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고씨 족보는 어디에 있습니까?

고씨 족보는 어디에 있습니까?

고성 족보 소개 (a) 개요

가승은 족보, 가첩, 족보, 족보, 세보, 지보 등으로 일족 족보, 인물의 역사지도, 종법혈제도의 산물이라고 불린다. 그 내용은 상당히 광범위하며, 전족의 호적, 결혼, 혈연 관계, 전족의 무덤과 족전의 4 대 방위, 가법, 가훈, 풍습, 사회변고 등 부계 문화를 담고 있다. 가규가법, 어떤 가문은 성문법이 있고, 어떤 가문은 관습법만 있고, 성문법자는 모두 가승에 기재되어 있다. 대체로 전족의 족보 원류, 혈연 시스템, 호적 인정, 조상묘지, 족산공전 등은 집에서 계보를 타고 한 번 조사해 보면 된다.

족보는 가문의 혈연 관계를 유지하는 주요 유대이다. 계보, 족보, 가승 등 다른 이름도 있습니다. 송나라 이후 봉건 가족 제도가 형성됨에 따라 족보를 수리하는 풍조가 매우 성행하였다. 명청 () 두 세대가 되면 농촌에서는 무보족도 없고, 무보적인 사람도 없다고 말할 수 있다.

고씨 족보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상술한 몇 가지 방면을 포함한다. 랴오닝 () 성 () 에 소장되어 있는 양현 () 고가의' 고씨 종친보서' 의 주요 내용은 스펙트럼, 명명 회전판, 선인 묘지, 인임현영자, 가계도 등이다.

조상의 스펙트럼을 통해 사람들은 자신이 어디서 왔는지, 어느 쪽에 속하는지, 어느 쪽에 속하는지, 조상의 종파를 함부로 알아보지 않고 부계 가문과 성씨 사이의 감정에 연락할 수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고성종보의 가범가규에서는 수보계를 두드러진 것으로 꼽았다. 고씨족도 족보의 소장 보관을 중요하게 여겼기 때문에, 10 년 동안' 문혁' 에 많은 족보가 불타거나 파괴되었지만, 아직도 일부 고씨 족보는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특히 만주족의 고성에는 지금까지도 스펙트럼 서적과 스펙트럼 주문을 보존하는 전통이 있어 매년 제사를 지내면 조상함에서 계보를 꺼내고, 방 안 서벽판에 경의를 표하고, 온 가족이 제사를 경배하며 조상의 은덕을 잊지 않고 조상의 가호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스펙트럼 수정

과거 수보는 가문의 중대한 사건이었다. 족보가 없는 가문은 새로 수리해야 하고, 이미 있는 것은 다시 수리해야 한다. 일정 기간마다 가족 중 항상 신생아를 낳고, 며느리와 결혼하고, 여자와 결혼하고, 인구를 늘리거나 줄이고, 노인을 죽이고, 자식을 죽이고, 묘지를 새로 추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족산 공전도 새로운 변화가 있을 것이다. 여러 가지 새로운 상황을 제때에 족보에 반영하기 위해 각 가문의 족보는 정기적으로 갱신된다. 수보에는 일정한 체례와 원칙이 있어 대대로 습격하여, 민족의 개입을 허용하지 않는다.

족보의 역할은 분명합니다. 우선 전족의 자손을 한 곳에 고정시키는 것입니다.-사당 주변, 분화, 이주로 인해 가족이 와해되지 않고, 이성이나 이족의 이주로 인해 가족의 혈연관계가 혼란을 일으키지 않는 것입니다. 그다음은 존존친을 제창하고, 혈족 사랑과 친족 상봉이라는 관념을 민족에게 선전하며, 사상적으로 가문의 붕괴를 방지하여 수족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족보가 가족의 존재에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각 가문은 매년 성대한 사당 독보식을 거행한다. 사당은 악보를 읽고, 어떤 족보는 일 년에 한 번, 어떤 것은 일 년에 여러 번 읽는다. 의식의 성대함은 사당 제조와 비슷하다.

각 수보들은 일반적으로 학자의 명류, 정계 고위 인사 또는 본족을 초청하여 서열을 정해야 하며, 고성 족보도 예외가 아니다. 악보서에는 본족의 발전 역사를 서술하는 것도 있고, 수보의 인연과 경과를 서술하는 것도 있고, 수보의 중요한 의미를 서술하는 것도 있다. 따라서, 한 편의 악보순서는 본족 발전의 짧은 역사나 본족이 따라야 할 도덕 문장 한 편이다.

가오 족보

고씨 족보, 가장 초기의 수당 시기 관수' 고씨 소사' 는 이 책에 발해 고씨, 특히 북제일지의 발전 변화 상황을 기록하여 송 이후 실실실했다. 오늘 볼 수 있는 것은 대부분 명청에서 개정하거나 속수한 것이고, 민국 연간에 속수한 족보도 있다. 현존하는 고씨 각 스펙트럼에 대해서만 볼 때, 남방의 고씨 족보는 비교적 일찍 수정되었고, 족보는 상세하고, 보존도 비교적 온전하며, 수리 스펙트럼도 비교적 규칙적이며, 일반적으로 정기적으로 갱신할 수 있다. 북방의 고씨 족보는 손실이 많고, 게다가 수보가 늦다.

산둥' 고씨 족보' 에 따르면, "적절한 민국 24 년 노고장사당이 완공되어 제사 70 여촌과 함께 21 세 공현이 있는데, 각 마을의 노보 실전자, 각 촌기 몇 세, 즉 몇 세순의 송금으로 인해 파견되었다" 고 한다. 낡은 스펙트럼의 상실은 족보를 갱신하는 데 어느 정도 어려움을 초래하고, 가계의 불명확함을 초래하기 쉽다. 족보 실실의 원인은 다방면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송 이후 북방의 격동이 커서 북쪽 각족의 침입이 많아 이동이 빈번하다는 것이다. 동시에, 북방 고씨는 비교적 집중되어 있고, 각 종지들이 뒤섞여 사는 것도 수보에 어느 정도 어려움을 가져왔다. 청성' 고씨 족보' 는 또 "그동안 도망친 사람은 몇 고씨 () 와 연 () 을 알지 못했는데, 지금까지 500 여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다른 곳으로 이주한 사람은 몇 고씨 () 와 연 () 을 더 모른다" 고 덧붙였다. 남방 고씨종계는 비교적 단일하다. 각 종지는 일반적으로 다집족으로 거주하고 있다. 장쑤 상주시' 방전 고씨 족보' 에 따르면 고씨는' 성로군동이 위태롭다' 며 총 500 ~ 600 개가 있어' 군동망족' 이라고 불린다. 동성동종이 지집족과 함께 거주하며, * * * 같은 사당, * * * 같은 의전이 있어 근본적으로 수리 스펙트럼을 계속 보증한다. 물론 이것은 북방 고씨족성이 강하지 않고 스펙트럼에 약하다는 뜻은 아니다. 사실 북방 고씨보가 남방보다 더 많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여러 가지 요인에 얽매여 이런 상황을 초래한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러나 북방의 각 고씨 족보를 보면 산둥, 하남, 허베이, 산시, 산시, 랴오닝 등 성의 고씨도 일부 남방 고씨도 발해 고씨의 후예다. 이주가 얼마나 빈번하든 종지가 얼마나 혼란스러울지라도 결국에는 발해를 따라잡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주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