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백석의 10대 명화는 '십이풍경(十十十景山景)', '소송백화·사자대(十字字字)', '세상끝이 가깝도다- 풍경앨범'? '소리가 들리는 예음' 꽃과 풀과 곤충 앨범' '소리가 없어서 아쉽다', '팔자오 서점의 그림', '복조 번영', '천년 동안 높이 서다' , "조국에 대한 찬가", "네 개의 꽃 화면".
1. "십이풍경"
"십이풍경"은 제백석 화풍의 전환기의 대표적인 산수화이다. 12개의 화면에서 긴 하늘, 계림의 풍경, 개구리밥 산의 그림자,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등 제백석이 묘사한 아름다운 고향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마음 속에는 무한한 갈망이 있습니다.
2. "등송도·사자대문"
제백석의 대표 걸작 '등송도·사자대행' 전서'는 공적 및 사적 영역에서 볼 수 있는 제백석의 서화 작품 중 가장 큰 작품으로, 전서의 '인생은 길고 세계는 평화롭다'라는 두 구절과 일치합니다. 그림은 영웅들을 둘러싼 소나무와 편백나무의 비유로 웅장하고 장엄하다. 전서에 일치하는 4자 대련은 풍성하고 자연스러우며 위엄이 있으며 조국과 민족의 평화로운 발전을 기원하고 지상의 행복과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3. '세상의 끝 - 풍경 앨범'
산수 앨범 '세상의 끝 - 풍경 앨범'은 1931년, 제백석이 69세가 되던 해에 만들어졌다. 앨범의 주제는 일반적으로 시라이시 노인의 여행에 대한 인상과 고향에 대한 추억에서 파생됩니다. 제백석은 『조양』의 한 쪽 뒤에 있는 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책은 2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가 보는 것은 12장이며 나머지 절반은 어디에서 끝났는지 알 수 없습니다."
4. ""예인이 듣다" 꽃과 세심한 풀과 곤충 그림"
치백석의 ""예인이 듣다" 꽃과 세심한 풀과 곤충 그림"은 2009년의 "안타깝게도 침묵 · "꽃, 새, 일꾼, 곤충의 앨범"의 후속작은 Qi Baishi의 그림 경력에서 매우 흥미롭고 가장 많은 작품을 보유한 또 다른 최고 수준의 앨범입니다. 그 중 두 명은 1955년 중앙뉴스 다큐멘터리 영화 스튜디오 다큐멘터리 "화가 치백시"에 출연했습니다. 이는 1959년 호페이헝(Hu Peiheng)이 쓴 "제백석의 회화 방법과 감상"에도 기록되어 있으며 이후 수십 년 동안 여러 번 출판되었습니다.
5. "말이 없어 아쉽다"
13페이지짜리 앨범 "말이 없어 아쉽다"는 1942년 치백석의 예술적 성숙의 정점이다. 시라이시 씨는 이 책을 너무 좋아해서 '말이 없어서 아쉽다'라는 제목을 썼다고 하는데, 이는 그림 속 풀과 곤충이 종이 위에 너무나 생생하고 생생하다는 뜻이다. 각각의 그림에는 자연 속의 평범한 꽃, 새, 풀, 곤충이지만, 제백석은 그 그림들에 영원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6. "팔자오 서점 그림"
"팔자오 서점 그림"은 "안난 로드"라고도 불립니다. 그림에 새겨진 문구는 "망고 신발은 안난 로드를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팔자오의 사랑 때문에 나는 책을 배우고 싶지 않습니다."산은 낯선 사람과 같고 봄 한가운데의 사람들이 그림 속에 살고 있습니다. 한때 안난으로 여행하여 동싱에서 철교를 건넜습니다. 내 집 주변에 있는 수천 그루의 바나나 나무들. 나는 Qi Huang의 그림을 빌려서 "Wooden Man", 흰색 텍스트 "White Stone Weng" "나도 모피 유형입니다" 인장, 빨간색 텍스트 "Xinjia Zengzang"을 썼습니다. 밀봉하다.
7. "푸쭤 번영"
"푸쭤 번영"은 1920년에 치바이스가 호이공을 위해 그린 것입니다. 백석 노인이 친한 친구를 위해 그렸습니다. 모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그린 그림이었습니다. 『후즈오 번영』은 작가의 진심을 보여주기 위해 그림 곳곳에 꽃이 가득하다. "Fuzuo Prosperity"는 Guardian의 25주년 경매를 지원하기 위해 골동품 거인 Zhang Zongxian이 제공한 4개의 로트 중 하나입니다. 이 그림은 Qi Baishi가 "Yu의 생애에서 가장 조밀하게 그린 그림이며, 이 4개는 가장 많은 그림입니다. ."
8. '천년고'
'천년고'는 높이가 거의 3미터에 달할 뿐만 아니라 치백석의 희귀한 걸작이기도 합니다. 최근 몇 년간 중국 미술품 경매 시장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다. 낯설고 외로운 소나무 위에 조용히 서 있는 독수리의 모습을 그린 그림은 힘차고 힘차며 소박하고 풍성한 생명의 숨결을 담고 있다. 1946년에 제백석이 국민당의 고위 장군인 장심(張沈)이 남경에 거주할 때 그린 그림이다. 그림은 '소나무 위에 서 있는 독수리'인데, 오랫동안 똑바로 서 있다는 뜻이며, 영웅의 독립.
9. "조국 송가"
"조국 송가"는 1954년에 치백석이 지은 것입니다. 이 "조국 송가" 외에도 치백시는 또한 매우 유사한 구성과 내용으로 "소나무와 학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림에는 태양, 청송, 학, 수면의 네 가지 요소가 있으며 각 요소는 완벽하게 처리되었으며 이들 사이의 관계가 매우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제백석의 자유형 꽃과 새 그림 중 걸작입니다. 또한 Qi Baishi의 말년 중요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10. "네 개의 꽃"
"네 개의 꽃"은 Qi Baishi가 쇠퇴와 개혁을 거친 후 자랑스럽게 만든 작품입니다. 그림의 4개 패널은 길이 135cm, 너비 33cm입니다. 제백석은 서예와 회화를 활용하고, 사회적 장식적 가치가 높은 홍매화, 연꽃, 목련, 모란 등 사계절 꽃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모란병은 연한 먹으로 잎의 윤곽을 그리고 남동색으로 물들인 뒤, 마지막으로 먹으로 잎맥의 윤곽을 그린다.
목련병풍은 도화지의 배경색을 이용하여 여백을 남겨 색상의 흰색을 구현한다. 붉은 매화 화면에서 제백석은 매화의 씩씩하고 힘찬 가지를 전서로 썼는데, 이는 작가의 남다른 필력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