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연극계의 '오황화' 중 하나인 황메이 오페라는 후베이성 황메이에서 시작되어 안후이성 안칭에서 발전하는 등 오랫동안 학계에 정치적 인식을 형성해 왔습니다. "Cihai", "Ciyuan", "Cihai", "Cihai" 및 "Ciyuan"과 같은 고전은 "중국 중국어 사전"과 "중국 오페라 및 민속 예술 사전"과 같은 권위 있는 주석을 연속적으로 작성했습니다. 2006년 6월, 국무원은 문화부가 결정한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을 승인했으며, 이 목록은 안칭(Anqing), 안후이성(Anhui), 후베이성 황메이(Huangmei)를 황메이 오페라 보호 단위로 지정했습니다. 최근 안후이성 황메이 오페라 전문가들은 연구 결과를 통해 황메이 오페라가 안칭 지역에서 유래했으며 확실히 호북성 황메이 현이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이것은 지난 55년 전 나의 아버지 Gui Yuqiu가 안후이성의 유명한 황메이 오페라 예술가이자 황메이 오페라 공연 예술가 Yan Fengying의 멘토인 Ding Yongquan을 방문했을 때 Ding Yongquan이 황메이 오페라의 기원에 대해 했던 말을 생각나게 합니다.
1992년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제1회 중국 황메이 오페라 예술제가 안후이성 안칭시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황메이 오페라 예술제 기간 동안 주최측은 황메이 오페라 연구 협회의 제3차 학술 심포지엄도 개최했으며, 이번 행사에는 후베이 황메이 오페라 역사 전문가인 저의 고인이 된 아버지 Gui Yuqiu가 초대되었습니다. 이번 황메이 오페라 학술 심포지엄에서 그는 "청나라의 노래와 묘족의 춤은 황메이에서 온다 - 황메이 오페라의 기원에 대한 나의 견해"(1992년 "황메이 오페라 예술" 제2호 참조)라는 논문을 다수의 숫자를 사용하여 제출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당시 황메이 오페라의 기원에 관한 11가지 이론을 보여 주며, 특히 1960년 9월 딩용취안(Ding Yongquan)을 방문했던 잘 알려지지 않은 과거 사건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합니다.
안휘성 회녕(淮寧) 출신 정용권(1892~1968)은 청나라 광서 18년(1892)에 태어났다. 그는 6위였기 때문에 Ding Laoliu라고 불렸습니다. 13세에 당시 유명 여배우 예빙치에게 오페라를 배웠고, 17세에 교습을 시작해 18세에 극단에 입단해 단숨에 히트를 쳤다. 그러나 그는 유명해지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여성 예술가인 후 푸야(Hu Puya)가 훌륭한 가수이고 심오한 예술적 소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서둘러 조언을 구했습니다. 수년간의 고된 공부와 연습 끝에 그는 24세의 나이에 높은 예술적 수준을 갖춘 주연 배우가 되었습니다. Huaining과 Tongcheng에서는 Ding Lao Liudan이 좋은 가수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그는 밝은 목소리, 부드러운 악센트, 명확한 발음 및 섬세한 연주로 유명하며 "Southern Cheng Beidi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Jiangnan Cheng Jishan, Jiangbei Ding) Lao Liu) 칭찬. 그는 또한 강제로 무대를 떠나 "웨이터"로 일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동료들에게 황메이 오페라를 가르쳤는데, 이는 그가 황메이 오페라에 대한 깊은 감정과 진지한 추구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황메이 오페라 발전에 대한 Ding Yongquan의 가장 큰 공헌은 동료 예술가들과 협력하여 황메이 오페라를 농촌 지역에서 안칭시로 가져오는 것이었고, 황메이 오페라를 시골 잔디 테라스에서 도시 무대로 가져오는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그와 그의 동료 예술가들은 황메이 오페라를 상하이로 가져와 황메이 오페라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했습니다. 이는 황메이 오페라 발전 역사에서 두 가지 획기적인 사건이었습니다. 공연 기간 동안 그는 대담하게 혁신을 탐구하고, 자매 오페라의 공연 예술을 겸허하게 흡수하고, 수많은 레퍼토리를 이식했으며, 황메이 오페라의 공연 예술을 향상시키고 레퍼토리를 풍부하게 하는 데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민국 14년(1925)에는 처음으로 안후이성 오페라 예술가 왕윤복(王雲富) 등과 합작하였고, 황매극과 호금반주를 짝지어 현악반주의 활용을 개척하였다. 그는 평생 동안 여성에 대한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이미지를 많이 창조했으며 유명한 황메이 오페라 공연 예술가 Yan Fengying도 그에게서 배웠습니다. Ding Yongquan이라는 이름은 황메이 오페라 예술계에서 높은 명성을 갖고 있습니다. 1958년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는 허페이 장화이 대극장에서 황메이 오페라 배우들을 만났는데, 당시 안후이성 예술학교 오페라 교사였던 딩용취안(丁永泉)이 회의에 참석해 단체 사진을 찍었다.
1960년 9월 17일 오후, 아버지는 황메이 오페라의 역사적 기원을 조사하기 위해 당시 황메이현 황메이 오페라단의 단장이었던 러 커지(Le Keji)와 함께 안휘 예술 학교를 방문했습니다. 황메이 오페라의 유명한 베테랑 예술가 Ding Yongquan 씨. 딩 씨는 “해방 전 황메이 오페라는 호북성 황메이현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안칭현 6개 현에서는 황메이초라고 불렸다”고 말했다. 처음에는 안후이 예술가들이 황메이 오페라를 불렀는데 그들의 노래와 대화가 모두 후베이의 원래 사투리와 사투리 황메이의 언어가 너무 저속하고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연극 "메밀 이야기", "가오징청", "비밀 사랑"에서 중국어와 황메이 사투리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광서 시대(아마 그 이전)에 황메이 오페라가 시베이 지역으로 전파된 후 회녕, 왕장, 통성에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황메이 오페라를 불렀습니다. 안칭 지역. "
Ding Yongquan씨는 "대부분의 황메이 오페라 레퍼토리에는 '장조종의 조조에 대한 불평', '담비에 대한 불평', '사적 추격' 등 자주 공연되는 연극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꽃 판매", "등불을 보는 커플", "양마이"등이 모두 황 메이에서 형성되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Huangmei Diao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36개의 대극과 72개의 소극의 기본 오페라가 안후이에서 형성되었다면 어떻게 안후이 예술가들이 황메이 예술가들과 같은 무대를 공유할 수 있겠습니까? 안후이성, 후베이성, 장시성 출신 황메이 오페라의 차 따기 예술가 두 명이 모두 같은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
Ding Yongquan 씨는 또한 “[Ping Ci]를 [Qi Ban]이라고 부릅니다. It, [Fire Attack], [Er Line] 등은 Huangmei 고유의 주요 노래 스타일입니다. 차 따기 오페라는 안칭(Anqing)에 전파된 후 황매따기 오페라의 창법을 바탕으로 후이저우 오페라 예술가 왕윤복(Wang Yunfu) 등이 창법을 수정하고 반주에 호금(Huqin)이 동반되었습니다. 개조된 창법에 안칭의 향토어, 민요, 단조, 그리고 안칭 오페라의 연행 루틴이 매력을 더해 안칭의 향토적 특성을 지닌 황매극을 형성했다. 오늘날 발전하면서 차따기 오페라와 다른 점은 주로 노래에 있다. ”
그 방문이 끝날 무렵, 고인이 된 아버지는 특별히 Ding Yongquan과 Le Keji를 초대하여 옛 황메이 곡을 사용하여 아카펠라 "Shangtiantai"(즉, "Shan Bo Visit a Friend")를 부르도록 했습니다. 두 명의 유명 선생님은 아카펠라를 부르기 위해 처음 만났을 때 서로의 대사를 유창하게 부르며, 서로의 라인과 보컬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었다. 같지 않고, 노래 스타일도 같고, 가사도 같고, 가사도 같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정용권은 아버지가 복종하신 24년 전 이미 세상을 떠났다. 32년 전 딩 씨를 방문한 사실과 딩 씨가 말한 내용의 진위 여부에 대해서는 역사적 문헌에서 '고립된 증거를 확립할 수 없다'는 원칙에 따라 회의에 참석한 논문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버지는 1959년 8월부터 11월까지 "안후이 드라마"에 발행된 "정로종이 황메이 오페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에 게재된 논문에서 정용취안의 구전 내용을 인용하고 이를 체밍(왕관야)이 정리한 논문에 게재했습니다. 증거: "황메이 오페라가 후베이에서 우리 안칭 지역에 소개되었습니다. 노황매 곡의 발음은 여전히 후베이 방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멜로디도 언어를 따르며 역시 호북 방언입니다. ...황메이 곡은 황메이 현의 물 부족에서 탈출한 사람들이 낚시용 북과 간단한 나무판을 사용하여 불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