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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의 소설 "고향" 전문은

나는 추위를 무릅쓰고 2 천여 리 떨어져 20 여 년 동안 고향을 떠났다.

때는 늦겨울이니까 점점 고향에 다가갔을 때, 날씨가 또 어두웠고, 찬바람이 선실로 불어와 윙윙거리는 소리가 캐노피 틈에서 밖을 내다보았고, 노란 하늘 아래, 멀리서 몇 개의 쓸쓸한 황촌을 가로지르고 있었다. 생기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마음은 슬픔을 참지 못하고 서늘해지기 시작했다.

아! 이것은 내가 20 년 동안 수시로 기억하는 고향이 아닌가?

내가 기억하는 고향은 전혀 그렇지 않다. 나의 고향은 훨씬 좋아졌다. 그러나 내가 그의 아름다움을 기억하고, 그의 좋은 곳을 말하되, 영상도 없고, 말도 없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렇게 된 것 같다. 그래서 나 자신은 이렇게 설명했다. "고향도 마찬가지였다. 진보도 없고, 내가 느끼는 슬픔과도 같지 않을 수도 있다. 이것은 단지 내 마음의 변화일 뿐이다. 내가 이번에 귀향했기 때문에, 본래는 별로 좋은 마음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이번에 특별히 그를 피하기 위해 왔다. 우리가 여러 해 동안 모여 살던 오래된 집은 이미 다른 성에 공매되어 있고, 집을 내는 기한은 올해에만 있기 때문에 정월 초하루까지 잘 아는 오래된 집을 영별하고, 잘 아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내가 음식을 구하는 외지로 이사를 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음날 아침 나는 우리 집 입구에 도착했다. 골지 위에 많은 마른 풀의 부러진 줄기가 바람에 흔들리고 있어, 이 낡은 집이 주인을 피할 수 없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몇 채의 본집은 이미 이사를 갔기 때문에 고요하다. 내가 자기 집 밖에 도착했을 때, 어머니는 이미 마중을 나와 여덟 살 된 조카인 홍아를 날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어머니는 기뻐하셨지만, 처량한 표정을 많이 숨기고 앉아 쉬고 차를 마시며 이사를 하지 말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홍아는 나를 본 적이 없고, 멀리 맞은편에 서서 보기만 했다.

그러나 우리는 마침내 이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집 밖에서 임대 하고 가구 의 몇 가지 를 구입 했다, 또한, 모든 목재 의 집 을 판매 하고, 추가 해야합니다. 어머니도 좋다고 하셨고, 짐도 이미 약간 모여서 목기가 운반하기 불편하고, 작은 반만 팔았지만, 돈을 받을 수 없었다.

"네가 하루나 이틀 쉬고 친척 본가를 한번 방문하면 우리는 갈 수 있다." 어머니는 말했다.

"네."

"윤토도 있는데, 그는 우리 집에 올 때마다 항상 너에게 묻는데, 너를 한번 만나고 싶어 한다. 나는 이미 네가 집에 도착한 대략적인 날짜를 그에게 알렸는데, 그가 곧 올지도 모른다. "

이 때, 내 머릿속에 갑자기 신기한 그림이 떠올랐다. 짙은 푸른 하늘에는 황금빛 보름달이 걸려 있고, 아래는 해변의 모래밭으로 끝없이 푸른 수박을 심고 있었다. 그 사이에 11 ~ 2 세의 소년이 은고리가 달려 있고, 손에 강철 포크를 쥐고, 힘껏 찔러 보았지만, 그 돌은 몸을 비틀었다

이 소년은 윤토이다. 내가 그를 알았을 때, 겨우 10 대였는데, 지금으로부터 30 년이 될 것이다. 그때 나의 아버지는 아직 살아 계셨고, 가경이 좋았는데, 나는 바로 도련님이었다. 그 해 우리 집은 큰 제사의 가치 있는 해였다. 이 제사는 30 여 년이 지나야 한 번 돌아온다고 해서 정중합니다. 정월에 조상상을 공급하고 제물이 많고 제사가 매우 신경을 많이 썼고, 예배하는 사람도 많았고, 제사도 도둑질을 막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제물명언) 우리 집은 한 달밖에 바쁘지 않다. (우리가 여기서 일하는 것은 세 가지로 나뉜다. 일 년 내내 특정 사람에게 일하는 것을 장공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매일 사람들에게 일을 하는 것을 단공이라고 한다. 자신도 농사를 짓고, 설 명절과 임차할 때만 특정 사람에게 일하러 온 바쁜 달이라고 한다.) 그는 아버지에게 아들 윤토를 불러 제사를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제 아버지가 허락하셨습니다. 나는 윤토라는 이름을 일찍 들었고, 그와 내가 나이, 윤월생, 오행결토, 그래서 그의 아버지가 윤토라고 불렀기 때문에 나도 매우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새를 잡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새해가 오기를 바라고, 새해가 오면 윤토도 곧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까스로 연말이 되었는데, 어느 날, 어머니께서 윤토가 왔다고 말씀하셨는데, 나는 쏜살같이 달려가서 보러 갔다.

그는 부엌, 보라색 둥근 얼굴, 머리에 작은 펠트 모자를 쓰고, 목에 반짝이는 은목걸이를 하고 있는데, 이것은 그의 아버지가 그를 매우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가 죽을까 봐, 그래서 신불 앞에서 소원을 빌며 동그라미로 그를 묶었다. 그는 사람을 보면 부끄러움을 많이 탄다. 다만 나를 두려워하지 않을 뿐, 옆 사람이 없을 때 나와 말을 해서 반나절도 채 안 되어 우리는 잘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우리는 그때 무슨 이야기를 해야 할지 몰랐고, 윤토만 기억하며 기뻐했다. 시내에 올라간 후 본 적이 없는 많은 것을 만났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 날, 나는 그에게 새를 잡으라고 했다. 그가 말하길,

\ "이것은 할 수 없습니다. 눈이 많이 와야 좋다. 우리 모래밭에 눈이 내렸을 때, 나는 공터를 쓸어 내고, 짧은 막대기로 큰 대나무 편액을 받치고, 곡식을 뿌리고, 새가 와서 먹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멀리서 막대기에 묶인 밧줄을 잡아당겼고, 그 새는 대나무 편패 밑에 덮여 있었다. 모든 것: 쌀닭, 뿔닭, 지렁이, 파란 등 ... "

그래서 나는 또 눈이 오기를 고대하고 있다.

윤토가 또 나에게 말했다:

\ "지금은 너무 추워, 당신은 여름에 우리에게 온다. 우리는 매일 바닷가에 가서 조개껍데기를 검사하러 갔는데, 붉은 녹색은 모두 있고, 귀신도 무서워도 있고, 관음손도 있다. 저녁에 나는 아버지와 수박을 관리하러 가는데, 너도 가라. "

\ "파이프 도둑? 클릭합니다

\ "아니. 걷는 사람은 목이 말라서 멜론 하나를 따서 먹는데, 우리는 여기서 훔친 것이 아니다. 관리할 것은 오소리 돼지, 고슴도치, 텅스텐이다. 달 아래, 들어봐, 랄랄랄랄라, 텅스텐이 참외를 물고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너는 포크를 꼬집고 살살 걸어간다 ... "

나는 그때 이 소위 텅스텐이 어떻게 된 것인지 몰랐는데, 바로 지금도 알지 못했다. 다만 공연히 강아지처럼 느껴져 사납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그는 물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포크 가 있습니다. 다가와서, 스라소니가 보이면, 네가 찔러라. 이 짐승은 매우 영리해서, 오히려 너에게 달려와서, 오히려 가랑이 아래에서 달아났다. 그의 털은 기름처럼 미끄럽다. "

나는 세상에 이런 새로운 일이 많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 해변에는 오색 조개껍데기가 있었다. 수박은 이렇게 위험한 경험이 있어서, 나는 이전에 그가 과일 가게에서 팔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우리 모래밭에 홍수가 올 때, 많은 점프 물고기들이 개구리처럼 두 발을 가지고 있다."

아! 윤토의 마음속에는 무궁무진한 희한한 일이 있는데, 모두 나의 평소 친구들이 모르는 것이다. 그들은 윤토가 해변에 있을 때, 나처럼 마당의 높은 벽에 있는 네 뿔의 하늘만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행하게도, 정월 통과, 윤토가 집에 가야 한다, 나는 급하게 울고, 그는 부엌에 숨어 울고 외출하려 하지 않았지만, 마침내 그의 아버지에 의해 끌려갔다. 그는 나중에 아버지에게 조개껍데기 한 봉지와 예쁜 새털 몇 자루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고, 나도 그에게 한두 번 물건을 보냈지만, 그 후로는 다시 만나지 못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제 우리 엄마가 그를 언급했는데, 내가 여기 있을 때의 기억이 갑자기 모두 번개처럼 수생이 와서, 마치 나의 아름다운 고향을 본 것 같다. 나는

라고 대답했다

\ "이것은 아주 좋다! 그 사람,-어때요? …… "

\ "그는? ...... 그의 형편도 매우 여의치 않다 ...... "엄마가 말했다. 집 밖을 내다보았다." 이 사람들이 또 왔다. 목기를 산다고 하니, 가는 김에 마음대로 가져가니, 내가 가서 봐야겠다. "

어머니는 일어서서 나가셨다. 문 밖에 여자 몇 명의 목소리가 있다. 나는 홍아를 불러 앞으로 다가와 그와 잡담을 했다. 그에게 글을 쓸 수 있는지 물었지만, 기꺼이 외출할 수 있었다.

"우리 기차로 갈까요?"

"우리는 기차를 타고 간다."

"배는요?"

"먼저 배를 타고 ..."

\ "하! 이 모양! 수염이 이렇게 길어요! " 날카로운 괴성이 갑자기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다.

나는 놀라서 급히 고개를 들었지만, 볼록한 광대뼈, 얇은 입술, 50 대 안팎의 여자가 내 앞에 서서, 두 손을 골단 사이에 걸치고, 치마를 매지 않고, 두 발을 벌리고, 마치 그림 기기 속의 가느다란 컴퍼스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경악했다.

\ "몰라? 널 안아본 적도 있어! "

나는 더욱 경악해졌다. 다행히 우리 엄마도 들어와서 옆에서 말했다:

\ "그는 여러 해 동안 외출하여 통망했다. 너는 기억해야 한다. "라고 나를 향해 말했다." 이것은 비스듬한 맞은편 양둘째 형수인데.. "

오, 기억합니다. 우리 아이 때, 비스듬한 문 앞에 있는 두부 가게에 하루 종일 양 둘째 형수님 한 명이 앉아 있었는데, 사람들은 모두 이' 두부 서시' 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하얀 가루를 닦고 광대뼈가 이렇게 높지 않고 입술도 그렇게 얇지 않고 하루 종일 앉아 있어, 나도 이 컴컴한 자세를 본 적이 없다. 그때 사람들은 이라크 때문에 이 두부점의 장사가 아주 좋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것은 나이 때문에 나는 전혀 감화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완전히 잊어버렸다. 그러나 컴퍼스는 매우 불공평하고 경멸적인 표정을 지었다. 마치 프랑스인들이 나폴레옹을 모르는 것처럼, 미국인들은 워싱턴을 모르는 것처럼 냉소적으로 말했다.

\ "잊어 버려? 이것은 정말 귀인의 눈이 높다 ... "

"그게. 나." 나는 겁에 질려 일어서서 말했다.

\ "그럼, 나는 너에게 말한다. 신사야, 네가 넓어지고, 움직이고, 육중하니, 너는 또 이 허름한 목기들이 필요하니, 내가 가져가게 해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작은 집은 쓸 만하다. "

\ "나는 넓은 마일 이 없습니다. 나는 이것들을 팔아야 하고, 다시 가야 한다 ... "

\ "아, 아, 당신은 daotai 를 넣어, 당신은 넓지 않다고? 당신은 지금 세 방 첩 이있다; 문을 나서면 여덟 대의 큰 가마인데, 아직 넓지 않다고? 놀라서 아무것도 나를 속일 수 없다. "

나는 할 말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입을 다물고 묵묵히 서 있었다.

"아아아, 정말 돈이 많을수록,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을수록, 돈이 많아진다." 컴퍼스는 화가 나서 몸을 돌려 천천히 밖으로 나가며, 우리 어머니의 장갑 한 켤레를 허리띠에 쑤셔 넣고 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후 또 가까운 본가와 친척이 나를 찾아왔다. 나는 접대를 하면서 틈틈이 짐을 꾸렸는데, 이렇게 3 ~ 4 일이 지났다.

하루는 날씨가 매우 추운 오후였다. 나는 점심을 먹고 앉아서 차를 마셨는데, 밖에 사람이 들어오는 것을 느꼈고, 뒤돌아 보았다. 내가 봤을 때, 도울 수 없이 매우 놀라서 황급히 일어나 마중을 나갔다.

이것은 윤토입니다. 내가 보자마자 윤토라는 것을 알았지만, 내 기억 속의 윤토도 아니다. 그의 몸매는 두 배로 늘었다. 이전의 보라색 동그란 얼굴은 이미 잿빛으로 변했고, 게다가 깊은 주름이 더해졌다. 눈도 그의 아버지처럼 주변이 빨갛게 부어올랐는데, 이는 바닷가에서 농사를 짓는 사람들이 하루 종일 바닷바람을 불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대체로 이렇다. 그의 머리는 아주 얇은 솜옷 하나, 온몸에 솜옷 한 벌, 솜옷 한 벌, 솜옷 한 벌, 솜옷 한 벌, 솜옷 한 벌, 솜옷, 솜옷, 솜옷, 솜옷, 손에 종이 가방과 긴 담배 파이프를 들고 있는데, 그 손도 내가 기억하는 붉고 둥글한 손은 아니지만, 굵고 멍청하고 갈라져 솔나무껍질처럼 갈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때 매우 흥분했지만, 어떻게 말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단지

라고 말했을 뿐이다.

\ "아! 윤토형, 너 왔니? …… "

나는 이어서 구슬을 연달아 쏟아내고 싶다: 뿔닭, 물고기 점프, 조개, 조개, 등 ... 그러나 또 무언가에 가려져 있는 것처럼, 뇌 안에서 맴돌며, 밖으로 토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서서 얼굴에 기쁨과 처량한 표정을 지었다. 입술을 움직이지만 아무 소리도 내지 않는다. 그의 태도가 마침내 공손해지기 시작했고, 분명히 소리쳤다:

\ "마스터! …… "

나는 추위를 맞은 것 같다. 나는 우리 사이에 이미 한심한 두꺼운 벽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나도 말을 할 수 없다.

그는 돌아서서 말했다. "수생아, 나리께 절을 해." 그런 다음 아이 뒤에 숨어 밖으로 끌고, 이것은 바로 20 년 전 윤토, 다만 노란색과 얇은, 목에 은고리가 없는 것이다.

"다섯 번째 아이야. 세상 물정을 본 적이 없어. 피하다."

어머니와 매크로가 아래층으로 내려왔을 때, 그들도 대략 소리를 들었다.

\ "할머니. 편지는 일찍 받았습니다. 나는 정말 좋아, 나리께서 돌아오신다는 것을 알고 ...... \ "윤토가 말했다.

\ "아, 당신은 어떻게 든 그렇게 예의 바르다. 너희들은 이전에 형제 호칭이 아니었니? 역시 그대로다: 신형제. " 어머니는 기뻐하며 말했다.

\ "아, 할머니 는 정말 ...... 이것은 무슨 규칙인가. 그때는 아이였고, 철이 없었는데 ...... \ "윤토가 말했다. 수생에서 아치를 때리라고 했지만, 그 아이는 수줍어하며 그의 등에만 바짝 붙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수생인가? 다섯 번째? 모두 낯선 사람인데, 낯설어도 당연하다. 그래도 홍아가 그와 함께 걸어간다. " 어머니는 말했다.

홍아는 이 말을 듣고 수생을 모집하러 왔지만, 수생은 느긋하게 그와 함께 나갔다. 어머니 는 윤토 앉아 라고, 그는 잠시 망설, 마침내 앉아, 테이블 옆에 긴 담배 파이프 를 기대어 종이 가방 을 건네며 말했다:

"겨울에는 아무것도 없다. 이 마른 녹두는 오히려 자기 집에서 햇볕을 쬐고 있으니 나리께. "

나는 그의 형편을 물었다. 그는 단지 고개를 저었을 뿐이다.

"매우 어렵습니다. 여섯 번째 아이도 도울 수 있지만, 늘 먹기에는 부족하다 ... 또 평화롭지 않다 ... 어디든지 돈이 필요하고, 규정이 없다 ... 수확이 또 나쁘다. 물건을 심고, 골라 팔고, 항상 몇 차례 돈을 기부하고, 벤을 접었다. 팔지 않으면 썩을 수밖에 없다 ... "

그는 단지 고개를 저었다; 얼굴에 많은 주름이 새겨져 있지만, 마치 석상처럼 전혀 움직이지 않는다. 그는 아마 씁쓸했을 뿐, 또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침묵을 지켰을 때 담뱃대를 들고 묵묵히 담배를 피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어머니는 그에게 그의 집안일이 바쁘다는 것을 알고 내일 돌아가야 한다고 물었다. 또 점심을 먹지 않았는데, 그 자신을 주방에 가서 볶음밥을 먹으라고 했다.

그는 나갔다; 어머니와 나는 모두 그의 형편을 탄식했다: 다자, 기근, 가혹한 세금, 병사, 비적, 관우, 신사는 모두 그를 인형처럼 괴롭게 했다. 어머니께서 나에게 이사할 필요가 없는 것은 무엇이든 그를 배웅할 수 있고, 그 자신이 골라내는 것을 들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후에 그는 긴 테이블 두 개, 의자 네 개, 향로와 촛대 한 벌, 저울 한 대 등 몇 가지를 골랐다. 그는 또 모든 초재 (우리 여기서 밥을 짓는 것은 짚을 태우는 것, 그 재, 모래밭의 비료를 만들 수 있음) 를 원했는데, 우리가 출발할 때 그는 배로 운반해 갔다.

밤에 우리가 또 한가한 날을 이야기하는 것은 모두 중요하지 않은 말이다. 다음날 아침, 그는 수생을 데리고 돌아갔다.

또 9 일이 지났는데, 우리가 출발한 날짜다. 윤토가 아침에 도착하자 수생은 함께 오지 않고 다섯 살 된 딸 한 명만 데리고 배를 관리한다. 우리는 하루 종일 바빠서 더 이상 이야기할 시간이 없다. 방문객도 적지 않다. 배웅하는 사람도 있고, 물건을 가져가는 사람도 있고, 배웅도 있고, 물건을 가져가는 사람도 있다. 저녁 무렵 우리가 배에 올랐을 때, 이 낡은 방안의 모든 낡은 크고 두꺼운 물건들은 이미 다 쓸어버렸다.

우리 배는 앞으로 걸어갔고, 양안의 청산은 황혼에 모두 짙은 데색으로 담았고, 연이어 배의 뒷끝으로 물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홍아와 나는 선창에 기대어 바깥의 흐릿한 풍경을 바라보다가 갑자기 물었다.

\ "삼촌! 우리 언제 돌아올까요? "

\ "돌아와? 너는 왜 떠나기 전에 돌아오고 싶어? 클릭합니다

"하지만 수생은 나에게 그의 집에 놀러 가자고 약속했다." 그는 큰 검은 눈을 뜨고 미친 듯이 생각했다.

나와 어머니도 모두 망연자실해서 윤토를 다시 언급했다.

어머니께서 말씀하시길, 그 두부 서시의 양둘째 형수는 우리 집에서 짐을 싸는 이후로 매일 꼭 와야 한다고 하셨다. 그저께 이라크는 잿더미에서 10 여 개의 그릇을 꺼내어 의논을 한 후 윤토가 묻혔다고 했다. 그는 재를 운반할 때 함께 집으로 이사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양 ersao 는 이 일을 보고, 자신이 매우 공로를 생각하고, 그 개 가스 살인 을 했다 (이것은 우리 여기 닭 기구, 나무 접시 위에 울타리, 내부 음식 재료, 닭이 목 에 뻗어 쪼아 먹을 수 있지만, 개는 할 수 없다, 단지 화가 난 것을 볼 수 있다), 비행도 달리는 것 같다

오래된 집은 나에게서 멀어질수록 더 멀어진다. 고향의 산수도 점점 나에게서 멀어지고 있지만, 나는 어떤 미련을 느끼지 않는다. 나는 내 사방에 보이지 않는 높은 담이 있다고 생각했을 뿐, 나를 홀로 갈라놓아 나를 매우 답답하게 했다. 그 수박 바닥에 있는 은목걸이의 작은 영웅의 영상은, 나는 원래 아주 잘 알고 있었지만, 지금은 갑자기 흐릿해졌고, 또 나를 매우 슬프게 했다.

어머니와 매크로를 모두 잠들었다.

오관중 작품' 노신의 고향' 나는 누워서 배 밑이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듣고, 내가 내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윤토와 이 지경에 이르렀지만, 우리 후배들은 단숨에, 홍아가 수생을 그리워하고 있지 않은가. 나는 그들이 더 이상 나를 닮지 않기를 바라며, 또 모두가 막기를 ...... 그러나 나는 그들이 단숨에 나의 고된 전시처럼 살고 싶지 않고, 윤토의 고된 마비처럼 살고 싶지 않고, 다른 사람의 고된 고단처럼 살고 싶지 않다. 그들은 우리가 살지 않은 것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야 한다.

나는 희망을 생각하니 갑자기 겁이 났다. 윤토가 향로와 촛대를 원했을 때, 나는 그가 항상 우상을 숭배한다고 생각하면서 은밀히 그를 비웃었고, 아무 때나 잊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내가 희망이라고 부르는 것도 내 손으로 만든 우상이 아닌가? 다만 그의 소원이 가까워졌을 뿐, 나의 소원은 망망했을 뿐이다.

나는 몽롱한 가운데 눈앞에서 해변의 푸른 모래밭을 펼쳤고, 그 위에는 짙은 푸른 하늘에 황금빛 보름달이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생각한다: 희망은 본래 있든 없든 상관없다. 이것은 지상의 길과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져서 길이 되었다.

1921 년 1 월.

고향' 은 현대문학가 노신이 1921 년에 창작한 단편 소설이다. 소설은' 나' 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활동을 단서로,' 고향으로 돌아가다'-'고향에서'-'고향에서'-'고향을 떠나다' 의 줄거리에 따라' 나' 가 보고 들은 바에 따라 윤토와 양이형수의 인물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묘사하여 신해혁명 전후 농촌 파산을 반영하고 있다 동시에 봉건사회의 전통관념의 영향으로 노고 대중이 받는 정신적 속박으로 순수한 인간성의 왜곡을 초래하여 사람들 사이의 냉막, 격막을 초래하여 현실에 대한 저자의 강한 불만과 구사회 개조, 새로운 생활을 창조하려는 강한 소망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