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가의 원문 한 구절은 다음과 같다:
1, 한황중색사경국, 어우는 여러 해 동안 구할 수 없다. 한황: 당명황 이롱기를 가리킨다. 중색: 애미색. 사경국: 미녀를 얻기를 바랍니다. 어우: 천하를 다스리다.
(2) 는, 양 의 가족은 여자 의 초기 성장 을 가지고, 내실 사람들 은 알 수 없습니다. 양가: 양귀비 일가를 가리킨다. 초성장: 막 자랐다. 내실: 내실에 깊이 들어가요.
3, 자연의 아름다움은 포기하기가 어렵습니다, 한 번 왕 측에 선정되었습니다. 타고난 아름다움: 태어날 때부터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고 태어났다. 포기하기 어렵다: 스스로 포기하기 어렵다. 한 번: 한 번. 왕측에 선택: 황제 곁으로 뽑혔다.
4, 다시 미소 baimeisheng, 여섯 궁전 핑크 데이는 색깔이 없다. 눈을 돌려 웃다: 뒤돌아 웃다. 백미생: 각종 미태가 나타난다. 육궁: 황제의 여섯 궁전을 가리킨다. 분대: 고대 여성들이 눈썹을 그리는 물감인데, 여기서 미녀를 빌려요. 색상 없음: 색상을 잃으면 가려집니다.
5, 봄추위는 목욕 Huaqing 풀, 온천수 미끄러운 클렌징 젤을 제공합니다. 봄추위: 초봄이 춥다. 목욕: 목욕을 주다. 화청지: 화청궁의 온천지입니다. 온천수가 미끄럽다: 온천수가 미끄럽다. 응고지 세척: 응결된 기름, 즉 피부의 더러움을 씻어낸다.
6, 부끄러워 약한 누워, 새로운 chengenze 때 시작했다. 부끄러워: 시녀. 누워: 몸을 일으키다. 약함: 약함. 신승은택: 방금 황제의 총애를 받았을 때.
7, 윤 구레나룻 꽃 얼굴 jinbu 흔들림, 히비스커스 계정 따뜻한 봄 밤. 구레나룻: 구름 같은 구레나룻, 꽃다운 얼굴. 금보록: 금으로 만든 머리 장식으로, 마치 보록 (악세사리 이름)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세사리, 악세사리, 악세사리, 악세사리) 부용계정: 부용화로 만든 장부. 봄밤을 보내다: 봄밤을 보내다.
8, 왕이 조조 하지 않기 때문에, 봄 밤 쓴 짧은 날 높은. 봄밤이 짧다: 봄의 밤은 매우 짧다. 해가 뜨다: 해가 뜨고서야 일어난다. 그 이후로: 이때부터 시작합니다. 조조: 더 이상 일찍 정사를 처리하지 않는다.
9, chenghuan 친자 잔치 여가, 봄 투어 밤 전용 밤 에서 봄. 승환친잔치: 승환, 친잔치, 즉 황제와 함께 오락을 하고 연회에 참석한다. 여가 없음: 여가 시간이 없습니다. 봄부터 봄나들이 밤 전야: 봄은 황제와 함께 여행하고 밤에는 황제와 함께 밤을 보낸다.
(10), 하렘 아름다운 삼천 명, 삼천 총애 한 몸. 후궁 아리 3 천명: 후궁에는 미녀가 많고, 3 천 명이 있습니다. 삼천 명의 총애가 한 몸에 있다: 황제의 총애는 모두 그녀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다.
(11), jinwu 메이크업 응석 친자 밤, 옥루 연회 파업 취함과 봄. 골든 하우스 메이크업: 골드 하우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애교 친목 밤: 애교롭게 황제를 모시고 밤을 지낸다. 옥루잔치 파업: 옥루잔치에서 술에 취해 돌아오다. 취함과 봄: 술에 취해 봄과 함께 밤을 지낸다.
(12), 자매 형제 모두 땅을 열거하고, 가엾은 광채가 나는 문호. 자매 형제들은 모두 땅을 열거했다: 형제 자매들은 모두 봉지와 작위를 받았다. 가엾은 광채생문: 가문이 이로 인해 눈부시게 빛났다.
(13), 다음 세계 부모 의 마음을 만들어, 남성 중생녀 를 다시 태어나지 않는다. 천하 부모의 마음을 만들었다: 천하 부모의 마음을 바꾸었다. 남자 중생녀를 다시 낳지 않는다: 남자 아이를 낳는 것을 더 이상 중시하지 않고, 여자 아이를 낳는 것을 중시한다. (소녀가 황후의 후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14), 청운에 치궁 높은 곳, 선악풍이 사방에 떠다닌다. 청운 () 으로 높은 궁전: 청궁 () 이 하늘 높이 우뚝 솟아 있다. 선악풍이 곳곳에서 들려온다: 선악이 흩날리며 곳곳에서 노랫소리와 악곡 소리를 들을 수 있다.
15. 장한가는 당대의 시인 백거이의 장편 서사시로 당현종 개원 연간에 창작되었다. 이 시는 당명황과 양옥환에 관한 사랑 이야기를 묘사하며 중국 문학사 사랑 서사시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힌다.
장한가의 주요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1. 장한가의 주요 줄거리 맥락은 세 가지 케이블로 나뉜다. 하나는 당명황과 양옥환의 사랑의 비극이다. 둘째, 루산 반란 Tongguan, 당나라 minghuang 는 쓰촨, 황량한 슬픈 방법 으로 도망; 셋째는 당명황이 장안으로 돌아온 후 양옥환에 대한 깊은 그리움 1 이다.
2. 시인은 때때로 인물의 사상 감정을 경물에 주입하고, 경물의 굴절로 인물의 심경을 부각시킨다. 때로는 인물 주위의 특징적인 경물, 사물을 포착하고, 인물에 대한 감정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층층이 렌더링하며, 인물이 마음속 깊은 곳에 내포되어 있는 난달한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
3, 장안으로 돌아온 후, 돌아온 지원은 모두 여전하다, 태액 부용 미양류. 황에 산만에서 촉산 청청에 이르기까지 행궁 밤비에서 개선까지, 낮부터 밤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곳곳에서 물상을 만지고, 항상 사물사인을 보고, 여러 방면에서 시 속 주인공의 고된 추구와 찾기를 반복했다.
4. 현실에서는 찾을 수 없고, 꿈속에서는 찾을 수 없고, 꿈에서는 찾을 수 없고, 또 선경에서 찾을 수 있다. 이렇게 파란만장하고, 층층이 렌더링되어, 인물의 감정이 빙빙 돌며 오르가즘에 이르렀다. 시인은 바로 이런 층층의 렌더링을 통해 서정을 반복하고, 회귀하며, 인물의 사상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간직하고, 시를' 섬세하고 섬세하다' 고 하며, 더욱 예술적인 감화력을 풍부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