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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노신 (1881-1936), 저장사오싱인, 본적 허난성 여남현. 중국 현대의 위대한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 노신 () 은 본명 주장수 () 로, 이후 주수인 (), 자장수 (), 호예재 () 로 개명했다. 노신' 은 오사운동 투신 후 사용한 필명으로,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에 사람들은 흔히 노신이라고 부른다.

노신, 1881 년 9 월 25 일 사오싱도창방구의 한 봉건사의사 가정에서 태어나 7 세 계몽, 12 살에 삼미서집에 재학하고, 부지런히 공부하고, 박문강기, 여가 시간에 야사노트 및 민간 문학 서적을 즐겨 읽으며 회화예술에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어 탄탄한 문화적 기초를 다졌다. 그는 사서오경에 얽매이지 않고 다방면으로 과외 도서를 찾아 역사 문화 지식을 습득하려고 노력한다.

사오싱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 특히 많은 월중선현의 도덕 문장, 노신의 사상에 큰 훈도와 영향을 주었다. 노신 소년 시절, 할아버지는 과장 사건으로 감옥에 가셨고,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셨고, 가도는 이때부터 떨어졌다. 노신은 봉건 사대부 대가족의 긴 집 장손으로부터 낡은 호적 자식으로 변했다. 가족이 겪은 일련의 중대한 변고로, 소년 노신은 인간의 냉온에 시달렸고, 세태는 서늘하여' 세상의 진면목' 을 보고 봉건 사회의 부패와 몰락을 깨달았다. 노신의 어머니 루서, 농민의 딸, 품격이 고상하여 노신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1898 년 봄, 노신은 고향을 떠나 인생의 새로운 희망으로 난징 강남수사학당에 입학했고, 이듬해에는 학당의' 흑연질' 에 불만을 품고 강남육사학당에 부설한 광무철도학당으로 바뀌었다. 그는 서구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을 광범위하게 접하고,' 시무보' 를 읽고' 천연론' 을 보고 유신사조와 진화론설의 영향을 받아 초보적으로' 미래에는 반드시 과거에서 이기고, 청년들은 노인보다 이길 것' 이라는 사회 발전관을 형성하였다.

1902 년에 노신은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관청에 의해 일본으로 유학을 보냈다. 그는 먼저 도쿄 홍문학원에 들어가 일본어를 공부한 뒤 센다이 의학전문학교에 입학해 의학을 공부했다. 자산계급 민주혁명의 물결에 크게 영향을 받아 반청혁명의 홍수에 적극적으로 투신하고, 방과 후' 회관에 가서 서점을 뛰어가고, 집회에 가고, 강연을 듣는다' 며' 나는 내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는 맹세를 했다. 1906 년 노신은 사실 앞에서 국내 동포의 우약함을 느끼고 국민성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의연하게 의사를 버리고 인생의 길에서 결정적인 발걸음을 내디뎠다. 문학예술을 택하고, 펜을 자신의 구국 구민의 전투 무기로 삼았다. 그는 문예지' 신입생' 준비에 참여해' 사람의 역사',' 과학사 교편',' 문화 편향론',' 모로시력설' 등 초기의 중요한 논문을 집필했다. 노신은 중국의 심각한 문제는 사람에게 있는 것이지 사물에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정신이 아니라 물질에 있다. 개성에 있지,' 군중' 에 있지 않다. 입국을 하려면 먼저' 입인' 을 해야 하고,' 입인' 의 관건은 개성의 각성과 정신의 진작에 있다.

신해혁명 전야에 노신은 조국으로 돌아가 항저우의 저장양급 사범학당에서 교편을 잡고 화학 생리학 교사를 맡고 고향 사오싱으로 돌아와 사오싱부 중학당 감찰과 박물교사, 산회 초급사범학당 감독 (교장) 을 맡았다. 그는 한편으로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고, 청년을 양성하며, 한편으로는 신해혁명에 적극적으로 투신했다. 그는 고향 문학단체' 월사' 를 이끌고' 월도일보' 창설을 지지한다. 1912 년 초, 루쉰 (Lu Xun) 은 교육총장 채원배 (Cai Yuanpei)

러시아 10 월 혁명이 승리한 후 노신은 크게 고무되어 이대대, 진독수 등 당시 많은 선진 지식인들과 함께 문장 쓰기, 잡지 개최로 중국 오사운동의 서막을 열었다. 그는 반제반봉건의 선두에 서서 신문화, 새로운 사상, 새로운 도덕을 적극 제창하고, 수천 년 동안의 낡은 문화, 낡은 사상, 낡은 도덕을 맹렬히 비난했다.

1918 년 그는 우리나라 현대문학사상 첫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했다. 소설은 상징적인 예술수법을 통해 중국 수천 년 봉건사회의 식인의 본질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봉건예교와 봉건종법 제도의 죄악을 강력하게 고소했다. 그 후 노신은' 일발' 으로 완전히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공을기',' 약',' 아Q 정전' 등 많은 소설과 잡문, 수필, 평론을 창작하여 오사운동의 선구자이자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가 되었다.

1926 년 여름, 노신은 북양 군벌이 도사리고 있는 베이징을 떠나 남하문으로 내려가 샤먼대학교 중국문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국학원 교수를 겸임했다. 1927 년 초에 노신은 당시 혁명센터 광저우로 전근하여 중산대 중문 학과장을 맡았으며, 동시에 교무 주임을 겸임하면서 교육과 문학 창작에 종사하면서 새로운 전투에 투입되었다. 같은 해 4 월 반혁명 쿠데타가 일어나자 노신은 비린내 나는 피비린내 나는 시련을 겪었고, 학생들을 구조한 결과, 화가 나서 사직했다. 피의 교훈 앞에서 노신이 일찍 형성한 사회발전관은 깊은 변화를 겪었고, 그는 자신의 사상을 엄하게 해부하고, 과거 진화론만을 믿었던' 편파적' 을 바로잡았으며, 그 이후로 그의 사상 발전은 참신한 출발점으로 접어들었다. 1920 년대 중반에는' 무모원' 주간지,' 어사' 주간지, 문학동아리 말명사 창설에 참여했다. 1927 년 초에 광저우 중산대학교에 가서 문학학과 주임 겸 교무 주임을 맡다. 1927 년 8 월 샤먼 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1927 년 10 월에 노신은 상해에 도착하여 그때부터 정착하여 혁명 문예 운동에 집중하였다. 1928 년 유다 프와' 리버런' 잡지를 창립했다. 193O 년에 중국 좌익작가 연맹이 설립되었는데, 그는 발기인 중 하나이자 주요 지도자이며, 선후' 싹',' 전초',' 십우거리',' 번역문' 등 중요한 문학 정기 간행물을 편집한 적이 있다. 그는 중국 좌익작가 연맹, 중국 자유운동 대동맹, 중국 민권보장동맹 등 많은 혁명동아리에 참여하고 이끌었다. 그는' 전초',' 급류',' 맹아 월간지' 등 많은 간행물을 집필하고, 광대혁명, 진보적인 문예 종사자를 단결하고 이끌고 제국주의, 봉건주의, 국민당 정부 및 그 어용 문인들과 첨예하게 맞서 싸우고 있다. 그는 끈질긴 전투를 견지하며 수백 편의 잡문을 썼다. 비수와 같은 이런 잡문은 총을 쏘는 것처럼 반문화' 포위 포위' 에서 특별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 * * 산당인과 밀접한 교제를 하며 중국 * * * 산당의 항일민족통일전선 정책을 단호히 지지한다. 그는' 불을 훔치는 자' 라는 비유로 중외 문화 교류에 힘쓰고 신흥 목각 운동을 제창했다. 그는 청년을 배려하고, 청년을 양성하며, 청년 작가의 성장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1936 년 10 월 19 일, 노신은 상해 대륙 신촌 숙소에서 세상을 떠나 일년 내내 55 세였다.

노신은' 자조' 시 한 수를 썼는데, 그 중 두 구절은' 횡미냉대 천부의 손가락,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는 것이 그의 일생의 진실한 묘사이다.

노신은 평생 800 여만 자의 저서를 썼는데, 그의' 외침',' 방황',' 들풀',' 조화석픽업' 등 많은 작품들을 재판하여 영국, 러시아, 독일, 법, 일, 에스페란토어 등 다양한 글로 번역하였다. 노신전집' 은 그가 중국 인민과 세계 각국 국민에게 남겨준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노신의 저서

외침' (단편 소설집) 1923, 트렌디한 사회

《중국소설사략》 (상하권) 1923, 1924, 신조사

열풍' (잡문집) 1925, 북신

방황' (단편 소설집) 1926, 북신

화개집 (잡문집) 1926, 북신

화개집 속편 (잡집) 1927, 북신

스올 (논문 잡집) 1927, 미명사

들풀 (산문시집) t927. 북신

조화석픽업 (산문집) 1928, 미명사

《단지 집집》 (잡문집) 1928, 북신

삼한가집' (잡집) 1932, 북신

이심집' (잡문집) 1932, 합중서점

노신 자선집' 1933, 천마

《양지서》와 경송합작, 1933, 청광서국

위선자유서 (잡문집) 1933, 청광서국

노신 잡감 선집' 추백편선, 1933, 청광서국

남강북동원 (잡문집) 1934, 동문서국

"제로 픽업" 1934, 공공 서점

준풍월담 (잡문집) 1934, 흥중서국

집외집' 양제운편, 노신교정, 1935, 대중도서회사

"문외담" (논문) 1935, 천마

"새로운 이야기" (소설집) 1936, 문생

레이스 문학 (잡문집) 1936, 연화서국

그리고 개정잡문 (잡문집) 1936, 삼한가한 서재

《야기》1937, 문생

그리고 중개정잡문 2 회 (잡문집) 1937, 삼한가서집

그리고' 중개정잡문말편' (잡문집) 1937, 삼한가서점

노신서간' (사본) 허광평 편성, 1937, 삼한가서집

노신전집' (1, 20 권, 저작, 번역문, 편집한 고서) 1938, 노신전집 출판사

"집외집수거" (종합집) 1938, 노신전집출판사

"한문학사 개요" (문학사) 1941, 노신전집 출판사

노신전집 부록' 당도편, 1946, 상하이 출판회사

노신서간' 허광평편, 1946, 노신전집 출판사

노신 일기 (사본) 1951, 상하이 출판회사 납인쇄본, 1959, 인문학

노신선집' 1952, 개명

노신소설집 1952, 인문

노신전집 보부속편' 당도편, 1952, 상하이 출판회사

노신서간보보' 오원칸집, 1952, 상하이 출판회사

노신전집 (1-lO 권) 1956-1958, 인문

《노신 선집.

(1, 2 권) 1956-1958, 중청

"중국 소설의 역사의 변천" (문학사) 1958 년, 삼중

노신선집' (제 2 권) 1959, 인문

노신서간 () 1972, 인민일보

"루쉰 (Lu Xun) 의시 초안" 1976, 문화 유물; 1981 년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

노신서집' (상하권,' 양지서' 이외의 편지 1381 통) 1976, 인문

노신 문집' 1976, 해방군 신문사

노신서간 () 1976, 상하이 인민

노신 원고 전집 (편지 8 권 일기 6 권) 1978 일 1980, 문화재

노신이 허광평서간' 1980, 허베이 인민

노신전집 (1-16 권) 1981, 인문

노신전집 권일 (무덤 열풍 외침)

노신전집권 2

노신전집권 3 (화개집 화개집 속편)

노신전집 4 권 (삼한가집 이심집 남강북 동원)

노신전집권 5 (의사 자유서 준풍월담 레이스문학)

노신전집은 6 권 (그리고 중개정잡문, 중개정잡문 2 회, 중개정잡문 끝편)

노신전집권 7 (집외집외집수거)

노신전집 8 권

노신 연보

1881 년 한 살

8 월 초 3 일 (양력 9 월 25 일) 절강 사오싱성 내 동창방 입구에서 태어났다. 성 저우 이름 나무 사람, 단어 예재, 별명 장수,

1886 년 6 세

서주옥전 선생이 먼저' 감략' 을 낭송하는 서당이다.

그 대여섯 살 때 종당은 모두' 호양 꼬리' 라고 불렀다. 그 작고 민첩하다고 칭송하다.

1888 년 8 세

11 월, 여동생 단생으로 10 월 즉 요요를 했는데, 그 병이 위독할 때, 선생은 방 모퉁이에서 암울하게 울었고, 모태부인은 그 이유를 묻고는 "여동생을 위해서야." 라고 대답했다.

나이 1 일, 우리 집 어른들이 모여 간판 9 를 밀었는데, 아버지 백도 연 () 과 함께 해야 한다. 선생은 옆에서 묵시하며, 백위농 선생이 문의로 말했다. "누가 이기기를 바라십니까?" " 선생은 즉시 "모두가 이기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1892 년 12 세

정월, 삼미서재로 가서 수경우 선생의 품감에서 읽다.

서당에서는 한가한 그림을 타고 그림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고, 24 사효도의' 노래유친',' 곽거매아' 에 대한 독생적 반감을 가지고 있다. 선생의 외가는 안교두루 () 의 성으로, 집집족으로 거주하며, 어린 시절은 종종 모태부인과 함께 가서 시골에서 자연과 접촉하여 큰 영향을 미친다. "사극" 에서 묘사한 사람은 모두 안교 일대의 경치로, 당시 11, 2 세였다. 외가 후황보장, 작은 고보 등을 옮겼다.

12 월 30 일 증조할머니 다이 태군졸은 79 년이다.

1893 년 13 세

3 월 할아버지 개복 공정 근심은 베이징에서 돌아온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가을, 미디어 푸공 은 일 때문에 투옥, 아버지 보 이순신 공 은 중병, 재산 중락, 품질 가게 및 약국 에서 여러 해 동안 개최된다.

1896 년 16 세

9 월 초 6 일 아버지 보 이순신 공졸, 나이 37.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집안 형편이 어려워졌다.

1898 년 18 세

윤삼월, 남경으로 강남 수도사 학당에 입학하다.

1899 년 19 세

정월, 강남 육사학당에 도로 광산학당을 부설하여 학업에 대해 복습하지 않고, 시험을 볼 때마다 툭하면 앞머리를 꼽는다. 수업이 끝나면 툭하면 번역본의 새 책을 읽으며, 특히 소설이 좋고, 때가되거나 나가서 말을 탄다.

1901 년 21 세

12 월에 도로 광산 학당을 졸업하다.

1902 년 22 세

2 월에는 강남감독공소에서 일본으로 유학을 보내 도쿄홍문학원에 입학했다. 수업이 끝나면 철학과 문예의 책을 즐겨 읽으며, 특히 인간성과 국민성 문제에 주의를 기울인다.

1903 년 23 세

절강 차오 (Zhejiang Chao) 잡지에 대한 기사입니다. 가을,' 월계여행' 을 번역하다.

1904 년 24 세

6 월 초 1 일, 할아버지 개부 공졸은 연세가 68 이다.

8 월 센다이에 의학전문학교에 입학하여 학업을 이어갔다.

1906 년 26 세

6 월에 집에 가서 산음주 여사와 결혼하다. 같은 달, 일본에 복행하여 도쿄에서 문예를 연구하여 의술을 중단하였다.

1907 년 27 년

연여름이라 문예지를 창설하려고 하는데, 이름은' 신입생' 이라 불리며,' 하남' 잡지로 글을 썼다.

1908 년 28 세

장태염 선생 병린학으로부터' 광복회' 회원을 위해 이동생 작가와 역외 소설을 번역한 해다.

1909 년 29 세

연집' 역외 소설집' 2 권입니다. 6 월에 귀국하여 절강성 2 급 사범학당 생리학 화학 교사를 임임하다.

1910 년 30 세

4 월 초 5 일 할머니 장태군졸은 연세가 예순아홉이다.

8 월, 임사오싱 중학당 교원 겸 감학.

1911 년 31 세

9 월 사오싱광복, 임사오싱 사범학교 교장.

겨울, 첫 번째 시험작 소설' 향수' 를 쓰고, 2 년 전부터' 소설 월보' 제 4 권 1 호에 발표됐다.

1912 년 32 세

1 월 1 일, 임시정부가 남경에 설립되어 채원배 교육총장이 교육부부 위원으로 임명해야 한다.

5 월에는 항해가 낮고, 선무문 밖 남반 골목 사오싱회관 등화관에 거주하며 교육부 사회교육사 제 1 과 과장을 맡고 있다.

8 월에 교육부로 임명되다. 월공여 편집집 사승이' 후한서' 입니다.

1913 년 33 세

6 월, 휴가를 내고 진포로에서 집으로 돌아가 성친으로 돌아가며,

8 월에 해도 (haidao) 에서 북경으로 돌아왔다.

10 월, 공여학교' 강집'.

1914 년 34 세

연공여 연구 불경이다.

1915 년 35 세

1 월 \ "hueiji 카운티 gushu 잡집 \" 한 권을 집필하여, 둘째 동생을 인명으로 인쇄하였다. 같은 달에 《백유경》이 새겨져 있다.

연공 여희가 금석 탁본을 수집하고 연구하는 것이다.

1916 년 36 세

5 월, 회관으로 이주하여 나무 서재를 보충하다.

12 월, 휴가를 내고 진포로 귀성 () 에 가다.

해는 여전히 연구 조상과 묘지 탁본을 수집하고 있다.

1917 년 37 세

1 월 초에 북경으로 돌아왔다.

7 월 초, 장훈이 난작을 회복하고, 분노와 이직을 하고, 같은 달에 난장판이 되어 곧 귀부했다.

해가 여전히 연구 탁본을 수집하고 있다.

1918 년 38 세

4 월부터 창작을 시작한 후, 그 첫 소설' 광인일기' 는 노신을 필명으로 하여' 신청년' 제 4 권 제 5 호에 실렸으며, 가족제도와 예교의 폐해를 타진하는 것은 문학 혁명 사상의 급선봉이다. 연세가 여전히 연구 탁본을 수색하고 있다.

1919 년 39 세

1 월 사랑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고,' 감상록 40' 이라는 제목으로' 신청년' 제 6 권 1 호, 이후 수입잡감록' 열풍' 을 게재했다.

8 월, 공공도서관 팔도만집을 사서,

지난 10 월 가족 개혁과 자녀 해방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면서' 우리가 지금 어떻게 아버지가 되느냐' 라는 제목으로' 신청년' 제 6 권 제 6 호, 후소득 논문집' 무덤' 을 실었다.

11 월 수리 일은 약간 준비되었고, 둘째 동생과 함께 사람을 모두 옮겼다.

12 월에 휴가를 내고 진포로 귀성 () 을 거쳐, 모친이 삼동생을 동반하여 사람을 지어 베이징에 왔다. 연세가 여전히 연구 탁본을 수색하고 있다.

1920 년 40 세

1 월, 일본 무자 소로는 희곡' 한 청년의 꿈' 을 착실하게 번역하였다.

10 월, 러시아 알지발수부의 소설' 노동자 수혜요부' 로 번역되었다.

연가을부터 베이징대 및 북경고등사범학교 강사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여전히 금석 탁본을 연구하고 있다.

1921 년 마흔 한 살

2, 3 월에 또' 강집' 을 교정하다. 여전히 북경대학, 북경고등사범학교 강사를 겸임하고 있다.

1922 년 42 세

2 월 8 월 또 학교' 지강집' 이다.

5 월은 러시아 에로가 동화극' 복숭아색의 구름' 으로 번역된다. 여전히 북경대학, 북경고등사범학교 강사를 겸임하고 있다.

1923 년 43 세

8 월에 벽돌탑 골목 61 호로 이사를 갔다.

9 월 소설 제 1 회' 함성' 이 인쇄되었다.

12 월에 부성문 내서 세 골목 21 호 집을 사다. 같은 달' 중국 소설 사략' 이 책으로 인쇄되었다.

연가을부터 베이징대, 베이징사범대, 베이징여자고등사범학교 및 에스페란토어 전문학교 강사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1924 년 44 세

5 월, 서쪽 세 골목 새 집으로 이주했다.

6 월, "중국 소설 사략" 하권이 인쇄되었다. 같은 달 또' 지강집' 을 교정하고' 지강집' 순서를 수정하였다.

7 월 서안 강연,

8 월에 북경으로 돌아오다.

10 월은 일본 주방천 백촌 저서 논문' 고민의 상징' 으로 번역되었다.

여전히 베이징대, 베이징사범대, 베이징여자고등사범학교 및 에스페란토어 전문학교 강사를 겸임하고 있다.

연겨울에' 어사' 주간지를 위해 글을 쓴 것이다.

1925 년 45 세

8 월에는 교육총장 장사조가 베이징 여사범대학을 불법적으로 해산했기 때문에, 선생과 대부분의 교직원들은 교무유지회 조직을 가지고 장사추에게 위법으로 면직되었다.

11 월, 잡감 제 1 회' 열풍' 이 인쇄되었다.

12 월 일본 주방천 백촌서' 상아탑' 으로 번역되었다.

연세가 여전히' 어사' 를 위해 글을 쓰고' 국민신보' 부간지와' 무모원' 잡지를 편집했다.

연가을부터 베이징대, 베이징여자사범대, 중국대 강사, 여명 중학교 교사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1926 년 46 세

1 월 여자 사범대학이 회복되자 새 교장인 이페기가 취임하자 선생은 직무를 해체하기 시작했다. 같은 달 교육부 키안 (wa) 이 회복되어 부처에 가서 일을 맡다.

3 월,' 삼일팔' 참사 이후 산본병원, 독일병원, 프랑스병원 등으로 피신해 5 월까지 아파트로 돌아왔다.

7 월부터 매일 센트럴파크로 가서 제종이와 함께' 리틀 존' 을 번역했다.

8 월 말, 베이징에서 샤먼으로, 샤먼대학교 문과 교수로 재직하다.

9 월 《방황》이 인쇄되었다.

12 월에 학교에 불만을 품고 사직했다.

1927 년 47 세

1 월부터 광주까지 중산대 문학학과 주임 겸 교무 주임을 맡고 있다.

2 월에 홍콩으로 연설하는데,' 소리 없는 중국' 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고, 다음날에는' 오래된 음조가 이미 다 불렀다! 을 클릭합니다.

삼월황화절, 영남대학교에 강연하다. 같은 날 백운루로 이주하다.

4 월부터 황포 정치학교까지 강연하다. 15 일 중산대 각 주임 긴급회의에 가서 체포된 학생을 구조하고 무효로 사직했다.

7 월 연설은 지용중학교 및 시 교육국이 주관하는' 학술강연회' 에서' 독서잡담',' 위진 풍채와 문장, 약과 술의 관계' 라는 제목으로 연설했다.

8 월에 "당송 전설집" 을 편찬하기 시작했다. 같은 달 《들풀》이 인쇄되었다.

8 일, 이우경운리 23 일, 반유 허광평 여사와 동거했다.

10 월에 상해에 도착하다. 상해학계, 원 선생이 도착하자, 잇달아 강연 (예: 노동대학, 립다학원, 복단대, 제남대, 대하대, 중화대, 광화대 등) 을 청하였다.

12 월에는 대학원 원장 채원배 () 가 초빙하여 특약 저작원을 맡게 되었다. 같은 달' 당송 전설집' 제 1 권이 출판되었다.

1928 년 48 세

2 월 《리틀 존》이 인쇄되었다. 같은 달에' 북신월간지' 를 위해' 근대 미술조론' 과' 어사' 편집자를 번역했다. 《당송 전설집》 하권이 인쇄되었다.

5 월에 강만 실험 중학교에 강연을 했는데, 제목은 "늙고 불멸론" 이다.

6 월 "사상? 산수? 인물' 을 번역하다. "리버런" 창간호가 출판되었다.

11 월 단평' 단지 세트' 가 인쇄되었다.

1929 년 49 세

1 월과 왕방인, 최진우, 유석 등 합자 인쇄문예 서적과 목각' 예원 조화' 는 조화사라고 불린다.

5 월 《벽 아래 번역총》이 인쇄되었다. 같은 달 열세, 북상하여 성혼하다. 연경대, 베이징대, 제 2 사범대학, 제 1 사범대학 등 학교에서 강연을 해야 한다.

6 월 5 일 상해로 돌아왔다. 같은 달 루나칼스키는' 예술론' 을 출판으로 번역했다.

9 월 27 일 아침, 한 남자를 낳았다.

10 월 1 일 한 아이가 바다 아기라고 한다. 같은 달에 유석을 위해 중편소설' 2 월' 을 교정했다. 같은 달 루나칼스키는' 문예와 비판' 번역본을 인쇄했다.

12 월에 제남대학교에 강연을 하다.

1930 년 50 세

1 월 조화사가 끝났다. 같은 달에 친구와 합작하여' 싹' 월간지를 출판하다. 《파괴》를 번역하기 시작하다.

2 월' 자유대동맹' 이 성립회를 열었다.

3 월 2 일' 좌익 작가 연맹 성립회' 에 참가하다.

이때 저장성 당부는 통집' 반동문인 노신' 을 청원하였다. 자유대동맹' 이 엄압되어 선생은 아파트에서 피난했다. 동시에 이가 붓고 아파서, 전부 헤집으면 의치로 쉽게 갈 수 있다. 4 월에 아파트로 돌아가다. 신주 광사와 계약하여' 현대 문예총서' 를 편찬하다.

5 월 12 일 북쪽 쓰촨 도로 아파트로 이사했다.

8 월에' 여름 문예 강습회' 에 강연을 한다. 같은 달에 야곱 볼레프 장편 소설' 10 월' 을 번역하다.

9 월에 하비 교정을 위해' 조용한 돈강' 을 완성하여 과로로 열이 났다.

같은 달 17 일 네덜란드 서채실에서 몇몇 친구들이 발기한 선생의 50 세 기념회에 갔다.

10 월 4, 52 일 내산과 함께' 판화전람회' 를 열어 북쓰촨 도로' 구매조합' 1 점 위층에 있다. 같은 달에 《약용 식물》을 번역하다.

11 월에 "중국 소설 사략" 을 수정하다.

1931 년 51 세

1 월 20 일 유연석이 잡혔고, 선생은 아파트에서 피난했다.

2 월 메이펠드' 사민토의 지도' 가 인쇄되었다.

같은 달 28 일 옛 아파트로 돌아가다.

3 월에 선생은' 좌련' 기관 잡지' 전초' 출판을 주재했다.

4 월에 동문서원에 강연을 했는데,' 불량배와 문학' 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다.

6 월 지난날의' 여성의 친구회' 강연.

7 월에 증전을 위해 "중국 소설 사략" 을 전부 해설하였다. 같은 달에' 사회과학 연구회' 에' 상하이 문예의 언뜻' 을 강연하다.

8 월 17 일 내산가길군에게 목각술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선생은 직접 번역하여 22 일까지 완성하였다. 24 일 18 예사 목각부의 강연을 한다.

11 월 학교' 지강집' 은 한분루 풍경으로 송본을 인쇄했다. 같은 달 《파괴》제 원가.

12 월에 친구와 합편' 사거리' 순간지가 출판되었다.

1932 년 52 세

1 월 29 일 전쟁을 만나 화선에서. 다음날 내산서점에서 기거하다.

2 월 6 일 내산서점 친구로부터 영조계 내산지점으로 잠시 피신했다.

4 월 편편 1928 년과 29 년 단평, 이름은' 삼한가집' 이다. 1930 년부터 31 년까지의 잡문을 편찬하여' 이심집'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5 월 자록으로 책을 번역하다.

9 월에 신러시아 소설가 20 명이 상권을 편찬하여' 하프' 라고 불렀다. 책 편찬은 끝났고, 이름은 "하루의 일" 이다.

10 월에 《두 권의 책》을 조판하다.

11 월 9 일, 모병 때문에 평평해졌다. 같은 달 22 일부터 베이징대, 부인대, 북평대, 여성문리대학, 사범대, 중국대 등교에서 강연

1933 년) 53 세

1 월 4 일 채원페는' 민권보장동맹회' 가입을 초청해 집행위원으로 거론됐다.

2 월 17 일 채원배 편지는 송경령집에 초청되어 쇼버나를 환영한다.

3 월' 노신 자선집' 이 천마서점에 출판되었다. 같은 달 27 일 책을 디스웨이로 옮기고 세옥에 보관하다.

4 월 11 일 대륙 신촌 9 호로 이주했다.

5 월 13 일부터 독일 영사관까지' 파시스트' 폭행을 위해 항의서를 제출했다.

6 월 20 일 양청이 찔려 만국 장례식장에 영안실을 보냈다. 때 씨 는 도움이되지만 말할 수 없습니다, ​​또는 라인을 차단 할 때, 선생님 은, 문 스푼 없이, 결단 을 보여 무시 합니다.

7 월,' 문학' 월간지가 출판되었는데, 선생은 동인 중의 하나이다.

10 월 선생이 편찬한' 한 사람의 수난' 목각 연쇄도가 인쇄되었다. 같은 달' 목각전람회' 가짜 천애리에서 회의를 한다.

또 단평집 《위선자유서》가 인쇄되었다.

23 년 (1934 년) 54 세

1 월 《북평지보》가 출판되었다.

3 월 학교 잡문' 남강북 동원' 은 같은 달에 인쇄되었다.

5 월, 선생이 편찬한 목각' 인옥집' 이 출판되었다.

8 월에 《번역문》창간호를 편찬하다. 같은 달 23 일, 지인들이 붙잡혀 아파트를 피난했다.

10 월 《목각기정》이 인쇄되었다.

12 월 14 일 밤 등뼈가 아파서 땀을 흘렸다. 병이 난 후 살이 많이 빠져서 의치와 잇몸이 맞지 않는다. 같은 달 단평집' 준풍월담' 이 출판되었다.

1935 년 55 세

1 월에 소련 반탈레프 동화' 표' 를 번역하다.

2 월부터 고고리' 죽은 영혼' 을 번역하기 시작했다.

4 월' 십죽재지보' 제 1 권이 인쇄되었다.

6 월에' 신문문학대과' 소설 2 회를 편찬하고 머리말을 완성하여 인쇄하였다.

구월골키는 「러시아의 동화」 번역본으로 인쇄되었다.

12 월에 추백의 유작' 바다 상술림' 상권을 편찬하다.

11 월에 "이야기의 신편" 을 속필하다.

12 월에' 사령백도' 목판본을 정리하고 순서를 정했다.

1936 년 56 세

1 월 어깨와 위협은 모두 큰 고통이다. 같은 달 20 일 친구와 협소한' 해연' 반월호가 출판되었다. 또 학교' 이야기의 신편' 을 완성하면 바로 책을 출간한다.

2 월부터' 죽은 영혼' 제 2 부를 속역하기 시작했다.

3 월 2 일 오후에 갑자기 숨이 가쁘다.

4 월 7 일 양우회사에 가서' 소련 판화' 를 선정했다. 같은 달에' 바다 상술림' 하권을 편찬하다.

5 월 15 일 재기병, 의운위병, 이후 열이 치유되지 않고, 31 일, 스모틀리 여사는 미국 등의사를 끌어들여 병이 매우 위태롭다.

6 월, 위턴에서 점점 좋아지고, 안절부절 못하고 낭독할 수 있다. 몇 개의 십자를 약간 만들 수 있다. 같은 달, 질병 답변 방문자 o? V? "지금 우리 문학 운동". 또' 레이스 문학' 이 인쇄되었다.

7 월, 선생이 편집한' 케이수이'? 콜레혜지 판화 선집' 이 출판되었다.

8 월, 가래에서 피를 보았다. "중류" 창간호를 위해 작은 글을 쓰다.

10 월에는 몸무게가 88 파운드로 8 월 1 일보다 약 2 파운드 늘었다. 체호프는' 나쁜 아이와 다른 기문' 번역본을 인쇄했다. 가끔 영화를 보고 친구를 방문할 수 있다.

8 일 청년회에 가서 제 2 회' 전국 목각 유동 전람회' 를 관람하다.

17 일 사슴지대와 내산을 방문하여 완공하다.

18 일 미명 전 질병, 천식 이상.

19 일 오전 5 시 25 분에 세상을 떠났다.

노신이 사용한 필명

무릇 비신직경나무는 단로오팔콘 옆에 있는 사전 L.S. 정귀사, E.L. 그리고 전선의 달자 명풍유 원원 불당 가운데 장경공 칸의 바람소리, 바인 용강 () 과 사래사 () 의 성벽 백설백도령 () 으로 피필동 화문악문 () 의 음악원 () 기자인 동헌 () 이 나무 허하 () 에서 갈대소두 () 를 행했다. 왜 여명 번역가 장페아 2 아파묘가 명서로편집 페웨 주수 주주 추모경진경 문맹호 봉유 여순을 계승하여 여수후보당 독립 강필로 장신비오자 모도추소 소자 효각옹당 여단 팔콘 삭의 집 건가호연 잔치 교소연 황골몽문 설의 상경만신순신순에 이어 수문 () 을 가르치고 있다. 월딩월산월교교민들은 더욱 용용할 수 있다. 루쉰 () 이 옛 유광 () 을 존존존존존하고 고유광 () 한 편집자인 위명 () 이 유명재 () 의 연객 호충 () 소 어린이 풍요 () 의 여웨스 () 등세 () 가 선화 요셉 제물론 두덕기 () 에 무슨 가호론 () 이 있는가?

여단 기자잔치의 교자-관병 () 중국 교육사 () 류류 () 가 동인 철목예술사 () 여단 () 과 한 기자 조화사 () 동인 상하이 () 삼한가서집

노신의 작품은 6 학년 교과서를 선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백초원에서 삼미서옥까지'

둘째, 삼미서점 정보

삼미서점은 노신 선생이 어릴 때 책을 읽는 곳이다. 그는 12 살 때 이곳에 와서 학교에 다녔다. 이듬해 가을 이후, 할아버지가 감옥에 가셨기 때문에, 소년 노신은 집을 떠나 사오싱 농촌으로 갔다. 황보장, 샤오가오 () 가 피난을 했기 때문에 학업이 중단되었다. 1894 년 여름 집에 돌아와 여전히 삼미서집으로 돌아갔다. 이렇게 해서 약 1898 년 난징수사학당에서 공부한 지 6 년 전쯤에야 떠났다.

이곳의 모든 것은 아주 잘 보존되어 있는데, 여전히 노신이 회상할 때 쓴 바와 같다. "검은 기름 대나무 문으로 들어가면 세 번째 방은 서재이고, 중간에 편액이 걸려 있다. 삼미서집; 편액 아래에는 커다란 꽃사슴 한 마리가 고목 밑에 엎드려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 이 편액과 그림은 해방 전에 분실된 적이 있는데, 해방 후 당파 간부들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야 찾아왔다. 그해 노신과 함께 공부했던 동창들, 해방 초에는 주매경, 장상요, 왕복림 세 명이 건재했고, 이 세 명의 옛 동창들의 추억에 따라 삼미서집은 원래의 배치를 회복했다. 방 안은 마치 중국의 오래된 거실인 것 같은데, 이것은 오늘날의 청소년들에게는 기묘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학생 좌석은 1 * * * 11 개입니다. 노신의 좌석은 북쪽 담장 옆에 늘어서 있는데, 서랍이 달린 직사각형 탁자로, 책상 뒤에는 약간 낮은 의자가 놓여 있다. 이곳의 빛은 매우 어둡고 공기도 축축해 보인다. 그의 책상 오른쪽 모서리에는 지금까지 약 1 인치의 네모난' 아침' 자가 새겨져 있는데, 칼법은 소박하고 곧게 펴져 있는데, 그것은 노신의 어린 시절에 새겨진 매우 귀중한 목각 유물이다. 그 내력에 관해서는, 어느 날 노신이 학교에 늦었고, 서당사로부터 책망을 받았을 때, 그는 작은 칼로 정사각형의' 아침' 이라는 글자를 새겨 자신을 독촉했다고 한다. 그 이후로 그는 다시는 지각한 적이 없다.

, \ "아침 꽃 저녁 픽업 \" 작은 인용 (노신)

나는 늘 혼란 속에서 약간의 한가함을 찾고 싶지만, 정말 쉽지 않다. 지금은 이렇게 기괴해서, 마음이 이렇게 잡다하다. 한 사람이 추억만 남아 있을 때, 인생은 아마 항상 지루할 것이다. 그러나 때로는 기억조차 없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중국의 글은 궤간이 있고, 세상일도 여전히 나선형이다.

며칠 전에 내가 중산대학을 떠났을 때, 4 개월 전에 샤먼 대학을 떠난 것이 생각났다. 비행기가 머리 위에서 짹짹거리는 것을 듣고, 1 년 전 베이징성에서 하루 빙빙 도는 비행기를 기억했다. 나는 그때' 잠잠' 이라는 짧은 글도 만들었다. 지금은 이' 잠도' 도 없다.

1927 년 5 월 1 일, 노신은 광저우 백운루에서 기록하였다.

('노신전집' 제 2 권, 인민문학출판사 1981 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