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내가 원하는 번역 및 중점 단어의 모든 번역
< /p>
'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번역: < /p>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것이고, 곰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얻을 수 없다면 나는 차라리 물고기를 버리고 곰발을 선택한다.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만약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얻을 수 없다면, 나는 차라리 생명을 희생하고 대의를 택할 것이다.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지만, 내가 원하는 것은 생명보다 낫다. 그래서 나는 구차하게 사는 일을 하지 않는다. 죽음은 내가 싫어하는 것이지만, 내가 싫어하는 것은 죽음보다 더 많은 일이 있기 때문에, 어떤 재난은 피하지 않는다. 만약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이 없다면, 생명을 보전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이 또 무슨 수단을 사용할 수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싫어하는 일이 죽음을 넘지 않는다면, 재앙을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나쁜 일은 어느 것이 할 수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어떤 수단을 쓰면 살 수 있지만, 어떤 사람은 채택하려 하지 않는다. 어떤 방법을 채택하면 재난을 피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채택하려 하지 않는다. 그들이 좋아하는 것은 생명보다 더 소중한 것 (즉' 의') 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이 싫어하는 것은 죽음보다 더 심각한 것 (즉' 불의한 것') 이 있다. 현인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지만, 현인이 잃지 않을 수 있을 뿐이다. < /p>
밥 한 그릇, 수프 한 그릇, 그것을 얻으면 살 수 있고, 그것을 얻지 않으면 굶어 죽을 것이다. 그러나 경멸스럽게 외쳐 먹고, 배고픈 행인도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발로 차서 다른 사람에게 먹이면 거지도 경시로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 고관후록은 의리에 맞는지 아닌지를 가리지 않고 그것을 받아들였다. 이런 식으로, 고위 관리 후록이 나에게 어떤 유익이 있는가? 주택의 화려함, 처첩의 봉사와 아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고마움인가? 예전에는 차라리 죽을지언정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주택의 화려함을 위해 그것을 받아들였다. 예전에는 차라리 죽을지언정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처첩의 시중을 위해 그것을 받아들였다. 예전에는 죽을지언정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아는 가난한 사람을 위해 고마워하며 받아들였다. 이런 방법은 그것을 멈추게 할 수 있지 않습니까? 이를 인간의 고유한 본성을 상실한 것이라고 한다. < /p>
모든 중점 단어의 번역: < /p>
(1) 도: 도. < /p>
(2) 욕망: 사랑. < /p>
(3) 겸용: 두 가지 물건을 모두 얻는다. < /p>
(4) 반올림: 버립니다. < /p>
(5) 가져오기: 선택. < /p>
(6) 매우: 보다 낫다. < /p>
(7) 위치: 비율. < /p>
(8) 그래서: 그래서. < /p>
(9) 구차하게 얻다: 구차하게 얻다. 이것은' 구차하게 살다' 라는 뜻이다. < /p>
(10) 악: 혐오. < /p>
(11) 고통: 재앙, 재앙. < /p>
(12) 제공: "피하다", 피하다. < /p>
(13) 만약 그렇다면. < /p>
(14): 주체 사이에 문장의 독립성, 의미 없음, 번역 안 함. < /p>
(15) 모: 아니요. < /p>
(16) 그럼: 그럼. < /p>
(17)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 /p>
(18) 출생: 생명을 보존하다. < /p>
(19) 왜 사용하지 않습니까? 어떤 수단을 사용할 수 없습니까? 사용, 사용. < /p>
(20) 는 다음과 같습니다. < /p>
(21) 및: 하지만. < /p>
(22)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p>
(23) 비단독: 뿐만 아니라, 아니다: 아니다. < /p>
(24) 현자: 재능 있고 유능한 사람. < /p>
(25) 예: 이렇게 합니다. < /p>
(26) 중심: 사상 < /p>
(27) 잃지 않음: 잃지 않음. 상심: 상실. < /p>
(28) 트렁크: 고대에 음식을 담은 둥근 대나무. < /p>
(29) 콩: 고대의 나무로 만든 음식을 담는 기구. < /p>
(30) 그럼: 바로. < /p>
(31) 엡: 아니요. < /p>
(32) 획득: 획득. < /p>
(33) 호르: 호호 (경멸적으로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다).
< /p>
(34) 와 함께: 그에게 술을 마시며 (먹고 마시다). 어, 말투가 어설프다. 예기 단궁' 에 따르면 1 년 동안 제나라에 심각한 기근이 발생했다. 구이저우오가 길가에서 죽을 뿌렸는데 배고픈 사람이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걸어왔다. 귀뚜라미는 그에게 죽을 먹으라고 소리쳤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경멸을 받아 준 음식을 먹지 않기 때문에 이 지경에 이르렀다! < /p>
(35) 행인: (배고픈) 지나가는 행인. < /p>
(36) 킥: 발로 차요. < /p>
(37) 및: 테이블 손질. < /p>
(38) 경멸: 경시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 /p>
(39) 만종: 이것은 높은 수준의 두꺼운 록을 의미합니다. 종, 고대의 일종의 계량기, 여섯 귀와 네 두발은 한 시계이다. < /p>
(40) 호가: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무슨 개사 구조, 후위. < /p>
(41) 궁전: 주택. < /p>
(42) 봉: 봉사. < /p>
(43)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 /p>
(44) 나: 감사합니다. 네: "덕" 을 통해 감사합니다. < /p>
(45) 와: "오늘 밤", 말투 조사. < /p>
(46) 향, "향" 으로, 이전에는 < /p>
(47) 향: "향" 으로, 앞으로. < /p>
(48) 이미: 중지합니다. < /p>
(49) 본심: 본성, 천성, 양심을 가리킨다.
: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도" 는 맹자가 그의 성선론을 근거로 인간의 생사관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 대표작이다. < /p>
맹자는 이 사상에 대해 중화민족의 전통 도덕 수양의 정화로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는' 정의' 가' 생명' 보다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사생취의를 주장한다. 맹자 성선, 스스로' 부끄러움과 악의 마음,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다' 고 생각한다면, 사람은 선량한 본성을 유지하고, 평상시의 수양과 교육을 강화하고, 예의에 어긋나는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 /p>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도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