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축제의 기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축제에서 유래했다. 풍속: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땅을 제사하고, 풍작을 기원하며, 오리를 먹고, 하천등을 놓는다.
첫째, 내력
1,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명절
문화 고고학자 송조린은' 중국 고대 명절 문화' 라는 책에서 중원절의 기원 전설에 대해 비교적 믿을 수 있는 것은 조상 제조의 명절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위진 남북조 때까지 불도이교의 침투와 함께 결국 중원, 추석의 명절 형식을 형성했다.
둘째, 관습
1, 조상 제사
민간에서는 조상들이 7 월 30 일에 집으로 돌아가 자손을 방문할 예정이어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믿는다. 이런 제조 행위는 신중히 종종종하고 고본사원을 추구하는 전통 윤리의 한 가지 표현이며, 일종의 덕덕 선조 문화 전통이다. 가을이 되면 농작물 수확도 마침 풍작의 기쁨을 조상과 나누는데, 제사식은 보통 7 월 중순 저녁 무렵에 거행된다.
2, 희생 토지
7 월 반, 민간에서는 제사 땅과 농작물도 성행하고 있다. 제물을 밭에 뿌리다. 종이를 태운 후 잘게 썬 오색종이로 농작물의 이삭을 감싼다. 전설은 우박 공격을 피하고 대가을 풍작을 얻을 수 있다. 어떤 곳은 동시에 후토묘에 가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 Dingxiang 카운티 민속 대마, 밸리 매달려 문 첫 번째.
3, 풍작을 기원하다
7 월 반 시제는 풍작을 기원하는 것과 또 자주 연결되어 있다. 고아의 밤, 집집마다 자기 집 앞에서 향을 피워 벼풍작을 기원하고 향가지를 땅에 꽂아야 하는데, 이를' 부전' (모내기) 이라고 하는데, 많이 꽂을수록 좋다. 이는 추수벼가 풍성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4, 오리 먹기
전국 여러 곳에서 7 월 30 일에 오리를 먹기로 선택했는데, 오리가 물속에서 헤엄쳐 다니면서 그 강등 퍼듀 기도의 함의를 취하였기 때문이다. 귀신의 날, 사람들은 오리 한 마리를 준비한다. 보통 사오, 찜 등으로 만든다.
5, 방전 램프
중원절에는 하천등을 놓는 풍습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받침대에 등잔이나 촛불을 놓고, 중원야를 강과 호수 속에 두어 표류하게 하는 풍습이 있다. 오늘날 방하등은 이미 아름다운 문화 전승이 되었으며, 생명의 강에 대한 경외심과 죽은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뜻한다. 강을 놓는 과정에서 사람들은 죽은 친척이 평온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며, 동시에 자신의 생활이 핑안 순조롭기를 바라며 묵묵히 기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중원절의 의미
7 월 반에 관한 전설에서, 7 월 반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이중적인 의미가 있다는 것을 깊이 체득할 수 있다. 하나는 조상을 그리워하는 효도를 밝히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과 사람을 밀며 선행을 베푸는 의행이다. 이것은 모두 자비의 관점에서 출발하여 매우 인간적이다. 따라서 경짱 중원과 동시에 귀신의 각도에서 벗어나 서로 사랑해야 한다.
그 문화적 내포로 볼 때, 7 월 반도 중국 전통 제조 명절 중 하나이며, 그 문화 뒤에는 일종의 신앙이 드러난다. 7 월 반은 무형문화유산에 속한다. 일종의 문화다. 선조의 고대와 현대를 추모하는 전통이다. 이 전통은 고대인의' 신중히 끝까지 쫓아가다' 는 사상을 반영하고 있으며, 그 문화의 핵심은 조상을 공경하는 것이다.
위 내용 참조: 바이두 백과-중원절