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은 1881년 저장성 소흥에서 관료적인 지주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러나 13세 때 수도의 관리였던 할아버지가 어떤 이유로 투옥되었다. 질병, 결국 사망, 가족 쇠퇴. 가족의 변화는 젊은 루쉰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에게는 외로운 어머니와 동생들이 있어 어머니와 함께 생활의 짐을 짊어져야 하는 장남이다. 순진하고 생기 넘치는 어린 시절의 삶은 끝났고, 그는 삶의 고난과 세상의 따뜻함과 차가움을 너무 일찍 경험했습니다. 그는 아버지에게 의사가 처방한 약을 사러 약국에 자주 가고, 전당포에 가져가서 팔기도 했다. 과거 그의 가족이 잘 살았을 때 주변 사람들은 그를 부러워하는 작은 '공자'로 보았습니다. 그의 말은 친절하고 눈빛은 온화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의 가족이 가난해지면서 주변 사람들의 태도도 달라졌습니다. 그의 말은 차갑고, 눈은 차갑고, 얼굴에는 경멸의 빛이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태도 변화는 루쉰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의 영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그 당시 중국에는 사람들 사이에 진실한 동정심과 사랑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했습니다. . 사람들은 사람과 사물을 "속물 같은 눈"으로 봅니다. 그들은 부유하고 권력 있는 사람에 대한 태도와 돈과 권력이 없는 사람에 대한 태도가 다릅니다. 수년이 지난 후 루쉰은 매우 슬프게 말했습니다. "유복한 집안에서 가난에 빠진 사람이 있습니까? 그 과정에서 아마도 세상의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비명]")
사고 이후 가족의 변화와 인생 경험은 루쉰도 어렸을 때부터 하층민들과 가까워지게 만들었다. 외할머니 가족이 시골에 살았기 때문에 농민들의 삶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특히 할아버지가 투옥될 무렵에는 시골에 있는 친척들에게 피난을 가서 오랫동안 시골에서 살았다. 그곳에서 그는 시골 아이들과 친구가 되어 그들과 함께 놀고, 함께 보트를 타고, 함께 연극을 보고, 때로는 그들의 밭에 가서 콩을 "훔치고" 요리하기도 했습니다. 그들 사이에는 상호 차별이나 증오가 없으며 상호 배려와 우정이 있습니다. 루쉰은 평생 동안 시골 아이들과의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하고 순진한 관계를 가장 아름다운 사람들 사이의 관계로 기억하고 묘사했습니다.
당시 일반 선비들은 세 가지 길을 택했다. 하나는 공부를 해서 관직에 오르는 것이었다. 공무원이 될 수 없는 사람도 특정 관료의 '직원'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 두 가지 경로가 실패하면 사업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루쉰은 당시 사람들이 가장 멸시했던 또 다른 길, 즉 '외국학교'에 진학했다. 당시 중국에서는 이를 '외국의 악마에게 영혼을 판다'는 비열한 행위로 일반 사람들에게 여겨졌다. 1898년, 18세의 루쉰은 고향을 떠나 난징 해군학교에 입학했고, 이후 사랑하는 어머니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모금한 은화 8달러를 가지고 난징로 광산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두 학교 모두 서구화당이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기 위해 설립한 학교로 수학, 물리학, 화학 및 기타 자연과학 과목을 개설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루쉰은 외국 문학과 사회 과학에 관한 작품을 읽고 시야를 넓혔습니다. 특히 영국인 헉슬리(Huxley)가 번역한 『천국진화론(On the Evolution of Heaven)』은 옌푸가 번역한 작품으로 루쉰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천안륜'은 다윈의 진화론을 소개한 작품으로, 이를 통해 루쉰은 현실 세계가 조화롭고 완벽하지 않고 치열한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사람이나 국가가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자력자주, 자강의 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운명에 휘둘릴 수도, 강자에게 괴롭힘을 당할 수도 없습니다.
루쉰은 난징로와 광산학교에 다니면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졸업 후 국비로 유학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1902년에 그는 동쪽으로 일본으로 여행하여 도쿄 고분학원에서 일본어를 가르치기 시작했고 나중에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돌팔이로 피해를 입은 아버지처럼 환자들을 치료하고, '동아시아의 병자'로 조롱받던 중국인들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의학 공부를 선택했다. 루쉰은 의학을 통해 중국인의 의식을 고취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꿈은 오래 가지 못하다가 가혹한 현실에 의해 산산조각이 났다. 일본에서 루쉰은 약소국 국민으로서 군국주의적 성향을 지닌 일본인들로부터 종종 차별을 받았다.
그들의 눈에는 루쉰의 해부학 점수가 59점으로 모든 중국인이 '바보'로 보였고, 그들은 해부학 수업을 담당하는 교사인 후지노 겐쿠로가 그에게 시험 문제를 유출했다고 의심했다. 이로 인해 루쉰은 약한 나라의 국민이라는 슬픔을 깊이 느꼈습니다. 한번은 수업 전에 보여주었던 슬라이드쇼에서 루쉰은 한 중국인 남자가 일본군에 의해 붙잡혀 참수되는 모습을 보았고, 한 무리의 중국인들은 옆에 서서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그 광경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루쉰은 큰 자극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육체적인 나약함보다 정신적 마비가 더 끔찍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세계에서 중화민족의 비극적인 운명을 바꾸려면 먼저 중국인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고, 먼저 중국인의 정신을 잘 바꾸는 것은 문학과 예술이다. 그래서 루쉰은 의학을 그만두고 문학에 종사하여 센다이 의과대학을 떠나 도쿄로 돌아와 외국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문학 잡지를 편성하고 기사를 출판하며 문학 활동에 종사했습니다. 당시 그가 친구들과 가장 많이 논의한 문제는 중국의 민족성, 즉 이상적인 인간 본성은 무엇인가? 그 경험은 중화민족 전체의 운명과 연결되어 있었고, 이는 그의 이후 작가이자 사상가로서의 경력을 위한 기본적인 이념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당시 그와 둘째 형인 저우쭤런(周章仁)은 『외국 소설집』 2권을 공동으로 번역했고, 개인적으로 『과학적 역사와 교육』, 『문화 편파주의』, 『문화 편파주의』, 『외국 소설집』 등 일련의 작품을 출간했다. 모로시 ". 중요한 논문. 이 논문에서 그는 '국가를 건설하는 것'이 먼저 '사람을 만드는 것'이라는 중요한 이념을 제시하고, '의지가 저항하고 그 귀환이 행동으로 이루어지는' '영적 전사'를 열성적으로 촉구했다.
루쉰은 일본 유학 중에 처음으로 자신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했지만, 루쉰의 생각과 감정은 당시 대부분의 중국인이 이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일본에서는 폭넓은 반응을 얻었다. 그가 번역한 외국 소설은 수십 부밖에 팔리지 않았고, 그가 기획한 문학잡지도 자금 부족으로 발행되지 못했다.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루쉰은 취업을 위해 중국으로 돌아갔습니다. 1909년 일본에서 돌아와 항저우절강사범학교(현 항저우고급)와 소흥현중학교에서 교사로 일했다. 이 시기는 루쉰에게 극도로 우울한 생각의 시기였다. 1911년의 혁명 역시 그에게 일시적인 감동을 주었지만, 이후 원세개(袁寧kai)가 스스로 황제를 선포하고 장쉰(張興)의 복위 등 역사적 비극이 계속 무대화되었지만 1911년 혁명은 중국의 침체와 낙후, 사회의 현실을 바꾸지 못했다. 혼란과 국가적 재난으로 인해 루쉰은 개인적인 결혼 생활에 우울함과 우울함을 느꼈습니다. 5·4운동 이후 그의 그동안 억눌렸던 생각과 감정은 그의 문학 작품을 통해 용암처럼 분출되었다. 그 당시 그는 이미 교육부에서 일하고 있었고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습니다.
1918년 루쉰은 중국 최초의 현대 토착소설이기도 한 잡지 <신청년>에 그의 첫 번째 토착소설 <광인일기>를 발표했다. 이 소설에는 루쉰의 어린 시절부터 그 당시까지의 모든 고통스러운 인생 경험과 중화 민족의 현대 운명에 대한 그의 모든 고통스러운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미치광이'의 입을 통해 수천년에 걸친 중국 봉건 독재의 역사를 '식인 풍습'의 역사라고 비난하고 침체되고 후진적인 중국 사회에 엄중한 질문을 던졌다. 그렇죠?”라고 큰 소리로 외쳤다. “아이를 구해주세요!”
루쉰은 <광인일기> 이후 수많은 단편소설을 잇달아 발표했고, 이후 이 단편집은 각각 1923년과 1926년에 출판된 두 권의 단편집 <절규>와 <방황>으로 편찬됐다.
루쉰의 소설은 수량은 많지 않지만 그 의미는 매우 크다. 루쉰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계층에 주목하고 그 밑바닥에는 이들의 일상생활과 정신상태를 묘사했다. 이는 루쉰의 창작 목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루쉰은 “내 소재의 대부분을 아픈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에게서 끌어온다. 이는 질병의 고통을 폭로하고 이를 치료하기 위해 관심을 끌겠다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삶의 표현 그의 창작 목적은 삶을 개선하는 것이므로 주로 Kong Yiji, Hua Laoshuan, 형수 Shan, Ah Q, Chen과 같은 가장 평범한 사람들의 가장 흔한 비극적 운명을 묘사합니다. Shicheng, 시누이 Xianglin 및 Ai Gu.
이 사람들은 사회의 밑바닥에 살면서 주변 사람들의 동정과 연민, 보살핌과 사랑이 가장 필요합니다. 그러나 진실한 사랑이 결여된 당시 중국 사회에서 사람들이 그들에게 준 것은 모욕과 차별, 무관심과 냉담이었습니다. . 이런 사회가 정상적인 사회인가? 이런 인간관계가 과연 합리적인 인간관계인가? 또한 진실한 동정심이 부족하고 동족의 비극적인 운명에 대해 무관심한 구경꾼의 태도를 취하거나 심지어 감사하는 태도를 취하며, 자신보다 약한 이들을 괴롭히며 억압받고 괴롭힘을 당하면서 쌓인 원한을 표출하기도 한다. 『공이지』에서는 공이지를 악의적으로 조롱하는 블라우스 손님이 있고, 『아Q의 실화』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아Q를 괴롭히고, 『축복』에서는 아Q가 자신보다 약한 꼬마 수녀를 괴롭힌다. 루(Lu) 마을 사람들은 샹린 부인의 비극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여겼는데... 이 모든 것이 사람들을 뼈속까지 오싹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에 대한 루쉰의 태도는 "그들의 불행에 대해 미안하고, 그들이 싸울 수 없는 것에 대해 분노했다"는 것이었다. 루쉰은 그들을 사랑했지만, 그들이 깨달아 자립하고, 자율적이고, 자립할 수 있기를 바랐다.
루쉰은 사회 밑바닥 인물의 이미지에 더해 새롭게 각성한 지식인의 이미지도 만들어냈다. 이들 지식인들은 진보에 대한 요구, 사회를 개선하려는 염원, 타인과 자신에 대한 진실한 감정과 사랑을 갖고 있었지만 당시 사회는 그들을 용납할 수 없었다. "미치광이"는 식인 풍습을 저주하고 모두가 "식인이 아닌", "진짜 사람"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주변 사람들은 그를 미친 사람으로 간주하고 그를 제거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 》); , 그가 더 이상 중국 사회에 관심을 갖지 않게 되자 주변 사람들은 그에게 환심을 사러 찾아왔습니다("The Lonely"). <식당에서>의 루위복과 <슬픔>의 쯔쥔, 쑹셩은 모두 사회와 자신을 위해 추구하고 분투했지만 침체되고 낙후된 중국 사회에서 그들은 모두 비극적인 운명을 겪었다.
루쉰은 권력자와 위선자에 대한 깊은 증오심을 갖고 있었다. '공이지'의 정주인, '아Q실화'의 조씨, '축복'의 루시씨, '영등불'의 궈라오와, '이혼'의 칠대사 등이 출연한다. 모두 강력한 사람들의 이미지입니다. 그들은 강력하지만 타인의 운명에 대해 진지한 관심이 없고, 자신의 권력과 지위에만 관심이 있으며, 이기적이고 위선적이며 냉담하여 사회의 발전과 개선을 방해합니다. . "비누"의 사명과 "가오 노사"의 고대사는 가짜 도교이자 위선자입니다. 그들은 사회 도덕에 관심을 갖는다고 주장하지만 사실 그들 자신에게는 도덕적 양심이 없습니다.
루쉰의 소설은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을 묘사하고 있으며, 기괴한 이야기나 매혹적인 줄거리는 없지만 무한한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매력은 사람과 삶에 대한 치밀한 묘사와 사람 내면의 미묘한 심리를 꿰뚫는 묘사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루쉰의 소설을 읽을 때마다 나는 항상 '발견의 기쁨'을 느낀다. 그림은 평범한 그림이고, 등장인물도 평범한 사람들이지만, 이런 평범한 그림과 평범한 인물 속에서 우리는 평소에 눈치채지 못했던 특징을 늘 알아차릴 수 있고, 평소 우리가 주목하고 있는 등장인물의 심리적 활동을 인지할 수 있다. 눈치채지 못해요. 루쉰 소설의 예술적 매력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부드러워지는 것은 바로 이러한 치밀한 묘사와 심오한 심리적 묘사 때문이다. 젊었을 때 우리는 세상에 깊이 관여하지 않고 더 이상 개인적인 삶의 경험을 갖지 못합니다. 루쉰의 소설은 전체적으로 우리의 감각 세계에 들어와 있지만 우리가 느끼는 인물과 그림에는 얼마나 풍부한 의미가 숨겨져 있습니까? 우리의 사회적 경험이 증가하고 삶의 경험이 깊어짐에 따라 이러한 인물과 그림의 의미가 계속해서 나타날 것임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생 장면의 다양한 의미와 다양한 인물의 운명을 드러내기 위해 루쉰 소설의 구조는 거의 한 편의 기사가 같은 스타일을 따르고 한 편의 기사가 다른 기사를 따르는 등 변경 가능합니다.
'광인일기'는 '아Q 실화'와 다르고, '공이지'는 '백광'과 다르며, '고향'은 '축복'과 다르고, '외로운 자'는 '슬픔'과 다르다. . 구조적인 스타일뿐만 아니라 톤과 리듬도 다릅니다. '공이지'는 소박하고 엄숙한 곡이고, '슬픔'은 우여곡절이 많고 애틋한 곡이다. 루쉰의 소설은 소설이기도 하고 시이기도 하며, 심오한 예술사상, 겉은 차갑고 속은 뜨겁다. 그의 국어 사용 기술은 완성도에 이르렀다.
루쉰은 <비명>과 <방황>을 집필하면서 수필집 <아침과 황혼에 꽃을 꺾다>와 산문시집 <들풀>도 집필했다. 전자는 1928년에, 후자는 1927년에 출판되었다. 『절규』와 『유랑』의 소설이 잠든 시민들을 깨우기 위한 루쉰의 암울한 현실 묘사라면, 『황혼에 꺾인 아침꽃』의 산문은 루쉰의 따뜻한 기억이자, 그를 키워준 사람들, 삶과 사람과 사물에 대한 애정 어린 기억. 그의 어린 시절 보모, 차별이 심한 환경 속에서도 진심 어린 보살핌을 보여준 시어머니 후지노 씨, 그리고 험난한 삶을 살았고 냉담하고 다루기 힘든 그의 오랜 친구 판아이농은 그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그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백초원'. 민중극과 마음의 민속예능. 이 모든 것이 이 불길한 세계를 배경으로 밝은 색채와 따뜻함을 드러내는 것들이다. 이 산문은 서정과 서사, 토론이 결합되어 때로는 잔잔한 항구와 같고, 때로는 굽이치는 바다와 같으며, 때로는 흐르는 강물과 같으며, 때로는 구불구불한 시냇물과 같습니다. , Lu Xun의 산문 창작을 구현합니다. <황혼에 꽃을 줍다>의 명료하고 치밀한 산문과는 달리, <들풀>의 산문시는 마치 감정의 구름처럼 공중에 떠돌며 혼란스럽고 기이하며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형태. 예상치 못한 형태. 루쉰의 내면의 우울함은 꿈과 초자연적인 상상으로 변해 중국 모더니즘 문학에서 '잡초'는 기이한 꽃이 되었다. Lu Xun은 한때 다른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의 철학은 모두 '잡초'에 있습니다." Lu Xun의 가장 깊은 감정적 경험과 가장 신비한 철학적 통찰력은 이 독특한 예술적 방법을 통해 전달됩니다. 루쉰의 예술적 창의성은 놀랍습니다.
그의 에세이는 루쉰의 창의적 정신과 창의력을 가장 완벽하게 구현한 첫 번째 작품이어야 합니다. '좌문'은 고대부터 있었고 외국 산문에서도 비슷한 예를 찾을 수 있지만 '좌문'의 스타일이 독특한 예술성을 보여준 것은 중국 현대 문화의 역사와 루쉰의 손에서뿐이었다. 매력과 엄청난 잠재력. 루쉰의 수필은 중국 현대 문화의 '서사시'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는 루쉰의 일생의 전투 업적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루쉰 시대 중국의 이념적, 문화적 역사도 기록되어 있다. 현대 중국 지식인들은 중국의 현대 발전에 적합한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려고 할 때 다양한 계층, 다양한 인물, 다양한 각도의 사람들을 만나 다양한 방식으로 비방하고 공격합니다. 루쉰의 수필은 고정된 전선도 없고 고정된 상대도 없는 이러한 이념적, 문화적 투쟁 속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 5·4운동 이후 루쉰은 수필을 통해 새로운 문화에 반대하는 다양한 주장에 맞서 싸우기 시작했지만 당시에도 여전히 의식을 잃은 상태였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에세이스트'라고 비웃기 시작했고, 그 후 그는 '에세이'의 힘을 더욱 분명히 깨닫고 의식적으로 에세이 창작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루쉰은 에세이는 "해로운 것들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거나 맞서 싸울 수 있는 유도의 신경"으로서 낡은 문화와 낡은 사상의 험난한 정글에서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사상의 발전을 위한 구불구불한 길을 열어준다고 말했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그것이 존재하고,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게 해준다.
5. 아이들이 자라서 재능이 없으면 작은 일을 찾아 생계를 꾸릴 수 있지만, 공허한 작가나 예술가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6. 다른 사람이 약속한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7. 남에게 해를 끼치는 사람을 가까이하지 말고 보복을 반대하고 관용을 옹호하십시오. 셰익스피어는 “사람의 마지막 말은 깊은 음악처럼 관심을 끄는 타고난 힘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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