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강남의 눈, 하지만 촉촉하고 아름다운 것; 그것은 아직 어렴풋한 청춘의 소식이며, 매우 건장한 처녀의 피부이다. 시노 는 붉은 진주 동백, 흰색 숨겨진 녹색 단일 꽃잎 매화, 깊은 노란색 차임 입 왁스 매화 가 있습니다; 눈 밑에는 아직도 냉록한 잡초가 있다. 후디에 은 정말 없다; 꿀벌이 동백꽃과 매화의 꿀을 따러 오는지 나는 정말 기억이 나지 않는다. 하지만 내 눈앞에는 겨울 꽃이 눈 속에서 피는 것을 본 것 같다. 많은 벌들이 바쁘게 날고 있고, 그들이 윙윙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아이들은 얼어서 빨갛게 얼어서, 보라색 새싹 생강 같은 작은 손, 일흔여덟 명이 일제히 설나한을 빚었다.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누구의 아버지도 도와주러 왔다. 나한은 아이들보다 훨씬 더 높이 빚었다. 비록 위아래가 큰 무더기에 불과하지만, 결국은 주루인지 나한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그러나 하얗고, 밝고, 자신의 촉촉함으로 접착되어 온 땅이 반짝 빛났다. 아이들은 용안핵으로 눈동자를 만들어 주었고, 또 누구의 어머니의 가루에서 연지를 훔쳐 입술에 발랐다. 이번에는 확실히 큰 아라한이다. 그도 눈시울로 입술이 빨갛게 눈밭에 앉아 있었다. 다음날 또 몇 명의 아이들이 찾아와서 그에게 물었다. 맞아, 그는 박수를 치고, 고개를 끄덕이고, 히히 웃었다. 그러나 그는 마침내 혼자 앉아 있었다. 맑은 날은 또 그의 피부를 풀어주고, 추운 밤은 또 그를 얼음층으로 만들어 불투명한 수정모양으로 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계속되는 맑은 날은 또 그로 하여금 무엇을 알 수 없게 하고, 입의 연지도 모두 퇴색했다. 그러나 삭방의 눈송이는 흩날리면 영원히 가루처럼, 모래처럼, 그들은 결코 붙지 않고, 집, 땅, 마른 풀 위에 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 위의 눈은 이미 소화된 지 오래다. 집 안에 사는 사람의 불의 온기 때문이다. 또 맑은 날, 회오리바람이 갑자기 불어와, 태양 속에서 찬란하게 빛나고, 불꽃을 감싸고 있는 안개, 회전하고 솟아오르며, 우주를 가득 채우고, 우주를 회전하고, 솟아오르며, 반짝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끝없이 펼쳐진 광야에서 매서운 하늘 아래 반짝이는 것은 비의 영혼이다 ... 네, 그것은 외로운 눈이고, 죽은 비, 비의 영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1925 년 1 월 18 일 1, (중, 과) 는 문장 주요 내용을 요약했다. 2. (중, 정) 강남의 눈 부분을 읽으며 강남의 눈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문구가 이 특징을 표현했는지 생각해 본다. 너는 이 문장에 저자가 어떤 감정을 쏟았는지 알 수 있니? 3. (중) 강남의 눈을 묘사한 후' 삭방의 눈' 에 대한 설명으로 옮겼다. 중간에' 하지만' 이라는 단어를 썼는데 어떤 역할을 했나요? 4. (중, 정) 작가는 북방의 눈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작가의 북방에 대한 눈은 어떤 감정입니까? 5, (중, 과) 노신은 여태껏 문장 글을 쓴 적이 없는데, 이 산문시는 오히려 더 많은 필묵으로 성형 설로한의 이미지를 묘사하는데, 너는 어떻게 이해했니? 6, (에너지, 사랑) "네, 그것은 외로운 눈, 죽은 비, 비의 영혼입니다." 의 의미. 수업이 끝난 후 글을 탐구하고 문후질문 (1) 북국의 회화나무도 가을을 연상시키는 포인트다. 꽃이 아니라 꽃처럼 떨어지는 것은 아침에 일어나면 온 땅에 깔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명언) 발을 딛고 올라가면 소리도 없고 냄새도 없고 아주 미세하고 부드러운 촉각만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거리를 쓸고 나무 그림자 아래에서 한바탕 쓸고 난 후, 회토에 남아 있는 빗자루 한 가닥의 실무늬가 섬세해 보이고, _ _ _ _ _ _ _ _ 가을매미의 쇠약한 잔소리는 더욱 북국의 특산물이다: _ _ _ _ _ _ _ _ 북평 곳곳에 나무가 가득하고, 집은 낮고, _ _ _ _ _ _ _ _ _ _ _ _ 어디에 있든 남방에서는 꼭 교외나 산에 올라가야 들을 수 있다. 가을매미의 울음소리는 북평에서 쥐와 마찬가지로 집집마다 집에서 기르는 집벌레와 같다. 유다 푸의' 옛 수도의 가을' 1, (기, 과후) 에서 문장 횡선에 적절한 관련 단어를 차례로 채워준다. A: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2, (중간, 과거) 이 두 단락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3, (중, 과후) 다음 몇 문장 중 한적한 방식을 묘사하여 정확한 것을 판단하는 것은 () ① 매미 소음림이 고요하고 새명산이 더 그윽하다는 것이다. (왕적' 예계로') ② 바람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두보' 봄밤 희비') ③ 꽃이 아닌 꽃과 같은 낙술은 아침에 일어나면 바닥에 깔려 있다. ④ 이 가을매미의 울음소리는 북평에서 쥐와 마찬가지로 집집마다 집에서 기르는 집벌레와 같다. A.1 과 ② 유사, ③ 과 ④ 유사 b.1 과 ③ 유사, ② 와 ④ 유사 C.1 과 ④ 유사, ② 와 ③ 유사 d.② 931③ ③ 모두 유사 4, (중, 과후) 북국의 가을 특징? 이러한 특징을 부각시킨 문장을 찾아 보세요. 5, (에너지, 정) 글의 뜻에 따라 적절한 비유문을 채워 완성한다. 그래! 황산의 황혼은 확실히 하루 중 가장 휘황찬란하다. 그것은 박명한 아침 햇살, 현란한 노을, 찬란한 햇살을 모두 자신의 품에 집어넣는다. 마치 한 사람의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b) 눈 ① 눈 덮인 산야가 항상 국화의 공백을 생각나게 한다. 왕모재는 산을 그리지만 구름은 보지 않고, 제백석은 새우를 그리지만 물은 보지 않는다. 그것이 남긴 공백은 구름이고 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양화에 비해 국화 수법이 가장 간결하지만, 의운이 가장 풍부하다. 눈이 올 때마다 오색 잡진의 세계는 흑백만 남았고, 산천 대지는 단순한 국화가 되었고, 환경은 순전히 많이 있었고, 마음도 순전히 많이 따라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② 그래서, 눈이 올 때, 내 마음은 항상 몇 가지 은은한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다. 산속에 있다면 기분이 더 좋다. 게스트 하우스 에서 여명 일어나, 마음 nahan Tianyuan 그는 너무 일찍, 병원 에 옷을 입고, 눈이 일찍 무릎이 없는 것을 발견했다. 밤새 울부짖던 북풍이 언제 뚝 그쳤는지, 공기가 청량하고, 날씨가 온순하고 잠든 소녀, 벼랑에 청코, 시냇가에 판교, 흰 가운을 입지 않고, 처마 위에 참새만 얹고, 어리석게 서서 깜찍하게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③ 그래서 유종원의' 천산새가 날아가고, 만경로 인맥이 소멸되었다. 고독한 배, 혼자 한강 눈 낚기' 는 입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그런 깊고 투명한 의경이 결국 온몸을 흠뻑 적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마음은 백지처럼 순수하고, 수시로 사상의 짙은 먹물을 기다리며, 그윽한 그림자를 물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④ 폭설로 산을 봉쇄하고, 길은 갈 수 없다. 사장의 친친친친이 끓인 뜨거운 국물을 마시면, 창문 밑에서' 라마단' 한 권을 쉽게 읽을 수 있다. 이것은 또 다른 형태의 행로일지도 모른다. 독서에 지쳐서 다시 눈을 방문하러 갔다. 주위는 조용하지만, 발바닥이 밟히는 삐걱거리는 소리는 눈밭의 부드러운 말처럼 나를 친절하고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⑤ 내가 눈을 보는 것은 은백색몽을 보는 것이다. 무색 속에서 색채를 상상하고, 무형중에 유형적인 것을 추측하고, 무생명 속에서 늠름한 생명력을 체득하며, 임사유의 눈썰매는 세월의 깊숙한 곳에 딱 그쳐 세상의 무한함과 다채로움을 엿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썼습니다. "황량하고 적막한 사람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특별한 소질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것은 완강한 생명활력이며, 그것은 일종의 완고한 인격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고대인들은 늘 고독한 외로움 속에서 일종의 생명의 시정을 양조해 냈다. 북송서원에는 공산황사, 적막한 무인경을 주제로 한 그림이 적지 않다. 나는 한 박물관의' 한강독낚시도' 앞에 오랫동안 서 있었다. 워설천리, 천지황야, 단 한 마리의 고독한 그림자, 한 잎 덮개 배, 경지가 어찌 적막한가. 그러나 내가 본 것은 생명의 보잘것없고 애고가 아니라 오히려 우뚝 솟은 영혼과 불굴의 의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인 호응린 () 이 말한 바와 같이, "한강설 () 만 낚고 오자 () 는 매우 시끄럽다" 며, 이 "소란" 이라는 글자는 간사하여 단번에 류공 () "강설 ()" 이라는 시에서 드높은 활력을 불러일으켰다. 이른바 고적함은 일종의 표상에 지나지 않는다. 6 월, 눈 아래 qiangqian 눈 아래 qianna 는 눈 에 똑바로 서 있지만, 작은 보트 에 나룻배, 또한 조용히 유유히 노를 젓고 있다, 가벼운 실크 시냇물 을 볼 수 없습니다. 아마도 눈 오는 날의 처량함만이 사람의 온기를 역감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야의 공허함만이 생명의 충실함을 부각시킬 수 있다. 그 창망함은 아무것도 없는 것이 아니라 국화의 공백처럼 의미심장하다. 나는 호응비늘을 존경하는데, 그는 분명히 류종원의 마음속 경지를 철저히 놀았다.
⑥ 기억의 깊은 눈은 끝이 없고 시처럼 고요하다. 나는 눈밭에 서서 묵묵히 줄을 서서 바라보고 있다. 나는 외로움 속에서 생명의 이정과 따뜻함을 느꼈고, 지나간 꿈이 다시 재현되고, 시들었던 열정이 되살아나기 시작했고, 그 육각 눈송이가 하늘에서 떨어지고, 지글거리는 소리가 내 뜨거운 가슴속에 녹았다. ("명가 산문" 축용문에서 뽑음) 1, (중, 과오) 1 항 중 작가는 왜 "서화에 비해 국화수법이 간결하고 의미가 가장 풍부하다" 고 말합니까? 2. (중, 정) 수사적 관점에서 제 3 의 "이때 마음은 백지처럼 순수하고, 수시로 사상의 짙은 잉크를 기다리며, 은은한 그림 그림자를 물들인다" 는 문구의 묘미를 맛보십시오. 3, (중, 정)) 제 4 항에는' 이것은 또 다른 형태의 행로일 수도 있다' 라는 문구가 있는데, 여기서' 다른 형태의 행로'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작가는 왜 이렇게 생각합니까? 4. (에너지, 정) 제 5 항에서 저자는 "고대인들은 늘 고독한 외로움에서 일종의 생명의 시정을 양조한다" 고 말했다. 문밖에서 예를 들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중, 정) ⑤ 단락 끝, "나는 호응린을 존경한다. 그는 분명히 유종원 마음속의 경지를 철저히 음미했다" 라는 말 중 "유종원 마음속의 경지"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참고 답안 자주도학 1, 주음 주우 주유 l \ n 주안한 정중투유 안리垚 n ging 2, 불타는 소석 확산 3, 약간 4, (1) 비유 이미지는 강남의 눈이 촉촉하고 아름다운 것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그것의 생기발랄함을 부각시켰다. (2) 삭방의 눈의 외롭고 고집이 센 성격을 생생하게 묘사한 비유적 이미지. 5,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처럼, 수천 그루의 만나무 배꽃이 피었다. 클릭합니다 미약류솜이 바람으로 인해' 당당 피드백 1, 문장, 강남의 설경과 북방의 설경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내며 강남설에 대한 사랑과 북방설에 대한 찬사를 표현했다. 2, 강남의 눈은 촉촉하고 아름다우며,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생명을 함축하고 있으며, 생기를 드러내고 있다. 강남의 눈은 작가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쏟아부었다. 3. 아름다운 것에 대해 오래가지 못하는 아쉬움과 삭방설에 대한 아래의 묘사와 찬양을 표현했다. 4. 북방의 눈은 "영원히 가루처럼 모래처럼", "매서운 하늘 아래", "분비", "승천" 이다. 이 묘사들은 저자가 북방의 눈에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고독 속에서 항쟁하고 분투하는 찬양의 정을 쏟았다. 5. 설나한은 강남설천에서 가장 소중히 간직할 만한 기억으로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그러나 그것은 빠르게 녹아서 저자로 하여금 강남설의 아름다움이 미련을 가질 만하다고 느끼게 했다. 이런 묘사는 당연히 삭방의 눈에 대한 아래의 장엄한 묘사와 칭송으로 이어졌다. 6. 북방 눈의 특성 중 하나는 외로움이며, 이곳에서는 죽은 비의 의미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북방의 눈이 승화를 완성하는 것은 죽음과 연계된 것이다. 바로 그것의 불굴과 헌신으로 비의 정령, 즉 강인함과 불굴의 정령이 되었다. 4, 조용하고 슬픈.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