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풀 와인 오픈 구름 화면 을 제공, 염소 자리 드럼 높은 대중 음악 중지. 야반연은 궁루영으로 돌아가고, 설왕은 수왕에 취해 깨어났다. 당나라 이상은은' 용치' 용지룡지가 술을 주고 구름 스크린을 열어 주고, 갈고성이 높고, 많은 즐거움이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야반연은 궁루영으로 돌아가고, 설왕은 수왕에 취해 깨어났다. 영사 풍자역문과 주석
번역
운모 병풍이 열리고, 용조가 잔치를 하며, 북소리가 급박하고 높고, 모든 기악을 침수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늦은 밤 연회 파업 반환, 당나라 minghuang 조카 슈 왕 곤드레만드레 취했지만, 아들 수왕은 밤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 감사
백거이의' 장한가' 는 당현종이 여색에 탐닉하고, 정사를 버리고, 국가 대란을 초래하고, 풍자와 비판이 있다. 그러나 당현종이 며느리인 수왕 이규의 비 양옥환을 점령했을 때' 존자를 위한 금기' 라는 태도를 취했다. 고 말했다: "양 가족은 여자 초기 성장, 내실 사람들 을 모르는 유지. 타고난 아름다움은 스스로 포기하기가 어렵고, 한 번 왕측에 선출된다. " 중만당 이후 시인 영현종 양귀비의 작품은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현종이 며느리를 점령하는 상행에 대해서는 대부분 금기가 깊다. 이상은의 이 시는 풍자의 예봉을 최고통치자에게 가리키며 위선적인 봉건윤리도덕을 조롱했다.
시는 당현종과 그의 아들 이규가 만나는 전형적인 환경을 선택했다. 현종은 흥경궁의 용지변에서 잔치를 벌여 운모석의 병풍을 활짝 열고 안팎이 빈틈이 없고 궁중 여성 가족이 남성 친족과 함께 성대한 술자리에 참석했다. 다음 문장은 술잔치에 이어 즐거운 장면을 썼다. 갈고, 그 소리는 급하고,' 허공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떠도는 소리',' 행운' 이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에서는 갈고진 소리의 세부 사항을 빌려, 갈고 연주를 가장 좋아하고 북을 치는 현종의 환희를 드러내며 연회 즐거움도 이미 흥청거린 * * * * * * * * * * * * * * * * * * * * * * * * *.
위에서 흥청망청 취한 춤의 분위기를 이렇게 뜨겁게 쓴 것은 다음 두 문장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다. 한밤중, 잔치가 끝나고 돌아오자, 궁중의 구리 주전자가 끊임없이 새고, 마음 속의 무사한 설왕은 술을 마신 후 이미 잠을 잤지만, 수왕은 밤을 새워 잠을 이루지 못했고,' 깨어나다' 라는 글자는 매우 경책이 되어 당시의 고통스러운 심정을 알 수 있었다. 세 번째 문장은 기실이지만 장수왕의' 깨우기' 이기도 하다. 이 긴 밤 동안 그도' 바닷물을 벼슬에 빠뜨리는 것 같다 이상은은, 자의산, 호옥계 (계) 생, 번남생, 당대의 유명한 시인, 본적 하노이 (현재 허난성 초작시) 진양 () 은 정주영양 () 에서 태어났다. 그는 시가 글쓰기에 능하고, 산문문학가치도 높다. 만당에서 가장 뛰어난 시인 중 하나로, 두목과 함께' 샤오리두' 라고 부르고, 온정윤과 함께' 온리' 라고 부른다. 시문이 동시기의 단성식, 온정윤 스타일과 비슷하고, 세 사람이 모두 가문에서 16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온리' 라고 불린다. 그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가 애절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널리 낭송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시가는 너무 모호하여 풀기가 어렵다.' 시가는 항상 서곤을 좋아하고, 아무도 정지안을 하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이 있다. 소 이당 쟁탈의 틈새에 처해 있어서, 일생은 매우 만족스럽지 못했다. 사후에 고향 양양에 묻히다. 작품은 《이의산 시집》으로 수록되었다.
이상은은
석두 바위는 호랑이처럼 도사리고, 링파는 창강을 건너려고 한다. 종산룡판의 시세가 오르자, 수색이 역양나무를 가로지른다. 사십여 제삼백추, 공명사적이 동류하다. 백마 황금 안장은 누구의 집 자식이냐, 입술을 불고 호랑이가 불며 봉황루가 울부짖는다. 금릉은 옛날에 어찌 웅장한가! 영호 천하를 휩쓸다. 관뚜껑은 연기로 흩어지고, 김유 옥자리는 한재가 된다. 버클 칼 슬픈 음과 빈 대만족 한숨, 리앙 첸 흰색 뼈 혼란 대마 처럼. 황제 용 쉔 Jingyang 우물, 노래 Yushu * * * 꽃. 이곳의 슬픔은 도저히 말할 수 없고, 눈은 장춘초와 떨어져 있다. 장강만리심을 선물하고, 그는 해마다 남산을 방문한다. 당나라 이백' 금릉가 송별범선'
금릉가 송별범선
당대: 이백은 전문을 읽기 시작했고, 석두 바위는 호랑이처럼 도사리고, 링파는 창강을 건너려고 했다.
종산룡판의 시세가 오르자, 수색이 역양나무를 가로지른다.
사십여 제삼백추, 공명사적이 동류하다.
백마 황금 안장은 누구의 집 자식인가, 입술을 불고 호랑이가 불며 봉황루를 휘둘렀다.
금릉은 옛날에 어찌 웅장한가! 영호 천하를 휩쓸다.
관뚜껑은 연기로 흩어져 있고, 김유 옥자리는 한재가 된다.
버클 칼 슬픈 음과 빈 대만족 한숨, 리앙 첸 흰색 뼈 혼란 대마 처럼.
황제 용 쉔 Jingyang 우물, 노래 Yushu * * * 꽃.
이곳의 슬픔은 도저히 말할 수 없고, 눈은 장춘초에서 떨어져 있다.
장강만리심을 선물하고, 그는 해마다 남산을 방문한다. ▲ 필기물, 서정, 회고, 영사가 사람을 놀라게 하여 모래 사냥바람이 일게 하고, 백기러기가 서리를 한 번 울리며 편지가 왔다. 비파장이 끊어져 문추를 막았지만, 자대가 원근을 알 수 있기를 바란다. 심궁 복숭아와 이씨는 아무도 묻지 않고, 옛사랑 옥안이 지금 스스로 미워한다. 명비는 두 눈썹에 남아 근심하며, 만고춘산은 끝이 없다. -김조 원호는' 옥루춘 경사사냥풍 성진'
에게 물었다옥루춘 경사 사냥풍이 일고, 황사 사냥바람이 일고, 백기러기가 서리를 한 번 쳤다. 비파장이 끊어져 문추를 막았지만, 자대가 원근을 알 수 있기를 바란다.
심궁 복숭아와 이씨는 아무도 묻지 않고, 옛사랑 옥안이 지금 스스로 미워한다. 명비는 두 눈썹에 남아 근심하며, 만고춘산은 끝이 없다. 영사 () 는 근심과 분노를 표출하여 골목으로 비춰, 누가 와서 누구와 말을 할 것인지 근심한다. (공자, 논어, 논어, 자기관리명언) 옛길은 아무도 안 가고 가을바람은 곡식을 움직인다. --당나라 Geng 마오 "가을"
가을날 루골 골목으로 비춰져 누구와 함께 올까 걱정이 된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옛길은 아무도 안 가고 가을바람은 곡식을 움직인다. 영사, 회고 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