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산수화의 서로 다른 기법인 녹색 산수화와 수묵화수화는 고대 중국 산수화의 두 가지 주요 유파를 나타냅니다. 그 중 녹색 산수화는 채색 방식으로 인해 자연 산수화 스타일에 더 가깝고 더 사실적이며 수묵산수화 이전에 형상화되었습니다.
녹색 산수화는 일반적으로 녹색 3개와 녹색 3개를 색상으로 사용하며, 연한 진홍색 산수화는 녹색 산수화에 금색(보통 선)이 포함되어 있으며 색상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법이 돋보이는 수묵화이다.
2. 문인산수화, 즉 문인화는 당시 궁중화단과 구별된다. 그러므로 문인화는 먹이나 녹색을 사용할 수 있다. 시대에 따라 구분이 다른데, 근대에 들어와서 봉건제가 무너지면서 궁궐그림은 사라졌지만, 근대 학술회화(대학)에 부분적으로 계승되어 왔다.
근대 중국과 서양의 문화교류는 근대 중국화의 출현으로 이어졌다. 현대 문인화는 교육제도의 변화와 인구의 쇠퇴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문인화는 시, 서화, 인봉의 네 가지 독특한 특징에 주목한다. 현대에 가장 유명한 것은 황빈홍, 기백석이다. 그리고 판티안수(Pan Tianshou). Lu Yanshao는 문인화의 마지막 대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최초의 산수화는 6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 여전히 산수, 사람 등 구성요소의 비례적, 공간적 관계를 제대로 다루지 못했다. 즉, "사람은 산보다 크고 물은 퍼질 수 없다." 수나라 잔자겸이 그린 <봄나들이>는 녹색 산수화 형성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이후 당나라 이육순과 이소도에 의해 계승되었다(대표작 <명제의 방문>). 슈"). 청
녹색 산수화에서는 산수, 정자, 사람, 배 등 요소의 크기와 공간적 관계가 엄격하고 섬세하며 그림 스타일은 녹색-녹색 광물 안료를 주로 사용하며 선을 먼저 그리고 그는 윤곽을 강조하고 붓질에 빛을 더해 웅장한 산수화와 복잡하고 화려한 색채를 추구한다.
송대에는 '안뜰회화'의 영향을 받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유파로 발전해 ''등 많은 뛰어난 작품이 세계에 전해졌습니다. 북송 왕희몽의 『천리 강산』, 남송 왕희몽의 『천리 강산』, 『강산 단풍』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