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n Yiduo 씨는 현대 중국의 유명한 교육자, 사상가 및 사회 활동가이며, 그의 "말하기" 와 "만들기" 정신은 여전히 오늘날의 사회에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그의' 설' 정신은 주로' 신학 위경시험',' 유교, 도가' 등 그의 저서에 반영되어 있는데, 이 저작들은 중국 전통문화의 연구와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그의' 일' 정신은 주로 그의 교육 실습에 반영되어 있으며, 그가 제시한' 생 위주의' 교육 이념과' 교육 만물' 의 교육 방법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시사적 의의가 있다.
첫째, Wen Yiduo 씨의 "말하기" 정신
1.1 신학 위경시험
"신학 위경시험" 은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중요한 비판과 반성인 좀 더 선생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이 책에서 Wen Yiduo 씨는 주로 "새로운 학습" 을 비판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학습" 이 거짓 경전 이론이며 전통 문화에 대한 왜곡과 왜곡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책에서' 실증을 근본으로' 라는 관점을 제시했는데, 실증을 통해서만 한 학설의 정확성을 증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견해는 중국 전통문화의 연구와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으며, 이후 학자들에게 새로운 연구 방법과 사고를 제공한다.
1.2 유교와 도교
유교와 도가' 는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연구인 좀 더 선생의 또 다른 중요한 저작이다. 이 책에서 Wen Yiduo 씨는 주로 유교와 도교를 비교하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유교와 도교가 철학, 윤리, 정치 등에서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책에서' 유가와 도가의 통일' 관점을 제시했는데, 유교와 도가는 상호 보완적이고 상호 관통하며, 양자를 결합해야만 완전한 철학 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견해는 중국 전통문화의 연구와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으며, 이후 학자들에게 새로운 사고방식과 방법을 제공한다.
둘째, Wen Yiduo 의 "일" 정신
2.1 "학생 중심" 교육 개념
Wen Yiduo 씨가 제안한 "학생 중심" 교육 이념은 전통 교육 이념에 대한 중요한 개혁과 혁신이다. 그는 교육은 학생의 생명을 출발점과 귀착점으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했고, 교육의 목적은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과 자기실현을 양성하는 것이다. 그는 교육은 학생의 개성과 특기를 중시하고, 학생의 차이와 다양성을 존중하여 모든 학생이 자신의 위치와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교육 이념은 오늘날의 교육 실천에 여전히 중요한 계시적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학생들의 전반적인 발전과 자기 실현에 초점을 맞추고 개인화와 차별화된 교육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 줍니다.
2.2 "모든 것을 교육하는" 교육 방법
Wen Yiduo 씨가 제안한 "모든 것을 교육하는" 교육 방법은 전통적인 교육 방법에 대한 중요한 개혁과 혁신입니다. 그는 교육이 생활과 실천에 가까워야 하며, 학생들이 실천 속에서 공부하고 생활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교육이 학생들의 경험과 느낌에 치중해야 하며, 학생들이 직접 실천과 경험을 통해 지식과 기술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교육 방법은 오늘날의 교육 실천에 여전히 중요한 계시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교육과 생활, 실천을 결합하고, 학생들의 경험과 감정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이 실천 속에서 배우고, 생활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