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많은 친구들이 저처럼 좋은 헤드폰으로 시작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점차적으로 마더보드에 내장된 사운드 카드의 출력 음질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만족스럽지 않아서 다른 헤드폰을 추가했습니다. 헤드셋 내장 마이크의 입력 음질이 만족스럽지 않아서 마침내 독립 마이크를 추가했습니다. 오랫동안 헤드셋이 불편해서 데스크탑 스피커 세트를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2년이 넘는 시간에 걸쳐 음질, 사운드 디테일 캡처, 다양한 게임 사운드 효과 향상의 요구 사항을 고려할 수 있는 오디오 시스템을 천천히 구축했습니다. 이번 기회를 빌어 최근 구매한 스피커와 사운드카드에 대해 리뷰해보고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혁신적인 2.0 T60 스피커 세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모델명 T60은 이 스피커 세트의 최대 출력 60W를 나타내야 하며 이는 가정용이나 중소 규모 스튜디오에 더 적합합니다.
스피커에는 다양한 액세서리, 특히 해외 여행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플러그가 함께 제공됩니다. 해외여행이나 출장시에도 필요하신 경우 가지고 다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액세서리에는 오디오 확장 케이블, AUX 오디오 케이블, USB-C - USB-C 데이터 케이블(컴퓨터에 연결하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Creative"를 통해 스피커를 제어할 수 있음) 및 USB 인터페이스 변환기(USB-C-C)가 포함됩니다. A부터 USB-C까지), 여전히 매우 포괄적입니다.
스피커의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점유 면적"은 데스크톱 사용에 매우 적합하며, 제작 세부 사항도 자체 연결 케이블과 함께 제공됩니다. , 제어 버튼 및 기타 인터페이스는 모두 스피커의 메인 스피커에 있습니다.
T20과 T100 사이의 중급 제품인 T60은 최대 출력 30Wx2의 2.75인치 풀레인지 사운드 유닛 2개를 사용한다. 그리고 T20보다 블루투스 연결 기능이 많아졌고, 음질과 연결 성능도 더 좋아졌습니다.
뒷면의 인터페이스는 위에서 아래로 헤드셋/헤드폰 출력 포트, 마이크 입력 포트, USB-C 오디오 입력 포트(컴퓨터에 연결), 3.5mm 오디오 입력 포트, 서브 스피커 연결입니다. 포트, 전원 공급 장치 인터페이스에는 해당 아이콘이 있으며 매우 직관적입니다.
동시에 컴팩트한 모양은 데스크톱에도 더 적합합니다. 특히나 현재 구성이 듀얼 모니터이기 때문에 스피커는 최대한 컴팩트하면서도 좋은 음질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Innovation에는 사운드 효과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해당 Windows 소프트웨어도 있습니다. 외부 사운드 카드가 없는 경우 T60 스피커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외부 헤드폰과 헤드셋을 연결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매우 편리합니다.
사운드 모드는 매우 풍부하며 다양한 게임에 해당하는 사운드 효과 최적화도 있습니다. 해당 사운드 모드만 선택하면 됩니다. 발자국 소리와 총소리를 향상시키고 팀원의 보컬의 선명도를 최적화하는 CSGO 모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조정은 크지 않지만 목표가 매우 명확합니다.
물론 소프트웨어의 이퀄라이저를 통해 각 주파수의 세부 매개변수를 미세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복잡한 매개변수 조건을 결과 지향적인 세 가지 "Crystalizer", "Bass" 및 "Smart Volume"으로 단순화하는 혁신적인 Acoustic Engine 기능도 통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튜닝 방향, 아래 지침 옵션도 매우 상세하여 누구나 필요에 따라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기능을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 효과는 꽤 확실했습니다.
풍부한 확장성과 함께 컴퓨터 연결 외에도 플레이어, 휴대폰, 게임 콘솔에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한 외관은 좋은 음질과 풍부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음악을 듣든, 영화를 보든, BGM을 틀든 아주 좋고, 테이블 위에 놓으면 보기에도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599는 참고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매일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혁신적인 T60 스피커 세트로 충분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e스포츠에 대한 요구가 높거나 고품질 오디오를 편리하게 입력 및 출력해야 하는 콘텐츠 제작자라면 외부 사운드 카드를 추가하는 것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선택으로 보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는 언제나 좋았고(결국 데스크톱 컴퓨터에 내장된 사운드 카드 시대부터 축적된 기술이기 때문이다), 생방송 진행자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전 세대 X3이나 이번 세대 X4, 모양 자체가 비교적 컴팩트하고 데스크탑에 배치하기 적합해서 비교 후 이노베이션 X4 외장 사운드 카드도 선택했습니다. 전체 이름은 "Innovative Sound Blaster X4 외부 사운드 카드"이며 혁신적인 클래식 Sound Blaster 시리즈 제품 라인의 구성원이기도 합니다.
박스를 개봉해 보면 사운드 카드 본체 외에 USB-C to USB-A 데이터 케이블과 광섬유 신호 케이블도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카드의 모양 자체는 심플하면서도 기술적이다. 전체적인 모양은 한 변의 길이가 130mm인 정사각형이다. 중앙에 있는 손잡이는 튜닝용이고 전면에 기능키 3개가 있는데 마이크 스위치/스위치, 모드 스위치, SXFI 사운드 기능에 사용됩니다. 나중에 자세히 이야기하겠습니다. 사운드 카드에는 음악(흰색 조명 효과), 영화(보라색 조명 효과), 게임 발자국 향상(청색 조명 효과) 등 세 가지 EQ 모드가 제공됩니다. 또한 모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직접 출력 모드(Direct 모드) 조명 효과도 주황색으로 변합니다. Sound Clear 기능을 켜면 EQ 기능이 꺼지고 조명 효과도 녹색으로 바뀌어 매우 직관적입니다.
측면을 보면 두께는 40mm이며, 전면 인터페이스는 마이크 인터페이스와 헤드폰/헤드셋 인터페이스가 있다.
후면 인터페이스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매우 풍부합니다. LINE OUT(전면, 후면, 중앙, 베이스), LINE/OPT IN 선형/광 입력, OPT-OUT 광 출력 및 USB-C 인터페이스(컴퓨터에 연결하는 것 외에도 플레이어, 앰프, NS 및 PS4 및 PS5와 같은 게임 콘솔에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 경험을 살펴 보겠습니다. USB 데이터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하면 사운드 카드가 자동으로 켜지고 해당 조명 효과도 매우 직관적입니다. 기본 헤드폰 출력 상태에서는 볼륨 조절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데, 볼륨을 돌려서 빠르게 음소거를 할 수 있어 조작감이 아주 좋습니다.
마이크가 연결되어 있고 마이크 입력이 켜져 있으면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바뀌어 마이크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서도 심층적인 구성이 가능하며, Super X-Fi 외에도 혁신적인 Acoustic Engine, SmartComms Kit, CristalVocie 및 Scout Mode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퀄라이저, 인코더, 믹서를 통해 심도 있게 미세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소프트웨어에서 "직접 재생 모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재생 인터페이스에서는 헤드폰 또는 스피커 출력의 세부 매개변수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X4는 최대 600옴 대형 헤드폰을 지원하며 헤드폰 게인 옵션에서 헤드폰에 따라 필요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메인 하이파이 헤드폰은 하이임피던스 헤드폰이 아닌 Shure의 AONIC 4이기 때문에 그냥 보통 수준의 게인을 선택합니다. 음질 성능 측면에서는 확실히 마더보드 자체 사운드 카드 출력과의 차이를 한쪽 귀로 들을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더 강하고 동적 응답이 더 좋으며 배경 소음이 없습니다. 또한 X4는 영상 콘텐츠 제작 시 직접 출력 모드를 지원해 이를 전환해 원음의 구체적인 연주를 들을 수 있다.
구체적인 매개변수 측면에서 Innovation X4는 최대 24비트/192kHz 디코딩을 지원하며 기본값은 24비트/48kHz 출력이며 신호 대 잡음비는 114dB입니다. 천 위안 상당의 전문 외부 사운드 카드, 일반적으로 말하면 이 매개변수 세트는 여전히 허용됩니다.
마찬가지로 이퀄라이저에서도 미세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는 Acoustic Engine이 다양한 방향 조정을 수행할 수 있으며 여기서도 전문 사운드 카드인 X4가 T60 스피커보다 더 많은 옵션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수 기능 중 CrystalVoice는 온라인 회의, 온라인 수업, 라이브 방송 등에 더 적합하며 대화 등의 울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스카우트 모드는 게임 플레이어를 위해 준비되었으며 발자국 소리, 사람 목소리, 무기 싸움 소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특정 적응 과정이 필요하며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해본 결과 대규모 독립 게임이 더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경쟁 게임의 경우 때로는 너무 멀리 있는 소리가 증폭되어 거리 판단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직접 재생 모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오디오 효과가 없으므로 콘텐츠 제작자가 자료와 완성된 영화의 원본 사운드를 듣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유명한 SoundXife 기능의 경우 먼저 휴대폰에 해당 앱을 설치한 다음 자신의 머리와 귀 모델을 스캔하여 SoundXife가 음향 효과를 사용자 정의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이퀄라이저에서 해당 모드를 선택하면 괜찮습니다.
실제 측정 결과 헤드폰을 연결했을 때 음향 효과의 변화가 꽤 좋다고 해야 할까요. 특히 영화를 볼 때 가상 7.1 서라운드 사운드도 켤 수 있어 시청 효과가 매우 좋다.
데스크탑 레이아웃 측면에서 T60의 보조 스피커(왼쪽 채널 스피커)는 일반적으로 데스크탑의 가장 왼쪽에 배치되어 중앙을 향합니다.
메인 스피커는 오른쪽에 배치되어 역시 중앙을 향하고 있습니다.
X4 사운드 카드는 중앙 모니터 아래 빈 공간에 배치되며 매일 헤드폰과 연결된다.
필요할 때 마이크를 연결하세요. 마이크 입력에 대해 말하자면, X4에는 음성 감지 기술과 양방향 소음 제거 기술이 있어 라이브 방송이나 게임을 할 때 팀원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측정된 사운드 선명도는 매우 좋으며(저는 JOBY의 Vlog 마이크 방풍 '스웨터'를 사용했습니다) X4의 오디오 출력을 마이크 입력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이전 세대 X3에 비해 업그레이드된 것이기도 합니다.
이런 식으로 낮 동안 조용히 있을 필요가 없고 음질에 대한 요구 사항이 특별히 높지 않을 때 T60 스피커를 사용하여 음악을 재생하고, 영화/비디오를 시청하고, 아니면 게임을 하든가. 비디오를 제작하거나 라이브 게임을 할 때 X4 사운드 카드로 전환하고 필요에 따라 마이크를 연결하여 사운드를 켜면 매우 효율적입니다. 위의 두 가지 사용 모드를 결합하면 실제로 음질, 사운드 디테일 캡처 및 게임 경험의 균형을 더 잘 맞출 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음질 측면에서 Shure AONIC 4 헤드폰과 페어링된 Innovation X4 사운드 카드의 음질은 실제로 T60 스피커보다 뛰어납니다. 그러나 결국 헤드폰의 가격 격차와 본질적인 비용 효율성 이점으로 인해 이러한 결과는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T60의 음질과 연주성은 같은 가격에 여전히 매우 좋은 2.0 스피커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류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저처럼 음질과 기능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고, 종합적인 천 위안 데스크톱 외장 DAC 사운드 카드를 구매하고 싶다면 Innovation X4도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마이크 입력에 다양한 강화된 기능을 추가해 이전 세대 X3보다 사용하기 편리해졌다.
뭐, 위 내용은 이 글의 전체 내용입니다. 비슷한 요구사항을 갖고 있는 친구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Mr. Shen입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
수성회경만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