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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의 황혼의 아침꽃을 따다'에서 긴 머리는 무엇을 가리키는가?

루쉰의 '황혼에 꺾은 아침꽃'에서 태평천국을 왜 '긴 머리'라고 부르는가? 텍스트: 시웨이첸(Shi Weichen) 루쉰(Lu Xun) 씨의 수필집 "황혼에 꺾은 아침 꽃"에는 작가의 어린 시절 유모인 아창(Ah Chang)에 대해 이야기하는 "아창과 산해의 고전"이라는 기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창은 꼬마 주인에게 이야기를 하면 무서운 '긴 머리'에 대해 이야기했고, 그가 긴 머리를 언급할 때마다 하녀는 겁에 질린 표정을 지어 꼬마 주인을 겁주곤 했다. 여기서 긴 머리는 태평천국 반란군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을 가리킨다. 이 글에서 루쉰은 '긴 머리' 문제에 대해 어떠한 견해도 표명하지 않았고, 다만 아창의 지식을 언급했을 뿐이다. 따라서 제목의 내용을 정정하고 싶습니다. 루쉰이 태평천국 창마오라고 부른 것이 아니라 기사의 유모를 태평천국 창마오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므로 머리카락을 기르는 문제는 루쉰 자신과 아무 관련이 없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중국 역사학자 탕덕강(唐德康) 선생은 『청말부터 민국까지』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광둥성 '삼가촌'의 전형적인 현지 사립학교 교사 홍수전이 시험장에서 낙제해 시험장을 이용했다. 꿈의 '작은 낙원'을 건설하기 위해 광시 지역의 사람들을 모아 폭동을 일으키기 위해 '신 숭배 협회'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광신적인 신자 집단이 양산으로 강제 이주되어 그들의 종교적 신념을 정치 권력으로 전환시켰고, 이는 결국 수많은 죽음을 낳는 태평천국의 큰 비극을 초래했습니다. 이 큰 비극이 민담의 색을 바꾼 가장 큰 이유는 당시 이 전쟁으로 인해 절강성, 강소성 남부, 안휘성 남부, 안휘성 북부, 강서성 인구가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들판은 황폐하고 모든 곳이 우울증이었습니다. “밭에는 농사도 짓지 않고, 마을에는 연기도 없고, 도시에서는 사람들이 서로의 살을 먹습니다.” “그러나 노란 기둥과 흰 뼈가 있고, 마을에는 주민이 없고,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 매일 봤어." 인구통계학자들은 태평천국 반란 전후에 '가구 목록'에 기록된 호구 수를 기준으로 1851년부터 1864년까지 중국의 인구가 40% 급감해 절대 1억 6천만 명이 감소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 개념은 무엇입니까? 비교해 보세요. 제2차 세계 대전 중 전 세계에서 전쟁으로 사망한 사람의 수는 5천만 명 이상이었습니다. 태평천국의 난은 역사상 가장 잔혹한 전쟁이자 긍정적인 의미가 가장 적은 전쟁이었습니다. 전쟁의 목적은 단지 홍수전이 황제가 되기를 원했다는 것입니다. 진짜 참혹한 광경은 '혁명', '농민봉기' 같은 역사적 거창한 구호로 꾸며질 수 없다. 아무리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라 할지라도 '죽은 자'는 가해자가 회피할 수 없는 역사적 죄악이다. '긴 머리'라는 이름은 무엇보다 태평군의 헤어스타일 때문이어야 합니다. 그들의 깃발은 청나라에 맞서 싸우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들은 먼저 청나라 정부의 법에 저항하기 위해 이 헤어스타일을 사용했습니다. 말다툼하기 전에 머리를 깎는 것에 대한 규정. 태평군 병사들은 머리를 깎지 않고 긴 머리를 흐트러뜨린 상태로 유지했기 때문에 관료들은 이들을 경멸적으로 '장발'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사람들 사이에서 '긴 머리'는 표면적인 모습일 뿐만 아니라 심리적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민간 귀신은 모두 머리가 흐트러져 있고, '긴 머리'라고 말하지 않고 '긴 머리'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모피, "머리카락"은 야생 동물, 야생적이고 미개한 것의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머리카락"과 같은 느낌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 사이에서는 천평천국 전후에도 도적을 여러 지역에서 '장발'이라고 불렀다. 긴 머리를 하고, 손에 창을 쥐고, 불합리하고, 사람을 죽이고 불을 지르는 것만이 "긴 머리"에 대한 민속 감정입니까? 역사적 사건의 진실성에 관해서는 피청구인의 답변 능력을 넘어서는 것입니다. 다음은 아창과 그의 작은 스승이 '긴 머리'에 관해 토론하는 루쉰 선생의 '아창과 산해경'의 원문입니다. 그러나 나 역시 한때 그녀에 대해 전례 없는 존경심을 품었습니다. . 그녀는 나에게 '긴 머리'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 그녀가 '장발'이라고 부르는 것은 홍슈의 전체 군대뿐만 아니라 혁명당을 제외한 이후의 모든 도적과 강도도 포함합니다. 왜냐하면 당시에는 아무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털이 많은 것이 매우 무서워서 그들이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창마오가 도시에 들어오자 우리 가족은 모두 해변으로 도망갔고, 관리인과 요리하는 노부인만이 집을 돌볼 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창마오가 들어오자 노파는 그들을 '왕'이라고 불렀다. 배고픔을 표현하려면 창마오를 이렇게 불러야 한다고 한다. 창마오는 웃으며 "그럼 이걸 줄게!"라며 작은 땋은 머리가 달린 동그란 물건을 컨시어지의 머리에 던졌다. 요리하는 노파는 그때부터 겁이 났지만, 나중에 그 얘기를 했더니 곧바로 얼굴이 창백해졌고, 가슴을 가볍게 두드리며 “아, 무서워 죽겠구나?”라고 말했다. 그 당시에는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컨시어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아마도 그것을 깨닫고 "너 같은 아이들은 장발을 만들려면 납치되어야 한다. 납치되어야 하는 아름다운 소녀들도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컨시어지 일도 하지 않고, 어린애도 아니고, 예쁘지도 않고, 목에 뜸 흉터가 많다.

"대체 뭐야?!" 그녀는 진지하게 말했다. "우리는 쓸모가 없습니까? 우리도 포로로 잡힐 것입니다. 군인들이 성밖으로 공격하러 왔을 때 장모는 우리에게 바지를 벗고 성벽에 줄을 서라고 했습니다. 성밖의 대포는 발사할 수 없습니다. 또 터지겠다!" 정말 예상치 못한 일이라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나는 항상 그녀가 귀찮은 예의범절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녀가 그렇게 큰 힘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때부터 나는 그녀에 대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특별한 존경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밤에 팔과 다리를 쭉 뻗고 침대 전체를 차지했습니다. 이 존경심은 비록 점차 약해졌지만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아마도 그녀가 내 숨은 쥐를 죽였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였을 것입니다. 당시 그는 그녀에게 매우 진지하게 질문하며 그녀를 대면하여 "아창"이라고 불렀습니다. 나는 정말로 작은 창마오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도시를 공격하지도 않고, 대포를 터뜨리지도 않으며, 피고인이 왜 그녀를 두려워해야 합니까? 다시 한 가지 사실은 루쉰 선생의 『아창과 산해경』은 저자의 역사관을 반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