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1년 9월 18일은 정말 잊을 수 없는 날이었습니다. 국민당 당국이 《외세와 싸우기 전에 내전을 안정시킨다》는 방침을 관철하고 내전을 주장했기 때문에 우리나라를 탐내던 일본 군국주의자들이 이를 기회로 삼아 《9.18》사변을 일으키고 일본의 침략이 도발되었다. 우리 중화민족을 위협하는 중국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해 흑룡강에서 마잔산(Ma Zhanshan)의 저항이 있었고 1932년 1월 28일 상하이에서 차이팅카이(Cai Tingkai)의 영웅적인 저항이 있었지만, 당시 정부는 성장하는 공산당을 제거하기 위해 허난에서 도망쳐 도시 산하 동맹을 맺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공산당의 혁명 운동은 수억 명의 군인과 민간인의 공통된 증오를 무시합니다. "무저항"은 침략자들의 야망을 강화시켰고, 동요한 사람들은 분노했습니다! 이에 '상하이희극협회'는 '9월 18일' 황금극장에서 '포효! 차이나' 초연 2주년을 기념하게 됐다.
이는 9개 극단이 합동 공연하는 시간이다. 이 대공연의 주인공은 유명한 연극 활동가이자 상하이 지하당 문화위원회 위원장 중 한 명인 천한(Tian Han)이며, 감독은 잉윤웨이(Ying Yunwei)입니다. 《포효하라! 중국》은 소련 작가 트레타예프의 걸작으로, 영국 식민지 개척자들의 중국 침략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묘사하고, 중국인들의 분노한 감정을 반영하며, 식민주의자들의 반격을 촉구하는 작품이다. 일본의 침략에 반대합니다. 예술적인 이미지를 활용하여 침략에 저항하기 위해 단결하려는 인민의 의지를 그려낸 것으로, 전장에서 실제 총과 실탄을 사용하여 싸우는 것과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비록 통치자들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를 방해하고 심지어 박해했지만, 그 웅장한 공연과 강력한 반응은 그에게 그들의 뜻과는 전혀 반대되는 대답을 주었습니다. 따라서 1949년 상하이 해방 후 첫 8월, 상하이 영화계와 연극계 인사 수백 명이 공동으로 '이위안'(즉, 문화광장)에서 새로운 유형의 '포효하는 중국'을 공연했으며, 여전히 잉윤웨이, 션윈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푸 감독을 비롯해 조단(趙丹), 장파(張發), 서수문(興秀文), 웨이허링(魏陵) 등 많은 유명 배우들이 공연에 참여했다. 해방된 땅에서 이 드라마가 재현된 것은 마치 상하이 하늘에 울려 퍼지는 클라리온 소리와 같았습니다. “중국 인민이 마침내 일어섰습니다! 황금극장 일부 사무실에서는 크고 작은 집회가 있었고, 문화 분야에서 많은 장이 쓰여졌습니다. 1937년 7월 심포지엄이 가장 많을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1936년 장학량과 양후청이 시작한 '시안 군사 항의'는 우리 당의 대일 단결 정책에 따라 딩궈와 마오쩌둥의 제2차 협력을 촉진했다. 이 기간 동안 Zhou Enlai는 Yan'an과 Lushan을 오가며 고난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상하이에 도착했을 때 당시 상하이에서 일하고 있던 Pan Hannian의 주선으로 "황금 극장"과 사무실을 사용하여 당의 비밀 일꾼이자 민주당의 당원들과 심포지엄을 열었습니다. 저우언라이(周恩來)는 당시 당면한 상황과 과제를 모두에게 전달하고 상하이 지하당의 지도자인 류샤오(劉孝)에게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시 그는 이 심포지엄에 참석한 적이 있다. 이 사건에 대한 회고록이 시의 "당 역사 자료"에 게재되었다. 1938년 이후 적의 발톱은 본토까지 뻗쳐갔다. 사방이 적들에 둘러싸여 '작은' 조계만 남아 고립된 섬이 되었을 정도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 투쟁은 어려웠을 것으로 짐작된다. 민주혁명운동에는 어떻게 고난이 따르지 않을 수 있겠는가? '상하이희극협회', '중화극단' 등 연극계 전문연극단체들의 끊임없는 노력의 흔적이 남아있을 것이다. 프랑스 예술학교', '중국 여행극장' 등 많은 문예계가 다 그렇다. 지난 9월 24일 황금대극장에서 열린 대규모 합동 자선 공연은 절묘한 에피소드다.
이 공연의 이름은 '아마추어 연극계 자선 공연'이지만 실제로는 구 팔로군 사무소장 유소원이 지하로 들어가 상하이 문화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상류층을 거쳐갔다. 차원의 통일전선 관계를 유지하면서, 그는 강남 전쟁에서 난민 구제와 신4군 지원 캠페인을 펼치기 위해 각계의 유명인들을 동원했다. 이는 기적일 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장면이기도 했다.
바오런바오(寶仁寶) 등이 이 기회를 이용해 자주 활동하는 학생운동도 있다.
'공제회'에 참여했던 동지들의 기억에 따르면, 사회국에 등록을 받고 법률단체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추홍희의 도움이었다고 한다. 1946년 지하당이 주최한 '3.8세계 여성의 날' 퍼레이드에 참가하면서 3월 7일 '황금'에서 회의를 열어 준비를 했고, 3월 8일 행진도 '황금'에서 시작됐다. 이날 YMCA도 '골드'의 도움으로 기념회를 열었다. 4월, 상하이 여성회는 '황금'에서 모자 파티를 열었습니다. 같은 해 Zhou Xinfang은 문화계와 언론계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The Two Emperors of Huiqin"을 공연했습니다. Jiang Chunfang이 주최하고 Tian Han, Yu Ling, Hu Feng, Jin Zhonghua 등이 참여했습니다. Zhou Xinfang은 또한 "공제 협회"를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자선 공연을 가졌습니다.
당시 Zhou Xinfang, Tian Han, Yu Ling, Ouyang Yuqian, Hong Shen 등은 매주 '예술 심포지엄'을 열었습니다. 한번은 구양산준이 밀정의 감시하에 해방구 연극사업이 끝날 때까지 특별보고를 했다. 또 Feng Naichao는 Ling과 함께 상하이로 돌아와 Guo Moruo와 함께 Zhou Xinfang을 방문하고 Xu Guangping과 함께 Lu Xun의 무덤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1946년 5월, 주신방은 내전 반대 문화계 자유 선언에 엄숙히 서명했다. 9월, 그는 신안로에 있는 중국 공산당 사무실에 가서 주은래의 보고를 들었다. 당 교육의 도움으로 Zhou Xinfang의 생각은 진보하고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는 상하이 오페라계에서 매우 신뢰받고 존경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백색테러가 만연한 상하이에서 적들은 이러한 활동을 옆구리의 가시로 여겼던 적도 있다. 한 번은 극장의 차장이 보안사령부에서 검거한 블랙리스트를 진보적인 직원들에게 보고하기도 했다. Zhou Xinfang과 이번 사건은 현장 박해를 피했습니다.
진보와 후진, 민주주의와 반동 사이에서 가장 성실하고 헌신적인 황금극장 직원들은 '진실'을 선택한다. 이 투쟁은 해방될 때까지 계속되었다. 1947년 5월 4일, 상하이 문화예술계는 금대극장에서 기념집회를 열었는데, 참석자 수는 1000명이 넘었고, 그 중에는 알려지지 않은 '인물'도 섞여 있었다. '5월 4일'은 민주주의와 과학을 장려하기 위한 운동이었습니다. 새로운 문화대혁명의 장을 열면서 상하이 문화계는 '5월 4일'을 자체 휴일로 지정하자고 제안했습니다. 회의에서 처음으로 연설한 궈머루오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인물'들 앞에서 큰 소리로 외쳤다. 봉건 시대의 반대를 두려워하지 말고, 사람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는 "빨간 모자"를 사용하여 은밀한 동기로 위협했습니다! 그는 "5 4"혁명 문화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모든 사람에게 싸울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어 샤오산과 마오둔은 소련과 국내 문학의 전반적인 상황을 잇따라 보고하고, 앞으로의 문학 발전을 위한 과제를 제시해 청중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흥미로운 점은 비밀스러운 목적으로 몰래 들어온 사람들이 모임 조직이 사전에 잘 준비했다는 것을 기대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파괴를 시작하세요. 이번 컨퍼런스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신중국극회'는 회의 후 단막극 '만위안 빌'을 선보였습니다. 수년에 걸쳐 클럽은 현재 상황과 사회 문제를 반영하는 자체 창작 단편 연극을 자주 연습해 왔습니다. '만위안 법안'은 인플레이션과 사회경제적 쇠퇴, 국민들이 고통받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당의 부를 약탈하는 악행을 폭로한 또 하나의 작품이다. 간결한 형식의 신문 생방송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현안을 다루고 시사하는 바가 컸다. 나중에 이 연극은 당국에 의해 금지되었고 노동자, 학생, 시민의 대중 운동으로 옮겨져 '내전 반대, 기아 반대, 박해 반대'를 표방하는 경우도 있었고, 때로는 시위 중에 거리에서 공연되기도 했습니다. 대학과 중학교의 캠퍼스 활동에 등장하여 매우 좋은 홍보 효과를 발휘합니다.
'신중국희극협회'는 당이 직접 령도하는 민간 전문 연극단으로 1941년 구이린에서 창단됐다. 광시(Guangxi), 구이저우(Guizhou), 윈난(Yunnan) 및 기타 지역에서 6년 동안 활동했습니다. 1946년 가을, 그는 구양위천 감독과 함께 상하이 지하문화위원회에 파견되어 대만 해협을 건너 50년 동안 일본의 침략으로 황폐화되었던 대만에서 공연을 펼쳤다. 1947년 대만에서 일어난 '2.28 사건', '봉기', 그는 상하이로 돌아왔다. 이는 상하이로 돌아와 항일전쟁에서 승리한 후 상하이에서 열린 첫 번째 브레이크아웃 공연이었다.
이 작은 연극에 참여한 네 명의 배우 중 Xiong Wei(베이징 청소년 예술 아카데미 조교), Feike(작곡가, 장쑤 음악 협회 부회장), Xu Bingfeng(상하이 영화 스튜디오 배우)이 모두 세상을 떠났고 아직까지 남아 있습니다. 아직 살아 있는 가오보(상하이 영화 스튜디오 배우단)는 이미 70대입니다. 당시 '신중국극부'에서 생활하고 싸웠던 동료들은 '만위안표'의 공연을 기억할 만한 사건으로 여겼다. 월극은 장강 이남의 주요 오페라로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저장성 성현에서 시작되어 상하이로 확산된 후 크게 발전했습니다. 1947년 7월 중순, Yuan Xuefen, Xiao Dangui, Yin Guifang, Fu Quanxiang, Fan Ruijuan, Xu Yulan, Zhang Guifeng, Wu Xiaolou, Xu Tianhong, Zhu Shuizhao 등을 포함한 Yue Opera 세계의 유명한 배우 수십 명이 금대극장에 월오페라 학교를 설립하기 위해 자금을 모금했습니다. 그들은 "산과 강"을 공동으로 공연했습니다. 이 연극은 셰익스피어의 유명한 희곡의 완곡한 줄거리를 각색한 것입니다. '십월가극자매'가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의 매력은 '번영의 순간'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서광핑(徐廣平)이 이끄는 '전업여녀연맹'과 문화계 진보인사들이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왔고, 문예계 유명 각본가, 연출가, 무대기술 전문가들이 힘을 모아 공연을 대성공시켰다. 이는 소흥희극계의 화합과 협력의 성대한 모임이었으며, 당시의 역사적 상황에서 상하이 문화계가 새벽을 맞이하기 위해 바친 화려한 꽃다발이기도 했습니다.
해방 40년 만에 민간 금대극장은 이미 인민을 섬기는 '대중극장'으로 발전했다. 유명한 북경 오페라의 대가 메이. Lanfang, Zhou Xinfang, Gai Jietian 및 기타 많은 조상들이 조국의 민족 문화와 예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그들이 남긴 귀중한 예술 유산과 인민 예술가의 고귀한 자질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관객의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