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우리나라에 일종의 로크가 있었는데, 그것이 '쿤'이라는 이름의 큰 물고기로 변했다는 전설이 있다. 등의 길이는 수천 마일입니다. 매년 6월에는 남중국해의 '천지'로 날아갑니다. 날개를 퍼덕일 때 천지의 물은 3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파도로 몰아칩니다.
회오리바람을 타고 상공 9만 마일 이상을 날 수 있다. 일부 새들은 혼란스러워하며 "왜 9만 마일 떨어진 지평선으로 날아가려고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 마일 여행"이라는 관용어를 만들었습니다. 매우 유망한 미래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추가 정보:
"Pengcheng Wanli"는 "Zhuangzi·Xiaoyaoyou"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소요유'는 전국시대 철학자이자 작가인 장주의 대표작으로, 도교 고전 '장자내장'의 제1장으로 꼽힌다. 장자'는 사상적으로나 예술적으로나 '책의 대표자'이다. 이 글의 주제는 사물과 나 사이의 경계를 망각함으로써만 삶에 대한 절대적으로 자유로운 견해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나도 없고, 공덕도 없고, 이름도 없는 상태에 이르고, 아무런 도움도 없이 무한히 헤엄치는 것이 진정한 '행복한 여행'이다. 기사에서는 먼저 Dapeng을 Xuejiu 및 Xuejiu와 같은 작은 동물과 비교하여 "작은"과 "큰"의 차이점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Xuejiu와 Xuejiu가 날지 못하더라도 여전히 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바람의 도움으로 하늘 높이 9만 리에 달하는 거대한 로크에게, 심지어는 바람을 탈 수 있는 리에지에게도.
그들은 모두 "기대되는 것"이지만 자유롭지는 않습니다. 이는 "완벽한 사람에게는 자아가 없고, 신에게는 공덕이 없으며, 현인에게는 이름이 없다"는 원칙으로 이어지며 설명됩니다. , 혜자와 장자의 '유용함'을 통해 '쓸모없다' 논증은 세상에 이용당하지 않음으로써만 '자유로워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전체 텍스트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개념이 참신하며 장엄하고 기괴하며 제한되지 않으며 낭만주의 정신이 대사에 스며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