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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 줄넘기 경기 규칙

흔들줄 2 명은 맞은편에 서서 긴 줄 1 개를 들고 동시에 한 방향으로 흔들었고, 운동선수들은 줄을 서서 한 줄인변에서 흔들리는 밧줄로 순차적으로 달려가 건너간 다음, 또 다른 흔들줄 뒤에서 반복되는 동작을 우회하여 전체 뛰기 점프 과정에 8 자형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점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점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프명언) 점프 성공 횟수로 순위를 매기면 경기 시간은 보통 3-5 분이다. 정해진 시간 내에 뛰는 과정에서 줄을 밟는 사람이 있으면 경기를 계속할 수 있지만 성적을 따지지 않고 경기 선수의 순서를 바꿀 수 없다.

줄넘기 과정에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줄넘기 과정에서 앞발로 도약하고 착지할 때, 사고를 피하기 위해 발바닥이나 발꿈치로 착지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줄넘기, 줄넘기, 줄넘기, 줄넘기) 줄넘기 과정에서 몸은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고, 몸을 과도하게 구부려서는 안 되며, 동시에 호흡은 일정한 리듬을 유지해야 한다. 줄넘기 과정에서 큰 팔은 몸의 양쪽에 가깝고 팔꿈치는 약간 바깥쪽으로 펼쳐지며 손목으로 힘을 내어 양손이 몸의 양쪽에 원을 그리도록 한다. 줄넘기의 속도와 시간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차근차근 연습과정이 필요하다. 운동 전후에 워밍업과 스트레칭을 하면 몸 안의 여분의 지방을 소모하여 근육을 탄력 있게 하고, 줄넘기가 끝난 후에도 스트레칭 운동을 해야 하며, 스트레칭 운동은 근육을 고르게 분포시킬 수 있다. 오랫동안 줄넘기 운동을 계속해도 종아리가 지나치게 팽창하지 않고 적당히 튼튼해질 뿐, 곡선도 더 멋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