졌는데, 이는 오히려 수백 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1956 년에는 유물이 점점 더 주목을 받았고, 큰 사자가 부축되었고, 소련 전문가들의 조언에 따라 사람들은 태양과 비에 따른 침식을 줄이기 위해 정자를 지었습니다.

이 조치는 마치 죄의 문을 연 것처럼, 이때부터 큰 사자의 침식이 더욱 심해졌다. 정자를 만든 뒤 몸의 수분이 빨리 증발할 수 없고 오히려 부식을 가속화했기 때문이다. 하늘을 진동하는 네 다리가 부식되어 무너지려고 하는데, 사람들이 계속 설 수 있도록 정자를 철거하고 네 다리 안에 콘크리트를 부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난폭한 조치로 철분의 몸도 수분에 들어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여러 해가 지났고,' 하늘을 진동하는' 몸 내부도 심하게 부식되어 하늘을 진동시키고 계속 서게 하기 위해,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그의 몸에 받침대를 더해 사지를 보수해야 했고, 큰 사자의 위풍당당함과 웅장한 힘이 사라졌다.

앞차의 감하에서' 개원철소' 의 보호는 분명히 더 이성적이다

개원철우' 는 몸의 진흙과 녹을 깨끗이 정리한 후, 표면이 초보적인 처리를 거친 후 줄곧 노천에 배치되었다. 관광객에게 개방하고,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을 환영하여 성당의 웅장함과 장엄함을 느끼다. 그에 더하여, 관광객들은 쇠소의 각 부위를 마음대로 만질 수 있는데, 이 조치는 틀림없이 쇠소를 가장 잘 보호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의 손길이 마치 쇠소에게 풀을 싸는 것처럼, 이런 보호로 인해 쇠소가 받는 침식이 매우 적기 때문에, 여러 해가 지났지만, 쇠소는 여전히 아주 잘 보존되어 있고, 자태는 그 해를 감소시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기

존재는 합리적이다.' 천지호호' 의 비극을 겪은 후' 개원철소' 는 관계자들의 슬기로운 모습을 보여 한 구덩이에서 두 번 넘어지지 않게 했다.

많은 경우 우리는 당연한 그런 사고에 좌우되어 사물 발전의 필연적인 법칙을 간과하고 있다. 관련 전문가들은' 하늘을 진동하는 소리' 와 결합해' 개원철소' 를 노천에 보관하기로 했다. 이는 이 거대한 철강수에게 오히려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