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시 잡론' 집필
1930년부터 1932년까지 문일도는 당시를 쓰기 시작했고, 결코 정원을 들여다보거나 아래층으로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그것. 원 선생님의 머리는 항상 지저분해서 그럴 시간이 없습니다. 그는 먹는 것을 거의 잊어버렸고, 영적인 음식에 탐욕스러웠으며, 밤에는 잠도 거의 자지 않았고, 연구를 위해 그늘의 구석구석을 소중히 여기고 그늘을 나누었습니다.
움직이지 않고 조용하고 조용합니다. 개미 떼가 야멘을 배열하는 것처럼, 커다란 정사각형의 대나무 종이 공책에는 작은 정자가 빽빽이 들어차 있습니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당시 잡설"의 결실이 응축되었습니다.
2. '초자개요' 집필
문일둬는 우한대학교에서 시작해 고대 중국 문학 연구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그는 당시를 시작으로 한시, 위시, 육조시에서 초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10년의 노력 끝에 '수정'이 나왔다.
3. 『고전의 새로운 의미』 집필
1932년 가을, 그는 모교인 칭화대학교 한문학과 교수로 복귀했다. 중국고전문학 연구에 매진하며 고전문학의 새로운 의미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세심하고 집중력이 좋아 '아래층으로 가면 안 될까'의 달인이 됐다.
4. 『겨울밤의 풀』 집필
1922년 7월, 문일도는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콜로라도대학교와 뉴욕예술아카데미에서 공부하면서 미술을 전공하고 뛰어난 성과를 거두면서 그는 문학에 큰 관심을 보였고, 특히 시에 대한 사랑을 보였습니다. 연말에는 양시추와 공동 집필한 『겨울밤 초아 평론』이 출간되었는데, 이는 문일도의 신시에 대한 초기 견해를 대변하는 것이었습니다.
5. 시를 읽고 공부하는 노력
1940년대 곤명연합대학 교수였던 원이둬(文修目) 씨는 가족을 부양할 만큼 월급이 부족했습니다. 아내는 아팠고 그의 아이들은 집에 있었습니다. 생활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인장을 새겨야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손가락에 큰 돌기가 생기고 눈이 흐릿해졌습니다. 한동안 가족 식탁에는 콩 찌꺼기 냄비 만 있었는데 가끔 두부를 조금 먹으면 모두가 '흰 고기'라고 부르곤 했어요.
쿤밍에서 보낸 그 기간 동안 원이둬 씨의 가족은 어려움을 겪었을 뿐만 아니라 열악한 환경에서 살았습니다. 한동안 여덟 식구가 소박한 농가의 위층에 모여 살았습니다. 아이들은 밤에 바닥에 침대를 만들고, 낮에는 침대를 말아서 먹고, 읽고, 쓰는 공간을 만듭니다. 한번은 친구가 Wen Yiduo를 방문했을 때 그들의 생활 환경이 얼마나 어려운지 보고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원이둬는 "나는 수년 동안 두보의 시를 가르쳐왔다. 직접 경험해야만 두보의 심정과 정신 상태를 이해할 수 있다"고 감동적으로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