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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테네의 첫 네 부족

아테네 국가의 출현

저자 엥겔스

국가가 어떻게 일족 제도의 기관을 부분적으로 개조하고, 부분적으로 새로운 기관을 설치하여 그들을 밀어내고, 결국 모두 진정한 국가기관으로 대체함으로써 발전하는가. 동시에 이들 국가기관의 지배를 받으므로 인민을 반대하는, 무장한' 공 * * * 권력', 또 어떻게 씨족, 종족, 부족에서 자신을 방어하는 진정한' 무장한 인민' 을 대체할 수 있는가 내가 보충해야 할 것은 대부분 이런 형식 교체를 일으키는 경제 내용이다.

영웅 시대에 아테네인의 네 부족은 아티카의 각 지역에 별거했다. 이 네 부족을 구성하는 12 개 종족조차도, 케크로프스의 12 개 도시인 자신의 단독 거주지가 있는 것 같다. 제도는 또한 영웅시대의 제도이다: 인민대회, 인민의사회, 바사이러스. 성문 역사가 있을 때부터 땅은 이미 분할되어 사유재산으로 나뉘어졌는데, 이는 바로 야만시대 고급 단계 말기에 비교적 발달한 상품생산과 그에 상응하는 상품거래와 일치한다. 곡물 외에도 와인과 식물성 기름도 생산됩니다. 에게 해의 해상 무역은 페니키아인의 통제에서 점차 벗어나 대부분 아티카 주민의 손에 떨어졌다. 부동산 매매로 인해 농업과 수공업, 상업, 항해업 간의 분업이 더욱 발전함에 따라 씨족, 세포족, 부족의 구성원들이 곧 뒤섞여 살게 되었다. 포족과 부족의 지역에서는 이런 주민이 이주해 왔다. 그들도 본민족의 동포이지만, 이 단체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외부인으로 간주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평화로운 시기에 모든 세포족과 부족들은 스스로 자신의 일을 관리하며 아테네의 인민회의나 바사이러스에게 지시를 요청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세포족이나 부족의 지역에 살고 있고 이 세포족이나 부족에 속하지 않는 사람들은 당연히 이런 관리에 참여할 수 없다.

이로 인해 씨족 제도 기관의 정상적인 활동이 교란되어 영웅 시대에는 시정을 강구해야 한다. 그래서 티세우스가 규정한 제도라고 한다. 이 변화는 아테네에 중앙관리기관을 설립한 데 있다. 즉, 이전에 각 부족이 독립적으로 처리한 일부 업무는 * * * 같은 일로 선포되어 아테네에 있는 * * * 같은 의사회에 넘겨졌다. 이 때문에 아테네 사람들은 아메리카의 어떤 원주민보다도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인접한 각 부족의 단순한 연맹은 이미 이 부족들이 단일민족 [Volk] 으로 융합되어 대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그래서 각 부족과 씨족의 법보다 우선하는 아테네에서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민족법 [볼케스 레치] 이 생겨났다. 아테네의 시민이라면 자기 부족이 아닌 지역에서도 확실한 권리와 새로운 법적 보호를 받았다. 그러나 이로 인해 씨족 제도를 파괴하는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는 나중에 아티카의 어떤 부족에도 속하지 않고 항상 아테네 씨족 제도 밖에 있는 사람들도 시민이 되는 첫걸음이기 때문이다. 티세우스가 규정한 두 번째 제도는 일족, 종족, 부족에게 묻지 않고 전체 국민을 모두 Eupatriden, 즉 귀족, Geomoren, 즉 농민과 Demiurgen, 수공업자 3 개 계급으로 나누어 귀족에게 공직의 독점권을 부여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 구분은 귀족이 공직을 맡는 것 외에는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았다. 그 외에는 각 계급 간의 어떤 권리상의 차이도 규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에게 새롭고 조용히 발전하는 사회적 요소를 보여 주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 일정 가정의 회원이 씨족 공직을 맡는 습관이 이들 가정이 공직을 맡을 수 있는 확실한 권리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래 세력이 있는 이 가족들은 자신의 씨족의 외연에서 독특한 특권 계급을 합성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막 싹이 트었던 나라도 이런 점령행위를 신성화시켰다.

둘째, 농민과 수공업자 간의 분업이 이미 이렇게 견고하여 이전 씨족과 부족의 구분이 사회적 의미에서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씨족 사회와 국가 간의 화해할 수 없는 대립을 선포했다. 국가를 세우려는 최초의 시도는 씨족의 연계를 파괴하는 데 있다. 그 방법은 각 씨족의 구성원을 특권자와 비특권자로 나누고, 비특권자를 그들의 직업에 따라 두 계급으로 나누어 서로 대립시키는 것이다.

이후 아테네 정치사, 소론 시대까지, 완전히 알지 못했다. 바사이러스의 직무는 폐지되었습니다. 국가 정상의 인물은 이미 귀족 중에서 선출된 집정관이 맡고 있다. 귀족의 통치가 날로 강화되어 기원전 600 년경에는 이미 참을 수 없게 되었다. 이때 화폐와 고리대금은 이미 국민의 자유를 억압하는 주요 수단이 되었다. 귀족들의 주요 거주지는 아테네와 그 근교로, 그곳에서 해상무역과 부수적인 때때로 계속되는 해상 약탈로 귀족들이 부자가 되어 화폐부를 그들의 손에 집중시켰다. 이에 따라 날로 발달한 화폐경제는 부식성 산류처럼 농촌공사의 자연경제에 기반한 전통적인 생활방식에 침투했다. 씨족 시스템은 통화 경제와 절대 양립 할 수 없다. 아티카 소농의 파산은 그들을 보호하는 오래된 씨족과의 관계의 완화와 동시에 발생했다. 채무계약과 토지담보 (아테네인들이 담보방법을 발명한 것) 는 씨족이나 세포족을 무시했다. 낡은 씨족 제도는 화폐도, 대출도, 화폐채무도 모른다. 따라서 귀족의 통화 통치가 확대되면서 채권자가 채무자를 상대하는 것을 보호하기 위해, 화폐소유자가 소농에 대한 착취를 신성화하기 위해 새로운 관습법이 생겨났다. 아티카의 밭 곳곳에 담보기둥이 세워져 있는데, 그 땅은 이미 어느 사람에게 얼마의 돈으로 저당잡혔다고 적혀 있다. 이런 기둥을 세우지 않은 밭은 대부분 기한 내에 담보금이나 이자를 갚지 못해 팔려 귀족 고리대금업자가 소유하고 있다. 농민이 소작인 임차인이 제자리에서 임차할 수 있는 한, 자신의 노동생 제품의 6 분의 1 을 얻어 생활을 유지하고 나머지 6 분의 5 를 새 주인에게 임차할 수 있다면, 그는 감사하다. 뿐만 아니라, 토지를 팔아서 얻은 돈이 빚을 갚기에 부족하거나 채무에 담보가 없다면 채무자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의 자녀를 외국에 팔아서 노예로 팔아서 빚을 갚아야 한다. 아버지가 자식을 팔아먹는 것이 바로 가부장제와 인형제의 첫 열매다! 뱀파이어가 아직 만족하지 못한다면, 그는 채무자 자체를 노예로 팔 수 있다. 아테네 사람들의 문명 시대의 기쁨의 서광이 바로 이렇다.

이전에는 인민의 생활조건과 씨족 제도가 여전히 서로 맞닿았을 때, 이런 변화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지금 이 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모른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우리 잠시 돌아서서 이로쿼이족을 한번 봅시다. 이때 아테네 사람들에게 부과되었는데, 그들은 기획에 참여하지 않았고 그들의 의지에 어긋난다고 말할 수 있는데, 이로쿼이 사람들 사이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이로쿼이족들에게는 해마다 변하지 않는 생활자료 생산 방식이 외부에서 강요된 것처럼 보이는 이런 충돌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이런 부자와 가난한 사람, 착취자, 착취자 사이의 대립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이로쿼이족은 자연을 지배하는 시점과는 거리가 멀지만, 그들이 작용할 수 있는 자연의 경계 내에서 그들은 자신의 생산을 지배하고 있다. 그들의 작은 과수원의 흉작, 그들의 강 호버네의 어류의 고갈, 숲 속의 사냥감의 멸종 외에도, 그들은 그들이 생활자료를 얻는 방식을 통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필연적인 결과는 생활자료인데, 때로는 적고 때로는 많다. 그러나 의도하지 않은 사회 변화, 씨족 연결의 파열, 또는 씨족과 부족인과 서로 싸우는 대립계급으로 분열되는 것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생산은 매우 좁은 범위 내에서 진행되지만, 생산품은 전적으로 생산자가 지배한다. 이것은 야만적인 시대의 생산의 거대한 우월성이며, 이 우월성은 문명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상실되었다. 이러한 우월성을 되찾지만, 오늘날 인류가 얻은 자연에 대한 강력한 지배와 오늘날 이미 가능한 자유연합을 바탕으로 다음 세대의 임무가 될 것이다.

그리스인의 상황은 다르다.

이미 출현한 가축떼와 사치품에 대한 사적 소유는 한 사람 간의 교환을 일으켜 상품을 상품으로 만들었다. 여기에는 그에 따른 모든 변화의 싹이 포함되어 있다. 생산자가 더 이상 자신의 제품을 직접 소비하지 않고 교환을 통해 양도할 때, 그들은 자신의 제품에 대한 지배권을 잃게 된다. 그들은 더 이상 제품의 결말이 어떠한지 알지 못하여, 어느 날 생산자를 반대하고 착취하고 억압하는 데 사용될 가능성이 생겼다. 따라서, 어느 사회든, 단일 개인 간의 교환을 제거하지 않는 한, 그것은 자신의 생산에 대한 지배력을 오래 유지할 수 없고, 자신의 생산 과정에 대한 사회적 효과에 대한 통제를 오래 유지할 수 없다.

그러나, 제품이 어떻게 개인간 교환이 발생한 후, 그리고 제품이 상품으로 변하면서 생산자를 신속하게 지배한 것은 아테네 사람들이 직접 체험할 수밖에 없었다. 상품 생산과 함께 개인이 단독으로 운영하는 토지경작이 발생했고,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개인의 토지소유제가 나타났다. 뒤이어 화폐가 나타났습니다. 즉, 나머지 모든 상품은 그것과 교환할 수 있는 보편적인 상품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화폐를 발명했을 때, 그들은 새로운 사회 세력, 즉 사회 전체가 무릎을 꿇어야 하는 보편적인 힘을 창조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 자신의 창조자의 예지없이 그 의지를 위반하여 갑자기 부상하는 이 새로운 힘은 그 모든 청춘 시대의 난폭함으로 아테네 사람들에게 그 지배력을 느끼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쩌죠? 오래된 씨족 제도는 화폐의 승리 진출에 반대할 힘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구조 내에서 통화, 채권자, 채무자, 채무 강요 등에 발붙일 수 있는 곳도 절대 없다. 하지만 새로운 사회력은 이미 존재합니다. 옛좋은 시절을 만회하려는 경건한 소망과 갈망은 더 이상 화폐와 고리대금을 세상에서 없앨 수 없다. 게다가, 씨족 제도에서 이미 일련의 다른 부차적인 격차가 열렸다. 모든 아티카 경내에서, 특히 아테네시 자체에서는 각 씨족과 세포족의 구성원들이 대대로 뒤섞여 살았는데, 이때 아테네 사람들은 여전히 땅을 소유할 수 있을 뿐 자기 집을 본족 이외의 사람에게 팔 수는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공업과 교환의 진일보한 발전과 함께 각종 생산부문-농업, 수공업 (수공업 내에 또 무수한 업종), 상업, 항해업 등-간의 분업이 날로 충분히 발전하였다. 주민들은 현재 직업에 따라 상당히 안정적인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들 그룹마다 새로운 * * * 같은 이익이 많은데, 이런 이익은 씨족이나 종족 내에서는 존재할 여지가 없기 때문에 이런 이익을 처리하기 위해 새로운 공직을 창설해야 한다. 노예의 수는 이미 크게 증가했고, 그때는 분명 자유로운 아테네인의 수를 훨씬 능가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씨족 제도는 처음에는 노예제도가 없었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비자유인을 통제할 수 있는 수단도 없었다. 마지막으로, 무역은 많은 외지인들을 아테네로 끌어들였는데, 이 외지인들은 쉽게 돈을 벌기 위해 이곳에 정착했습니다. 낡은 제도에 따르면, 그들은 권리도 없고 법률의 보호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전통적인 관용 정신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람들 사이에서 불안한 이기주의자이다.

한마디로 씨족 제도는 이미 끝이 났다. 사회는 나날이 성장하고, 점점 씨족 제도의 범위를 넘어섰다. 가장 심각한 나쁜 일이 눈앞에서 발생하더라도, 그것은 막을 수도, 근절할 수도 없다. 그러나 이때 국가는 이미 어느새 발전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도시와 시골 사이에서, 그리고 각종 도시 노동부문 사이에서 실시한 분업으로 인한 새로운 집단은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기관을 창설했다. 각종 공직이 모두 설치되었다. 이때, 젊은 국가들은 우선 자신의 군사력을 필요로 하는데, 항해업을 하는 아테네인들 사이에서는 처음에는 개별 소규모 전쟁과 상선 보호를 위한 해상의 군사력일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소렌의 이전의 불확실한 시기에, 녹라리, 즉 소규모의 지역이 설치되었고, 부락당 12 개가 설치되었다. 모든 녹래리는 무기와 선원을 갖춘 군함 한 척을 제공해야 하며, 두 명의 기사도 제공해야 한다.

이 지연은 씨족 제도에 이중 파괴 작용을 하였다. 첫째, 더 이상 무장한 모든 국민과 직접적으로 동등하지 않은 공공 * * * 권력을 창출한다. 둘째, 처음으로 친족그룹을 따르지 않고 * * * 이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아래에서 알 수 있다.

씨족 제도가 착취당하는 인민에게 아무런 도움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생성 중인 국가만을 기대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국가는 확실히 솔론 제도의 형태로 이런 도움을 주었고, 동시에 낡은 제도를 희생하여 자신을 증강시켰다. 소렌은 소위 정치혁명을 폭로했고, 소유제 침해로 밝혀졌는데, 그가 기원전 594 년에 개혁을 실현한 방식에 관해서는, 우리는 여기서 이야기하지 않을 수 있다. (빌 게이츠, 정치혁명, 정치혁명, 정치혁명, 정치혁명, 정치혁명, 정치혁명) 지금까지의 모든 혁명은 한 가지 소유제를 보호하기 위해 다른 소유제에 반대하는 혁명이다. 만약 그들이 다른 모든 제도를 침범하지 않는다면, 이런 모든 제도를 보호할 수 없다. 프랑스 대혁명 시대에는 봉건적 소유제를 희생하여 자산계급의 소유제를 구했다. 소렌의 혁명에서 채권자의 재산을 훼손하여 채무자의 재산을 보호해야 한다. 채무는 단순히 무효로 선포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솔론은 그의 시에서 부채 토지의 담보기둥을 치우고 채무로 인해 배신당하고 해외로 도피한 사람들을 모두 고향으로 돌려보냈다고 자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이는 재산 소유권을 공개적으로 침해해야만 할 수 있다. 사실, 모든 소위 정치 혁명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 가지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행해졌으며, 모두 몰수 (또는 절도라고도 함) 를 통해 행해졌다. 따라서 2500 년 동안 사유재산이 보존된 것은 재산 소유권을 침해했기 때문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이제 자유의 아테네인을 노예로 만드는 이런 상황이 재연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이 점은 우선 보편적으로 시행된 조치를 통해 이루어졌는데, 예를 들면 채무자의 인신을 담보로 하는 채무계약의 체결을 금지하는 것이다. 또한, 개인이 소유할 수 있는 부동산의 최대 액수를 규정하여 적어도 농민 토지에 대한 귀족의 무한한 탐욕을 제한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런 다음 시스템 자체를 수정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사회는 400 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족은 100 명이다. 그래서 여기서 부족은 여전히 기본이다. 그러나 이것은 새로운 국가조직이 낡은 제도에서 받아들이는 유일한 측면이다. 다른 방면에 관해서는, 솔론은 시민들을 그들의 부동산과 수입에 따라 네 계급으로 나누었다. 500, 300, 150 봉지의 곡물 (한 봉지는 약 41 리터에 해당) 은 상위 3 개 계급의 최소 수입액이다. 부동산이 이 이 숫자보다 적거나 전혀 부동산이 없는 사람은 제 4 계급에 속한다. 모든 공직은 세 명의 상급 계급의 사람만이 맡을 수 있다. 가장 높은 공직은 제 1 계급의 사람만이 맡을 수 있다. 제 4 계급은 인민대회에서 발언하고 투표할 권리밖에 없지만, 모든 관리는 여기서 선출되며, 모든 관리는 여기서 자신의 일을 보고해야 한다. 모든 법률은 여기에서 제정된 것이다. 제 4 계급은 여기서 다수를 차지한다. 귀족의 특권은 부분적으로 부의 특권의 형태로 갱신되었다. 그러나 국민들은 결정할 권리가 있다. 게다가, 네 계급은 모두 새로운 군대 조직의 기초이다. 처음 두 계급은 기병을 제공하고, 제 3 계급은 중장보병을 제공하고, 제 4 계급은 갑옷을 입지 않은 가벼운 보병을 제공하거나 해군에서 복무하며, 아마 봉급을 받는다.

이렇게, 제도에 새로운 요소인 사유재산을 추가했다. 시민의 권리와 의무는 그들의 부동산의 양에 따라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생산계급이 점점 더 세력을 얻게 됨에 따라, 오래된 혈연 친족 집단도 점점 더 배척당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씨족 제도가 새로운 실패를 당했다.

그러나 재산에 따라 정치적 권리를 규정하는 것은 국가에 없어서는 안 될 방법이 아니다. 이런 방법은 국가제도사에서 큰 역할을 했지만, 많은 나라들, 그리고 마침 가장 발달한 나라들은 그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아테네에서도 일시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아리스 테디즈 때부터 모든 공직은 모든 시민에게 개방되었다.

이후 80 년 동안 아테네 사회는 앞으로 수백 년 동안 따라온 발전 방향을 점차 채택하였다. 소렌의 이전 시대에 성행하던 농촌 고리대금과 부동산의 무제한 집중은 모두 절제되었다. 상업과 노예노동으로 나날이 대규모로 발전하는 수공업과 공예가 모두 유행하는 직업이 되었다. 사람들도 비교적 개통되었다. 옛날에는 자신의 사포를 잔인하게 착취하는 방법이 이미 버려졌는데, 지금은 주로 노예와 아테네 이외의 구매자를 착취하는 것이다. 동산, 즉 화폐, 노예, 상선으로 구성된 부는 날로 증가하고 있지만, 지금은 단지 부동산을 매입하는 수단으로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안목이 좁은 초창기처럼, 그것은 이미 목적 자체가 되었다. 그 결과, 새로운 계급인 상공업에 종사하는 부자들이 낡은 귀족 권력에 대한 승리 경쟁을 형성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낡은 씨족 제도의 잔재가 마지막 지반을 잃게 되었다. 현재 씨족, 세포족, 부족의 성원이 아티카 전역에 퍼져 완전히 뒤섞여 있기 때문에 씨족, 세포족, 부족은 더 이상 정치집단으로 적합하지 않다. 많은 아테네 시민들은 어떤 씨족에도 속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민자였다. 시민권을 얻었지만 우물은 어떤 오래된 혈족 단체에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민권, 시민권, 시민권, 시민권, 시민권, 시민권) 게다가, 끊임없이 증가하는 단지 보호받는 외래 이민자들도 있다.

이때 갱단 투쟁이 진행 중이다. 귀족들은 이전의 특권을 되찾고 크리스티니 혁명 (기원전 509 년) 이 결국 그들을 전복시킬 때까지 단기간에 우위를 차지하려고 했지만, 동시에 씨족 제도의 마지막 잔재를 무너뜨렸다.

크리스티니의 새로운 제도는 씨족과 세포족을 기초로 한 네 개의 오래된 부족을 제쳐놓았다. 그들을 대신하는 것은 새로운 조직이다. 이 조직은 녹래리로 실험한 주거 지역으로만 시민을 나누는 방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 결정적인 것은 더 이상 혈족 단체의 국적이 아니라 단지 거주 지역일 뿐이다. 지금 나누어야 할 것은 인민이 아니라 지역이다. 주민들은 정치적으로 이미 지역의 간단한 부속물이 되었다.

아티카는 100 개 지역, 즉 소위 데모로 나뉘어 각각 자치를 실시한다. 각 드모네에 거주하는 시민 (데모트) 은 자신의 구장 (드마하) 과 사쿠, 그리고 경미한 사건을 심리하는 30 명의 판사를 선출했다. 각 데모 역시 자신의 신전과 수호신 또는 영웅을 가지고 그들을 섬기는 제사장을 뽑았다. 데모의 최고 권력은 데모트 대회에 속한다. 몰겐의 말이 맞다. 이것은 자치를 실시하는 미주 성읍의 원형이다. 당시 아테네에서 생겨나고 있던 나라에서 시작된 단위는 현대국가가 가장 높은 발전 단계에서 끝낸 단위와 정확히 같다.

10 개의 이런 단위, 즉 데모는 한 부족을 구성하지만, 이런 부족은 과거의 혈족 부족과는 달리 지금은 지역 부족이라고 불린다. 지역 부족은 자치적인 정치 조직일 뿐만 아니라 군사 조직이기도 하다. 그것은 필라르흐 1, 즉 부족장, 기병을 지휘한다. 보병을 지휘하는 타크색 아흐입니다. 부족 내에서 징집된 모든 군인을 통솔하는 장군. 둘째, 선원과 선장이 장착된 5 척의 군함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아티카의 한 영웅은 자신의 수호신으로, 영웅의 이름은 부족의 이름이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50 명의 대표를 선출하여 아테네 의사회에 참가했다.

그 결과 10 개 부족이 선정한 500 명의 대표로 구성된 의사회가 관리하는 아테네 국가가 구성되었고, 마지막 수준의 관리권은 인민대회에 속하며, 각 아테네 시민들은 이 대회에 참가하여 투표권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집정관과 다른 관원들이 각 행정부와 사법사무를 관장한다. 아테네에는 집행권을 총괄하는 최고 관리가 없다.

이 새로운 제도를 시행하고 많은 수의 보호민을 수용하기 때문에, 일부는 이민자이고, 일부는 석방된 노예이며, 혈족 제도의 각종 기관들은 밀려나서 공무에 대해 더 이상 묻지 않는다. 그들은 사적 성격의 단체와 종교 동아리로 하강했다. 하지만 구씨족 시대의 도덕적 영향, 전통적인 관점과 사고방식은 오랫동안 보존되어 왔지만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래의 국가 시설 중 하나에서 볼 수 있다.

우리는 이미 국가의 본질적 특징이 인민 대중과 분리된 공 * * * 권력이라는 것을 보았다. 아테네는 당시 국민군 한 명과 인민이 직접 제공한 함대 한 대만 있었는데, 그들은 외적을 막고 당시 인구의 절대다수를 차지한 노예를 억압하는 데 사용되었다. 시민의 경우, 이런 공권력은 처음에는 경찰로 존재했을 뿐, 경찰은 국가만큼 오래되었기 때문에 18 세기의 소박한 프랑스인들은 문명민족을 말하지 않고 경찰민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런 식으로, 아테네는 그들의 국가를 창조 하는 동안, 또한 경찰, 도보 및 승마 궁수로 구성 된 진짜 헌병대, 또는 독일 남부와 스위스에서 말한 대로 Landjager② 를 창조 했다. 하지만 이런 헌병대는 노예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경찰직은 자유로운 아테네 사람들에게 매우 비천해 보였기 때문에, 그들은 무장한 노예가 자신을 체포하는 것을 선호했지만, 자신은 이런 창피한 일을 하려고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것은 여전히 오래된 씨족 관념이다. 국가는 경찰이 없어서는 안 되지만, 국가는 아직 어려서 아직 충분한 도의적 위망을 누리지 못하여, 구씨족 구성원들이 비천한 업종으로 여겨야 할 그런 업종을 존경받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현재 대체로 형성된 나라가 아테네인의 새로운 사회 상황에 얼마나 적합한지 부, 상업, 공업의 급속한 번영에서 증명될 수 있다. 현재 사회제도와 정치제도가 의존하는 계급 대립은 더 이상 귀족과 서민 사이의 대립이 아니라 노예와 자유민 사이의 대립으로 보호민과 시민 사이의 대립이다. 아테네 전성기에 이르러 자유시민의 총수, 여성과 어린이를 포함해 약 9 만 명, 남녀 노예는 36 만 5000 명, 보호민, 외지인, 석방노예는 45,000 명이었다. 이렇게 하면 성인 남성 시민 한 명당 적어도 18 명의 노예와 2 명 이상의 보호민이 있다. 많은 노예의 존재는 많은 노예가 감독관의 감독하에 수공공장에서 큰 방에서 함께 일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상업과 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부의 축적과 소수의 손에 집중되고 많은 자유시민의 빈곤화 현상이 발생했다. 자유시민 앞에 놓인 길은 두 가지뿐이다: 또는 수공업에 종사하여 노예노동과 경쟁하는 것은 수치스럽고 비천한 직업으로 간주되고, 아무런 효과가 없을 것이다. 아니면 빈털터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당시의 조건 하에서 불가피하게 뒷길로 들어섰다. 그들의 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아테네 국가 전체를 멸망으로 이끌었다. 따라서 아테네를 멸망시킨 것은 민주주의가 아니었습니다. 유럽의 군주들을 기쁘게 하는 학구들이 단언한 바와 같이, 자유 시민의 노동을 배척하는 노예제도였습니다.

아테네 국가의 출현은 일반 국가가 형성한 매우 전형적인 예이다. 한편으로는 그 형성 과정이 매우 순수하여 어떠한 외래나 내부의 폭력간섭도 받지 않았기 때문이다.-피시트라투의 찬위는 매우 짧아서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 82,-다른 한편으로는, 그것은 매우 높은 발전 형태를 가진 국가, 민주주의 * 를 만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민주주의, 민주주의, 민주주의, 민주주의, 민주주의, 민주주의, 민주주의, 민주주의, 민주주의, 민주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