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키엔(Hokkien)족은 주로 복건성 장저우(Zhangzhou), 취안저우(Quanzhou), 샤먼(Xiamen), 룽옌(Longyan), 광둥성 조산(Chaoshan), 하이루펑(Hailufeng), 레이저우 반도(Leizhou Peninsula), 대만 대부분, 하이난(Hainan) 대부분 지역에 분포합니다. 원저우 남동쪽 절강. 사용되는 언어는 민난 방언(민난 방언)이라고 불리는 민 방언의 분파 방언이며, 민난 방언의 하위 방언도 상당히 복잡하며 장저우 방언, 취안저우 방언, 샤먼 방언, 롱옌 방언, 조저우 방언, 하이루 펑푸 방언으로 나뉩니다. 라오스 방언, 레이저우 방언, 하이 방언, 대만 방언, 하이난 방언 등. 그중 장저우 방언, 취안저우 방언, 샤먼 방언, 롱옌 방언, 대만 방언을 구사하는 주민만이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 민난 성격 : 한족 분포 : 장주, 천주, 하문, 용암, 복건성 특성 : 강한 성격, 영리함, 고향 정서 민족 개요, 좁은 표현, 성격 특성, 민족 언어, 남부 복건 대표 중국 노래 작품, 역사, 유통, 유통 범위, 넓은 표현, 해외, 민족 지부, 복건 호키엔, 대만 호키엔, 광동 호키엔, 하이난 호키엔, 호키엔 문화, 의복 풍습, 건축 풍습, 결혼 풍습, 생일 풍습, 민속 금기, 음식 문화, 복건성 남부 거주지, 복건성 남부 상업 집단, 민난족은 좁은 의미로 다음과 같이 기술됩니다. 복건성 남부 주민: 취안저우 3개 현급시를 포함하고, 장저우 대부분, 복건성 관할 샤먼, 정부를 대신하여 관리되는 타이베이 진먼현(Taipei Kinmen County) 및 기타 장소. Fujian성 Longyan시의 Xinluo 지구와 Zhangping시 거주자: Hokkien은 또한 두 곳 모두에서 사용되며 Hokkien Zhangzhou 액센트를 선호합니다. 인구의 대부분은 당나라 때 장주(張州)를 개척한 진원광(陳源廣) 장군이 이끄는 군인의 후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장주(張州)와 같은 혈통을 갖고 있다. 대만 호키엔(Taiwan Hokkien): 대부분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복건성 중부 및 남부(취안저우현, 장저우현 등)에 조상을 두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본 식민지 시대 이전에 대만에 거주했으며, 호키엔어와 대만어를 사용합니다. 대만의 4대 민족 중 하나. 일반적으로 대만 호키엔족에는 호키엔화된 하카족과 고대 대만 민웨족의 원주민 후손인 핑푸족도 포함됩니다. 전 세계에는 호키엔 중국인, 해외 중국인 또는 호키엔 및 대만어 사용자가 있습니다. 가장 많은 수는 동남아시아와 일본에 있으며 싱가포르 중국인 중 절반 이상이 호키엔을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합니다. 성격특성 초기에 복건성 남부민족이 거주했던 광동성 복건성 및 조산지역은 좁고 인구밀도가 높았으며, 인구, 자원, 환경에 대한 압박이 컸기 때문에 끊임없이 밖으로 나가서 생활하였다. 그들은 강한 적응력, 경쟁력, 내부 결속력을 가지고 있으며,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성실하고 단결되어 있습니다. 강한 성격, 기민함, 향수. 호키엔(Hokkien)어는 복건성 남부 사람들의 모국어입니다. 주로 복건성 남부 지역에 분포하며, 남송 이후 복건성 조상들의 대규모 이주가 이어지면서 점차 일부 지역에 분포되었습니다. 대만, 저장성, 광동성, 하이난성 및 동남아시아. Hokkien은 황하와 Luoshui 유역에서 시작되었으며 원래 "Heluo 언어"라고 불렸습니다. Hokkien은 중국 당나라와 북송 왕조의 공식 언어였습니다. 중원의 내란을 피하기 위해 당나라 중기, 북송 말기에 중원 사람들이 복건성 남부로 대규모로 이주했으며, 이로 인해 화락어가 복건성에도 전해졌습니다. 따라서 Heluo 방언은 일반적으로 Minnan 방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okkien 언어는 나중에 Hokkien 사람들이 이주한 결과입니다. 현대에 호키엔은 푸젠성 남부를 훨씬 넘어 지방과 국가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중국의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는 복건성 남부의 전통적인 취안저우, 대부분의 장저우, 샤먼, 룽옌시 신라구 일부, 장핑시 일부, 유시현 일부, 다티엔현 일부 및 기타 지역이 포함됩니다. 대만섬의 대부분. 또한 장시성(Jiangxi), 저장성(Zhejiang), 광둥성(Guangdong), 광시성(Guangxi), 쓰촨성(Sichuan), 장쑤성(Jiangsu) 및 기타 지역에는 다양한 크기의 푸젠성 방언 섬이 있습니다. Hokkienized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Hokkien 노래의 대표작인 동명의 싱글 "Minnan"은 Quanqi 아티스트 Zhang Yunhui가 작사, 작곡, 노래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호키엔 영감을 주는 노래들의 대표작으로, 이 곡은 창작에 있어 펑크 록(Funk Rock)과 스무스 재즈(Smooth Jazz)의 리듬과 리듬이 결합되어 있어 여러 면에서 전통을 뛰어넘는다. 좀 더 활기차고 경쾌하며 리듬이 넘친다. 전통적인 호키엔 노래와 비교할 때, "Minnan"의 가수이자 작가의 진정한 호키엔 정체성은 노래 전체가 가사, 작곡, 노래 등 모두 남부 호키엔 문화의 관점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대만의 문화를 바탕으로 한 곡들이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호키엔 곡이다.
이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은 호키엔 노래와 서양 전자 음향 악기의 효과적인 결합이며 현대 팝 음악과 완벽하게 상호 작용하는 음악적 산물이라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앞으로 귀중한 경험과 좋은 참고 양식을 제공하십시오. 역사 북송 시대에 대외 무역을 담당하는 시 선박 부서가 취안저우 및 기타 항구에 연속적으로 설치되어 취안저우는 당시 국제적으로 유명한 상업 항구로 발전했으며 해상 운송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그 후 푸젠성 남부 등 많은 사람들이 정치, 경제 등의 이유로 해외(대만 포함)로 이주해 모국어인 푸젠성 남부어를 들여왔습니다. 명나라 말기, 복건성 남부에 극심한 가뭄이 닥치자 정화룡은 수천 명을 모집해 대만을 식민지로 삼았고, 이들 대부분은 16세기부터 대만에 정착하기 시작했다. . 네덜란드와 스페인은 서기 1624년부터 연달아 대만 남부와 북부를 점령했으며, 특히 네덜란드는 거의 40년 동안 대만을 통치하고 왕실 토지 제도를 시행했으며 대만을 되찾기 위해 복건성 해안에서 사람들을 모집했습니다. 대만에 온 한족의 대부분은 장저우(Zhangzhou), 푸텐(Putian), 취안저우(Quanzhou) 출신이었습니다. 핑푸족과 장기간 교류하고 네덜란드의 지배를 받은 후 이민자들과 함께 가져온 호키엔 언어에도 몇 가지 새로운 언어 요소가 포함되었습니다. 정화공은 명나라 말기에 청나라에 저항하지 못한 후 군대를 이끌고 대만을 점령하고 네덜란드인을 몰아냈다. 정 가문은 복건성 난안에서 태어났다. 정 왕조의 문화와 교육 제도의 창시자인 진용화(陳永华)도 취안저우(泉州) 출신이었고, 그가 데려온 군인과 민간인도 대부분 취안저우 출신이었다. 따라서 당시 대만에서 사용되는 호키엔의 대부분은 취안저우(泉州) 발음이었습니다. 1683년 시랑이 대만을 정복하고 정 왕조가 무너졌으며 청나라 정부가 공식적으로 대만을 통치했습니다. 이듬해 청나라는 정씨의 잔당을 막기 위해 대만 도해를 금지하고, 사람들이 대만을 건너는 것을 제한하는 엄격한 조건을 설정했다. 장저우의 샤먼 사람들은 샤먼에서 건너왔습니다. 푸저우 사람들은 마웨이에서 대만을 건너고, 많은 사람들이 복건성 해안에서 대만으로 직접 이동합니다. 대만을 건너는 복건성 사람들이 바로 장저우(張州), 푸텐(寶泉), 취안저우(泉州), 샤먼(廈门) 등지에서 대만으로 건너가는 사람들의 경우이다. 광동족과의 교역이 금지되어 하카족이 대만에 비교적 늦게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대만의 발전은 거의 모두 호키엔족이 주도했으며, 대만의 언어도 호키엔족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옹종과 건륭 시대에 금지령이 점차 완화되었고, 1862년 모란회 사건으로 인해 황실 사신 심보전(沈寶眞)이 대만에 와서 국방 문제를 처리하고 '산개산'이라는 이름으로 개간을 모집했습니다. 이에 따라 200년 가까이 이어온 대만 횡단 금지 조치가 해제됐다. 청나라가 대만을 통치한 200여년 동안 대만으로 이주하는 호키엔족의 수가 급격히 증가했고, 이민자들의 언어는 그들의 발자국과 함께 대만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이후 교통이 편리해지고 인구가 점차 늘어나면서 대만에 건너온 취안저우(泉州), 장저우(張州), 샤먼(廈文) 등의 사투리가 점차 합쳐져서 장취안란(張泉蘭)이라 불렀다. ). 푸티안 방언과 대만 방언은 서로 바꿔 쓸 수 없습니다. 대만의 호키엔어는 다양한 남부 호키엔 사투리가 융합된 것이 특징입니다. 즉, 대만 북부는 취안저우 사투리, 남부는 장저우 사투리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청일전쟁 이후 청나라 정부는 패하고 대만을 일본에 할양했다. 일본의 대만 통치 기간 동안 교육에서는 일본어가 정치적 이점을 가지고 있었고, 오늘날까지도 일본어가 그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중국 남조와 북조 시대에 사용되었으며, 청나라 초기에 중국에서 일본으로 들어왔습니다. 1945년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일본은 패하고, 전쟁이 끝난 후 중국 국민당이 대만을 되찾았습니다. 또 다른 내전. 공산주의자들과 의로운 사람들의 고난 끝에 국민당 공산당은 패배하고 수십만 명의 군대와 사람들을 본토에서 대만으로 "이주"했습니다. 역사, "북경어"(이번에는 북경어) 운동의 후속 구현과 함께 Heluo는 그 영향을 받아 다시 한 번 새로운 언어 자료를 추가했습니다. 베트남, 복건성, 광동성 등은 고대에 월족의 지역이었으므로 북한족이 남쪽으로 이주한 후 사용하는 고대 중국어는 베트남어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중국에서 분리된 이후에도 베트남은 오대(五代)부터 청(淸)나라까지 중국의 속국이었다. 고대 중국어와 고대 월족이 융합된 고대 베트남어는 1000년 이상 사용됐다. 현대 연구에 따르면 타이카다이어족(TAI-KADAI)도 원래의 중국-티베트어족 및 고대 중국어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타이어족과 호키엔어족에는 고대 베트남어족과 일부 유사점이 있습니다. 동타이어족에는 중국의 동족, 장족, 다이족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의 태국어, 버마어 선족도 포함되므로 동남아시아인들은 Hokkien의 장점을 배웠습니다.
더욱이 호키엔족의 이주 전통으로 인해 호키엔족과 해외, 특히 동남아시아와의 교류가 매우 긴밀하다. 그에 따라 호키엔에는 동남아 외래어도 당연히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천주는 원나라 이후 동양 최대의 항구가 되었고, 원나라 해상 실크로드의 출발점은 그때부터 복건성 남부와 중동, 서아시아, 동남아시아와의 교류가 이루어졌다. 많은 수의 아랍 사업가들이 취안저우에 정착했고, 해외 중국인들이 그들의 고향을 취안저우로 데려왔고, 시간이 지나면서 외국어의 일부 단어가 푸젠성 남부 언어로 유입되었습니다. 푸젠성 남부 언어. 예를 들어, sat-bûn(비누, Xuewen, Hokkien 자체는 "차 후프"라고 함), pa-sat(시장), chi-ku-la?t(초콜릿), chu-lu?t(시가), phia?t-á(접시), tōng-kat(지팡이), si?p-pán-á(철판 손), ba?k-thâu(상표), àu-sài(바깥쪽)(밖) 바운드) ), te?k-sî(택시, 대만은 현재 대부분 Hokkien 발음으로 "택시"라고 함), pa-sū(버스, 버스, 대만에서는 공공 버스에 사용되는 "버스***"의 발음이 있습니다. 매일 교통.” 트렌드), má-tih(죽음), gō?-kha-kī(아케이드), ka-po?k/ka-pò?-mî(카폭), ko-pi(커피). Hokkien 방언은 Heluo 방언이라고도합니다. Hokkien 방언의 발상지는 황하와 Luoshui 강 유역에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Jin 왕조 시대부터 사람들이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중평원은 전쟁을 피해 남쪽으로 내려와 무명강(吳命河) 유역에 정착했는데, 자신이 진나라 출신임을 잊지 않았음을 보여주기 위해 이 강을 '진강'이라고 명명했다. 이는 또한 Heluo 방언을 Fujian에 가져왔고 북부 Fujian, 중부 Fujian 및 남부 Fujian의 세 가지 방언 계열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당나라와 5대 시대에 한족이 복건성 남부로 대규모 이주하면서 8세기부터 10세기까지 중원의 언어 억양이 유입되었습니다. 호키엔족은 명나라 말기부터 청나라에 걸쳐 대만으로 이주한 후 호키엔 방언을 대만에 가져왔습니다. 예상치 못한 점은 허뤄어 방언이 원래 사용되었던 곳에서는 더 이상 허뤄어 방언이 사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푸젠성 남부 방언은 중국의 8개 주요 방언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여러 하위 방언으로 나누어집니다: 샤먼 방언: 샤먼, 진먼, 통안. 취안저우 방언 지역: 취안저우, 스시, 진장, 회안, 난안, 융춘, 더화, 안시 등 8개 현 및 시. 장저우 방언 지역: 장저우, 롱하이, 장푸, 윈샤오, 동산, 조안, 화안, 창타이, 핑허, 난징 등 10개 현과 시의 대부분. 롱옌 방언 지역: 롱옌시 신라구 일부와 장핑시 일부. 대전구: 대전현의 일부이자 유시현의 일부. 하이루펑구: 광둥 하이루펑(하이펑 현 산테이시, 루펑시) 조주 방언 구: 광동 조산(절양시, 조저우시, 산터우시, 탕난진, 탕컹진, 펑순현 류황진) 레이저우 방언 지역: 광둥 레이저우 반도 (레이저우시, 수서현, 서문현 등) 하이난 방언 지역: 하이난 섬의 북동쪽 해안, 남동쪽 해안, 남서쪽 해안. 호키엔 방언의 확산은 푸젠성 남부 지역뿐만 아니라 이미 성(省)과 국가의 경계를 넘어섰습니다. 다른 성에서 가장 널리 퍼진 호키엔 방언은 대만 섬에서 고산족을 제외하면 거의 모두가 살고 있습니다. Hokkien에서는 Zhangzhou 액센트 및 Quanzhou 액센트와 유사한 방언이 인기가 있습니다. 예비 조사에 따르면 타이중과 타이베이는 취안저우 사투리가 약간 더 많고, 타이난과 가오슝은 장저우 사투리가 약간 더 많습니다. 호키엔족의 대만으로의 대규모 이주는 17세기 중반에 일어났습니다. 많은 수의 호키엔족이 네덜란드 침략자들로부터 대만을 되찾기 위해 바다를 건너 정청공(Zheng Chenggong)을 따라갔습니다. 300여년 동안 남복건인과 동쪽으로 이주한 다른 지역의 한족은 고산 동포들과 함께 대만인의 삶과 투쟁 속에서 이 보물섬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항상 주요 의사소통 도구였으며 대만 사람들의 입 속에 남아 있었습니다. 특히 오늘날 본토와 대만 사이의 경제, 문화 및 기타 교류가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대만의 아버지와 형제들은 계속해서 본토로 가서 뿌리를 찾고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며 민난 방언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대만 성 외에도 동남아시아 국가의 많은 화교들도 민난 방언을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에서도 이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이 4천만 명이 넘습니다. 동남아시아의 민난에서는 인간과 말레이인 사이의 결혼 후손의 총수가 천만 명이 넘으며, 많은 말레이인도 호키엔을 사용합니다. 분포 범위는 좁은 의미의 푸젠성 남부와 저장성 남부의 핑양, 창난 및 기타 원저우 지역의 일부 주민들을 포함합니다. 명청 시대에 많은 지역 주민들이 푸젠성 남부에서 저장성으로 이주했으며,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吳) 방언과 온주(溫州) 방언의 영향을 받은 절강성 남부.
또한 호키엔화 객가족과 고대 대만 민웨족의 원주민 후손인 핑푸족도 포함됩니다. 호키엔화 객가족은 주로 난징(Nanjing), 자오안(Zhao'an), 핑허(Pinghe), 운샤오(Yunxiao) 등 서부 지역에 분포합니다. 또한 호키엔화된 말레이인도 많이 있습니다. 바바 뇨냐(또는 페라나칸/화교)는 15세기 초에 마나가(말라카), 마자파히트 및 스리랑카에 정착하기 시작한 사람들을 말합니다. 중국 명나라(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의 민족은 원래 중국 푸젠성 중부와 남부 출신입니다. 바바 뇨냐에는 당송 시대에 이곳에 정착한 소수의 당인도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바바 뇨냐는 고대 중국 이민자들의 후손을 의미합니다. 당, 송, 명 왕조의 후손들의 문화는 어느 정도 현지 말레이족이나 기타 비중국 민족 집단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남자는 바바(Baba), 여자는 뇨냐(Nyonya)라고 부른다. 1960년대 이전에는 바바와 뇨냐가 말레이시아 원주민 정체성(부미푸트라)을 갖고 있었다. 오늘날 말레이시아 헌법에서 바바와 뇨냐의 지위는 19세기 후반에 온 '새로운 손님'의 지위와 같다. 바바 뇨냐(Baba Nyonya)는 독특한 말레이 문화로, 특히 중국인과 말레이인의 후손을 일컫는다. 정허(鄭河)의 서방 항해 당시 중국인과 현지 말레이 여인들이 연합하여 특별한 민족 집단으로 처음 만들어졌다고 한다. 바바뇨냐(Baba Nyonya) 문화---전통 중국 문화 이 바바족은 주로 중국 명나라 시대나 그 이전에 동남아시아로 이주했습니다. 대부분은 중국 복건성 출신이고 소수는 광둥성, 하카족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말레이인과 함께. 일부 바바 문화는 전통 중국 문화의 색채를 띠고 있으며, 바바와 뇨냐 가족은 일부 전통 중국 축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봄 축제 기간 동안 후손이나 젊은 세대는 무릎을 꿇고 차를 대접하며 행운을 기원해야 합니다. 음력 7월이자 조상의 기일인 춘절, 청명절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제사도 매우 특별하며, 3마리의 동물과 식사를 올려야 하며, 8~12마리의 음식을 올려야 합니다. 접시 그릇을 놓아야합니다. 화교는 주로 동남아시아에 약 3천만 명이 있으며, 일부는 미국과 캐나다에 있고 나머지는 소수로 흩어져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경우 장저우(Zhangzhou)와 취안저우(Quanzhou)의 이민자 인구가 광푸(Guangfu)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종종 광푸(Guangfu)에 인구가 더 많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실제로 광둥어의 영향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하지만 미디어의 영향력에 도움이 됩니다) 광둥어는 홍콩의 전래어이고, 호키엔은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어(말레이어)에는 최소 511개의 중국어 외래어가 있으며, 그 중 456개가 호키엔 외래어로 89.5%를 차지합니다. 화교가 가장 먼저 사용하는 방언은 민난 방언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민난족이 속한 성(省)에 따라 복건성 민난족, 광둥성 민난족, 광시성 민난족, 동남아 호키엔족(국가별로 세분화), 대만 민난족, 해외로 나뉜다. 호키엔족(국가별로 구분) 등 화교는 조산, 레이저우, 하이난, 하이루펑 지역에 2천만 명이 넘고, 복건성에는 2천만 명이 있으며,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유럽, 미국 및 해외에는 4천만 명이 있습니다. 복건성, 대만, 광둥성, 광시성, 하이난성, 절강성 남부의 5개 성), 대만에는 천만 명이 넘고, 기타 지역도 총 1억 명이 넘습니다. 푸젠성 민난(Fujian Minnan) 주민: 중국 통치 하의 취안저우(Quanzhou), 장저우(Zhangzhou), 샤먼(Xiamen), 룽옌시 신뤄구(Xinluo District) 및 장핑시(Zhangping City), 푸젠성 중부 푸젠성(Fujian), 푸텐(Putian), 시안유(Xianyou) 주민: 이 지역의 푸시안 방언은 원래 푸젠성 방언에 속합니다. 푸시안(Puxian) 방언은 여전히 다른 지역의 호키엔(Hokkien) 방언과 공통점이 많습니다. 섬은 푸젠성과 대만에서도 유명한 바다의 신입니다. 호키엔족과 푸저우족은 모두 푸젠성(Fujian Province)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두 지역 사이에도 인구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복주에 들어간 남부 호키엔 사람들은 더 큰 복주 사람들에 의해 제거되었습니다. 사람들의 동화, 복건 동부 민족과 복건 남부 민족의 관계는 여전히 매우 가깝습니다. 남쪽으로 이주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서강(西江)과 복건(富建)에 있었는데, 푸저우(富州)는 복건성 동부 지역의 민(周)민족의 영향을 받았다. 언어는 다르지만 푸젠성 동부와 남부의 관계, 성, 출신은 여전히 매우 가깝습니다. 대만 호키엔(Taiwanese Hokkien) 대만 호키엔은 일반적으로 대만어(대만 특성을 지닌 호키엔)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며, 이들 중 4분의 3은 중국 푸젠성 장저우(Zhangzhou)와 취안저우(Quanzhou) 출신 이민자들의 후손입니다. 몇몇은 광둥성 조산(Chaoshan) 출신의 이민자들입니다. 일반적으로 한족 호키엔의 한 분파로 인식되고 있으며, 대만의 조주족은 호키엔어를 사용하며, 그들의 민족 정체성은 조주족에서 호키엔족으로 바뀌었습니다.
광동 호키엔족은 복건성에서 광동으로 이주한 호키엔족을 말하며, 명나라, 청나라 이후 푸젠성 푸텐, 취안저우, 장저우에서 광동 동부와 서부로 이주한 호키엔인을 포함합니다. 조산지역과 푸텐, 복건성 출신 취안저우(泉州)와 장저우(張州)에서 광동 동부로 이주한 사람들도 어느 정도 다르기 때문에 조산족은 광동민족과 민난족이다. 명나라 중반에 해상 금지 조치가 시행되었지만, 광저우는 여전히 제한적인 무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송, 원, 명 초기에 세계 최대 항구인 천주항에서 무역을 하던 호키엔 사람들이 남쪽으로 내려갔습니다. 광저우와 광동 해안. 명나라 때 복건성 호키엔 지역은 해안과 조산을 따라 광저우와 서부로 이주했으며, 주로 광동어로도 알려진 광동어(즉, 표준 광둥어)에 동화되었습니다. 인근 광푸 지역에는 광동성 서부 해안과 광동성 동부 해안을 따라 많은 푸젠성 및 남부 이민자들이 있으며, 이들 중 다수는 지역 주민들과 결혼하여 지역 민속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많은 수의 푸젠성 남부 사람들이 남쪽으로 광둥성으로 이주했으며, 특히 푸텐으로 인해 푸저우 사람들이 남쪽으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푸젠성 방언은 푸젠성 남부의 푸저우 방언과 혼합된 방언이 되었습니다. 또한 메이저우에는 ***와 같이 포전에서 남쪽으로 내려온 호키엔족도 있습니다. 남송 말기에는 광둥성 푸텐(Putian), 취안저우(Quanzhou), 장저우(Zhangzhou), 조저우(Chaozhou)에서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전쟁, 자연재해, 인구 과잉을 피해 푸젠성 남부 해안을 따라 하이난 섬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푸젠성 남부의 방언인 하이난어를 사용합니다. 민난문화(민난문화)란 복건성에 거주하는 사람들(주로 민난인)이 공동으로 창조하고 세대를 거쳐 계승, 발전, 혁신해 온 지역문화를 가리킨다. 유통 범위는 우리나라의 개혁 개방 이후 "샤먼, 장저우, 취안저우의 황금 삼각지대"로 알려진 "샤먼, 장저우, 취안저우의 황금 삼각지대", 즉 샤먼시의 구, 시, 현입니다. , 장저우(Zhangzhou)시, 취안저우(Quanzhou)시(취안저우의 원래 관할 구역은 진먼 현으로 통합됩니다.) 음식은 사람들의 물질 생활에 가장 먼저 필요한 것입니다.” 시대적 특성이 강하고 지역문화의 특색이 뚜렷하다. 푸젠성 남부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차를 끓이는 것입니다. 샤먼 사람들은 차를 '차밥'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차를 마시는 것과 먹는 것과 같은 차원이다. 차는 사람을 위한 것이니 밥과 소금과 같아서 하루만에 다 떨어지지 않습니다.” 복건성 남부의 차 풍습은 쿵푸차를 마시는 것이 주를 이룬다. 차를 마시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차를 마시는 데에는 일반적으로 '차 페어링'이 필요하며, 특히 쿵푸차는 더욱 그렇다. 농도가 높으며 차 페어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차 취함"과 연회는 푸젠성 남부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음주 습관입니다. '술이 없으면 잔치가 없다'는 말이 있듯이, 춘절에는 춘절주, 단오절에는 레가르주, 명절에는 달맞이주 등 매년 명절을 기념할 때 마시는 술이 있다. 중추절. 푸젠성 남부 사람들은 하루 세 끼 식사를 하며, 아침과 저녁에는 죽을 먹고, 점심에는 쌀을 먹습니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걸쭉한 죽을 "마른 물"을 의미하는 "바오터우미"라고 하고, 얇은 죽을 "안미자이"라고 합니다. 섣달 그믐날의 음식 풍습은 축제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춘절에는 닭고기, 오리, 생선 요리 외에 전골 요리를 먹는 것이 관례입니다. 새해 전야 저녁 식사는 불 주변에서 이루어집니다. 옛날에는 구리 냄비 한가운데에 숯불이 타고 있었는데, 이는 불 주변에서 가족의 재회를 상징했습니다. 의복 풍습 아이디어와 개념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의복도 변했습니다. 그 중 회안 여장은 복건성 남부 복식 중 독특한 점은 '옷이 짧고 배꼽이 드러나 눈길을 끈다'는 점이다. 회안 여성 전통 의상의 특징을 "봉건 영주, 민주적 배, 검소한 옷, 낭비적인 바지"로 생생하게 설명하는 희시가 있습니다. 건축풍습 건축은 민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일련의 민속풍습도 형성되어 왔다. 예를 들어 집을 짓기 전에 방향을 정하고, 기공할 길일을 정하고, 기공식, 준공식 등 길일을 정한다. 식이 끝난 후 집을 지은 주인은 풍성한 음식과 술로 대접을 받았고, 나무 문지방에 대나무 판을 못으로 박고 우물을 파서 달콤한 샘을 찾는 풍습도 있었습니다. 결혼 풍습 복건성 남부의 결혼 풍습은 고대부터 한족의 전통 주례인 나차이(청혼), 이름 구함(여성 성), 나지(약혼, 장례식)의 '6가지 의식'의 기본 절차를 따르고 있습니다. , 결혼식), Naji Zheng(결혼 시 선물 주기), Qingqiu(결혼 날짜 알림), Qingying(결혼). 그중에서도 '결혼' 관습에 특별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부는 보통 결혼 후 4일째 되는 날 친가를 방문하기 위해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을 '방문', '구이'라고 한다. '손님'은 당일에 남편의 집으로 돌아와야 하며 집에 도착하면 어두워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들을 낳게 된다는 뜻이다. 생일예절과 풍습 옛날에는 생활환경이나 위생환경 등의 요인으로 인해 50세까지 사는 사람을 장수로 여겼습니다.
따라서 푸젠성 남부의 민속 풍습은 10일부터 생일을 축하하기 시작합니다(어떤 곳에서는 60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또한 1년 전이나 1년 후의 생일을 축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9번째 또는 11번째 생일). 일반적으로 장수당에는 등불과 형형색색의 등불이 걸려 있고, 중앙에는 금색 글자 '수'나 장수별 그림이 걸려 있고, 양쪽에는 생일별이 새 옷을 입고 앉아 있다. 옷이나 수의를 입고 자녀와 손자들로부터 축복을 받습니다. 생일 잔치는 생일을 축하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정오나 생일 축하 저녁에 손님을 위한 잔치에는 반드시 "족발과 국수"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족발의 강한 의미와 국수의 장수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민간 금기 금기는 사회적 행동과 종교 활동을 제한하는 특정 민간 개념과 관습입니다. 푸젠성 남부 사람들도 음식, 의복, 일상생활, 의사소통, 언어 등에 관해 일상생활에서 금기시되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옛날에는 거지들만 두드렸기 때문에 식사할 때 젓가락으로 그릇을 두드리는 것을 금기시했습니다. 구걸하기 위해 빈 그릇. 밥그릇에 담긴 밥에 젓가락을 꽂는 것도 금지되어 있는데 이는 '밥을 발과 꼬리에 숭배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빗자루로 사람을 때리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맞은 사람은 불행해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빗자루를 영적인 것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안뜰에는 바나나 나무와 반얀 나무를 심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씨앗이 없어 다산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반얀나무는 가장 긴 나무이기 때문에 신성한 나무로 간주됩니다. 가족 정원에 심는 것은 신을 모독하는 것이며 불길한 일입니다. 음식 문화 남부 푸젠 요리의 발전과 계승도 점진적인 과정을 거칩니다. 취안저우(泉州)와 그 주변 지역에서 시작되어 장저우(張州), 대만, 샤먼(廈文) 등 복건성 남부 문화계로 퍼졌다. 취안저우 사람들이 남양으로 간 후, 잦은 교류로 인해 외국 교류가 확대되고 음식 문화의 교류와 통합이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이로써 복건 남부 요리의 풍미는 장저우, 샤먼, 조산, 대만 해협 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역뿐만 아니라 광대한 동남아시아 지역에도 수출되었습니다. 동남아시아를 여행하는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이 먹는 음식이 바로 고향의 맛이라는 사실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길거리 음식 노점에서 굴 오믈렛, 꽃말이, 고기 만두도 먹을 수 있습니다. 일부 화교도 고향으로 돌아가 식당을 열었습니다. 푸젠성 남부 사람들은 거리에 나가면 정통 인도네시아, 베트남, 버마, 싱가포르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민난 민속 가옥 민난 민속 가옥은 민난 민족의 전통 건물입니다. 그러나 주거용 건물의 경우 해외 종교 및 장식의 영향은 사원과 같은 종교 장소에 더 제한됩니다. 우리는 푸젠 남부의 민속 가옥이 다양한 문화의 영향을 받지만 지역 문화, 특히 중부 평원의 한 문화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고 믿습니다. 지리적 환경과 기후의 특성은 물론 가계 등 많은 요인들이 중부평원 문화에 대한 동경의 흔적을 드러냈는데, 이는 일부 패턴, 일부 은유적 상징, 일부 건축양식으로 입증된다. 물론 흙 건물, 원형 건물, 기둥형 건물, 손수건 등 다른 민족 문화의 영향을 받은 건물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는 푸젠성 남부의 양식화된 민속 가옥, 특히 석조 벽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남복건상무단은 중국의 5대 신상상가중 하나로서 주로 샤먼, 취안저우, 장저우 등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20년간의 개혁개방 기간 동안 남부 푸젠성 사람들의 독특한 '투쟁' 정신은 수십 개의 중국 유명 상표와 수많은 유명 기업가들을 푸젠성 남부 지역에 탄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푸젠성 기업과 기업가들은 지리적으로도 지속적으로 확장해 왔습니다. - 푸젠성 주변 지역, 중국 동부 및 동부 해안을 따라 개발된 기타 지역에서는 푸젠성 남부 기업 집단이 외국인 투자자와 사업가들 사이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상하이 및 많은 국경 도시에서 남부 푸젠 비즈니스 갱단은 점점 더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세계가 그들을 존경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는 대부분의 대규모 부동산이 푸젠 남부 사람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Zhuang Yongzhang은 Zeng Wenzhong이 Coastal Green Home Group의 이사회 회장이라고 말했습니다. 본토는 국제적인 전략적 비전과 탄탄한 배경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부동산을 잇달아 창출해 왔으며 이제는 매년 수백만 평방미터의 부동산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베이징풍윤부동산개발회사 회장 천수보 형제는 베이징 부동산 개발 산업뿐만 아니라 장식, 부동산 관리 및 기타 산업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잉차이부동산개발유한회사 회장 양잉은 개혁 개방 이후 가장 부유한 지역이자 베이징 부동산 시장의 소비 및 투자 핫스팟인 '잉차이 국제마을' 주거 프로젝트를 선택했습니다. ,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상하이 민난 비즈니스 집단은 스타와 인재로 가득 차 있으며 조선, 부동산, 식품, 건축 자재, 철강, 목재, 의료 및 기타 산업 분야에서 많은 인상적인 인물이 등장하여 눈에 띄는 새로운 기업이 되었습니다. 힘. 예를 들어, 배관, 대리석, 욕실 시설에 대해 이야기하면 업계 사람들은 난안(Nan'an) 사업가를 떠올릴 것입니다. 상하이의 주요 건축자재 시장에서는 Zeng Shuihe가 설립한 Jin Yongyu Building Materials Co., Ltd.의 관련 제품이 있습니다. 난안 출신인 는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천진에서 Su Guochuan은 화북 건축 자재 및 도자기 도매 시장을 설립했으며 Ruan Zhixiong의 Jinxiong 그룹은 천진 인쇄 산업의 리더가 되었습니다. 중국 동북부의 검은 땅, 푸젠성 남부와 수천 개의 산과 강으로 분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랴오닝성, 길림성, 헤이룽장성 3개 성에는 중국 북부에서 돈을 벌기 시작한 푸젠성 남부의 사업가들이 가득합니다. , 그들은 일정한 규모와 우위를 형성했으며, 복건성 남부에도 많은 통찰력 있는 사람들이 남북 경제 상호 보완의 유리한 사업 기회를 포착하여 사업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신장에서는 Zhuang Yongshun이 회장을 맡고 있는 Hengshun Fire Engineering Co., Ltd.가 쓰촨성에서 Chen Yangshui가 소유한 청두 Tsinghua Ziguang Environmental Protection Engineering Co., Ltd.의 주요 지역 프로젝트의 소방 엔지니어링을 거의 담당했습니다. , 서부 도시의 첨단 기술 분야에 진출한 최초의 그룹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