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성자는 육식상이 없고, 공방형은 절교서가 있다.
문장 기능은 세상을 거치지 않는데, 어찌 이실이 이슬을 받쳐 줍니까?
학교 책 은 여전히 차 에 가서 어떻게 물어, 자주 차오 를 제거합니다.
갑자기 몽승상이 들밥과 함께 추기러기와 함께 동호에 가는 꿈을 꾸었다.
황정견은 평생 정치적으로 득의양양하지 않았기 때문에, 늘 벼슬을 버리고 은둔할 생각을 하고, 때로는 약간의 불평을 동반하기도 한다. 그의 친구 공의부 (명평중) 에게 쓴 이 시는' 극' 이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부침,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생활상황에 대한 자조 자해를 표현하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매우 독특하게 쓰여졌다. 관성자는 붓을 가리킨다. 한유의' 모영전' 은 붓을 의인화하여 입전하며 관성자로 봉쇄되었다고 하는데, 시어는 여기에서 유래했다. 육식상,' 후한서 반초전' 의 전고를 쓰다. \ "후한서 반초전 \" 에 따르면, 상을 보는 사람들은 반초가 \ "연호 호랑이 목, 날으는 고기, 이 만리후상 \"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후 반초투필은 룽, 공적, 서역, 과연 봉후였다. 공방형, 돈의 별명. 옛날 동전에는 네모난 구멍이 있었기 때문에,' 돈신론' 이라는 말이 나왔다.' 형제처럼 사랑하는 자는 공방이라고 한다' 는 말은 경멸과 조소의 뜻을 함축하고 있다. 절교서는 지강' 산거원과의 절교서' 에서 따온 것이다. 두 구절의 뜻은 내가 필봉에 기대어 세상에 서 있어서 벼슬을 올리지도, 돈을 벌지도 못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작가는 이렇게 분명히 말하지 않고, 4 권의 관련이 없는 전고를 정성껏 선택해 교묘하게 조합해 참신하고 기발한 연상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펜은 "아들"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물론 육식봉후를 할 수 있다. 돈은 기왕' 형' 이라고 불리니 절교서를 쓸 수 있다. 자신의 부귀무망한 불평을 이런 식으로 표현하면 무뚝뚝하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해학적인 정취도 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서너 마디 승승상: 내 문장, 방제세의 기능이 없다면 거미줄에 장식된 이슬과 무슨 차이가 있을까? 이는 자신이 공명부귀를 얻지 못한 이유를 설명하는 것으로, 글이 세상에 무익한 탓으로, 겉으로는 자책하는 것 같다. 실제로 하는 반말은 문장 () 가 세상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한다는 것을 암시하며 자조 속에서 자만하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조, 자조, 자조, 자조, 자조) 이슬을 새긴 이슬, 아침으로 거미줄에 반짝이는 이슬 구슬을 달아 겉모습이 화려하고 단단한 내용이 없는 문장, 신기하고 감동적인 생각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대여섯 마디 현직 환관 생활의 자백으로 전입하다. 작가는 원풍 8 년 (1085) *** 또한 경경 () 에서 비서성 교서랑 () 으로 재직했고, 원우 2 년 (1087) 개관 저작 조랑 (1087), 시 중' 교서 저작 경조' 는 이 일을 가리키며,' 나누기' 는 수관의 뜻이다. 그러나 이 두 구절은 단순히 사실만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전례를 쓰고 있다. 북제연의 추추' 안씨 가훈 미안' 에서 양조 전성시, 귀댁의 자제들은 대부분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없었지만 비서랑, 작랑 등 관직을 맡았기 때문에 당시 속담에는' 차에 타면 떨어지지 않는 저작, 체중은 어떻게 비서인가' 라는 풍자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기에 성어를 적용해 자신이 학교서, 저작을 맡는다고 해도 양대 그 공자형들처럼 차에 올라 다른 사람의 몸이 어떠한지 인사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교서랑, 저서 조랑은 송대에서 모두 한가한 관직으로, 지위가 낮고, 할 일이 없다. 시적으로 자신의 시신 채식을 말하는 것은 사실 평범하지 않은 관직 경력에 대한 불만이다.
벼슬아치도 뜻대로 되지 않고 부귀도 희망이 없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의 추모를 강요했다. 시인은 말했다: "갑자기 너와 함께 승침대에서 밥을 먹었던 정경이 생각났다. 내 꿈혼은 추기러기와 함께 고향인 동호까지 날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호는 오늘 강서성 남창 교외에서 작가의 고향인 분녕 () 에서 멀지 않다. 동호의 옛 여행을 회상하는 것은 벼슬을 버리고 은둔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시인이 내적 갈등에서 벗어날 수 없는 상황에서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출구다. 은퇴를 직설적으로 말하지 않고 지난 일에 대한 추억을 쓰며 시편의 끝에 우물쭈물하는 멋을 더했다.
이 시는 지칠 수 없는 고민을 표현하지만, 자조극의 필조를 채택하여 감정적으로는 비교적 초탈해 보이고, 시는 더욱 깊은 곡이다.
이 점을 알 수 없고, 역설을 듣고 있다. 저자를 공명사업에 대해 전혀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으로 여기는 것은 시편에 대한 오해에서 나온 것이다. 문자 기교상의 가장 큰 특징은 전고를 잘 활용한다는 것이다. 자연적으로도 적절하고 생동감 있는 연상을 통해 서로 다른 이야기 자료를 결합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형성하여 기이한 승리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이것은 이미 일종의 예술의 재창조이며, 깊은 문학 수양이 없으면 할 수 없다. 황정견은 이후 강서 시인을 위해 이 중요한 법문을 열었지만, 그도 우각끝에 파고들 때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