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맷카레하트셉수트 조각상

여성 파라오 Maatkare Hatshepsut 통치 기간 (기원전 1479-1458 년) 의 가장 매혹적인 측면 중 하나는 그녀가 남긴 예술품이다. 예술은 이집트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모든 조각상, 벽화, 도안은 모두 중요한 의의가 있다. 파라오는 종종 예술을 자신의 정보를 전파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는데, 한 가지 선전 도구로 그들의 통치가 정당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일반인 (그중 많은 사람들이 문맹이다) 에게 그들의 신성을 강조한다. 하트셉수트도 예외는 아닙니다.

Maatkare Hatshepsut 은 전통적인 남성법 구식 자세로 자신을 묘사한 조각상 제작을 의뢰해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대중에게 그녀의 독특한 상황, 즉 한 여성이 남성업무에 종사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려 했다. 하지만 하트셉수트 통치 시대의 예술도 자신을 완전히 여성화한 것에서 완전히 남성적인 전환으로 묘사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난 일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하트셉수트의 여성적 기질은 그녀의 많은 예술 묘사에서 여전히 뚜렷하다. 그녀의 진실성에 대한 다른 증거는 왕이 남자로 묘사된 작품에서도 관찰할 수 있다.

전달

마트카레하트 셉수트는 고대 이집트의 강력한 여왕과 여성 통치자들 중 가장 성공적이었다. 그녀는 20 여 년 동안 통치하여 그녀의 국민을 평화, 안정, 번영의 시대로 이끌었다. 그녀의 많은 전임자와 후임자들과는 달리, 하트셉수트 통치 기간에는 중대한 충돌이나 군사 행동의 증거가 거의 없었다. 국왕은 전쟁을 시작하지 않고 대규모 인프라 운동을 시작하여 육지에 절과 기념비를 지었다.

하트셉수트는 궁정과 신하들의 눈에 심상치 않은 왕권을 증명하기 위해 예술로 전향했다.

파라오 투트모스 1 세의 딸인 하트셉수트는 자신이 파라오 왕으로 선언되기 전에 많은 인상적인 직무를 맡았습니다. 우선 아몬신의 아내였고, 그 후 기원전 1493 년에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이복형제와 결혼하여 이집트 여왕이 되었습니다. 투트모스 2 세. 그녀는 투트모스와 아이를 낳았는데, 딸 이름은 네프리였다.

투트모스 2 세가 기원전 1479 년에 세상을 떠났을 때, 하트셉수트는 딜레마에 빠졌다. 그녀는 남편을 위해 아들을 낳지 않았고, 투트모스의 유일한 남성 후계자인 투트모스 3 세 (그의 두 번째 아내의 아들) 는 비틀거리는 아이였다. 그녀의 이전의 위대한 여왕이 개척한 선례에 이어 하트셉수트는 이집트를 통제하고 투트모스 3 세 파라오를 대관하고 소년 왕이 성인이 될 때까지 섭정왕을 맡았다. 그런 다음 기원전 1473 년에 하트셉수트는 자신을 이집트 파라오로 선언하고 투트모스와 함께 그의 (고급) * * * 섭정왕으로 통치한다는 충격적인 다음 단계를 밟았다. 전통적으로 남성 역할을 하는 여성으로서, 하트셉수트 파라오는 궁정과 신하들의 눈에 특이한 왕권을 증명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를 위해 Maatkare Hatshepsut 은 예술로 바뀌었다.

예술 표현

하트셉수트의 일생에서, 그녀의 예술적 표현은 여성에서 남성에 이르기까지 뚜렷하게 표현되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특이한 작품들은 그녀의 통치 초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를 들어, 하트셉수트와 투트모스 3 세 * * * 와 함께 섭정으로 시작된 조각상은 여왕을 이집트 왕실 여성의 길고 소박한 타이트한 원피스를 입은 완전한 여성으로 잘 묘사한다. 하지만 하트셉수트는 파라오의 nemes 머리 장식을 착용하고 있는데, 보통 남성 왕만 착용한다. 이 이상한 조합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전시된 붉은 화강암 작품에서 두드러진다. 여성복을 입은 앉아 있는 하트셉수트 왕관에 그녀의 파라오 왕좌명' Maatkare' ('진리는 태양의 영혼') 와 왕권 칭호의 여성판 ('Re 의 딸' 등) 이 새겨져 있다.

이 시기의 또 다른 좌상도 대도시에서 비슷한 그림을 그렸다. 검은 섬장암으로 조각한 이 작품은 한 여성 하트셉수트가 남성 파라오 왕의 * * * 머리 장식을 쓰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하트셉수트 조각상의 다음 단계는 일이 더욱 흥미로워진 곳이다. 한 작품은 눈에 띄는 여성 얼굴과 몸통을 가진 앉아있는 Maatkare Hatshepsut 을 묘사하며, nemes 왕관을 쓰고 왕좌에 앉아 있다. 하지만 하트셉수트는 타이트한 원피스를 잃고 짧은 남성 스커트와 * * * 가슴을 입고 있었다. 마찬가지로, 이 작품에는 그녀의 왕위 이름과 전통 남성 칭호의 여성적인 버전이 새겨져 있다.

이 시점부터 하트셉수트는 자신을 완전히 남성으로 묘사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트셉수트가 경건한 위치에서 신들에게 희생을 바치는 모습을 보여 주는 크고 작은 조각상들이 있다. 여기서 파라오는 다시 한 번 * * * 상체에 스코틀랜드 짧은 치마를 입고 여성 * * * 이나 얼굴 특징의 흔적이 없다. 그녀는 nemes 머리 장식 (로열 uraeus 뱀으로 장식됨) 과 전통적인 남성 파라오의 가짜 수염을 쓰고 있다. 어떤 경우에는 여국왕이 사자의 몸과 남자의 머리 위로 스핑크스로 나타나기도 한다.

마찬가지로, 많은 왕의 오시리드 조각상들이 살아남아 수염과 미라화의 하트셉수트를 오시리스 신으로 묘사했다. 지금까지도 이 작품들 중 일부는 여전히 Deir el-Bahari 의 영안실 사찰에 있는 그녀의 홀을 지키고 있다. 흥미롭게도, 이 법령에서 여전히 볼 수 있는 고대 페인트의 잔재를 보면, 하트셉수트는 그녀의 통치 기간 동안 그녀의 예술 묘사를 계속 시도해 본 것 같다. 파라오는 완전히 남성이었지만, 그녀의 조각상은 독특한 오렌지색 피부색으로 칠해져 고대 이집트 남성의 전형적인 진홍색 황토색과 여성의 연한 노란색 피부색을 결합했다.

결론

하트셉수트가 공식 예술작품에 등장하는 방식은 여왕이 실생활에서 보이는 모습과 옷차림일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 모든 이집트 예술은 고도로 이상화되어 있으며, 각 작품은 그것이 대표하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Maatkare Hatshepsut 은 * * * 상체가 없을 수도 있고, 가짜 수염을 쓰고 그녀의 궁궐을 왔다갔다한다. 그녀의 진실한 성별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며, 그녀도 이렇게 할 생각을 한 적이 없다. 그녀의 조각상에서 발견된 비문' Re 의 딸' 과' 두 곳 여사' 만 보세요.

그녀가 완전 남성으로 묘사된 작품에서도 하트셉수트는 여전히 그녀의 여성성과 진정한 본성을 강조하는 방법을 찾았다. 그녀는 자신을 남성 파라오로 묘사하는데, 단지 그녀의 통치를 합법화하고 그녀의 통치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그녀 앞에는 여성 통치자가 너무 많았고 여성 왕을 소유하는 법을 금지하지도 않았지만, 이집트 왕위에 오른 여성 파라오가 실행 가능한 남성 후계자 (투트모스 3 세) 를 계승하는 것은 여전히 이례적이고 거의 알 수 없는 상황이다. 하트셉수트는 자신을 전통적인 남성 왕으로 묘사하고, 강하고, 젊고, 경건하며, 신민에게 설명했다. 그녀의 많은 조각상들이 그녀가 죽은 후에 파괴되고 훼손되었지만 (아마도 투트모세 3 세가 남성 왕권과 남성 상속의 이상을 강화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