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련거사는 선인을 떨어뜨렸는데, 그는 자신의 경험과 깨달음으로 우리에게 많은 수도생활의 계시를 제공했다. 이 문장 속에서 우리는 청련거사가 선인의 가르침을 깊이 탐구하고 그의 수도경험과 방법을 공유할 것이다.
제 1 장: 마음의 평온함
청련거사가 선인을 떨어뜨리는 것은 내면의 평온함이 수도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우리의 마음이 평온할 때만 진정으로 자신의 존재를 느낄 수 있고, 자신의 내면과 대화할 수 있다" 고 말했다.
1 단계: 명상
명상은 우리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방법이다. 청련거사는 선인을 떨어뜨려 하루에 적어도 15 분 동안 명상을 할 것을 건의했다. 명상을 할 때, 우리는 조용한 곳을 선택하고, 편안한 자리에 앉아, 눈을 감고, 호흡에 집중하며, 생각을 차츰 진정시킬 수 있다.
2 단계: 자신의 사고 관찰
명상에서, 우리는 우리의 사고를 관찰할 수 있고, 그것을 일부러 통제하지 말고, 단지 그것을 관찰하여 자연스럽게 흐르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우리가 자신의 사고를 관찰할 때, 우리는 자신의 사유가 끊임없이 점프하고, 한 생각에서 다른 생각으로 도약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우리는 이러한 생각들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지 말고, 단지 그들의 존재를 관찰할 뿐이다.
3 단계: 생각을 버리다
자신의 사고를 관찰한 후에, 우리는 그것들을 내려놓으려고 노력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우리의 사고를 없애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자연스럽게 흐르게 하고, 그들에게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우리가 우리의 생각을 내려놓을 수 있을 때, 우리의 마음은 더욱 평온해질 것이다.
제 2 장: 다른 사람들을 잘 대하십시오
청련거사가 선인을 떨어뜨리는 것은 남을 잘 대하는 것이 수도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가 말하길, "우리가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우리도 자신을 잘 대하고 있다."
1 단계: 타인 존중
남을 존중하는 것은 타인을 잘 대하는 전제 조건이다. 우리는 타인의 사상, 신앙, 습관, 개성을 존중해야 한다. 우리가 타인을 존중할 때, 우리도 자신의 관용과 포용성을 키우고 있다.
2 단계: 타인에 대한 관심
남을 배려하는 것은 타인을 잘 대하는 표현 중 하나이다. 우리는 타인의 필요와 감정에 관심을 갖고 가능한 한 그들에게 도움과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때, 우리도 자신의 동정심과 사랑을 키우고 있다.
3 단계: 타인에게 감사하다
타인에게 감사하는 것은 타인을 잘 대하는 최고 경지이다. 우리는 우리를 돕고, 지지하고, 계시한 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감사할 때, 우리도 자신의 감사와 겸손을 키우고 있다.
제 3 장: 진리 추구
청련거사가 선인을 떨어뜨리는 것은 진리를 추구하는 것이 수도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생각한다. 그는 "우리가 진리를 추구해야 삶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고 말했다.
1 단계: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다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는 것이 진리를 추구하는 첫걸음이다. 우리는 자신의 내면에 깊이 들어가 자신의 본질과 존재의 의미를 탐구해야 한다. 우리가 자신의 내면을 탐구할 때, 우리도 자신의 자의식과 자기인식을 키우고 있다.
2 단계: 지혜의 말 배우기
지혜의 말을 배우는 것은 진리를 추구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우리는 지혜와 계시의 의미를 지닌 책, 문장, 언론을 배워야 한다. 우리가 지혜의 말을 배울 때, 우리도 우리 자신의 지식과 지혜를 키우고 있다.
3 단계: 진리의 힘 체험
진리를 체험하는 힘은 진리를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이다. 우리는 실천과 경험을 통해 진리의 힘과 의미를 깨달아야 한다. 우리가 진리의 힘을 체험할 때, 우리도 자신의 신앙과 용기를 키우고 있다.
끝
청련거사는 선인의 수도경험과 방법을 떨어뜨려 내면이 평온하고, 남을 잘 대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길을 제공했다. 우리가 그분의 가르침을 따르고 이 수도의 길을 걸을 수 있을 때, 우리도 생명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