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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1 필수 물리 지식점 귀납노트.

# 고 1 # 유도어 물리학 필수 1 리의 지식점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고교 물리학의 기초이다. 여러분 학우들을 위해' 고 1 필수 물리 지식점 귀납노트' 를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의 공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고 1 필수 물리 지식점 요약노트 1

스판 탐색

1. 변형을 일으키는 물체는 원상회복으로 접촉하는 물체에 힘을 주는 작용을 하는데, 이런 힘을 탄력이라고 합니다.

2. 탄성 방향은 두 물체의 접촉면에 수직이며 변형을 일으키는 외부 힘의 방향과 반대로 복원 방향과 같습니다. 로프의 수축 방향을 따라 로프 탄성; 로드 방향을 따라 힌지 스프링; 하드 바 스프링은 로드 방향을 따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탄력 있는 작동선은 항상 두 물체의 접촉점을 통과하고 접촉점 공개 * * * 절단 평면의 수직 방향을 따릅니다.

3. 탄성 한도 내에서 스프링 스프링 스프링 f 의 크기는 스프링의 스트레칭 또는 단축량 x 에 비례합니다. 즉 훅의 법칙입니다. F=kx 입니다.

4. 상식의 K 는 스프링의 강성 계수 (고집 계수) 라고 불리며 스프링이 변형되는 난이도를 반영합니다.

5. 스프링의 직렬, 병렬: 직렬: 1/k=1/k1+1/k2 병렬: k=k1+k2.

2. 고 1 필수 물리 지식점 요약 노트 2

* * * 점 힘 하에서 물체의 균형

1, * * * 점 힘 하에서 물체의 평형 상태

(1) 물체가 정지 상태를 유지하거나 일정한 속도로 직선 운동을 하면, 우리는 이 물체가 균형 상태에 있다고 말한다

(2) 물체가 정지 상태를 유지하거나 일정한 속도의 직선 운동을 할 때 속도 (크기 및 방향 포함) 는 변하지 않고 가속도는 0 입니다. * * * 점력의 작용으로 물체가 균형 상태에 있는 운동학 특성입니다.

2, * * * 점 힘 하에서 물체의 평형 조건

* * * 점력이 작용하는 물체의 평형 조건은 합력이 0 인 f 합 =0

이다

(1) 이력 균형: 이 두 * * * 점력은 반드시 크기가 같고, 방향은 반대이며, 같은 선에 작용한다.

(2) 세 힘의 균형: 이 세 개의 * * * 점 힘은 반드시 같은 평면에 있어야 하며, 그 중 두 힘의 합력은 세 번째 힘과 크기가 같고, 방향은 반대로 같은 선에 작용하므로 두 힘의 합력은 세 번째 힘과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3) 물체가 세 개 이상의 * * * 점 힘의 작용으로 균형을 이루는 경우, 일반적으로 직교 분해를 사용할 수 있으며,

F 합 x = f1x+f2x+...+fnx = 0

F 합 y = f1y+f2y+...+fny = 0

2. 고 1 필수 물리 지식점 요약 노트 2

1, 스프링

⑴ 탄성 변형이 발생하는 물체는 접촉하는 물체에 힘을 주는 작용을 하는데, 이 힘을 탄력이라고 한다.

⑵ 탄력을 생성하려면 두 가지 조건이 있어야 한다:

① 두 물체가 직접 접촉한다.

② 두 물체의 접촉에서 탄성 변형이 발생한다.

2. 탄력의 방향: 물체 사이의 양의 압력은 반드시 그것들의 접촉면에 수직이어야 한다. 밧줄과 물체의 당기기 방향은 항상 밧줄을 따라 밧줄이 수축하는 방향을 가리키므로 당기기 방향을 분석할 때 먼저 힘 있는 물체를 결정해야 한다.

3. 탄력의 크기: 탄력의 크기는 탄성 변형의 크기와 관련이 있으며, 탄성 변형이 클수록 탄력이 커진다.

스프링 스프링 스프링: F=Kx(x 는 신장이나 압축량, k 는 강성 계수)

4. 서로 접촉하는 물체에 탄력이 있는지 판단하는 방법: 물체 사이에 미세한 변형이 있으면 쉽게 알아차리지 못할 경우 가설법으로 판정할 수 있다.

4. 고 1 필수 물리 지식점 요약서 4

속도, 평균 속도 및 순간 속도

(1) 물체의 움직임이 느린 물리량을 나타내며, 이는 변위 S 와 이 변위가 발생한 시간 T 의 비율과 같다. V=s/t 입니다. 속도는 벡터, 크기와 방향 모두, 그 방향은 물체가 움직이는 방향이다. 국제 단위계에서 속도의 단위는 (m/s) 미터/초입니다.

(2) 평균 속도는 변속 움직이는 물체의 움직임이 느린 물리량을 묘사하는 것이다. 일정 기간 동안 T 내의 변위가 S 인 경우 v=s/t 를 이 시간 (또는 이 변위) 동안의 물체의 평균 속도로 정의합니다. 평균 속도도 벡터입니다. 그 방향은 이 시간 동안 물체의 변위 방향입니다.

(3) 순간 속도는 특정 시점 (또는 위치) 에서 움직이는 물체의 속도를 나타냅니다. 물리적 의미에서 순간 속도는 어느 순간 부근의 매우 짧은 시간 동안의 평균 속도를 가리킨다. 순간 속도의 크기를 순간 속도라고 하며, 간단히 속도

라고 합니다

5. 고 1 필수 물리 지식점 요약 노트 5

속도 변화의 속도 가속

1. 물체의 가속도는 물체의 속도 변화 (vt-v0) 와 이 변화를 완성하는 데 걸린 시간의 비율

과 같다

A = (vt-v0)/t

2.a 는 △v, t 에 의해 결정되지 않고 f, m 에 의해 결정됩니다.

3. 변경량 = 최종 상태 값-초기 상태 값 ... 변화의 크기 또는 양을 나타냅니다

4. 변경률 = 변경량/시간 ... 변화속도가 느림

을 나타냅니다

5. 만약 물체가 직선을 따라 움직이고 그 속도가 고르게 변하면, 물체의 운동은 일정한 변속 직선 운동이다 (가속은 시간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6. 속도는 상태량이고, 가속도는 성질량이며, 속도 변화량 (속도 변화의 크기 정도) 은 프로세스량이다.

6. 고 1 필수 물리 지식점 요약 노트 6

변형 이해

1. 물체 모양 회체적 변경 약칭 변형입니다.

2. 분류: 압축 변형, 인장 변형, 구부리기 변형, 비틀기 변형 등 형식별로 나뉜다.

효과별: 탄성 변형, 소성 변형

3. 탄력의 유무 판단:

1) 정의법 (생성 조건)

2) 이동 방법: 스프링 중 하나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상태가 변경되었는지 여부를 분석합니다.

3) 가정 방법: 스프링 중 하나가 존재한다고 가정하고 해당 상태가 변경되었는지 여부를 분석합니다.

유연성 및 유연성 한계

1. 물체가 원상회복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을 탄성이라고 한다.

2. 외력을 제거한 후 물체는 원상 변형을 완전히 회복할 수 있다. 이를 탄성 변형이라고 한다.

3. 만약 외력이 너무 크면 외력을 제거한 후 물체의 모양을 완전히 회복할 수 없습니다. 이런 현상은 물체의 탄성한도를 초과하는 가소성 변형이 발생합니다.

7. 고 1 필수 물리 지식점 요약 노트 7

기계적 에너지 보존 법칙

(1) 기계적 에너지: 운동 에너지, 중력 전위 에너지, 탄성 전위 에너지의 총칭

총 기계 에너지: E=Ek+Ep 는 스칼라이자 상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계적 에너지의 변화는 중력이 아닌 작업 (예: 저항이 하는 작업)

δ e = w 비중복

기계적 에너지는 서로 변환 될 수 있습니다

(2) 기계적 에너지 보존 법칙: 중력이 작동하는 경우에만 물체의 운동 에너지와 중력 에너지

상호 변환이 발생하지만 기계 에너지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표현식: Ek1+Ep1=Ek2+Ep2 조건: 중력만 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