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련이 좌우를 구분하는 방법:
1. 대문을 마주하고 오른손은 상수이고 왼손은 하수이다.
2. 대련은 중국어 언어의 독특한 예술 형식으로 비교적 평정을 중시하는 것이 대련의 특징이다. 상련의 마지막 글자는 보통 측성 (세 번 네 번) 이고, 하련의 마지막 글자는 보통 평성 (한 번 두 번) 이다. 예를 들어, "봄이 대지에 돌아가 천산웃음" ("웃음" 은 측음), "만인의 기쁨" ("기쁨" 은 평성) 이 있다.
3. 인과관계로 나누면 상련이고, 과일은 하련이다. 모든 일이 먼저 원인이 있고 결과가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올바른 방향은 도시와 농촌이 부유하고, 정책은 현명하고 의복이 풍부하다" 는 것은 "도시와 농촌이 부유하다" 라는 "원인" 만이 "식량과 의복이 풍부하다" 는 "과일" 이 있기 때문이다.
4, 사물의 크기에 따라, 작은 앞, 큰 후, 먼저 집에 대해 이야기 한 후, 그래서 범위가 작은 것은 상련이고, 범위가 큰 것은 하련이다. 예를 들어,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고, 건국국사흥을 단결하다." 이 춘련의' 나라' 는' 집' 보다 크기 때문에' 집' 이 앞에 있고' 나라' 가 뒤에 있다.
5. 시간순으로 구별합니다. 시간은 앞에 상련이고, 시간은 뒤에 하련입니다. 예를 들어, "바람은 영가를 보내고, 눈은 매향과 함께 새해를 맞이한다.", "옛것을 잊는다", "새해를 맞이하다" 등이 있다.
6. 띠별로 정렬되어야 합니다. 상련은 앞, 하련은 뒤, 기본적으로 오른쪽에 연련을 붙이고, 왼쪽에 연련을 붙여야 합니다.
평정음을 어떻게 구분합니까?
간단히 말해서, 1, 2 성 글자는 평성이고, 3, 4 성 글자는 측성이다. 입성자는 측성이다.
고시가 말하는 평정은 성조 문제이다. 위진 남북조부터 송말까지의 한자 자음은 평성, 상성, 제성, 입성, 약칭' 사성' 의 네 가지 성조가 있다.
고시가 말하는' 평정' 은 이 고대의' 사성' 을 겨냥한 것이다. 네 가지 성조가' 평성' 과' 측성' 으로 결합되고, 평성 자체는 큰 부류로, 여전히' 평성' 또는' 평성' 이라고 불린다. 위, 가, 입성은 또 하나의 큰 범주로 분류되는데, 통칭하여' 측성' 또는' 측성' 이라고 부른다. 두 가지 주요 범주를 간단히 "평정" 이라고 부른다. -응?
현대 학습에서' 사성' 은 이미 달라졌다. 고대' 평성' 은 현재의 음평, 양평 (제 1, 제 2 성) 으로 분화되었고, 고대' 상성, 제성' 은 여전히 현재의 상성, 제성 (제 3, 제 4 성) 으로 남아 있다
고대' 입성' 은 측성에 속하기 때문에, 지금 고시를 읽으면서 표준어를 음평과 양평 (제 1, 제 2 성) 의 글자로 일률적으로 평성으로 읽을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