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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수능 만점 작문 4 편과 100 자 이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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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자개씨는 한 폭의 만화를 가지고 있다. 한 행인이 허리를 약간 구부리고 묵직한 행낭을 메고 혼자 산길을 걷고 있다. "어깨를 나란히 하고 고금의 근심을 다하다" 는 것이 그림의 제목이다. < /p>

< P > 인류의 지혜, 어리석음, 근심이 분출하는 화산 용암, 겹겹이 쌓여 굳어지고, 차갑고.

< P > 또 얼마나 비장한가! 어쩌면 약간의 무력감이 있을지도 모른다 ...

< P > 역사의 장하가 뒹굴고 있는 이백이지, "백발이 삼천장, 인연이 길어 보인다" 고 하지만 그가 걱정하는 것은 비하된 불행이다. 이 해안에 와서 술을 빌려 근심을 풀었다. 리 유 (Li Yu) 입니다. "왕에게 얼마나 많은 걱정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과 같지만, 그가 걱정하는 것은 작은 집의 슬픔일 뿐, 결국 남당 후주는 독주 한 잔으로만 끝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청조죠. "이번에, 어떻게 한 글자만 근심할 수 있겠어요." 하지만 그녀는 그저 그리움에 대한 끝없는 무기일 뿐이다. < /p>

누가 무단결석의 슬픔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까? 고대와 현대의 재난에 대해 누가 걱정하고 있습니까? 그들은 이 해안을 배회하고, 숙고하고, 눈물을 흘리며, 역사는 해안의 암초에 그들의 불후의 이름을 새겼다. < /p>

< P > 삼루 의사가 머물며 "길이 멀고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라고 생각했다. 이것이 그의 정서를 묘사한 것이다. 몸을 들어 지라로 가라, 이것이 그의 근심의 연속이지! 나는 그의 슬픔을 보고, 그의 아픔을 다 보았고, 그는 묵묵히 떠나갔지만, 후세에 비장함을 남겼다! < /p>

< P > 노신 선생이 머물렀는데, 그는 철과 같은 필봉으로 비판했고, 의사를 버리고 문중에서 선택한 것은 그가 근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어깨에는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근심이 있다! 사람이 사람을 잡아먹는다' 는 사회는 그가 비판한 것이다.' 아이를 구하라' 는 호소는 그가 한 것이다.' 횡미냉은 천부의 손가락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 것' 은 그가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준 사색이다. 그는 두려움이 없기 때문에, 그는 이 끝없는 근심을 짊어지고 세상에 설명을 해 줄 것이다! < /p>

"어떤 사람은 죽었지만 그는 살아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근심이 시공간을 가로질러 지금까지 이어졌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근심이 전후를 계승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가? 그래! 그들은 아직 살아 있고, 그들은 여전히 걱정하고 있다. < /p>

한 어깨에 고금의 근심을 짊어지고, 무단결석의 슬픔을 짊어지고, 선인의 계시를 받아 후세 사람들에게 계몽을 남기다. 책임인가 의무인가? 책임이야! < /p>

고금의 근심을 어깨에 짊어지고 민족의 흥망을 짊어지고 있다.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일화는 망할 수 있다. 그들은 민족의 궐기 때 이름을 남겼고, 역사책에 불후의 이름으로 천고에 이름을 남겼다! < /p>

고금의 근심을 어깨에 짊어지고 용기와 힘이 필요하지만, 이는 뜨거운 피가 끓는 중화자녀들이 모두 짊어져야 할 중임이며, 누구도 움츠러들 수 없고, 누구도 움츠러들 수 없다! < /p>

어깨를 나란히 하고 고금의 근심을 다 하려면 튼튼한 어깨가 필요합니다! < /p>

[ 교사 리뷰 ]

문장 < /p>

는 다음과 같은 점을 말할 가치가 있습니다.

하나, 좋은 의도, 좋은 선택. 문장 (WHO) 는' 어깨를 나란히 하고 고금의 근심을 다하다' 라는 제목으로 역사적 인물을 사유점으로 삼고, 결국' 고금의 근심' 이 무엇인지, 도대체 어떤 사람이' 고금의 근심' 을 짊어질 수 있는지, 이 사고방식에 따라 작가는 굴원 () 노신 () 을 끌어냈고, 이 증거로 이런 사람만 짊어지고 있다 이' 고금의 근심' 은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이며, 이런' 고금의 근심' 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은 튼튼한 어깨를 가져야 한다. < /p>

둘째, 구조가 엄격하다. 문장 (WHO) 는' 어깨를 나란히 하고 고금의 근심을 다하다' 라는 문구를 둘러싸고 각종 자료를 열거했지만, 모두 이 센터를 둘러싸고 있다. < /p>

셋째, 언어는 변화가 풍부하다. 문장이 흩어지고 상호 작용하여, 어세가 풍족하다! < /p>

2010 호북권 수능 만점 작문 및 평론: 좀 더 환상 < /p>

강변. 황혼이 창망하다. "깨진 기와를 줍는 것이 물수제비뜨기보다 낫다." 아버지는 아들에게 말했다. < /p>

아들이 복종한다. 아주 짧은 호를 그립니다. "힘내세요." 나는 더 이상 힘이 없다. "아들이 낙담했다." 아빠, 아마 네가 나를 도와줄 수 있을 거야. " "그럼 저를 따라오세요." < /p>

강가에 가서 소나무 숲을 건너야 하는데, 그 뒤에는 평평한 땅이 있고, 푸른 꽃이 피고, 파랑새가 서식하고, 꽃을 사랑하는 나비들이 빛과 어둠 사이로 날고 있다. 이것은 그의 심경에 맞지 않는 것 같다.

그는 대학 입시에서 떨어졌는데, 경치는 슬프고 어두웠을 것이다. 숲 속에는 희미한 불이 반짝거려야 하는데, 마치 희망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해야 할 일은 아마도 낙화를 밟고 돌아가는 것이다. 그는 도피를 한 번 겪은 것 같은데, 계속할까 아니면 포기할까? 이것은 문제입니다. < /p>

그는 힘을 썼는데, 단지 짧은 호, 즉 가까운 곳에서도 아름다운 물보라를 피지 못했다. 나는 가장 큰 힘을 썼는데, 안 돼. "라고 그가 말했다." 마치 나의 수능 시험과 같다. "" "당신은 약간의 환상이 부족합니다. 이렇게요." 아버지는 긴 실을 가볍게 던졌는데, 마치 기와가 아니라 날으는 물고기 한 마리였다. "만약 당신이 이렇게 된다면." 아버지는 하늘에 깨진 기와를 던져 큰 힘을 썼지만, 답답한 소리로 기와가 강바닥에 떨어졌다. "다시 이렇게." 아버지께서 강에 맹렬히 던지시자 더욱 답답한 소리가 났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깨진 기와가 강바닥에 떨어졌다. < /p>

아버지는 그에게 "판타지 문제" 라고 웃었다 "판타지 문제? 내가 대학에 가고 싶다는 게 환상이라는 거야? " "아닙니다. 하지만 대학이 유일한 길은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런 말이 있으면 좀 더 환상이 있으면 인생은 서로 다른 높이의 포물선을 줄 것이다. 분명히 환상은 힘뿐만 아니라 올바른 방향도 필요하다. " < /p>

부자는 모두 웃었다. "그럼 너는 내가 시험 밖의 길을 나서길 원해." "네, 창업, 사장이 되세요." \ "환상! 가능할까요? " "이것은 당신 자신의 환상력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은 당신과 함께 집에 가는 것입니다. 출발점, 종점, 너는 어디에서나 자신의 판타지 방향과 노력을 가져야 한다. " < /p>

아들이 사장이 된 것 같아 환상이 좀 더 많아져서 기와가 아니라 날으는 물고기처럼 먼 곳으로 헤엄쳐 갔다. < /p>

리뷰 < /p>

이 글은 부자대화 형식으로 환상의 의미를 밝히고 일상생활에서' 물수제비뜨기' 하는 게임에서 화제로 접어든 뒤 한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는' 수능' 으로 점차 깊숙이 들어간다. 실속이 허무하고, 이중선이 병행하다. 언어가 소박하고 통찰력이 깊어 인생의 포물선형 높이를 결정하는 것은 힘의 크기뿐만 아니라 환상의 방향에도 달려 있다고 지적했다. 작가는 주변 일을 묘하게 쓰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소설로 문장 취지를 밝히는 것은 이 글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이다. 문장 시작과 끝도 색다른 스타일이다. < /p>

1 편: < /p>

자선이 선행해야 할 적절한 방법 < /p>

베이컨은 선성은 인간성과 신성이 가장 가까운 곳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자선은 자연히 인간성 중 선성이 가장 확실한 표현이다. 자선은 일종의 정신의 구현이며, 형식으로 흘러서는 안 된다. 배려가 부족한 자선은 자선이 되고, 자선은 바로 독약이다. < /p>

자선은 남을 돕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아끼는 것' 이다. 당시 오늘날 석유 대왕 록펠러가 노동이 아니라 공짜 음식 한 그릇을 받았다면, 그도 아마 많은 굶주린 사람들처럼 곤경에 처할 것이다. 자선을 하는 동시에 도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도움을 받는 사람을 진작시키고 생활의 용기를 북돋워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받는 사람이 그에 따라 몰락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주지 않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선에는 약자에 대한 연민보다는 인간성에 대한 배려가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다. 연민은 가치가 없는 것이지만, 배려는 값진 것이다. < /p>

자선도 수취인의 심리에 적응하는 방식으로 시행해야 한다. 아성맹자는 구름이 있다: 이를 읊고, 사람을 경멸하는 것을 구걸한다. 진커서의 고조 자선은 당연히 제창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도덕의 최고봉에 서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자선이 많기 때문이다. 형식적인 혐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받는 사람의 자존심으로 자신의 얼굴에 금을 붙이는 것과 더 비슷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생전에 언론에 의해' 털털도 뽑지 않는다' 는 비판을 받은 스티브. 스티브 잡스는 사망 후 스탠퍼드 대학에 25 억 달러에 달하는 거액의 기부금을 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익명이다. 나는 유랑자들이 옥수수와 사오빙에 대한 수요가 오모, 일원에 대한 수요보다 더 좋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 /p>

자선을 실시할 때 배려를 주입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시행하는 것 외에 자선을 실시하려면 반드시 좋은 곳이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정말로 우리의 선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이 선을 행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적십자회 인원의 미친 현부가 있어야 어부와 뱀의 비극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선행위를 잘하는 것은 우리의 선심을 아까워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한정된 자선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진정으로 필요한 사람을 돕기 위해서이다. (존 F. 케네디, 자선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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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하늘 아래 떠도는 작은 인물로, 게이츠 부부가 천연두 바이러스를 박멸하는 것처럼 작은 자선을 펼칠 수 없다. 우리 모두는 중학생, 변호사, 청소부, 버스 운전사 등 자신의 선심을 가지고 있으며, 아무도 선심이 더 고귀하지 않다. 브루스. 웨인이 말했듯이, "영웅은 누구나 될 수 있다" 고 자선은 손을 들고 발돋움하는 사이에 드러날 수 있다. 임산부를 부축하여 버스에 타고 복지원 청소를 하고, 심지어 외톨이인 노인과 잡담을 하는 것도 선심의 구현이 될 수 있다. < /p>

고대인들은 사람에 따라 신을 만들었고, 사람은 선심에 의지하여 신에게 다가갔다. 선량한 마음성은 자선적인 행동을 통해 역사의 횃불 손에 불을 붙이고 인류의 문명을 환히 비추었다. 그 중 불 주자는 맨손으로 시작한 부자일 수도 있고 자선을 거절하는 가난한 사람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리뷰 < /p>

"선성은 인간성과 신성이 가장 가까운 곳" 이다. 이 글은 고옥을 짓고 인간성의 절치로 선성의 본질을 탐구하고' 자선과 자선을 베풀다' 에 대해 정확한 분별을 했지만, 비록 세 마디 두 마디에 불과하지만, 글자는 중요한 뜻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어 저자는 자선에 대한 배려의 본질, 시행 방식, 시행 대상의 여러 차원에서 치밀하고 효과적으로 논술하고, 사상이 성숙하고, 투척 소리를 표현하며, 사회적 사고독립에 관심을 갖고 내면을 존중하는 중학생들의 좋은 기풍을 보여준다. < /p>

문장 끝 두 단락은 특히 칭찬할 만하다. 작가는 재료에 잠기지 않고, 제한된 생활경험 위에 더 넓은 가슴으로 선행에 대한' 시자' 의 정의를 넓히고, 이와 함께 확장된 자선의 내포와 외연은 더욱 풍부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 /p>

확실히 선을 행하는 길에서는 모두가 고귀한 선성 전달자이며, 부와 선심은 반드시 정비례하는 것은 아니며, 존엄성도 결코 순위에 오르지 않는다. 사랑은 큰 사랑 속에 있고, 더 세부적인 것 속에 있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 /p>

리뷰어: 화남사범대학교 문학원 강사 서산 < /p>

2 편: < /p>

선행을 어떻게 배치해야 합니까? < /p>

< P > 자선, 원래 인간성 배려가 충만한 단어였을 것이다 < /p>

< P > 자선을 이렇게 진퇴유곡한 처지에 처하게 한 것은, 내가 보기에 선행을 하는 사람이 자선의 겉옷을 입은 공리와 수려한 마음일지도 모르지만, 더 많은 경우, 나는 어쩔 수 없이 선행을 하는 사람의 적성심이 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그들이 선행을 하는 방식이 종종 사랑을 전하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불우한 집단에 대한 선의를' 구세주' 의 눈길로 표현하는 데 늘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수령자는 이 눈초리로 불을 붙인 지나치게 팽배한 자존심으로 선의의 행동을 화약 냄새로 가득 채웠다. 따라서 수령인은 약세 지위에서 더욱 소중한 존엄과 평화 등을 희생하는 것을 거부해 자선가의 자신의 가치 인정을 만족시켰다. 마지막으로 자선이라는 이름으로 기부를 거부한 그 가족처럼, 생활도 계승하기 어려운 그들에게는 이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이전에 도움을 받았던 형편없는 경험이나 그 부자의 도움으로 인해 어려운 선택이 거부되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 /p>

그러나 자선의 길은 선행방식이 부적절하여 막혀서는 안 된다. 이제 문제의 핵심을 찾았으니, 왜 좋은 의사를 찾아 자치를 하지 않는가? < /p>

진정한 자선가는 종종 자선이라는 꼬리표를 단호하게 버리고, 존 도른의 말처럼 인간 * * * 같은 몸으로 선을 행한다. "사람은 섬이 아니다. 모든 사람의 불행은 모두 나의 불행이다." 그래야만 선행을 하는 사람이 진정으로 그가 돕고 싶은 대상을 이해할 수 있고, 가장 적절한 방식으로 기꺼이 받아들이고 의미 있는 도움과 지원을 해 줄 수 있으며, 도움을 받는 사람들은 난민이 정부 자선을 받는 죽 식량이 아니라 동등한 지위로 전진하고 있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연양초, 세계 서민교육의 아버지, 그는' 쿨리' 의 가치를 발견한 기초 위에서 그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서민교육운동에서는 그를 교육계의 자선가라고 부르는 대신 모든 농민, 노동력의 교사, 친구로 공경하는 것이 낫다. 그는 한 번 말했다: "농민을 녹이려면, 먼저 농민화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그는 안거태사남을 원하지 않고, 공론이 국계를 그르치는 것이 아니라 농민에 뿌리를 내리고, 진정으로 그들에게 유용한 선행인 개화와 교육을 탐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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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 * * 같은 몸으로 견고한 섬이 되기 위해서는 연약한 제방을 보수하는 자선의 힘이 필요하고, 자선이 힘차게 전진하려면 선행을 하는 사람이 구세주의 안경을 벗고 기증자의 안경을 쓰고 그의 세계에 뿌리를 내리고 "당신은 필요합니다 이것이야말로 지속적인 힘을 가진 진정한 자선이며, 우리가 올바른 방식으로 * * * 함께 전진해야 한다. < /p>

리뷰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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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문장 (WHO) 가 자선의 의미를 간단히 지적한 후, 자선사업이 완곡하게 거절하는 어색한 문제를 제기해 이 문제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는 것은 선행방식이 부적절하다는 데 있다. 바로 아래와 같이 방식을 어떻게 바꾸고, 인류 * * * 동체의 평등한 신분으로 선을 행하며, 연양초의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 입증한다. 마지막으로, * * * 와 함께 자선을 개선하려는 노력으로 전문을 접고 문장 제목이 제기한 질문에 답했다. < /p>

문장 관점은 진정으로 효과적인 선행은 기부자 대상에 적합한 선행방식을 채택하여 기부자와 수혜자 사이에 평등하고 신뢰받는 다리를 세워 선의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하고 사랑이 순조롭게 퍼지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현재의 자선에 존재하는 사회문제에 대한 분석은 깊고, 인식이 깊으며, 현상을 통해 본질에 깊이 파고들어 사물의 내면적 인과관계를 밝혀낼 수 있으며, 사고방식이 분명하고 논술이 비교적 계층적이다. < /p>

유감스럽게도, 이 글의 일부 긴 문장의 언어 표현은 그다지 유창하지 않고, 의미가 분명하지 않고, 전문예증이 약하고, 풍부하고 강력하지 않다. < /p>

리뷰어: 화남사범대학교 문학원 부교수 진일평 < /p>

제 3 편: < /p>

사랑의 양방향 흐름 < /p>

중국에 명언이 있다 타인의 선의에 보답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며 답습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사람이 모두 도움이 필요할 때, 도움을 받고 당연하게 여기고, 고마움을 품지 않고, 사랑에 보답한다면, 누가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므로 사회가 조화롭게 발전하기 위해서는 인심을 해치지 말고 사랑이 양방향으로 흐르게 해 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p>

고맙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우리 사회에서 주류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자수성가한 사업가가 부자가 되면, 그는 자신이 과거에 힘들었던 날을 잊지 않을 것이며, 그로 인해 여전히 필요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전하려는 열망이 생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우리는 모두 범속한 사람들이며, 대다수의 사람들이 감사의 기쁨을 맛보기를 원한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겸손명언) 자선을 베푸는 사람이 자기가 돕는 사람이 보답하는 것을 볼 때, 설령 자신이 아니라 사회,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하는 일의 가치를 이미 보았기 때문에,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에게 자신의 선행을 이어가는 동력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이것은 사랑의 헌신이고, 사랑의 양방향 흐름이며, 사랑의 획득이며, 사회는 이로 인해 이득을 본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 /p>

1 점만 지불했을 수도 있지만, 사회는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지난 여름 북경의 그 폭우를 기억하시나요? 재해 상황이 방송되고 있지만 온정도 상연되고 있다. 허베이 농촌에서 온 한 무리의 사람들이 이재민을 구조하고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는 행위는 모두의 칭찬을 받았다. 그들은 모두 당산 대지진의 구조자였으며, 많은 사람들의 사심없는 헌신으로 그들이 계속 생존할 물자와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지금, 보답을 잊지 않는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신입생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랑과 양의 에너지의 흐름은 사회를 받치고 서서 전진한다. 우리는 또한 가장 아름다운 시골 교사인 우옥석 () 이 위암을 앓은 지 10 여 년, 위가 4 분의 3 을 절제된 그가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몰락한 뒤 한 번도 숙제를 고치지 않았다는 것을 잊을 수 없다. 사회인사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의 배려로 강단에 버티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런 양방향 흐르는 사랑은 금보다 더 소중하고 단단하다. < /p>

물론 사랑의' 반환 체인' 이 없는 현상도 있다. 산시 () 의 임내 () 에서 많은 기업을 도와 융자를 했지만, 후임 후 기업에 의해 처참하게 버림받은 국장을 보면, 일방적인 사랑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사회가 그렇게 조화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양방향 사랑' 이 없어지지 않도록, 사랑이 전달되게 하라. < /p>

리뷰 < /p>

시험장 문장 쓰기.

이 문장 이 우수한 것 은 그 입의 경지 가 높 고, 사랑 은 일방 이 아니라 쌍방향, 여전히 유동 할 수 있 는' 사랑 양방향 유동' 을 호소 했 다. 기부와 도움은 모두 사랑의 표현이다. 서로 존중하고 소통해야 세상이 사랑으로 가득 차고 계속 전달된다. 입의라는 관점에서 볼 때, 작가의 이런 입의는 많은 수험생 중에서 상등할 뿐만 아니라, 가장 긍정적인 입의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는' 사랑을 양방향으로 흐르게 하라' 를 둘러싸고 작가는 2 항에서 자선자의 관점에서 사랑의 양방향 흐름의 의미를 표현했다. 3 단, 저자는 두 가지 사례를 적용해 수급자의 관점에서 사랑의 흐름의 가치를 표현했다. 네 번째 단락은 부정적인 예로부터 시작하여 일방적인 사랑의 고통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호소한다: 양방향의 사랑이 없어지지 않도록, 사랑이 전해지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 /p>

작가는 생각이 분명하고 중심을 둘러싸고 논술을 벌이는 시험장의 우수한 작문이다. 부족한 점은 용례가 약간 부적절한 점이므로 더 적절한 예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제 4 항의 부정적 예는 다소 황급하여 분석이 충분히 철저하지 못했다. < /p>

리뷰어: 화남사범대학교 문학원 강사 호자준 < /p>

제 4 편: < /p>

자선도 타인의 존엄을 지켜야 한다 < /p>

자료 가족은 기쁘게 기부금을 받아들였다. 가족은 주저하며 받아들였지만 성명은 반드시 갚을 것이다. 가족은 부자의 호의에 감사했지만 일종의 자선이라고 생각하여 거절했다. < /p>

저는 제 3 의 가정의 관행을 매우 칭찬합니다. 처사가 대범하고, 비굴하지도 않고, 비천하지도 않고, 전혀 열등감을 느끼지 않고, 거부에서 부자에게 우리가 인격적으로 평등하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것은 또한 우리에게 시사한다: 자선을 하는 과정에서 받는 사람의 존엄성을 지켜야 한다. < /p>

맹자는 의리와 이익을 분별할 때 "한 그릇의 음식, 한 주전자의 펄프, 얻은 것은 생이고, 버드는 죽는다" 고 말했다. 외침 과 그것과 함께, fusheng 의 거리 사람들; Cuer 와 함께, 또한 경멸 구걸. 클릭합니다 맹자는 의와 이익의 변증관계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이 말들은 모든 사람이 존엄하고 모욕적인 자선은 거지조차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자는 "군자는 샘의 물을 훔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다른 사람을 도울 때, 어떻게 다른 사람의 존엄성을 수호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 /p>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영국 왕 하워드는 폭격을 당한 런던 빈민가를 순시하며 허름한 건물 문 앞에서 모자를 벗고 주인에게 물었다. 들어가도 될까요? 문의에 반영된 인문적 배려와 존중은 감탄을 자아낸다. < /p>

또 미국 공립학교는 대설 때 휴교하지만, 한 학교는 그렇게 하지 않고 대설에도 수업을 한다. 학부모가 학교에 불만을 제기했을 때, 학교 측의 대답은 학교가 가난한 가정에서 온 아이들이 많지만 학교가 휴교할 때는 무료 점심을 먹을 수 없고 굶주려야 한다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학부모는 또 가난한 아이만 수업에 오게 할 수 있냐고 물었다. 이에 대해 학교 측은 그들이 자선을 받고 있다고 느끼게 하고 싶지 않다고 설명했다. < /p>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자선을 받는다고 느끼게 하지 마라. 이것이 자선의 최고 목표일지도 모른다. 이런 도움은 한 가닥의 따스한 햇빛과도 같고, 증여자를 따뜻하게 하고, 그들의 마음을 불태우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원한 봄바람처럼, 증여자를 위로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마음을 흐트러뜨리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그러나 생활에서도' 폭력' 자선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들은 자선의 실정을 행하지만, 기부자의 존엄성을 무시하는 기부를 하고 있다. 높은 프로필로 자선을 하는 진커서라면, 우리는 그가 확실히 많은 사람을 도왔다는 것을 부정하지 않지만, 그의 방식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렇게 하는 것을 생각하게 하는 것이 맞습니까? 한 장의 사진이 있는데, 진커서와 수취인들이 손에 든 돈을 들고 진커서가 얼굴에 미소를 지었지만, 나는 몇 명의 증여자들이 활짝 웃는 얼굴을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도움을 받았습니까? 아니면 그들은 또' 폭력' 자선의 피해자가 되었는가? < /p>

오늘날' 마이크로공익',' 자원봉사 활동' 이 속출하고 있어 국민 자선의 시대인 것 같다. 하지만 우리가 자선을 베풀 준비가 되어 있을 때, 수령인의 연약한 존엄성을 해치지 말라는 점을 일깨워 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선명언) < /p>

우리는 다른 사람을 돕는 동시에 자신을 돕고 있다.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자세를 낮춰라. 수령인의 존엄성을 조심해서 보살펴라! < /p>

리뷰 < /p>

이 글은 관점이 뚜렷하고, 논거가 충실하며, 논증이 더 강력하다는 것이 두드러진 논문이다. 문장 (WHO) 는 작문문제에서 제공한 제 3 의 가정이 기부를 대하는 태도에서 자신의 관점을 이끌어 냈다. "자선을 하려면 타인의 존엄성을 지켜야 한다." " 이 중심 논점을 둘러싸고 저자는 고금의 중외 관련 논술과 관행을 열거하며, 주로 사례와 찬반 비교 논증을 채택하여 기부자의 존엄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과 효과를 논증하였다. 저자는 기증자의 존엄성을 존중하는 의미를 독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비유적인 논증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그러한 도움이 마치 따뜻한 햇살처럼 기증자를 따뜻하게 하고 그들의 마음을 태우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논증 과정에서 저자는 현실에 연락할 수 있으며, 현재 일부 사람들의 선행을 확인하면서 그 존재를 지적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선을 하는 사람은 선반을 내려놓고 기부자를 잘 보살펴야 한다고 권고했다. 전문은 생각이 분명하고 논증은 비교적 엄밀하고 강력하다. 구조가 비교적 엄격하다. < /p>

전문은 저자가 현실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올바른 자선과 자선의 질 향상에 대한 깊은 생각을 갖고 있으며, 빈말과 상투적인 문장 들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 /p>

문장 존재의 주된 단점은 두 번째 자연 세그먼트와 같이 개별 문 표현이 정확하고 원활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 /p>

리뷰어: 화남사범대학교 문학원 부교수 주샤오봉 < /p>

제 5 편: < /p>

자선사업이 오만함 < /p>

을 만났을 때 가장 부유한 빌과 함께? 게이츠, 주신 버피 등 글로벌 부자들이' 누드기부' 로 부자 자선활동을 벌이며 자선의 바람이 수많은 슈퍼 허리케인처럼 빠르게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이것은 모두 기뻐하는 일인 것 같다. 기부자는 즐겁고, 받는 사람은 즐겁다. 그러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감사히 무료 증여를 받는 것은 아니다. 그들의 마음속에서, 이것은 일종의 자선일 수도 있고, 일종의 존엄의 손실, 기개가 없어진 것일 수도 있다. < /p>

그렇다면 자선도' 워털루' 를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p>

우선, 자선자로서 이 양심을 갖는 것도 좋지만, 방식에도 주의해야 한다. 중국 부자인 진커서가 고조적으로 선을 행했고, 무수한 영예를 얻으면서 줄곧 비판을 받았다. 그 이유는 그의 조급함과 고조 때문이다. 그의 모든 홍보 사진에서 배경은 모두 그의 원조를 받은 가난한 백성이다. 그러나 생활난을 해결한 농부들은 웃어도 비천함과 비겁함을 감추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진커서라는 우월한 자선방식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의 존엄성을 상하게 하고 그들의 기개를 생생하게 밀어냈다. 반대로 대련시의 미세먼지는 진커서보다 훨씬 잘 만들어졌다. 미세먼지는 한 사람이 아니라 한 조직이다. 수많은 익명의 사람들이 기부해 필요한 사람에게 돈을 보내지만 이름을 남기지 않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이런 자선방식은 수급자에게 충분한 존엄성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감동시킬 가능성이 높으며, 이때부터 미세먼지 대열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다.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서로 다른 자선방식은 효과가 실제로 매우 다르다. 가난한 사람들도 존엄성을 가지고 있다. 자선이 오만한 사람을 만나면 가장 꺼리는 것은 높은 입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자선의 본의는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다. 물질적일 뿐만 아니라 마음도 있다. 따라서 좀 더 온화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자선을 해야 다른 사람을 최대한 도울 수 있다. < /p>

둘째, 수선자로서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일을 해야지, 절대로 의기양양해서는 안 된다. 옛적에' 한숨 먹지 않는 음식' 을 가진 오골이 있는 사람은 결국 산 채로 거리에서 굶어 죽었다. 그리고 밥을 주는 사람의 태도가 어떠하든 간에, 생명이 위험할 때 여전히 일시적인 의기투합하면, 왕왕 득실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다른 사람의 후원을 받는 사람은 물론 약간의 기개를 남기는 것이지만, 그렇다고 남의 호의를 맹목적으로 거절하는 것은 아니다. 대대 교장인 황중천 () 이 성공한 후 예일로 돌아가 그를 많이 도와준 숙관 아줌마에게 감사를 드렸는데, 그 미국 아주머니는 엄숙히 거절하며 더 많은 사람들을 도와 그녀에게 감사를 표하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황중천은 마음속에 평생 무수한 학생들을 지원했다는 것을 명심했다. 황중천의 방법은 선한 사람이 가져야 할' 오만골' 으로, 헛되이 기부를 받는 것이 아니라, 받은 선의를 자신의 손을 통해 사방으로 확산해야 자선을 더 멀리 갈 수 있다. < /p>

자선이' 오만한 뼈' 를 만났을 때, 자선을 베푸는 사람은 떠날 수 없고, 선한 사람도 고집을 부릴 수 없다.

쌍방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방식을 바꾸고, 마음가짐을 바로잡아야만 이 자선을 모두 기쁘게 하고, 주는 사람을 기쁘게 하고, 받는 사람도 즐겁게 할 수 있다. 모두들 서로 이해하고, 네가 물을 주고, 내가 비료를 주어야 자선의 나무를 더욱 졸렬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 /p>

리뷰 < /p>

이 글은 처음부터 자료를 꽉 쥐고 자선이 세상 사람들에게 유익하다는 것을 지적하며, 이어서 필봉이 돌면서 자선이 오만함을 만났을 때 양측이 어떻게 직면한 난제를 제기하고, 문장 이 초점으로 접근하여, 주는 관계의 관점을 선택하였다. 문장 (WHO) 는 먼저 선행방식을 써서, 1, 1, 1, 2 개의 예시로 정확한 기부 방식이 무엇인지를 설명하였다. 진커서에 비해 미세먼지 단체의 선행은 상처가 아니라 수급자의 존엄성을 지켜준다. 이어 기부심리상태를 분석해 여전히 한두 가지 예를 들며 논술을 하고 있다. 문장 () 는 의기양양하고 맹목적으로 거절하는 것이 소위 존엄성, 오만골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올바른 방식은 수급자 황중천처럼 자신의 선의로 사회에 보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문장 (WHO) 가 이 예시에 함축된 선의의 자선적 본질을 발굴하는 것을 보면, 문장 입의가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글의 끝에서, 물을 주고 비료를 주는 비유로 쌍방의 본진 관계를 시용하여 문장 중심 논점을 더욱 강화하였다. 전문을 살펴보면, 관점변증법, 구조가 치밀하고 논증 방법이 타당하다. 그러나 이 글에도 약간의 흠집이 있다. 예를 들면' 기개를 쥐어뜯는다' 는 표현이 정확하지 않고, 오골과 보답 사이의 논리적 연관성은 다소 억지스럽고, 오타' 졸렬하다' 는 것도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비교적 좋은 시험장 작문이다. < /p>

리뷰어: 화남사범대학교 문학원 부교수 이영중 < /p>

제 6 편: < /p>

만 불빛 < /p>

열정적인 자선부자 < /p>

가족은 자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거절했다. 이것은 반지다. < /p>

가족은 상환을 선언하는 것을 망설였다. 이는 고려 사항이다. < /p>

가족은 흔쾌히 감사하게 받아들였다. 이것은 선이다. < /p>

타인의 선심과 선행에 직면하여 우리는 마땅히 선응으로 응대해야 한다. 이런 과정에서 사랑은 전달되고 선양하고 있다. < /p>

경계자, 경계심, 경계입니다. 정말 안 됩니다. 매서운 찬바람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다가 갑자기 누군가가 따끈따끈한 만두를 가져왔는데, 너는 코웃음을 치고, 눈썹을 치켜세우고, 침을 한 모금 뱉고, 소매를 털고 가는 것이 얼마나 사람을 한심하게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선보다는 도움과 공조라고 말해야 한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 사이의 우여곡절이 없다. 서로 연결시킬 수 있는 것은 * * * 함께 진보하고 대중의 행복을 도모하는 따뜻한 유대이다. 경계심을 가지고 있다면 냉혹한 담을 쌓고, 바람이 스며들지 않고, 사랑도 스며들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고려자는 걱정과 불안, 그리고 상책이 아니다. 고려자들은 타인의 가벼운 호의를 자신의 어깨에 보이지 않는 천근의 무거운 짐으로 바꾸었고, 그들은 응당 보답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이 보답의 내포를 철저히 이해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들은 받아 들인 기부금에 눈을 모으고 앞으로 이 무거운 빚을 감당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수용된 선심을 생활에 녹여 발산하고 빛이 더 필요한 사람들의 마음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가장 좋은 보답이 될 것입니다. 소위 걱정이라고 해도, 너무 걱정이 많다. < /p>

선한 자는 외물로 인해 내면에서 나온다. 선의를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들의 좋은 것을 이해하십시오. 감사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의 마음을 밝히다. 위급한 고비에서 시기적절하게 다른 사람이 내미는 도움의 손길을 잡는 것은 단지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공허함과 해명이 더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계계자처럼 거절한다면, 앞으로의 생활은 여전히 포만선에서 발버둥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 중요한 것은, 받아들이는 법을 모르면 주는 법을 모르고, 막힌 마음은 또 얼마나 많은 사랑의 충전을 수용할 수 있는가? (마하트마 간디, 사랑명언) 만약 걱정자처럼 걱정이 많다면, 앞으로의 생활은 정신적, 물질적 이중 압력에 짓눌려 허리를 짓밟고, 받아들이고 상환만 하고, 더 넓은 범위로 퍼져나가는 것을 모르고, 사랑도 손바닥에 시들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오직 선한 사람만이 무미건조한 경비를 세우지 않고,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않고, 받아들일 줄 아는 것도 기꺼이 공유할 것이다. 이른바' 사람은 선하고, 복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화는 이미 멀리 떨어져 있다' 는 말은 주는 사람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주는 사람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 받아들이고, 감사하고, 빛을 전달하고, 자신을 비추고,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하고, 만가의 등불을 켜라. (관화 작문망) < /p>

리뷰 < /p>

이 시험장 작문은' 문질빈빈' 이라는 네 글자를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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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은 세 가정에 대한 평의를 담고 있다. 평의를 하려면 태도를 표명해야 하고, 태도를 표명하려면 이유를 말해야 한다. 이것은 매우 시험을 잘 치는데, 사상이 깊지 않은 것이 바로 이 이유에 있다. 부자의 진심 어린 기부에 직면하여 눈앞의 가난한 가정이 받아들여야 할까? 저자는 선함의 전달과 사랑의 발양에 유리한지를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수준에서 이유를 말할 수 있다면, 생각을 잘 볼 수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