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집중을 닦는 목적
1. 부처가 되는 모든 공덕은 집중에서 나옵니다.
2. 사마타를 닦지 않으면 지혜가 일어날 수 없습니다. 불교의 지식이 있어도 세상의 지식과 다르지 않으며 상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 집중을 기르고 계율을 지키지 않으면 몸과 마음을 부드럽게 하기가 어렵습니다.
4. 명상은 기쁨과 평온을 가져다 주어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수행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명상은 초자연적인 힘의 출현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불교에 대한 믿음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특별히 초자연적인 힘을 추구하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6. 명상은 정신을 조절하고, 질병을 치료하며, 체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앉을 때의 자세가 바르면 마음을 사용하지 않아도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몸의 이익을 구하는 것에만 집중할 수 없으며 삼보에 귀의해야 합니다. 네 가지 진리에 대한 확신과 이해가 없으면 몸에 대한 애착이 커지고 축복을 잃을 수 있습니다. 삼보(三寶)를 얻으며 신체에 미치는 이익은 제한될 것이다.)
2. 명상할 장소를 선택하세요.
1. 바람을 따르지 마세요.
2. 촉촉하지 않다.
3.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마세요.
4. 쓸고 청소하세요.
5. 불당이 있으면 자리를 불당에 두되, 불당이 없으면 자리는 적당한 곳에 두시면 됩니다. 요구사항:
●좌석은 안정적이어야 하며 흔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좌석은 너무 높으면 안 되고, 낮을수록 마음이 무거워지지만, 젖으면 안 됩니다.
●시트를 덮는 것은 부드러운 잔디가 적합합니다. 너무 두꺼우면 열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좌석은 무릎이 뻐근할 정도로 좁아서는 안 된다.
●좌석은 평평해야 하며 뒤쪽이 약간 높아야 합니다.
6. 당신이 앉아 있는 곳의 빛은 너무 강하지 않아야 합니다. 강한 빛은 정신을 산만하게 하므로 어두움은 졸음과 잠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너무 어두워서는 안 됩니다.
3. 재미있고 편리하다
1. 명상을 하기 전에는 과식하지 마세요.
2. 삼보 앞에 몸을 바쳐 공양하고, 향을 피우고, 물을 바치고, 꽃을 바치는 등의 일을 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과거에 쌓아온 축복은 명상, 행복, 지혜의 열매로 빠르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리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따뜻한 터치를 느끼기 쉽습니다.
3. 손, 발, 머리, 얼굴을 씻고 침과 침을 모두 제거하고 옷과 벨트를 천천히 풀어 몸 전체를 편안하고 편안하게 만드세요.
4. 앉을 때의 위엄
1. 부처님처럼 금강가불자세로 앉는다. 무릎과 꼬리의 세 지점이 몸 전체의 무게를 지탱하게 하세요. 무릎부터 직선을 그려 다리와 정삼각형을 만듭니다. 몸 전체의 무게 중심은 이 삼각형의 중심에 있습니다. 금강화를 할 수 없다면 반가부좌를 할 수 있고, 반가부좌를 할 수 없다면 말을 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발을 편안하게 한 채 앉아 있지 마십시오. 명상을 성취하고 싶다면 결국에는 바즈라사나(Vajrasana)를 배워야 합니다. 이렇게 앉으면 자세가 안정되고, 몸 전체의 기가 자연스럽게 모여 집중력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2. 몸은 너무 앞쪽에 있거나 너무 뒤쪽에 있어서는 안 됩니다. 헤어라인 위 네 손가락부터 문 윗부분까지 수직으로 직선을 그려 이 선이 목, 단전을 지나 땅과 수직이 되도록 한다. 척추는 구부리거나 힘을 가할 수 없습니다. 똑바로 앉을 때에는 먼저 허리를 곧게 펴고 척추가 관절적으로 지지되도록 이완시켜주면 자연스럽게 몸이 곧게 펴져 오랫동안 앉아 있어도 피곤하지 않게 됩니다.
3. 어깨는 수평을 이루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올라가서는 안 됩니다. 팔을 몸의 양쪽에 놓고 어깨 높이가 되도록 합니다. 양손의 손바닥은 위를 향하고, 오른손은 왼손을 누르고, 양손의 엄지손가락은 서로 기대고, 손바닥의 가장자리는 복부에 대고, 손등은 두 발 위에 놓는다 .
4. 눈을 낮추고 코를 바라보듯이 머리를 살짝 앞으로 기울입니다. 너무 위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몸을 기울이지 마십시오.
5. 눈은 너무 뜨지도, 너무 닫지도 않은 채 코끝을 바라보는 것을 의미한다. (코끝을 무리하게 쳐다보면 장시간 눈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무리하게 보지 마세요.) 심장과 직각을 이루는 코끝에 주목하세요. 양 손바닥과 양 발의 손바닥이 몸의 중심을 향하게 함으로써 온 몸의 정신이 집중된다.
6. 입술과 치아는 자연스럽게 움직이되, 숨을 쉬기 위해 입을 벌리지 마세요.
7. 혀가 입천장에 닿아야 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혀는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억지로 말할 필요는 없습니다.
8.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소리를 내지 말고, 거칠게 움직이지 말고, 서두르지 말고, 미끄럽지 않게 하세요. 숨이 들어오고 나가는 느낌이 들지 않을 때까지 부드럽게 해야 합니다. 그러나 호흡의 미세함에 주의를 기울이지 마십시오. 호흡의 미세함에 주의를 기울이면 호흡이 두꺼워집니다.
9. 앉을 때 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 다리를 덮어야 하며, 몸의 윗부분은 최소한 한 겹 정도 덮어야 합니다. 따뜻함은 쉽게 졸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0. 뒷머리와 목이 바람에 노출되어서는 안 됩니다. 추운 날씨에는 머리를 숄로 덮어야 하지만, 머리 앞부분은 덮어서는 안 됩니다.
5. 동기 부여의 주요 원칙
1. 인간의 삶은 무상합니다. 숨이 없으면 3길 6길이 있는데 어디로 갈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집중을 닦지 않으면 죽을 때 어떻게 주인이 될 수 있겠습니까?
2. 생각 자체는 태곳적부터 생사를 겪으며 온갖 고난을 준비하고 있어서 지금도 빠져나갈 길을 모른다. 다행히도 이 독특한 명상 방법을 접하게 된다면, 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지혜가 열리며, 삶과 죽음을 다스릴 수 있게 됩니다.
3. 내 부모와 모든 중생을 생각하면 나와 함께 삼계 불궁에 있으니 빠져나갈 길이 없느니라. 내가 지금 이 방법을 접하게 된 것은 행운입니다. 만약 내가 그것을 깨닫기 위해 부지런히 수행하지 않는다면, 내가 어떻게 이 방법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고 마하빠리닙바나와 보리의 과보를 깨달을 수 있겠습니까?
4. 이익을 위해 유명해지지 마세요.
5. 남을 능가하려고 하지 마세요.
6. 눈이 멀고 목적이 없으며 무지에 빠지지 마십시오.
7. 이타주의와 이타주의에 대한 좋은 염원이 동기가 되어야 합니다.
6. 명상 종료 방법
1. 손바닥을 비비어 열을 가한 후 얼굴을 문지른 후 눈을 뜹니다.
2. 눈을 뜨고 주위를 둘러보니 내가 어디에 있는지 깨달았다.
3.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이제 집중에서 벗어났으니 다시 어디로 가야 하고 무엇을 해야 할까요?
4. 쉬(Xu) 그녀는 옷을 차려입고 평화롭게 내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