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크스와 엥겔스가 공동으로 쓴 첫 번째 책은 <성가족>이었습니다.
성가족은 젊은 헤겔주의자들의 주관적 이상주의를 비판하고 역사적 유물론을 논의하기 위해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공동으로 쓴 첫 번째 작품이다. 이 책은 1844년 9월에서 11월 사이에 작성되었으며 1845년 2월 프랑크푸르트에서 단권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중국어 번역본은 『맑스와 엥겔스 전집』 제2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가족'에서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물질적 생산이 사회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상을 자세히 설명하고, '정신'과 '대중'을 절대적으로 반대하는 파월 등의 잘못된 견해를 비판했다. . 그들은 역사적 발전을 결정하는 것은 자기 인식이 아니라 물질적 생산이라고 믿습니다.
확장 정보: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인민대중이 역사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중요한 역사적 유물론적 원칙을 제안했습니다. 그들은 물질적 생산의 발전과 함께, 대중은 필연적으로 자신의 이익이 소수 통치자의 이익과 충돌한다는 것을 깨닫는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사회의 역사적 활동에 점점 더 의식적으로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대중은 사회 진보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저자는 프롤레타리아트의 역사적 역할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들은 대립 통일의 법칙을 이용하여 자본주의 사회에 내재된 모순적 운동, 즉 프롤레타리아트와 부르주아지 사이의 투쟁을 분석하고, 이 두 모순적 측면 사이의 상호 배타적이고 상호 제한적인 관계를 분석했습니다. 프롤레타리아트는 해방되기 전에 현대 사회의 모든 비인간적 생활 조건을 제거해야 한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