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영예', '음양사' 등 모바일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클라이언트측 온라인 게임의 시장점유율은 해마다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대표작 중 하나인 '월드'. of Warcraft'는 플레이어의 손실을 피할 수 없으며 게임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냉담한 현상입니다.
최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 2개에서는 '군단'이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그럼 현재 와우에는 몇 명의 플레이어가 있을까요? 블리자드는 게임의 온라인 사용자 수를 발표하지 않기 때문에 GoGo는 기존 데이터를 토대로 추정할 수 있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688W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불완전하여 이 결론은 참고용일 뿐입니다.)
다음은 구체적인 분석입니다.
1. 먼저 블리자드의 게임 플레이어 수를 살펴보겠습니다.< /p>
Blizzard의 오래된 게임의 영광은 오래전에 과거의 일이 되었습니다.
8월 4일, Activision Blizzard는 2017년 2분기 재무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6월 30일 현재 Activision Blizzard의 분기별 보고서는 매출은 16억 3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4% 증가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오버워치', '하스스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3' 등이 모두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블리자드 게임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연간 4,600만명에 달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년대비 38% 증가.
2. 그런 다음 바이두 검색에서 블리자드의 주요 수익 창출 게임인 '오버워치', '하스스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선택하여 해당 게임의 실적을 확인했습니다. 관심의 순서는 하스스톤 > 오버워치 > 워크래프트 순입니다.
이 데이터는 신뢰할 수 있나요? 블리자드가 2분기 재무 보고서에서 밝힌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하스스톤: "용감한 운고로" 확장팩 출시로 게임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p>오버워치 : 2가지 시즌 이벤트(오퍼레이션 킹, 애니버서리) 출시로 오버워치 월간 실사용자 수 사상 최대 기록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분기 게임 플레이 시간 전년 동기 대비 증가( 플레이어 수는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곡선으로 볼 때 하스스톤과 오버워치는 모두 2분기에 급등세를 보인 반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재무 보고서에 설명된 바와 같이 여전히 안정적인 추세를 유지했습니다.
위에 나열된 게임 외에도 블리자드의 게임에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디아블로 3', '스타크래프트 2'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 가지 주요 게임의 월간 활동이 4000W라고 가정합니다. 바이두 데이터에 따르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사용자는 17.2%를 차지한다. 마지막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688W이다. 바이두의 주요 사용자는 중국 플레이어이므로 이 수치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상황이 안타깝다. 그 이유에 대해 다음 플레이어의 말이 매우 대표적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쇠퇴하는 것은 블리자드가 오래되어서가 아니라 게들이 멍청해서가 아니다. 하지만 신규 플레이어에게는 메인 라인이 너무 길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거부감과 모바일 게임 시대의 도래. 더 중요한 것은 와우의 주요 플레이어들이 성공적인 경력을 갖고 있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행복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와우가 바꿀 수 없는 것입니다. 블리자드도 바꿀 수 없는 것입니다."
동시에 그의 태도는 대부분의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의 감정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나와 함께 있었습니다. 젊었을 때 나는 그녀의 주름진 얼굴에 앉아 그녀의 젊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그녀가 편히 잠들 때까지 나는 머물 것입니다.”
모두 즐거운 게임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