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엑스포에서 열린 '서화-동계창전'에서는 동계창이 만년에 쓴 서체 세로 두루마리가 행사장 끝에 전시됐다. 전시장 작품은 앨범 페이지, 두루마리, 이와 같은 세로 두루마리 작품 한 점만 전시되어 있는데, 이는 동기창 말년 서예의 대표작이다.
이 작업은 실행 중인 스크립트에서 '보정송 두루마리'라고 불립니다. 1604년 동치창은 항저우의 서호를 방문하여 삼각대를 구입하여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1609년에 Dong Qichang은 자신의 고대 서예를 "Baodingzhai Fa Tie"로 편찬했습니다. 비문은 Ban Gu의 "Baoding Song"을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원작을 자세히 설명한 결과 "Baoding Song"은 그의 작품에서 가장 좋아하는 제목이 되었습니다. 자료 중 하나입니다.
Dong Qich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Yu Xue Shu의 첫 번째 스승은 Yan Pingyuan의 Duobao Pagoda였습니다. Dong Qichang의 서예 입문은 Yan 스타일을 배우는 것이었고, 이는 Dong Qichang의 서예 창작에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축은 얼굴과 몸의 실제 색상을 기반으로 하며, 느슨하고 맑은 기, 통통한 근육과 뼈, 평온함과 기쁨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Yan의 위엄과 충성을 의미합니다. 그는 안진경의 서예를 이용하여 서예를 썼고, 작품 말미에는 안로공서의 모방임을 분명히 표시하였다. Yan Zhenqing의 서예는 Dong Qichang의 만년 서예 창작의 핵심 참고 자료가되었으며 이는 "의도에 따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관의 '정문이 왜 존재하는가' 소장품과 같은 시기에 제작된 작품으로, 둘 다 주변에 있던 한 노인의 작품이었습니다. 80세. 중장년 시절 동기창은 다른 서예가들의 대본을 흉내낼 때 그 서체를 자주 살펴보았고, 그것을 좋아하여 그렇게 하겠다고 결심하였다.
현존하는 동시창의 작품 중에는 연서예를 모사하고 모방한 작품이 많다. Dong은 Yan Zhenqing의 서예에 대한 광범위한 필사와 심층적인 이해를 통해 "의미를 자신의 생각의 기초로 삼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안술을 모방한 그의 작품에서는 그가 안술에게서 어떤 비문을 배웠는지 거의 알 수 없고 안진경의 음을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하는 것은 바로 '의미'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