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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1 학년 "설득" 원문 및 번역

고등학교 1 학년 "설득"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

군자는 말했다: 배움은 이미 할 수 없다.

번역:

군자는 공부는 멈출 수 없다고 말했다.

원문: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파란색에서 녹색; 얼음, 물, 그리고 물보다 춥다. 나무 직선 로프, 후아 는 바퀴, 그 노래 중규 를 생각했다. 비록 폭행이 있지만, 더 이상 버티지 않는 사람은, 후아는 그것을 연연하게 한다. 따라서, 나무 로프 직선 에 의해, 금 은 이익 을 날카롭게 하고, 신사 박학 과 일본 상원 지방 거의 자신, 다음 알 수 있지만, 라인 은 아무 것도 수행 할 수 없습니다.

번역:

청청은 블루풀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블루풀보다 더 짙다. 얼음은 물이 응결되어 만들어진 것이지만 물보다 더 춥다.

목재 한 조각이 잉크 선에 딱 맞아서, 불구이로 그것을 구부려 바퀴를 만들면, 그것의 라디안은 컴퍼스의 기준에 부합할 수 있다. 바람이 불고 햇볕을 쬐어 말라도 목재는 더 이상 곧게 펴지 않는다. 가공이 되어 이렇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목재는 잉크선으로 재어 보조 기구를 통해 가공하면 곧게 할 수 있고, 칼을 숫돌에 갈면 날카로워질 수 있고, 군자는 광범위하게 공부하고 매일 자신을 반성하면, 그는 지혜롭고 명쾌하며, 행동에는 실수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문:

나는 하루 종일 맛을 보고 남자를 생각하는데, 잠시도 배울 수 있는 것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더 높은 보 도 볼 수 있습니다, ​​황토 를 맛보고 남자를 바라 보았다. 높이 올라 모집하고, 팔은 길어지지 않고, 보는 사람은 멀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순풍에 따라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고, 듣는 자는 장을 이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짜 유 말, 비 리족 도, 수천 마일 의 원인; 가짜 배는 비 에너지 물도 있지만, 절대 강은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군자는 생필품이 다르고, 좋은 것은 사물에 가짜가 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번역:

나는 하루 종일 생각했지만, 잠시 동안 배운 지식보다 못하다. 나는 일찍이 까치발을 하고 멀리 바라보았지만, 높은 곳에 올라가 넓게 보는 것보다 못하다.

높은 곳에 올라 손을 흔들었고, 팔은 길어지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멀리서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을 타고 부르면 소리가 크게 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멀리서 똑똑히 들을 수 있다.

수레와 말을 이용하는 사람은 발이 빨리 가는 것이 아니라 천리 밖에 도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배를 이용하는 사람은 수영을 잘하지 못하지만 강을 건널 수 있다. 군자의 자질 성품은 일반인과 다르지 않지만 군자는 외물을 잘 이용한다.

원문:

적토 성산, 비바람 흥연; Jishui chengyuan, 용 건강 연;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고, 성심은 연 () 을 준비한다. 따라서, 작은 단계, 아니 천 마일 을 축적 하지 않습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될 수 없다.

제나라 제나라 점프, 10 단계 수 없습니다; 말을 타고 열 번 운전하면 공로가 아쉬워하지 않는다. 인내, 썩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발톱이 없는 이윤, 근골이 강하고, 에토를 먹고, 황천을 마시고, 마음도 하나 있다. 게 여섯 무릎 과 두 킬레이트, 비 뱀 장어 구멍 생계 가 없는 사람, 마음 조울증 도.

번역:

쌓인 흙과 돌은 높은 산이 되었고, 비바람은 여기에서 일어났다. 고인 물을 모아 심연이 되고, 용들이 여기서 생겨난다. 선행을 축적하여 고상한 도덕을 배양하고, 정신이 향상되었으며, 성인의 심경은 이것으로 구비되었다. 그래서 한 걸음 반 걸음의 여정을 쌓지 않으면 천리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은 흐르는 물을 축적하지 않으면 강과 바다를 합칠 방법이 없다.

준마가 한 번 뛰어도 열 걸음도 채 안 된다. 열흘 동안 열말을 연거푸 걸었는데, 그것의 성공은 멈추지 않는 데 있다. 몇 번 새기고 멈추면 부패한 나무도 끊임없이 새겨진다.

계속 새기면 금석도 성공적으로 조각할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 강한 근골은 없지만 흙을 위로 먹고 지하의 샘물을 마실 수 있다. 이는 마음이 한결같기 때문이다. 게는 다리가 여섯 개, 게집게 두 개가 있지만 뱀이나 장어가 없는 동굴은 숨을 곳이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마음이 경솔하기 때문이다.

설득 저자 소개:

순자 (기원전 313 년경-기원전 238 년경), 명태, 자경, 전국 말기 조국인, 양한은 한선제의 이름을 피해 손경, 사상가, 철학자, 교육가, 유가학파의 대표 인물, 선진시대 백가쟁명의 집대성자라고 불렀다.

견자는 일제 하학궁의 제주를 세 번 맡았고, 두 번이나 추란릉령을 맡았었다. 만년에 란릉현에서 칩거한 서립설에 따르면, 수제자가 수업을 하고, 늙어서, 후성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순자는 유교 정통의 사상과 이론을 비판적으로 받아들이고 창조적으로 발전시켜 예법을 옹호하고 시행했다.

순자의 사상:

천명을 제시하고 사용하는 사람은 승천의 사상을 정한다. 귀신 미신을 반대하다. 성악론을 제기하고, 풍습과 교육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중시하며, 학습의 응용을 강조한다. 그 사상은' 순자' 라는 책에 집중적으로 반영되었다.

순자의 저서:

또한' 시경',' 상서',' 의식',' 악',' 이',' 춘추' 등 유교 전적을 정리하여 유교 사상 문화를 보존하는 데 큰 공헌을 하였다.

순자의 영향:

견자는 백가쟁명의 이론적 성과와 자신의 학술사상을 총결하여 선진시대의 완비된 소박한 유물주의 철학 체계를 창설했으며, 그의 사상은 앞으로 2 천여 년 동안 봉건사회의 발전에 감감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