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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1 국어 하권' 적벽부' 교육에 대한 고찰

기사 1: "적벽부" 교육 반영

지금 모두 효과적인 교실을 제창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교실이 효과적인 교실일까요? 제 생각에 효과적인 수업은 모든 수업이 학생들에게 수확을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마 그렇겠죠? 1 과 1 은? 。 문어문의 가르침에 대해 나는 줄곧 모색하고 있다, 문어문? 문? 그리고? 말? 어떻게 해야 교실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까? 문어문만 중시한다면? 단어 단어? 가르치는 것은 작가의 깊은 사상을 깨달을 수 없지만, 이런 문어문 교육은 대체로 더욱 사실적이다. 하지만 문어문만 중시한다면? 장? 이렇게 하면 문어문의 기본 상식을 무시할 수밖에 없고, 문어문 교수를 쉽게 오버 헤드를 할 수 있게 되는데, 결국 필연적으로 초래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공중 누각? 의 시점. 적벽부' 라는 천고의 명편에 대해, 나는 더욱 통제하기 어렵고, 더욱 도전적이라고 생각한다.

적벽부' 는 스시가? 오대시안? 석방된 후 황주단 훈련 부사로 강등되었을 때 한 것이다. 원풍 5 년 (1082) 가을과 겨울, 작가는 황주의 적벽을 두 차례 유람하며 두 편의 여행기를 썼다. 후세 사람들은 전편을' 적벽부' 또는' 전적벽부' 라고 부르고, 후편을' 후적벽부' 라고 부르는데, 여기서 말하는 것은 전편이다. 사실, 수시가 헤엄치는 것은 삼국시대 주유가 조군의 적벽을 크게 깨뜨린 것이 아니라, 주유가 조조를 깨뜨리는 것은 후베이 가어의 동북에 있는 적벽이다. 작가는 여기에 단지 경생정에 불과하며, 당시의 전설을 채택하여, 자신의 비하된 내면의 고민과 우주와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하기 위해 주제를 빌려 발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적벽부" 에 대한 단어 빗질 교육에 대해 나는 세 과목을 사용했는데, 이 수업은 이미 네 번째 수업이었고, 이후 또' 적벽부' 를 읽어 학생들이 당에서 100 자 정도의 작은 연습필을 쓰도록 했다. 수시, 나는 너에게 처음을 말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처리했는데도 좀 아쉬웠지만, 여전히 마음이 든든하지 않았다. 이 문장 속의 정수에 대해 학생들은 깨달았습니까? 소자가 바라볼까? 고난의 심경? , 학생들이 인식하고 있습니까? 언제? 우리? 얼굴? 고난? 때, 고난을 맞이하고 고난에 도전하는 긍정적인 태도가 있을까? 사실, 좋은 문장, 반복 독서, 반복 생각, 반복 탐구, 정말 우리에 게 물어 보는 거 야? 좋은 글은 백회 읽는 것을 싫어하지 않는가? 야!

린 유탕 은 한 번 말했다? 독서는 선지자의 맛을 읽어야 하는데, 이 글자는 독서의 관건인가? 그래서, 이 수업의 학습 목표 1 은? 낭독을 통해 작가의 심정을 분석하고 작가의 심정을 체득하는가? 。 하지만 가르치는 과정에서, 이 독서는 여전히 충분하지 않습니까? 투철한가? 。 수업시간에 학생이 단독으로 읽는 것이 있는데, 특히 수지에게? 현을 채우고 노래를 부르나요? 이 단락, ma chunmei 급우 읽기, 나를 통해? 사이? 글자를 눌렀을 때, 분명히 읽은 것은 정서적이고 맛이 있다. 만약 내가 몇 명의 학우를 더 불러서 이 단락을 읽게 한다면, 그럼 수지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즐거워 보이지만 사실은 슬퍼요? 의 감정은 더욱 깊이 체득할 것이고, 체득한 것은 더욱 생생하게 느껴질 것이다.

소자에 대해? 조조? 그 섹션은 학생들이 더 많이 읽고 읽도록 해야 합니까? 카오 카오 의 엄청난 기세, 카오 카오 카오 에 포함 된 네 가지 슬픈 스와 를 읽어? 시는 사람이 죽고, 사물은 옳고 그름이고, 승패는 한순간이고, 운연은 지나치지만, 이 단락의 처리는 좀 촉박하다. 바로 제대로 읽을 수 없고, 투철하지 못하여 아쉬움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인은 글로 감정을 표현하고, 우리는 목소리로 이미지를 형상화한다. 앞으로의 교육에서 나는 학생을 더욱 강화해야 하는가? 시독이요? 훈련, 학생들이 좋아하게 하려고 노력하는가? 책을 읽습니까? , 중국어를 좋아해요.

나는 이상적이다. 수업은 학생들이 대담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생각을 대담하게 표현하고, 학생들의 사상이 교실에서 텍스트와 대화하고, 작가와 대화하고, 나와 대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저는 제 교실을 조화롭게 만들고, 학생들과의 대화와 대화에서 학습 목표를 달성하고, 즐거운 수업에서 학생들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생각을 깊어지게 하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하지만 이번 수업에서는 이런 효과가 그다지 뚜렷하지 않아 평일 교실에서 학생들의 활약이 활발하고 사상이 개방되지 않았다. 아마, 학생들은 약간 겁이 나고, 겁이 나서 놓을 수 없고, 겁이 많은 사람이 있을까? 생각? 굳은 것 같아요.

이 점은 제가 예상했던 것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대체로 제가 학생들의 사고를 유도하는 방법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수업시간에 학생들과 대화식의 수업은 기본적으로 이루어졌지만, 전체 교학 과정에서 나는 여전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말해? 조금 더, 더 많이 말하면, 필연적으로 한 절로 기울어질 것인가? 전통? 수업이 끝났기 때문에 좋은 효과도 받지 못했다. 앞으로 수업에서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영감을 주고, 학생들을 클릭해서 교실을 홀가분하게 하고, 발랄하게 만들고, 나도 가능한 한 잘 가르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인슈타인은 한 번 말했다:?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종종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응? 대략 국어 수업인데, 한 과목으로 학생들이 제기한 몇 가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면 된다. 수업 전에 한 학생이 나에게 물었다. 뚜껑은 그 변종자로부터 바라볼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도 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변하지 않는 자를 보고 보면, 사물과 나는 모두 무궁무진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간? 물건이 무궁무진한가? 그는 이해할 수 있지만,? 난 끝이 없어? 그는 이해하지 못한다. 듣고 나서, 나는 텍스트를 읽을 때, 학생들이 지식을 받아들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심지어 학생들은 계속 질문을 합니다:? 나는 끝이 없다, 이해한다. 이 우주는 정말 무궁무진한가?

학생들의 질문은 국어수업이 확실히 학생들에게 사고를 가져왔다고 생각하게 하고, 사고할 수 있게 하고, 수업시간에 내가 학생들과 교류하면서 학생들의 사상의 불꽃이 부딪쳤다는 것을 설명하게 되어 기쁘고, 국어 교육의 행복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누가 말하기를, 좋은 국어 수업은 수업의 깊이를 추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한 절도 알아야 한다고 말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아쉬워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 텍스트의 첫 번째 문장을 사용합니까? 임술의 가을, 7 월 기왕, 수자 () 와 객 범선 () 이 적벽 아래 헤엄친다. -응? 수지 정서를 푸는 비밀번호로서 다섯 개의 비밀번호를 요약했다:? 임술의 가을, 7 월 기왕, 적벽, 수지, 손님, 범선? 네, 40 분 동안 이 다섯 개의 비밀번호를 해석하기가 좀 어렵기 때문에 제가 선택했나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임술의 가을, 적벽, 7 월 기왕? 3 개의 암호 해석, 다른 2 개? 래프팅, 수자 및 손님? 작업에 표시 됩니다. 이 단원의 학습 목표는 기본적으로 완료되었지만, 숙제에 나타난 두 개의 비밀번호가 구체적으로 학생들과 교류하지 않은 것에 대해 조금 아쉽다.

수업시간에, 나는 내 목소리로' 적벽부' 에 대한 천고의 명편으로서의 나의 이해를 전달했다. 어선이 늦게 노래하나요? 악곡을 한 번 암송하면 효과가 좋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이 말했다. 선생님, 등을 잘 외웠어요. -응? 어쩌면, 좋은 문장, 감정적이어야 한다는 것, 바로 써야 한다는 것? 심장? 부르다.

교실 수업은 예술이다. 내가 자주 탐구하고 자주 반성해야 한다. 앞으로, 나는 더욱 계속 노력하여 국어 교육이 정말 충만하게 해야 하는가? 인간성? 。 기사 2: "적벽부" 교육 반영

본 편은 부체가 자주 사용하는 주객 문답 형식으로 소감을 토로하였다. 첫 수업은 디자인 시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을 잡는다. 1 지도생들에게 지도요령을 반복해서 낭독하도록 지도하고, 다른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반복해서 읽게 해야 글의 사상적 감정의 기복을 이해할 수 있고, 더 많이 읽어야 기억을 깊어지게 하고 본문을 암송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경물 묘사를 통해 작가가 표현한 것을 체득하는가? 음악? 정, 멀티미디어를 통해 달밤 적벽의 화면을 보여주며, 화면 정취를 느끼며 글에서 경물 묘사의 문장을 찾아 산문화의 언어로 묘사하고, 경경 서정적인 특징을 논의하고, 교사 순회 지도를 논의한다. 3 이 글은 산만하게 모여서 작가의 즐거움을 표현했는가? 슬픈? 즐거움의 감정 변화는 학생들이 작가의 감정 사고를 정리하도록 유도한다. 한 과목에서 이러한 부분을 완성하려면 학생들이 예습작업을 잘 해야 한다. 실제 교육에서 임무를 완수하는 것은 다소 긴장되어 있고, 학생들은 예습이 부족하여 경물 묘사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였다. 앞으로 많이 조정해야 합니다.

기사 3: "적벽부" 교육 반영

주객문답체는 부체문이 자주 쓰는 한 형식이다. 작가는 주객문문답의 형식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관점을 표현한다. 부체문은 종종 내용보다 더 큰 형식이지만, 선진제자를 이어받아 온다. 특히 한비자와 장자 등의 영향을 받고, 먼저 가상의 적을 설치한 다음 자신의 관점으로 변명하고, 글자를 깨고, 그 안에 서서 상대방의 관점을 반박한다 나중에 순자는 또 한 걸음 더 광대를 발양하고, 이 기교를 부체문, 전국 말기 송옥 등의 진일보한 보급에 적용해 양한이 대관 () 이 되어 한 시대를 풍미하는 대표 문체가 되었다.

수시의 전후' 적벽부' 도 푸체문의 기본 형식을 그대로 따르고, 주객 문답의 형식을 통해 정서적 변화를 내면적으로 반영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중의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손님? 실제로 그 사람이 있는데, 동포의 오랜 친구, 도사 양시창이다. 하지만 글 속의 이 손님은 자우허라고 생각하는데, 양시창보다 작가 자신이 자신과 대화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응? 손님? 단지 가상의 상징일 뿐, 작가의 인격분열 이후 나와 거짓으로 갈등을 벌이는 과정이며, 거짓으로 내가 점차 나를 이기는 심리적 과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전후' 적벽부' 와' 염노교'? 적벽회고' 는 수자가 황주로 강등된 대표작이다. 기본적으로 수시가 황주로 강등된 후의 심정을 기록한다. 이 세 편의 문장 등을 통해 수시의 모순된 심정과 어떻게 그림자를 벗어나 성숙으로 나아가는 과정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타이시안은 부오차 () 를 배우고, 겨우 고팔두의 수시 () 를 완전히 원형으로 돌려보냈고, 그는 안절부절못하는 심정으로 경성에 끌려갔고, 또 조마조마한 심정을 품고 황주 () 라는 궁핍한 땅으로 강등했다. 조정에서 그를 어떻게 처리하느냐, 황제가 언제 그의 머리를 요구하는지, 그는 바닥이 없다. 광산세의 귀재에 대해 생각해 보면 청운이 춘추대몽을 꾸고 있는데 갑자기 산에서 심연으로 떨어졌는데, 그 마음이 어떻게 쓰였는지 생각해 보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마조마하고 허세를 부리며 꼬리를 끼고 사람이 되어야 하는데, 자칫하면 머리를 잃을 수도 있고, 마음속으로는 고민하지 않을 수 있을까?

문인들이 마음속으로는 불만을 품고 불평을 하는데,' 이소' 는 또 해석할 수 있을까? 불평? 어떡하죠? 시대의 불행한 문인이 다행이다. 하관 문화가 상당히 발달한 중국에서 또 소동포와 같은 광세귀재가 있는데, 어떻게 그를 빠뜨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평? 네. 우정도 없고, 가족도 없고, 술도 경계해야 하는 이 곳에서 문인은 풍풍 명월, 산수형승밖에 없다. 그럼 자유분방해, 불공평하면 울어, 어차피? 청풍명월은 돈 한 푼 안 써요? , 시와 노래로 변하면 스스로 즐겁게 즐길 수 있다. 그래서 소탈하고, 즐겁고, 문화가 탄생했다.

창장 () 을 신보 () 하고, 배를 타고 적벽 () 을 타고, 그것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휘날리며, 큰 예술가는 잘못하더라도 매력을 틀리게 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마치? 인류 는? , 다른 사람이 말한 것이다. 세 사람이 대문호의 지혜와 매끄러움을 드러냈다. 맑은 바람이 불어오니 물결이 일어나지 않는다. 술은 손님이고, 명월의 시를 낭송하며, 노래의 장을 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전 "적벽부") 서리가 내리고 나뭇잎이 다 벗겨졌다. 사람의 그림자가 땅에 비치고,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락을 즐기고, 행가가 서로 답한다. "적벽부" 이후? 그래서 좋은 밤 무엇? 월, 술, 손님, 노래가 세상의 즐거움을 만끽하다. 즐거우신 후는요? 슬픔에서 오는 것입니다. 전자는 고객의 퉁소 소리를 빌려 주랑, 멘드 등 영웅인물의 영웅적 업적을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지게 하고, 인생이 짧고, 공업이 이루기 어려운 유세의 슬픔을 표현한 것이다. 후자는 달빛이 맑고 좋은 날의 아름다운 경치를 헛되이 보내며, 비록 모략할 수는 있지만, 언제나 준비가 안 된 것 같다고 자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먼저 손님, 술, 술, 음식, 그리고 기하학, 강산, 더 이상 알 수 없는, 그리고 옷, 손님, 계획 긴 쓰나미, 숙연과 두려움, 결과? 린 은 거의 머물 수 없습니까? 。 왜 낙후에 모두 슬퍼합니까? 그리고 전후 슬픈 내용이 다르고, 경지가 비슷하고, 논리가 또 연결되어 있을까?

우선, 수시가 황주에 온 것은 즐겁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온통 불평만 하고, 머릿속이 고민으로 가득 차 있고, 황주에 온 것은 진심이 아니며, 더욱 부득이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가자, 어차피 마음이 시원하지 않다.

불혹의 해, 바로 봄바람이 득의양양하고, 청운 () 을 평보하며, 천하를 겸제하고, 군요순 () 과 신하 () 까지 갑자기 배를 뒤집고, 배를 뒤집게 하는 것이 가장 자랑스럽고 득의양양한 시였다. 그는 미워하지 않고, 화가 나지 않고, 슬프지 않고, 피곤하지 않을 수 있을까? 겉으로는 애써 웃어도 마음속으로는 그 슬픔을 감출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부러 방달한다 해도 잡은 것은 거울 화수월, 세상의 무상한 순간 아름다움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화수월 중에 술을 마시는 것은 그 자체로 세상의 무상한 표현이다. 하물며 마음속 깊은 곳에는 그 무한한 원한이 있는데, 악극이 어찌 슬픔을 낳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할 말이 있으면 불공평하면 울리고, 문사천이 솟아오르고, 콸콸콸콸콸콸콸 튀어나와 도도하게 온다. 그것은 땅을 선택할 수 있고, 사람을 고르는 것은 기운을 잃고 예기를 꺾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쓰자, 주조가 천리로 전전하면 무슨 상관이 있는가, 부러워할 뿐이다! 그것을 쓰십시오, 2 명의 손님을 만드는 방법, 다만 갈망! 쓰기, 해방을 추구 하는 것입니다; 지식인들이 그 실크 문화의 양심을 보존하기 위해 쓴 것이다. 그래서 잘못? 적코? 언제? 적벽? , 아무도 없을 때, 호정을 토로할 수 있고, 답답함을 풀면 된다. 흥을 타고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이 대화를 완성하고, 자아와 역사, 고대인과 가짜 나의 대화를 성사시킬 수 있다면 좋겠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자신의 내면의 진실한 고백이며, 자아와 거짓의 다정한 교류이며, 사고의 불꽃과 시공간의 친밀한 충돌이다. 그래서 행복, 문장, 이름, 문화, 모든 것이 있습니다. 황주는 이때부터 수지 () 의 복지 () 가 되고, 수지 () 는 황주 () 가 휘황찬란하고, 황주 () 는 소자 ()

그래서 회고론 영웅은 화년을 표현하기 쉽고, 공업은 이루기 어려운 슬픔이다. 홀로 높은 바위를 오르고, 획연한 긴 울음소리는 감개무량하여 닭떼를 세우고, 지음은 찾기 어려운 고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양자가 앞뒤가 이어지면서 어떤 내적 관계가 있습니까? 전자는 주 () 조 () 를 부러워하고, 특히 주랑 () 은 층층이 받치고, 한 움큼 더 치켜잡는다. 먼저 조문덕은 일세의 웅이라고 말하고, 게다가 그는 패배하여 누구의 손에 패했는가? 주랑! "염노교" 에서? 적벽회고' 에서는 천고의 풍류인물로부터 삼국 영웅인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지막에야 높은 주랑을 들고, 주랑의 사업, 처지, 감정, 명성의 풍작에 대해 질투의 정도를 부러워했다. ) 슬픔에서 생각해낸 것은 역시 인생이 짧고 공업이 성사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어, 그가 여전히 공명을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여전히 인생이 짧다는 것을 추모하고 있다. 제때에 공업을 건립하는 건안 유풍을 추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후자는 분명히 명성에 대한 이 마음이 적고, 이미 이상으로부터 현실로 옮겨갔고, 집착이 하나 적고, 담백한 것이 하나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슬픔이 하나 적고 활달하다. 일월의 기하학은 일찍이 강산은 이미 더 이상 알 수 없게 되었다! 강산이 이러한데, 수자가 어찌 맛을 보지 않겠는가. 짧은 3 월, 어떻게 건안 유풍에서 정시 여음으로 뛰어오르는가? 중간의 과잉은 사실 앞뒤 두 편의 문장 중에서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전자가 손님의 입을 빌려 옛것을 슬퍼할 때, 자신의 현실 상황을 한탄하는데, 주인은 어떻게 손님을 기쁨으로 바꾸게 했습니까? 각도를 바꾸고 도가 사상으로 자신을 해방시키고 자연이 우리에게 준 끝없는 보물을 마음껏 즐기는 것이다. 후자가 더욱 두드러지고, 고학이 강을 가로질러 스쳐 지나가고, 한 도사를 꿈꾸며, 웃음과 경악을 기쁨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에 주목할 만한 점이 두 가지 있다. 한가운 고학은 줄곧 도가 산물 비유석 특허였으며, 두루미는 페더가 되어 선선을 오르는 혐의를 받고 있다. 몽일도사는 더욱 분명해졌고, 두 사람은 눈살을 찌푸리고, 마음속으로는 서로 대답하는 것이 아니라, 공개적으로 세상에 알리고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수시가 장노현황에서 인생의 곤경에서 벗어났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출입석도, 겸통 세 곳, 수지가 완전히 성숙한 혜근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꿈의 사제가 말을 건네다:? 적벽의 놀이? 여기의 꿈은 거짓이고, 깨달음은 진실이다. 도사는 거짓이고, 나는 진실이다. 이상은 거울이고, 현실은 상이다. 전체 작문 과정은 스시 자신이 자신과 대화하는 과정이며, 그가 그림자에서 벗어나 곤경에서 벗어나는 과정이며, 내가 점차 나를 이기는 심리적 과정이다. -응? 크레인? 설발홍진흙으로 앞뒤가 보살피는 풀뱀회선입니다. 깨달음은 깨달음이고, 참학은 도인, 즉 놀라 깨어나는 것은 바로 깨달음의 몽도가 인도적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꿈에서 깨어나면 인생 큰길도 태연하다. 뭉치면 수자도 성숙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