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의 명언 1,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짜고 싶으면 언제나 있다. 2, 만약 책만 읽는다면 책장이 된다. 3. 저는 소인 것 같아요. 풀을 먹고, 우유를 짜냈어요. (노신은 허광평이' 기쁘고 기쁜 기념' 에 실려 있다고 말했다) 4,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고향" 에서 선택) 5, 어디에 천재가 있는지, 나는 단지 다른 사람이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모두 일에 사용했을 뿐이다. 6, 오직 민혼만이 귀중한 것이지만, 그가 발양해야 중국이 진정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 7, 침착하고, 용맹하고, 분별이 있고, 이기적이지 않다. 8, 어려울수록 더 해야 한다. 개혁은 줄곧 순조롭지 못했다. 9,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첫째, 둘째, 음식과 의류, 셋째, 개발. 10. 반드시 감히 직시해야 한다. 그래야 감히 생각하고, 말하고, 하고, 할 수 있다. 11. 한때 호사스러운 사람은 복고풍이고, 한창 호사스러운 사람은 현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아직 호사스러운 사람은 혁신해야 하는데, 대체로 이렇다. 12. 인간은 결코 외롭지 않을 것이다. 생명은 진보하고 타고난 것이기 때문이다. 13, 만큼 지금까지, 그것은 아기 입니다. 14, 사실은 무정한 물건이다, 그것은 빈말을 산산조각 낼 수 있다. 15, 잉크로 쓴 거짓말은 결코 피가 쓴 사실을 감출 수 없다. 16, 사실 개척자들은 걸림돌이 되기 쉽다. 17, 욕심이 안정되면 자유가 없고, 자유를 원한다면 위험을 겪어야 한다. 이 두 길밖에 없다. 18, 만약 일을 면면하게 한다면, 아무 일도 할 수 없다. 19, 시간은 생명이다. 공연히 남의 시간을 허비하는 것은 사실 재물을 도모하고 목숨을 해치는 것과 다름없다. 20, 한 가지 일을, 크기에 관계없이, 만약 항심이 없다면, 매우 좋지 않다. (21), 죽은 사람이 산 사람의 마음 속에 묻히지 않으면 정말 죽는다. 22, 자신을 개조하는 것은 항상 다른 사람이 오는 것을 금지하는 것보다 어렵다. 23. 꽃 한 송이만 키울 수 있다면 썩을 썩은 풀을 만들 수 있습니다. 24, 내가 침묵할 때, 나는 충실함을 느낀다. 나는 입을 열면서 동시에 공허함을 느낄 것이다. 25, 과거의 삶은 이미 죽었다. 나는 이 죽음에 대해 큰 기쁨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살아 있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26, 죽음의 생명은 이미 썩었다. 나는 이 부패에 대해 큰 기쁨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아직 공허하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27, 하지만 나는 태연하고 흔쾌하다. 나는 크게 웃을 것이고, 나는 노래를 부를 것이다. 28, 나는 나의 들풀을 자애하지만, 나는 들풀로 장식된 이 땅을 싫어한다. 29, 내가 먼지가 될 때, 당신은 내 미소를 보게 될 것입니다! 30.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멸망한다. (유화진군을 기념하다) 31, 의심은 결점이 아니다. 항상 의심하지만 단어를 내리지 않는 것이 단점이다. 32, 독사처럼 얽혀 있고, 억울한 귀신처럼 집착하고 있다. 격렬하고 빠르며, 평화롭고 빠르며, 심지어 퇴폐적인 속도도 빠르다. 33, 거대한 건물, 항상 한 나무와 한 돌이 쌓여 있는데, 우리는 왜 이 나무와 한 돌을 만들까? 나는 늘 자질구레한 일을 하는데, 바로 이 때문이다. (34), 차라리 적과 분명히 싸우고, 같은 사람의 암산을 받고 싶지 않다. (35), 분명히 어떤 사람을 경멸하는 것은 결코 완전한 경멸이 아니다. 침묵은 가장 높은 경멸이다.-가장 높은 경멸은 무언이며 눈동자도 돌아가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36. 유독 혁명가는 그가 태어나든 죽든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다. 37, 모든 것을 항상 연구해야 이해할 수 있다. 38. 생활이 너무 안이하면 일이 생활에 지치게 된다. 39. 한 사람의 제한된 생명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은 사람의 생명을 연장시키는 것과 같다. 40, 나는 확실히 항상 다른 사람을 해부하지만, 더 많은 것은 무자비하게 나 자신을 해부하는 것이다. 41, 인생의 길을 걸어라. 앞길이 멀고 어둡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마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앞에서야 길이 있다. 42,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꿈에서 깨어나 갈 길이 없다는 것이다. (43), 겸손하게 사람을 대하고, 거짓으로 물건을 받아라. 44, 자유는 돈으로 산 것이 아니지만, 돈을 위해 팔 수 있다. 45. 희망은 부려있고, 존재하고, 희망이 있고, 희망이 있고, 희망이 있고, 빛이 있다. (46), 그 불행을 슬퍼하고, 분노하여 다투지 않는다. 47. 비극은 인생의 가치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파괴하고, 희극은 그 무가치한 것을 찢는다. 48, 위대한 마음, 이런 기개를 보여야 한다. 웃는 얼굴로 비참한 액운을 맞이하고, 백배의 용기로 모든 불행을 이겨내야 한다. 49, 불만족은 상향 기어입니다.
50. 한 사람의 저작만 보면 결과가 좋지 않다. 다방면의 장점을 얻을 수 없다. 벌처럼 많은 꽃을 꺾어야 꿀을 만들 수 있다. 만약 한 곳에 물린다면, 소득은 매우 제한적이고 무미건조하다. ("안여민") 51, 중국은 화약을 발명했지만 불꽃놀이 폭죽을 넣는 데만 쓰였다. 나침반을 발명한 것도 풍수를 보는 데 쓰인다. 52, 나는 줄곧 소군이 회안한 () 을 출세했다고 믿지 않는다. 목란은 군대에 가면 수나라 () 를 보호할 수 있다. 달이 죽은 은인, 서시 늪오, 양비가 당을 어지럽히는 그 오래된 말들도 믿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남성권 사회에서 여자는 결코 이런 큰 힘을 가질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흥망의 책임은 모두 남자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여태까지 남성의 저자는 망한 대죄를 여성들에게 떠넘기는 것은 정말 값어치 없는 못난 남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53. 중국은 항상 실패한 영웅이 거의 없고, 끈기 있는 반항도 적고, 독신으로 싸우는 무인도 거의 없고, 배신자를 어루만지는 문객이 거의 없다. 승조를 보면 분분히 모이고, 패조를 보면 분분히 달아난다. 전쟁구가 우리보다 더 훌륭한 유럽인, 전쟁구가 반드시 우리의 정교한 흉노 몽골 만주인보다 더 나은 것은 아니다. 모두 무인지경에 들어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토해 붕괴" 라는 네 글자는 정말 자각으로 묘사되었다. 54, 어려운 경우에도, 또한 할 수 있습니다; 어려울수록 더 해야 한다. 개혁은 언제나 순조로운 항해가 없었고, 냉소가의 찬성은 성공을 만난 후였다 ... 55, 우리 중국인은 자기가 아닌 것에 대해, 혹은 자기 소유가 아닌 것에 대해 항상 파괴해야 쾌활하다. 56. 천재의 출현을 요구하기 전에 천재를 성장시킬 수 있는 민중을 먼저 요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무 를 갖고 싶어, 꽃 을 보고 싶어, 좋은 토양 이 있어야합니다; 흙이 없으면 꽃과 나무가 없다. 그래서 흙은 꽃나무보다 더 중요하다. 57, 사람을 거울로 삼아, 아주 잘 이해하는 것은, 사람들이 반성할 수 있게 하는 묘법이다. 58, 우정은 두 마음의 진실한 대우이지, 한 마음이 다른 마음을 두드리는 것이 아니다. 59. 게임은 아이들의 가장 정당한 행동이고 장난감은 아이들의 천사다. 60. 부모는 자녀에 대해 건전하게 태어나고, 최선을 다하는 교육, 완전한 해방을 해야 한다. 61. 진정한 용사, 참담한 인생을 직시하고, 낭자한 피를 직시하는 것은 어떤 애통자와 행복한 사람인가? (62), 행진할 때, 수시로 제대하고, 어떤 사람은 낙황되고, 어떤 사람은 의기소침하고, 어떤 사람은 반란을 일으키지만, 진행에 지장이 없는 한, 나중에는 이 팀도 순수하고 정예한 팀이 될 것이다. 63, 그냥 안된다고, 중요한 것은 하는 것이다. (64), 공담 등은 얼마 지나지 않아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그것은 항상 사실의 거울에 비춰져 꼬리를 끌어냈다. 65, "지금" 을 죽이면 "미래" 를 죽일 것이다. ----미래는 미래 세대의 시대입니다. 66. 아이는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야 하고, 문제는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하는 것이다. 설령 자신이 교사나 의사라 해도. 하지만 사람이 처신하는 방법은 자기가 알아서 해야 할 것 같은데, 많은 사람들이 내놓은 좋은 방법은 흔히 휴지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7. 가혹한 눈초리로 자신을 까다롭게 하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남을 대한다. 68. 위대한 성적과 근면한 노동이 비례한다. 한 몫의 노동은 수확이 있고, 나날이 쌓이고, 적은 것에서 많은 것으로 기적은 창조될 수 있다. 69, 행운은 종종 평범한 디자인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70, 성어와 사고전은 다르다. 대부분 현세상의 신수다. 쉽게 제비를 뽑는다. 자연히 글이 유난히 생기게 한다. 즉 사자성어에서 또 다른 생각을 꺼내는 것이다. 세상의 씨앗에서 나온 이상 반드시 세상의 꽃을 피운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26 년 5 월 25 일' 집외집수거 ·lt;' 에서 발췌했습니다. 하전 gt; 머리글' 71, 세상일은 아마 비슷할 것이다. 땅의 번화함과 황량함, 사람의 수는 별로 관계가 없다. 1926 년 10 월 23 일' 편지 허광평' 72 에서 발췌한 것으로,' 비소장',' 좋지 않은' 일을 하도록 강요당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종종 할 수 밖에 없다. 마치 무대 아래 있는 것처럼 중간에 밀려 물러나지 못하고, 자신의 손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일도 잘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사람들은 사양하는 것을 보았지만, 사양하는 줄 알고, 여전히 네가 하라고 고집을 부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렇게' 저글링' 을 1, 2 년 동안 놀다 보면, 기름미끄러운 학문만 남았고, 특기를 잃었고, 점차 사회에 버려져' 약 찌꺼기' 로 변했다. 약찌꺼기가 변하면 누구나 짓밟고, 이전에 즙을 마신 사람도 짓밟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짓밟을 뿐만 아니라 냉소를 해야 한다.
1926 년 12 월 16 일' 편지 허광평' 73 에서 발췌한 것으로, 사람들은 종종 스님을 미워하고, 비구니, 회교도를 미워하고, 예교도를 미워하고, 도사를 미워하지 않는다. 이 이치를 아는 사람은 중국의 대부분을 안다. 1927 년 9 월 24 일' 단지 세트 잡감' 74 에서 발췌한 것으로, 한 사람이 평생 횡화를 겪지 않았다면, 사람들은 결코 다른 눈에 띄지 않겠지만, 감옥에 앉아 전쟁터에 가 본 적이 있다면, 그가 매우 평범한 사람이라도 사람들은 항상 좀 더 특별해 보인다. -1932 년 12 월 16 일' 양지서 서문' 75 에서 발췌한 사실은 늘 문자 그대로 그렇게 예쁘지 않다. ...... 만약 고물이 매우 낡고 독특하기 때문에, 그래서 보배이기 때문에 빨리 이사를 가야 한다고 말한다면. 이것은 확실히 말이 된다. 하지만 우리는 두 개의 북평이 없었고, 그 곳도 현존하는 모든 고물보다 더 오래되었다. ...... 상주시대에 관해서는, 이 곳은 확실히 이미 있었다. 왜 오히려 내버려 두고 고물만 옮기는 거야? 솔직히 말하자면, 그것은 고물의' 고' 때문이 아니라, 오히려 그것이 북평을 잃은 후에 가지고 다니면서 언제든지 동전을 팔 수 있기 때문이다. 1933 년 1 월 31 일' 위선자유서 숭실' 76, ... 속담은 물론 1 시대 국민의 뜻의 결정체처럼 보이지만, 사실 일부 사람들의 뜻에 불과하다. 이제' 각자 문 앞의 눈을 쓸고, 그의 집 기와상서리를 신경쓰지 말라' 는 예를 들어, 이것은 억압받는 사람들의 격언으로, 공봉공, 세금, 기부, 안분, 태만하지 말고, 불공평하지 말고, 특히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라는 것이다. 억압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1933 년 6 월 13 일' 남강북동원 속담' 77 에서 발췌한, 오늘의 유명인사들은 또 다르다. 그는 낡은 장부를 지우고 새사람이 되고, 일반인의 방법보다 뒤늦게 우편과 전보의 차이가 있다. 조금 현학적 인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다시 바다 에서, 사원 을 구축, 질병, 며칠 동안 산을 수영; 빨리 하려면 회의를 열고, 경전을 읽고, 연설을 하고, 선언하거나, 하룻밤 자고, 시 한 수를 만들어도 된다. 더 빨리 하려면 두 입을 때리고 눈물 몇 방울을 흘려도 다른 사람이 될 수 있다.' 예전의 나' 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순단 장군은 붕어로 변신해 여자 요괴들의 허벅지를 뚫어보고, 저자나 글을 넋을 잃고 있지만, 지금부터는 신기한 기운도 없는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만약 이렇게 법을 바꿔도 귀찮다고 느낀다면, 눈총을 희끗희끗하게 하고 되물었다. "이게 내 장부야?" " 아직도 귀찮다면 눈도 하얗지 않고 묻지도 않고, 지금 유행하는 것은 아마 후자의 방법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1933 년 7 월 25 일' 준풍월담 차구장' 에서 발췌: 유명한 신마소설' 서유기' 에 따르면,' 순단장군' 원작' 정단사자' 는 돼지 팔계 서천취경성공 후 얻은 표지이다. 붕어, 원작' 메기'. 글 가운데 주어진 일은 책 제 72 회이다. 78. 상가입니다. 궤 안의' 정찰가' 라는 금자 간판도 늘 집 밖의' 대싼' 깃발과 서로 어우러지지만, 그는 항상 국산품을 제창하거나 개장을 기념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1933 년 8 월 4 일' 준풍월담 호어 할인' 79, 민국 이래 많은 대통령과 관직들이 있었는데, 하야 이후 모두 둥글거나, 시를 짓거나, 연극을 보거나, 염불을 읽거나,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먹는 것도 비평가들에게 증거를 주는 것 같다 1933 년 10 월 19 일' 준풍월담 외국도 있다' 80, 최근 2 년 동안, 모든 파렴치한 일이 거의 없는' 박사',' 학자' 의 존칭은 이미 악명이 된 지 오래다. 이후' 작가' 라는 이름이 나왔다 근자긍심은 그의 직업에 익숙하지 않아 그림을 바꿀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차를 몰고 쌀을 파는 것도 작가보다 깨끗하다. 차를 몰고 쌀을 파는 것은 마부와 작은 상인일 뿐,' 작가' 한 명 중에는 무수한 악행도 포함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934 년 4 월 12 일 \ "편지 야오 그램 \" 81 에서 발췌, 만약 한 사람이 길가에 침을 뱉고, 스스로 쪼그리고 앉아, 보고, 곧 틀림없이 한 무더기의 사람들을 둘러쌀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사람이 있다면, 공연히 소리를 지르며, 발길을 뽑고 뛰고, 동시에 모두 도망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그것이 "무엇을 들었는지, 무엇을 보았는지, 무엇을 보았는지" 를 정말로 모른다. 그러나 불만을 품고, 그의 알 수 없는 대상을 꾸짖으며 "엄마" 라고 말했다. 그러나 침을 뱉고 소리를 지르는 사람은 결국 큰 인물이다. 물론 침착하고 절실한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위인 등의 이름이 존중되거나 버림받는 것은 대체로 침을 뱉는 대체품일 뿐이다. 1934 년 5 월 14 일' 레이스 문학' 82 에서 발췌한 중국인은 운명을 믿지만, 이 운명은 옮길 방법이 있다. 소위' 어쩔 수 없다' 는 것은 때로 또 다른 길, 즉 운명을 옮기는 방법이다. 이것이' 운명' 이라고 확신하고, 정말로' 방법이 없다' 고 확신하면, 그것은 사실상 이미 완전히 벽에 부딪혔거나, 혹은 마침 멸망할 때이다. 운명은 결코 중국인의 사전 지도가 아니라, 사후의 힘들이지 않은 해석이다. -1934 년 10 월 23 일' 그리고 중개정잡문 운명' 83 에서 발췌한 것으로, 희생자 가족 중 여자가 없는 것이 여자보다 재미있고 자살은 교방에 떨어지는 것만큼 재미있지 않다. 그러나 철현이 과연 충신으로 여영전교방 () 이 결국 마음이 불안하기 때문에, 여전히 예사로운 여자와는 다르다. 시를 바치고 사자 () 와 함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틈새 시장, 감옥 구타, 결국 챔피언 의 공식 에, 완전히 일치한다. 1934 년 12 월 23 일' 그리고 중개정잡문 병후잡담' 에서 발췌한 것-'서분원' (부기) 84, 중국 사회에서도' 노후 판매' 가 정말 많다. 여자가 바늘을 입을 줄 아는데, 무슨 신기한가, 100 대가 되면 대회를 열고, 모두에게 입을 수 있고, 겸사겸사 기부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그리고 개정 잡문 2 회 6 론 \" 문인 상경 \ "-이매 \" 85, 풍습을 아는 도덕 대원, 개혁을 잘 알고 있다 무덤 모로시력설 7' 86, 도덕에서 따온 것은 보편적이어야 하고, 모두가 해야 하고, 모두가 할 수 있고, 또 자기 양익에 있어야 존재의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도덕명언) -\ "무덤 내 축제 열관 \" 87 에서 발췌, 우리는 소리 칠 수 있다, 꾀꼬리가 꾀꼬리처럼 울린다; 부엉이가 부엉이처럼 울다. 우리는 그것을 배울 필요 없이 사옥에서 발을 내디고' 중국 도덕 1 위' 라고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배울 필요가 없다. -'열풍 자유록 40' 중국인의 상상력에서 따온 것은 이 층에서만 이렇게 도약할 수 있다. -1927 년 9 월 24 일' 단지 세트 잡감' 89 에서 발췌, 보통 소위 시험 편집인은 대부분 일종의 수단인 것 같다 -1925 년 5 월 21 일' 화개집'' 벽에 부딪힌 후' 에서 발췌: 위의 출처자들은 모두 아원 (즉 진충원) 선생이 편찬한' 노신 선생의 속심' 책 (인민출판사 2011 년 7 월판) [1] 에서 발췌한 것이다. (노신 자조) 2, 한성 () 을 기리는 것은 살피지 않는다. 나는 내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노신' 자제 소상') 3, 걱정거리가 광우 () 까지 이어져 소리 없는 곳에서 경뢰를 듣는다. (노신' 무명') 4, 혈보 중원 비료 풀, 한응고 대지발 춘화. (노신 "무제") 5, 친구들이 새로운 귀신이 되는 것을 참으며, 화가 나서 칼날에 작은 시를 찾아다녔다. 6, 무정한 반드시 진짜 호걸은 아니다, 애처로운 아들은 어떻게 남편이 아닌가. (노신' 답객 비웃음') 7, 도재파 형제가 있어 상봉하고 웃어넘겼다. (노신 "제 3 의탑") 8, 어찌 옛것과 같은 호정이 있는가, 꽃이 피고 꽃이 지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루쉰 "양 콴 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